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8 16

강원도 춘천 닭갈비 VS 잘살고 잘죽어야 한다.Gangwon-do Chuncheon chicken ribs VS should live well and die well.

강원도 춘천 닭갈비 VS 잘살고 잘죽어야 한다. Gangwon-do Chuncheon chicken ribs VS should live well and die well. 7080 통기타 포크송 33곡 연속듣기 - 7080노래모음 주옥같은노래- 아련한 이젠 더운걸 우리는 적응 해야만 한다. It's hot now. We have to adapt. 지금은 아주 폭염이 아니더라도 무척 더워 해야 한다고 본다. 이제 내일 모레 한 사나흘 있으며 6월이 오고 만다고 한다. Now there are three or four days tomorrow, and June is coming. 5월이 떠밀려 가고는 6월이 오면 우리는 무성한 장미에 마음 쏟으면서 살아 가고는 한다. May is pushed and when ..

근본이 확실...세월...명언 The root is certain... time...excuse.

근본이 확실...세월...명언 The root is certain... time...excuse. 영화 미드나잇 선 OST Midnight Sun Bella Thorne - Walk with Me 2018 무궁화서화대전에서 죽헌 이국일 선생 휘호 시범 세월 -세월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진 자본금이다. 이 자본을 잘 이용한 사람에겐 승리가 있다. - 아뷰난드-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오늘도 뜨거운 햇살이 벌써 나의 자리를 침범을하나 봅니다. Today, the hot sunshine already invades my place. 간밤에 뜨던 별들의 속삭임이 우리의 비밀을 알려주나 싶은데 그래서 그런지 무척이나 밤하늘과 사이좋게 마음 나누고픈 마음을 가져 보기도 합..

인사방 2022.05.28

두부 바지락 국밥

두부 바지락 국밥 월간 이밥차재료(2인분) 필수 재료 바지락(1컵=200g), 두부(1/2모=145g) 선택 재료 숙주(1/2줌), 청경채(2포기) 육수 재료 다시마(1장=5X5cm), 마른 새우(1/4컵) 양념장 들깻가루(1)+다진 마늘(0.3)+다진 새우젓(0.5) 1. 바지락은 소금물(물 1컵+소금 0.3)에 담가 어두운 곳에 30분간 두어 해감하고, 2. 숙주는 지저분한 부분을 다듬어 깨끗이 헹군 뒤 물기를 빼고, 두부는 한입 크기로 썰고, 청경채는 밑동을 자른 뒤 길게 반 가르고, 3. 냄비에 물(4컵)과 육수 재료를 넣고 중간 불에서 끓어오르면 건더기를 건져내고, [다시마(1장=5X5cm), 마른 새우(1/4컵)] 4. 바지락을 넣고 중간 불로 끓여 입이 벌어지면 숙주, 두부, 청경채를 넣고,..

백합/요리방 2022.05.28

나이 들면 입맛 없어지는 이유

나이 들면 입맛 없어지는 이유 나이가 들면 소화기 기능이 약해져 입맛이 없어진다./클립아트코리아 나이가 들면 입맛이 없어져 식사를 제때 챙기지 않곤 한다. 왜 나이 들면 입맛이 없어질까? 노년층의 식욕부진은 흔하게 나타한다. 대부분 위장기능 저하, 호르몬 불균형, 후각 노화 등이 겹쳐서 생긴다. 밥을 먹으면 위가 늘어났다가 수축하면서 음식물을 십이지장으로 내려 보낸다. 그런데 노인은 위의 탄력이 떨어져서 음식물을 제대로 내려 보내지 못한다. 십이지장에서 분비되는 식욕억제 호르몬인 콜레시스토키닌 혈중 농도가 높아지고, 식욕을 돋우는 노르에피네프린 호르몬은 감소한다. 후각 기능이 떨어지는 것도 식욕 저하의 원인이다. 65~80세의 60%, 80세 이상의 80% 이상은 50세 미만과 비교해 후각 기능이 10%..

서로 기대고 사는 인연

서로 기대고 사는 인연 서로 기대고 사는 인연 ​ ​ 우리는 많은 사물과 자연에 기대어 살아 갑니다.​ ​ 우울한 날에는 하늘에 기대고 슬픈 날에는 가로등에 기댑니다.​ 기쁜 날에는 나무에 기대고 부푼 날에는 별에 기댑니다. ​ 사랑하면 꽃에 기대고 이별하면 달에 기댑니다.​ 우리가 기대고 사는 것이 어디 사물과 자연뿐이리요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기대어 살아 갑니다.​ 내가 건네는 인사는 타인을 향한 것이고 내가 사랑하는 사람도 나 아닌 타인입니다. 나를 울게하는 사람도 타인 나를 웃게하는 사람도 타인입니다.​ 사람이 사람에게 비스듬히 기댄다는 것은 ​ 그의 마음에 내 맘이 스며드는 일입니다. 그가 슬프면 내 마음에도 슬픔이 번지고 그가 웃으면 내 마음에도 기쁨이 퍼집니다. ​ 기대고 산..

감동글 2022.05.28

하루 하루를 즐겁게 사는 법

하루 하루를 즐겁게 사는 법 ◎ 하루 하루를 즐겁게 사는 법. ◎ 하루 하루를 즐겁게 사는 법 1.자신감을 가저라 자신의 약점보다 장점을 바라보고 자기 비판보다는 자신의 성공과 행복을 스스로에게 확신 시킬 수 있는 사람만이 성공한다. 2.남과 비교하지 마라 세상엔 당신보다 잘난 사람도 있고 못난 사람도 있게 마련이다 3.행복해 지겠다고 결심하라 사람은 자신이 작정한 만큼 행복해 질수 있다 자신의 태도가 주위 여건보다 훨씬 중요하다 4.자신에 대한 불행감이나 삶에 대한 허무감을 버려라 그런 느낌을 지나치게 자기 중심적인데서 나오는 것이다 5.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사람과 교재하라 가까이 지내는 사람의 기분과 행동은 우리의 기분과 행동에 전염성이 있다 6.지나친 죄의식을 갖지마라 다른 사람의 기분과 감정이 모두..

백합/좋은글 2022.05.28

모든 것이 은총이라는 신뢰를 갖고 앞으로 나아가라

모든 것이 은총이라는 신뢰를 갖고 앞으로 나아가라 성령 안에 머물러라 3부 2 하느님으로부터 오는 영감을 알기 위한 기준들 (2)내적 기준 내적 기준 ◈ 열매를 보면 나무를 안다 가장 중요한 식별 기준은 복음에서 예수님께서 주신 기준이다. "나무는 그 열매를 보면 안다."(마태 12,33) 하느님이 주신 영감은 풍요로운 결실을 가져오며 평화. 기쁨. 사랑. 일치. 겸손 같은 좋은 열매를 맺는다. 우리의 육이나 악마한테서 오는 영감은 아무 결실을 맺지 못할 뿐 아니라 슬픔. 비통함. 교만 등 나쁜 열매를 맺는다. 이 기준은 매우 중요하지만 불리한 점도 있다. 결정이 일어난 뒤에야 비로소 적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단 결정이 이뤄지고 나서야 결과를 판단할 수 있다. 현실적으로 우리는 실수를 예방할 수 있는..

프리스킬라와 아퀼라가 아폴로에게 하느님의 길을 더 정확히 설명해 주었다

프리스킬라와 아퀼라가 아폴로에게 하느님의 길을 더 정확히 설명해 주었다 사도 18,23-28; 요한 16,23-28 / 2022.5.28.; 부활 제6주간 토요일; 이기우 신부 오늘의 말씀에서 묵상해야 할 화두는 복음에서는 기도요, 독서에서는 지식입니다. 오늘 복음에서 예수님께서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청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그분께서 너희에게 주실 것이다. 지금까지 너희는 내 이름으로 아무것도 청하지 않았다. 청하여라, 받을 것이다. 그리하여 너희 기쁨이 충만해 질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우리네 신앙 현실의 경험과 다소 아니 어쩌면 한참 동떨어집니다. 우리는 기도할 때마다 그분의 이름으로 기도해 오고 있지만 기도하는 것마다 들어지는 경험을 하지 못하기 때문인데, 이는 우리의 기도가 그분의 ..

'초대'의 마법

초대'의 마법 '초대'의 마법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가장 빠른 방법이 '초대'일지 모른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왜냐하면 누군가가 나의 초대를 수락해 줄 때 함께 마법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초대를 했을 때 상대방이 "예스"라고 말하는 순간 그들은 참여를 약속한 것이다. 그렇게 되면 내가 그들의 참여를 부탁하는 수동형에서 그들 스스로가 참여하겠다는 능동형으로 맥락이 바뀐다. - 존 리비의《당신을 초대합니다》중에서 - * 언제나 먼저 말을 건네고, 초대하고, 요청하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생각해 보면, 용기 내어 초대하고 요청하는 순간 너무나 쉽게 "예스"라는 대답을 들을 수 있었던 경우도 '생각보다' 많았던 것 같습니다. 초대하고, 함께 노력하면 어떤 문제도 한결 쉬워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