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4 19

여름철 과일이 좋은 이유 vs 마음은 크게 대범하게...

여름철 과일이 좋은 이유 vs 마음은 크게 대범하게... Why summer fruit is good vs. heart is big ... 프로쇼 노래 윤경옥 사람이 살아 가면서 이웃을 사귀지 못하고는 한데 그래서 그런지 나만의 독불장군처럼 살아 가는가 본다. I do not have a neighbor as a person lives, but I see it as my own maverick. 사는것이 이 처럼 마음이 외롭고 괴로운데 누구 하나 딱히 속시원히 풀어줄 상대가 없는거 같다. 이제 5월의 중반을넘어 가곤 한데 우리 천주교회에서는 성모님의 달이라 한다. Now, in the middle of May, we go beyond the month of Our Lady in our Catholic C..

돌아이처럼...정신적인 삶...명언A spiritual life like a dolly...

돌아이처럼...정신적인 삶...명언 A spiritual life like a dolly... 김세레나 민요모음 마스크 기도2 정신적인 삶 -나이가 어리고 생각이 짧을수록 물질적이고 육체적인 삶이 최고라고 여기는 법이며, 나이가 들고 지혜가 자랄수록 정신적인 삶을 최고로 여기는 법입니다. -톨스토이-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사는데 힘이 든다 하지만 돌아이 처럼 살아 가는데에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합니다. It is hard to live, but it is the easiest way to live like a back. 조금 인격을 가지고 인품을 더한다면 자신의 뇌도 피곤 하다 합니다. 그래서 가끔 돌아이 처럼 되는게 정신적인 도움이 되나 봅니다. So some..

인사방 2022.05.14

사골된장라면

사골된장라면 사골된장라면 라멘집에서 먹던 그 맛 곰국에 된장을 풀어 일본식 라면처럼 진득한 국물을 만들었어요. 탱탱한 생소면을 사용하고 숙주, 대파 등의 고명까지 푸짐하게 얹어 비주얼도 근사하죠? 된장마다 짠맛이 다르니 입맛에 맞게 양을 조절해 끓여주세요. 재료 2인분 필수재료 달걀(1개), 대파(10cm), 곰국(4½컵), 생소면(2인분) 선택 재료 숙주(1줌), 마른 김(7×7cm, 2장) 생소면은 쫄깃하고 부드러워요. 라면사리를 사용해도 좋아요. 양념장 간장(1)+맛술(2)+다진 마늘(1)+된장(2) 생소면은 쫄깃하고 부드러워요. 라면사리를 사용해도 좋아요. 1찬물에 담그면 달걀이 서서히 식어 촉촉하고 부드러워져요.23진한 색의 된장을 쓸 때는 간장 대신 소금(0.2)으로 간을 맞춰요.45 면이 다..

백합/요리방 2022.05.14

방귀 자꾸 참으면 '이 병' 생긴다

방귀 자꾸 참으면 '이 병' 생긴다 방귀를 계속 참으면 변비가 생기거나 복통이 발생할 수 있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방귀가 나올 것 같아도 마음대로 뀔 수 없는 상황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방귀를 너무 많이 참으면 ‘변비’가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방귀는 불필요한 체내 가스를 배출하는 자연스러운 생리현상 중 하나다. 음식과 함께 입으로 들어간 공기와 장 속 내용물이 발표하면서 생긴 가스가 항문으로 빠져나가면서 발생한다. 방귀의 주된 성분은 질소, 산소, 이산화탄소 등 냄새 없는 기체다. 성인의 경우 하루 평균 방귀 배출량은 200~1500mL에 이른다. 횟수로는 평균 13회에서 최대 25회까지 배출된다. 방귀를 계속 참으면 장 내에 가스가 축적돼 복부 팽만이 생긴다. 장에 질소 가스가 쌓이면서 대장..

항상 희망하며

항상 희망하며 항상 희망하며 - 시인, 이성진 모든 일이 그렇듯이 소중히 가꾸고 섬기는 마음이 더욱 더 당신을 아름답게 합니다 아무리 세상이 변해도 아무리 조그마한 일이라도 소중히 생각하고 행동해야 합니다 아름답고 소중한 삶을 생각하신다면 진심으로 원하고 느껴보세요 당신의 그 따뜻한 마음이 착하고 진실 된 마음이 당신을 더욱 더 소중하게 만들어요 나보다 조금 못 한 사람에겐 봉사하며 나보다 조금 더 나은 사람에겐 칭찬하며 그렇게 착하고 선하게 당신의 삶을 만드세요 무슨 일이든 무섭다고 도망치면 꿈은 이루어질 수 없어요 항상 희망하며 달려야 해요 가장 아름답고 위대한 사람은 언제나 최선을 다했어요 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감동글 2022.05.14

평양기생 황진이의 點一二口 牛頭不出(점일이구 우두불출)

평양기생 황진이의 點一二口 牛頭不出(점일이구 우두불출) . 조선 중종, 명종 때 최고 기생인 황진이에 관하여 전해오는 야화(野話) 중에서 "點一二口 牛頭不出"이란 이야기가 재미있어 '옮겨서' 올려봅니다. . 조선 성종시대 개성에 가무 절색 기생이 살았다. 예전의 기생이 명기가 되려면 미색 뿐 아니라, 글과 가무에 아주 능해야 했는데 이 기생이 그러했다. ​ . 기생의 소문은 싸이의 강남스타일이나 잰틀맨보다 더 급속히 파급되어 팔도의 많은 한량이 모두 . 이 기생을 찾아가서 연정을 고백했으나 그때마다 이 기생은 한량의 청을 들어주는 대신 문제를 내고 그 문제를 푸는 조건을 내 세웠다. . 그러나 희대의 문장가라는 사람도 기생이 낸 글을 풀이하지 못하고 허탈하게 돌아 갔다. 기생은 자신을 사모하는 한량이나 ..

수도거성(水到渠成)

수도거성(水到渠成) ☆또 읽어도 좋은 글 ☆ ? 수도거성(水到渠成) 물 水(수), 이를 到(도), 도랑 渠(거), 이룰 成(성) 물이 흐르면 자연히 도랑이 생기고, 조건이 갖춰지면 일은 자연히 성사됩니다. 때가 아닌데 억지로 하려 든다면 이룰 수도 없고 인생이 덩달아 피곤해집니다. 시기가 무르익고, 조건이 갖춰지면 굳이 애쓰지 않아도 절로 이루어집니다. 복은 자기에게서 싹트고, 화도 자기로부터 나오는 것입니다. 자기를 아는 자는 남을 원망하지 않고, 천명을 아는 자는 하늘을 원망하지 않습니다. 세상을 보고 싶은데로 보는 사람은 세상이 보이는 데로 보는 사람을 절대 이길 수 없습니다. 훌륭한 상인은 물건을 깊숙이 숨겨 두어 아무것도 없는 것처럼 보이게 하고, 군자는 아름다운 덕을 지니고 있지만 모양새는 어..

고수와 하수와의 차이

고수와 하수와의 차이 《사랑하며 감사하는 삶》 "고수와 하수"의 차이 "임계점의 극복" 예전에 "박정희 대통령" 이 "소양강댐"을 건설하려고 국내 대표건설사 4곳을 불렀답니다. 각 건설사는 어떻게하면 수주를 받을건지 고민할 때 한 개의 건설사는 서울지도를 펼쳐놓고 상습 침수구역 중 "소양강댐이 건설되면" "침수되지 않을 지역"을 찾아 그곳의 땅을 싸게 샀읍니다. 어느 누구도 "상습침수구역"이라 거들떠 보지도 않는 땅이었으니 건설사를 투기꾼이라 비난할 필요도 없읍니다. 그땅이 바로 지금의 "강남구 압구정"입니다. 지금도 압구정에는 H건설사 땅이 많이 있고 백화점도 있습니다. 남들이 댐공사로 돈을 벌려고 치열하게 경쟁할 때 한단계 더 멀리 본다는것, 이것이 "임계점을 극복하고" "성공하는 비결" 입니다. 어..

감동글 2022.05.14

[증오(憎惡) 없는 노년(老年) 살기]

[증오(憎惡) 없는 노년(老年) 살기] 긴긴 인생여정(人生旅程)을 살아오면서 나름대로 수많은 역경(逆境)과 고통(苦痛)을 경험(經驗)하며 노년(老年)에 이릅니다. 상처(傷處)투성인 몸과 마음을 어떻게 관리(管理)하고 다스리고 고처서 증오(憎惡) 없는 노년으로 살 수 있나하는 것이 현실적(現實的)인 문제(問題)입니다. 증오 없는 노년으로 산다는 것은 삶이 즐겁고 행복(幸福)하다는 것이며 성공적(成功的)인 노인(老人)이란 뜻이기도 합니다. 삶의 현장(現場)에 원망(怨望)과 증오를 없이하는 방법(方法)의 하나는 모든 잘못은 나에게 있다고 인정(認定) 하는 용기(勇氣)입니다. 잘못이 없는 데도 내 잘못이라고 인정하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일의 하나입니다. 하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면 어떤 경우에도 크건 작건 잘못은 ..

인생의 빛과 어둠이 녹아든 나이

인생의 빛과 어둠이 녹아든 나이 인생의 빛과 어둠이 녹아든 나이 나이가 들면서 그 드는 나이만큼 깊어지는 것들이 있다 군데군데 자리 잡아가는 주름 사이로 옹송그린 세월을 덧없다고 하지 않는 것은 세월이 흐르면서 더욱 아름다워지는 것들이 있기 때문이다 주름이 늘어간다는 것은 마음으로 볼 수 있는 것들이 늘어간다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속도에 신경 쓰는 일보다 자신이 가진 능력에 맞는 알맞은 속도를 헤아릴 줄 알게 된다 평면적으로 보지않고 둥글둥글 전체를 보게 되고 지식보다는 지혜로운 말씀을 따르게 된다 날카롭던 것들은 유연하게 상처는 치유의 흔적으로 내게 없는 것 내게서 떠나는 것에 집착하지 않고 내게 있는 것 내게로 오는 것에 감사하는 법을 알게 되는 것이 바로 나무의 나이테같이 세월 앞에 넉넉해지는 나이..

백합/좋은글 2022.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