2022/05 566

2022지방선거 휴뮤일vs 미용재료2022 Local Election Humane vs. Beauty Materials

2022지방선거 휴뮤일vs 미용재료 2022 Local Election Humane vs. Beauty Materials 노사연 - 바램 세월의 뒤안길에서의 나의 바램은 늘 기도를 하고는 늘 감사하다는 생각에 나의 모든 것이 머문다고 한다. My desire in the back of the years is that I always pray and always feel grateful, and everything stays. 새로운 것이 좋다고 하지만 그래도 묵은 감정과 묵은 세월에 마음 담아 보낸다면 산다는 것이 어쩌면 이리도 내 마음속에서의 나를 보내 버린다고 한다. It is said that new things are good, but if you spend your old feelings and..

그녀가 싫다....중요한 업적...명언I hate her...a significant achievement...excuse me.

그녀가 싫다....중요한 업적...명언 I hate her...a significant achievement...excuse me. 육기술 피아노 연주 가곡 13곡 제8회 지성서화회전 이모저모 중요한 업적 세상의 중요한 업적 중 대부분은 희망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끊임없이 도전한 사람들이 이룬 것이다. -데일 카네기-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요즘에는 날씨가 많이 건조해서 댐에 물이 바짝 말라 있다 그럽니다 비가 너무 오지 않아서 참 걱정이 되곤 합니다. I am very worried because it does not rain too much. 논 바닥이 쩍쩍 갈아지는 아픈 농부의 마음이 우리들의 밥상에는 눈물로 밥을 먹어야 하나 봅니다. The heart o..

인사방 2022.05.31

양미리 조림

양미리 조림 장어 부럽지 않은 양미리 졸임 요리재료 양미리10마리,식용유5~6큰술,밀가루2큰술 조림장 간장2,고추장1,물엿2,청주1큰술,물3큰술 마늘2쪽,생강,통깨조금 참기름1/2(큰술) 양미리는 보통 무를 깔고 고춧가루 파 마늘 넣고 졸여 먹는 음식이지요 오늘은 색다른 방법으로 졸여 놀라운 기쁨까지 식탁에 초대해요 양미리 조림, 참치로도 괜찮을 듯...^^ 프라이팬 하나면 후딱 만들어 지는 양미리 졸임은 강정 만드는법과 비슷하지만 양미리강정~요건 좀 과한 호칭인것 같아서 양미리 조림으로 올려 봅니다~^^* 양미리 한두름은 20마리 반건조 상태로 파는걸 구입해서 냉동실에 넣어 두고 반찬으로 만들어 먹으면 좋아요 싱싱한 양미리에 소금 뿌려서 숯불에 구워 한마리씩 들고 뜯어 먹으면 좋아요 양미리는 가위로 머..

백합/요리방 2022.05.31

둥글레의 진짜 효능

둥글레의 진짜 효능 둥굴레는 백합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식물입니다. 둥글레는 한의학에서는 ‘황정’(층층갈고리 둥굴레)이라 하는데, 신선들이 식사대용으로 먹었다고 하여 ‘선인반’, 여인들을 아름답게 만든다고 하여 ‘여위’. 열매가 구슬 모양을 하고 있고 줄기에 마디가 있어 ‘옥죽’, 흉년에 구황식물로 널리 이용되어 왔기 때문에 ‘구궁초’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둥굴레는 맛이 달고 성질은 약간 찬 편으로 심장과 폐를 윤택하게 하며, 몸의 진액을 생기게 하여 갈증을 멎게 합니다. 또한 호흡기인 기관지, 폐, 인후가 건조하여 생기는 마른기침, 가슴이 답답하고 갈증이 나는 증상, 몸이 허약하거나 질병을 앓고 난 후 체력을 보강할 때 쓰입니다. 둥굴레는 단백질, 당질, 비타민A, B1, B2, B6, C, E, 베타..

대통령이 찾은 국수집에 얽힌 사연 / 감동좋은글 낭독 / 김동현

대통령이 찾은 국수집에 얽힌 사연 / 감동좋은글 낭독 / 김동현 대통령이 찾은 국수집에 얽힌 사연 / 감동좋은글 낭독 / 김동현 대통령이 찾은 국수집에 얽힌 사연 / 감동좋은글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62길 26 삼각지역 2번 출구에서 2분거리~ 5월 10일 들어선 윤석열 대통령 집무실 인근 서울 용산의 삼각지 뒷골목엔 '옛집'이라는 허름한 국숫집이 있습니다. 달랑 탁자 4개뿐인 그곳에서 주인 할머니는 25년을 한결같이 연탄불로 진하게 멸치 국물을 우려내 그 멸치 국물로 국수를 말아냅니다. 10년이 넘게 국수값을 2천원에 묶어 놓고도 면은 얼마든지 달라는 대로 무한 리필입니다. 몇 년 전에 이 집이 TV에 소개된 뒤 나이 지긋한 남자가 담당 PD에게 전화를 걸어 다짜고짜 “감사합니다”를 연발했답니다. 그리..

세상을 보게 해주는 창문

세상을 보게 해주는 창문 세상을 보게 해주는 창문 인생 이라고 하는 것은 승차권 하나 손에 쥐고 떠나는 기차여행 같은 것 아닐까요 출발 하면서 우리는 인생이라는 이 기차에 한번 승차하면 절대 중도에서 하차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떠납니다. 시간 이라는 것은 탄환과 같아서 앞으로 갈 뿐 뒤로 되돌아오는 법이 없듯 인생 이라는 기차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가다보면 강아지풀이 손 흔드는 들길도 있고 금빛 모래사장으로 눈부신 바다도 만나게 됩니다. 그때 우리의 얼굴엔 기쁨에 겨운 아름다운 미소가 번지겠지요? 하지만 이 기차는 그런 길 뿐 아니라 어둠으로 가득 찬 긴 터널을 지나갈 때도 있습니다. 허나 고통과 막막함이 느껴지는 것을 지난다고 해서 우리의 손에 쥐어진 승차권을 내 팽개쳐 버리거나 찢어버리면 안 됩니..

감동글 2022.05.31

구하는 이들에게

구하는 이들에게 하느님께서는 구하는 이들에게 은총을 거절하지 않으십니다. 하느님께서는 선하시고 특히 당신을 섬기는 이들에게 자비하시기 때문에, 우리가 그분의 빛 가운데 거닐고 그분의 영광을 보며 천상적 기쁨의 은총을 누리기 위해서는 그분께 매달려야 하며 영혼을 다하고 마음을 다하며 정성을 다하여 그분과 함께 있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온갖 선이신 하느님께로 마음을 드높여 하느님 안에 있고 그분 안에서 살며 그분과 일치하도록 합시다. - 성 암브로시오 -

깨어있는 마음의 기적

깨어있는 마음의 기적 깨어있는 마음의 기적 젊은 시절 나는 가장 큰 고통은 태어나고, 병들고, 늙고,죽고,꿈을 이루지 못하는 것이라고 배웠다. 또한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지고 자신이 싫어하는 것과 만나는 것이라고 배웠다. 하지만 인간의 진정한 고통은 우리가 실체를 잘못 바라보기 때문에 생겨난다. 깊이 바라보라. 그러면 태어나고 늙고 병들고 죽고 꿈을 이루지 못하는 모든 것 속에 경이로움이 있음을 발견할 것이다. 그 모든 것이 존재의 소중한 측면이다. 그것이 없다면 우리는 존재할 수 없다. 한 송이 꽃을 깊이 들여다볼 때 우리는 그것이 꽃이 아닌 요소들로 이루어져 있음을 알 수 있다. 그것은 햇빛,비,흙,거름,공기,그리고 시간 같은 것으로 이루어져 있다. 계속 깊이 들여다본다면 우리는 그 꽃이 거름이 되어가..

살아 가면서 2022.05.31

나는 때로 잊히고 싶다

나는 때로 잊히고 싶다 나는 때로 잊히고 싶다 “톡!” 일찌감치 나를 소환하는 소리. 대수롭지 않게 흘려버리려 해도 궁금증이 발동한다. 귀가 얇은 게 문제다. 그러려니 나중에 봐도 무방하지만, 참을성 없는 손이 먼저 접선을 한다. - 최장순, 수필 ‘나는 때로 잊히고 싶다’ 중에서 소통일까요. 아니면 소음일까요. 때로 잊고 싶은, 때로 잊히고 싶은 순간, 순간들입니다.

백합/좋은글 2022.05.31

거짓말인지 참말인지

거짓말인지 참말인지 거짓말인지 참말인지 거짓말에는 세금이 붙지 않는다. 그러므로 온 나라에 거짓말이 넘쳐나고 있다. - 독일 속담 거짓말인지 참말인지, 분간이 어렵습니다. 거짓은 더욱 참인 것 같아서 지극히 논리적입니다. 그 논리에 휩싸이곤 합니다. 그러나 그것을 알아낼 방법은 판단입니다. 그렇다고 다 맞는 것은 아니어서 시간이 필요합니다. 난무하는 거짓말. 난무하는 그럴듯한 말. 그래도 내가 온전해야만 참됨에 보다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백합/좋은글 2022.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