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2 18

수녀들이란? 기분 나쁜 하루

수녀들이란? 기분 나쁜 하루 Nuns? A bad day 50대이상이 들으면 정말 좋아할 노래 추천곡? 중년들이 사랑하는 겨울 노 오늘은 하루 종일 바쁘다. 바쁜게 문제가 아니고 오늘 성당에서 원장 수녀님한테 완전히 똥밟았다. It is not a problem to be busy, but today I completely trampled on Sister Mother of the Principal at the cathedral. 우리가 레지오 운영을 못한다고 아주 인상을 쓰구선 성질을 부리는데 우리 율리안나는 완전히 충격 받았단다. 우리 보고 "어중이 떠중이"라 한다. We call it "the middle of the day." 아무리 어슬퍼도 그렇지 그렇게 막대하는 수녀님이 어딧노 그래서 우리 율..

지혜는 상속 재산...사랑의 계명...명언Wisdom is inheritance...command of love...explanatory words

지혜는 상속 재산...사랑의 계명...명언 Wisdom is inheritance...command of love...explanatory words 유심초(1989골든앨뱀) 1.사랑이여2.사랑하는 그대에게3.내 마음은 제비처 사랑의 계명 --사랑의 첫 번째 계명은 먼저 희생할 수 있어야 한다. 자기희생은 사랑의 고귀한 표현이기 때문이다. - 발타자르 그라시안 - ㅋㅋ ㅎㅎ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지혜는 상속 재산이라고 성경에 있듯이 우리는 지혜로움에 살아 가야 한답니다. As the Bible says that wisdom is inheritance, we must live in wisdom. 가시가 있는 장미가 눈에 돋보이게 아름다운 것이 사람의 마음도 모습도 ..

인사방 2022.05.12

주꾸미매운탕

주꾸미매운탕 주꾸미매운탕 얼큰한 국물이 빠질 수 없지 횟집에서 푸짐하게 한상 가득 먹고 나서도 매운탕 안 먹으면 섭섭하죠. 그득한 상차림에 매운탕 한 냄비 더하면 그야말로 화룡정점! 제철 주꾸미가 쫄깃하게 씹히고,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이 속을 확 풀어주네요. 재료 4인분 필수재료 무(1토막), 주꾸미(8마리), 청양고추(2개), 대파(10cm), 미나리(1줌) 선택 재료 미더덕(1컵), 애느타리버섯(1줌),양파(½개), 붉은 고추(1개) 양념 소금(약간), 고추장(2),다진 마늘(0.5), 다진 생강(0.2),고춧가루(1), 국간장(1.5) 123456 고춧가루(1)를 넣고 국간장(1.5), 소금으로 간한 뒤 미나리를 넣어 마무리. 육수에 고추장(2)을 풀고 미더덕, 버섯, 양파를 넣어 끓이다가 주꾸미와..

백합/요리방 2022.05.12

눈에 '이런 변화' 생기면... 고지혈증 신호

눈에 '이런 변화' 생기면... 고지혈증 신호 눈동자 바깥쪽에 흰 테두리가 생기면 고지혈증 때문일 수 있다./사진=조선일보 DB 때로는 눈을 보면 몸에 생긴 각종 이상 증상을 알 수 있다. 눈으로 알 수 있는 질환의 신호들을 알아본다. 검은자 주변 흰 테두리 고지혈증 때문일 수 있다. 고지혈증은 지방대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혈액 중에 지방량이 많아진 상태를 말한다. 혈관은 보통 검은자 가장자리 부근까지만 닿아있다. 혈중 지질량이 많아지면 혈관 끝에 지방이 쌓이면서 흰색 테두리를 만든다.​ 눈 흰자에 붉은 점 고혈압의 의심해볼 수 있다. 혈압이 높으면 눈 흰자 위를 덮는 얇은 막 속 혈관이 잘 터진다. 이것이 흰자에 붉은 점을 만든다. 단, 기침 등으로 인해 갑자기 얼굴 쪽 혈압이 상승하면서 혈관이 ..

불안과 초조가 단명을 만듭니다.

불안과 초조가 단명을 만듭니다. 불안과 초조가 단명을 만듭니다. 거북의 수명은 보통 2백년이라고 합니다. 거북은 초조함을 모릅니다. 소나기가 쏟아지면 머리를 몸 안으로 집어 넣습니다. 햇볕이 따가우면 그늘에서 잠시 쉬어갑니다. 유순하고 한가로운 동물은 장수합니다. 그러나 맹수는 단명합니다.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화를 잘 내고 성급한 사람들 중 장수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독일의 한 탄광에서 갱도가 무너져 광부들이 갱내에 갇혔습니다. 외부와 연락이 차단된 상태에서 1주일만에 구조되었는데 사망자는 단 한 사람, 시계를 찬 광부였습니다. 불안과 초조가 그를 숨지게 한 것입니다. 태양은 어제와 같이 지고 또 어제 떠오르던 그 모습으로 떠오릅니다. ‘송구영신’은 태양의 이야기도 아니고 세월의 이야기도 아닙니..

백합/좋은글 2022.05.12

시간의 새얼굴

시간의 새얼굴 시간의 새 얼굴 (이해인 수녀) 젊은 날엔 더디 가던 시간이 나이 드니 너무 빨리 간다고 그래서 아쉽다고 누군가 한숨 쉬며 말했지 시간은 언제나 살아서 새 얼굴로 온다 빨리 가서 아쉽다고 허무하다고 말하지 않고 새 얼굴로 다시 오는 거라고 살아 있는 내가 웃으며 말하겠다 날마다 일어나서 시간이 내게 주는 희망의 옷을 입고 희망의 신발을 신고 희망의 사람들을 만난다 희망을 믿으면 희망이 온다 슬픔도 희망이 된다 아프다고 힘들다고 푸념하는 그시간에 오늘도 조금씩 인내와 절제로 맛을 내는 희망을 키워야지 마침내는 시간의 은총 속에 나 자신이 희망을 태어나 이 세상 누군가에게 하나의 선물로 안길 때까지!

마음

마음 "마음" 거울은 앞에 두어야 하고 등받이는 뒤에 두어야 한다. 잘못은 앞에서 말해야 하고 칭찬은 뒤에서 해야 한다. 주먹을 앞세우면 친구가 사라지고 미소를 앞세우면 원수가 사라진다. 미움을 앞세우면 상대편의 장점이 사라지고 사랑을 앞세우면 상대편의 단점이 사라진다. 애인을 만드는 것과 친구를 만드는 것은 "물"을 "얼음"으로 만드는 것과 같다. 그것은 만들기도 힘이 들지만 녹지 않게 지키는 것은 더 어렵다. 내가 읽던 책이 없어져도 그 책의 내용은 머리에 남듯 내가 알던 사람이 떠나가도 그 사람의 말과 행동은 머리에 남는다. 우산 잃은 사람보다 더 측은한 사람은 지갑 잃은 사람이다. 지갑 잃은 사람보다 더 측은한 사람은 사랑 잃은 사람이다. 더 측은한 사람은 신뢰 잃은 사람이다. 이 세상에 행복보다..

감동글 2022.05.12

소요유(逍遙遊)적 삶!

● 소요유(逍遙遊)적 삶! ★ 장자 사상의 중요한 특징은 인생을 바쁘게 살지 말라는 것이다. 하늘이 내려준 하루하루의 삶을 그 자체로서 중히 여기고 감사하며 고마운 마음으로 살아야지, 하루하루를 마치 무슨 목적을 완수하기 위한 수단인 것처럼, 기계적 소모적으로 대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장자는 우리에게 인생에 있어서 ‘일’을 권하는 사람이 아니라, ‘소풍’을 권한 사람이다. 우리는 ‘일’하러 세상에 온 것도 아니고, ‘성공’하려고 온 것도 아니다. 그런 것은 다 부차적이고 수단적인 것이다. 우리 모두는 과거 생에 무엇을 잘했는지 모르지만 하늘로부터 삶을 ‘선물’로 받은 것이다. 이 우주에는 아직 삶을 선물로 받지 못한 억조창생의 ‘대기조’들이 우주의 커다란 다락방에 순번을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최소한 ..

아름다운 이름하나 가슴에 담으며

아름다운 이름하나 가슴에 담으며 ♥ 아름다운 이름하나 가슴에 담으며 ♥ 화려함으로 채색된 얼굴로 당신을 기다리지 않고 그냥 내 모습 이대로 당신을 맞고 싶습니다. 번지르하게 치장된 모습으로 당신의 마음 흔들지 않고 투박하지만 변하지 않은 마음으로 당신의 가슴에 머물고 싶습니다. 당신이 보고픈 날이면 언제라도 조용히 꺼낼 수 있는 당신의 순수한 모습 가슴에 담으며 그리움의 길 언저리에서 쉽게 손을 펼치며 당신의 마음을 당기렵니다. 작은 바람결에도 흔들거리는 이파리를 보며 당신이 그리운 날이면 내 마음 가볍게 열고 바로 꺼낼 수 있는 아름다운 이름 하나 가슴에 담으며 그리움의 길을 성큼성큼 걸어 봅니다. - 좋은 글 중에서 -

마음의 움직임을 살피기

마음의 움직임을 살피기 성령 안에 머물러라 2부 9 마음의 움직임을 살피기 (2) 어떤 움직임은 '무질서한'것들, 다시 말해 무언가를 행하고 말하게 하지만 그 원천이 건강하지 못한 충동들이다. 종종 우리는 두려움이나 원망, 분노나 공격성, 다른 이들한테 주목받거나 찬탄의 대상이 되고 싶은 욕구, 관능 등의 충동을 받아 행동한다. 이 무질서한 움직임들은 예전에 일컫던 표현을 빌리자면 우리의‘부패한 본성’에서 올 수 있다. 아무튼 이는 같은 뜻이다. 무질서한 움직임들은 악마한테서 올 수도 있다. 이것이 유혹이다. 이와 반대로 때로 우리는 누군가를 돕고 싶은 진지하고 사심 없는 갈망 같은 선한 충동으로 움직인다. 이 선한 움직임도 자연적이거나(우리 안의 모든 것이 부패하진 않았다!) 초자연적 원천에서 나올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