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5 20

살기 좋은 나라 러시아 vs 떨어진 꽃잎처럼Russia vs. Falling petals in a livable country

살기 좋은 나라 러시아 vs 떨어진 꽃잎처럼 Russia vs. Falling petals in a livable country 봄을 노래하는 우리 가곡 연주 25곡 아직은 여름에 무더위는 아니지만 그래도 봄도 아니라고 한다. It is not hot in summer yet, but it is not spring. 봄도 여름도 아닌것이 아직도 여름 더위는 없는거 같다. 약간의 서늘한 바람을 맞으면서 그래도 나의 발걸음이 나를 생각하게 한다. With a little cool wind, my step still makes me think. 이 처람 고운 날들이길 바래 본다지만 살아 간다는 것이 우리들의 삶안에서의 날들이라고 본다. 살아 간다는 것이 이처럼 미로의 생활속에서의 우리는 숙제를 못다한 날들이지..

사랑이 넘치면....고귀한 생각....명언When love is full...noble thoughts...excuse

사랑이 넘치면....고귀한 생각....명언 When love is full...noble thoughts...excuse 조용필 의 동요 7곡 모음 고귀한 생각 인생에 대한 가장 고귀한 생각은 평범한 일상 속에서 나타난다. 스쳐지나가는 사소한 일에도 깨달음을 얻는 사람만이 작은 의무도 소홀히 하지 않고 그것을 통해 보람을 느낀다. - 톨스토이 -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나의 생각이 그동안에 많이도 넘쳤었나 봅니다. I guess my thoughts have been overflowing in the meantime. 사랑한다는 이유로 소유하려던 마음이 불행을 자초 하기도 한답니다. The desire to own it because I love it may cau..

인사방 2022.05.15

제육치즈 팬볶음밥

제육치즈 팬볶음밥 제육치즈 팬볶음밥 고깃집에서 밥 볶아 먹는 느낌 고기를 구워 먹고도 마지막에 밥을 볶아 먹지 않으면 뭔가 허전하잖아요. 간단한 레시피지만 그 맛을 그대로 재현했어요. 주물팬에 요리하면 마지막에 눌은밥까지 맛볼 수 있으니 이제 밥은 집에서 볶아 드세요! 재료 2인분 필수재료 양파(½개), 김치(1컵), 돼지고기(150g), 밥(1½공기), 슈레드 모차렐라치즈(½컵) 선택 재료 피망(½개), 표고버섯(2개) 양념장 설탕(1)+간장(2)+청주(1)+고추장(2)+ 올리고당(1)+다진 마늘(0.7)+후춧가루(약간) 양념 참기름(0.5) 12돼지고기는 볶음, 구이용으로 얇게 썬 앞다릿살이나 등심, 안심 등으로 준비하세요. 30분 이상 재워두었다가 사용해도 좋아요.3456치즈를 뿌린 뒤에는 아주 약..

백합/요리방 2022.05.15

아침에 먹으면 '보약'인 음식5

아침에 먹으면 '보약'인 음식5 꿀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아침에 먹으면 건강 효과가 더욱 극대화되는 음식들이 있다. 아침에 먹었을 때 '보약'의 효과를 내는 음식들 5가지를 알아본다. ◇꿀 아침에 먹는 꿀은 몸에 활력을 가져와 잠을 깨는 데 도움을 준다. 장 운동을 촉진하는 효능도 있어 변비도 완화한다. 꿀은 약 80% 이상이 당분으로 구성된 단당류이기 때문에 에너지원으로 흡수가 쉽고 영양가도 풍부하다. 꿀을 그냥 먹기 어려우면 차나 우유에 섞어 먹는 것도 좋다. ◇​사과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이라는 말이 있다. 실제 사과 껍질에는 ​펙틴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아침 식사 후에는 펙틴이 풍부한 사과를 먹으면 장이 자극을 받아 대변 보는 게 수월해진다. 반면, 밤에 사과를 먹어 장 운동이 활발해..

스승의 날에

스승의 날에 스승의 날에 아직 때묻지 않은 심성이 내리는 맑은 샘물의 생명이 있습니다 올바로 살아오면서 누리는 사랑을 심어주는 단비같은 교육이 있습니다. 존경하면서도 경이로움으로 늘 가슴을 울려주는 수줍음과 부끄러움으로 꽉차 있던 소녀는 아름다운걸 흠모하는 심성을 지녔습니다. 이런 모든 아름다움의 극치를 지녔던 학교 뒷 건물 소나무숲 여름날 시원한 나무 그늘 소나무 냄새는 한층 향수를 자아내게 합니다. 가장 아름다운 추억이 담긴 학창시절 어쩌면 만남이 이루어진 성스러운 곳인지도 모릅니다. 내 삶의 양식이 되어 있으며 내가 살아가는데 많은 것을 안겨준 곳입니다. 만나고 이야기 하면서도 늘 의심이 생겼습니다. 속 마음은 잘 모르지만 겉으로 나타난 모습은 의아해질 때가 너무도 많았습니다. 내 정신은 언제나 자..

감동글 2022.05.15

알 수 없는 사람의 마음

알 수 없는 사람의 마음 알 수 없는 사람의 마음 마음, 마음, 마음이여 참으로 알 수 없구나 마음을 열면 온 세상을 다 받아 들이다가도 한번 옹졸해지면 바늘 하나 꽂을 자리가 없으니,... - 달마대사 언제나 평화로운 마음으로 언제나 햇살에 반짝이는 마음으로 매 순간을 받아 들일 수 있기를... 늘 한결같이... 늘 평화롭게... 늘 사랑으로...

영성 글방 2022.05.15

꽃은 바람에 흔들리며 핀다

꽃은 바람에 흔들리며 핀다 꽃은 바람에 흔들리며 핀다 마음에 담아주지 마라 흐르는 것은 흘러가게 놔두라. 바람도 담아두면 나를 흔들때가 있고, 햇살도 담아두면 마음을 새까맣게 태울때가 있다 아무리 영롱한 이슬도 마음에 담으면 눈물이 되고, 아무리 이쁜 사랑도 지나가고 나면 상처가 되니 그냥 흘러가게 놔둬라... 마음에 가두지 마라 출렁이는 것은 반짝이면서 흐르게 놔둬라. 물도 가두면 넘칠때가 있고, 빗물도 가두면 소리내어 넘칠때가 있다. 아무리 즐거운 노래도 혼자서 부르면 눈물이 되고, 아무리 향기로운 꽃밭도 시들고 나면 아픔이 되니 출렁이면서 피게 놔두라. / 김정원님의 글 /

감동글 2022.05.15

당당(堂堂)하게 늙어가기

[당당(堂堂)하게 늙어가기] 당당(堂堂)하게 늙기 위해서는 건강(健康)과 경제력(經濟力) 그리고 가족(家族)과 친구(親舊)와 좋은 마음가짐이 필요(必要)하다. 자신(自身)에게 힘과 능력(能力)이 없으면 자녀(子女)나 남을 의지(依持)하게 되며 의지하면 독립적(獨立的)인 삶은 사라지고 당당하게 살 권리(權利)도 없어진다. 지금(只今)의 내 자녀는 조선시대(朝鮮時代)의 효성(孝誠) 지극(至極)한 자식(子息)이 아니고, 경쟁사회(競爭社會)를 정신(精神)없이 바쁘게 살아야 하는 자유(自由) 분망(奔忙)한 사회의 일원(一員)임을 명심(銘心)해야 한다. 당당한 늙음은 경제독립(經濟)과 건강으로부터 시작(始作)한다. 자녀의 대한 의존심(依存心)을 줄이고 자신의 인생(人生)을 자신이 책임(責任)지는 당당함이 있어야 한..

오월이 오면 생각나는 이름 어머니

오월이 오면 생각나는 이름 어머니 [오월이 오면 생각나는 이름 어머니..!!] 일제 강점기에 이흥렬(李興烈) 이라는 음악의 남다른 재능이 많은 청년이 있었습니다. 그는 재능이 있는 음악공부를 위해 일본으로 유학을 떠났습니다. 그러나 작곡을 위해 피아노가 없으면 음악공부를 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어머니께 편지를 썼습니다. 어머니, 피아노가 없으니 음악공부를 더이상은 할 수 없어요. 음악에는 피아노가 필수라는 것을 뒤늦게야 알았습니다. 소자는 음악공부를 이만 접고 귀국하려고 합니다. 한편 어머니는 혼자 몸으로 유학간 아들 뒷바라지를 하느라 가진것도 없었지만, 조금씩 늘어난 빚만 고스란히 남았습니다. 하지만 어머니는 다음날 새벽부터 땅거미가 질때까지 동네 근처부터 원거리 산이란 산을 모조리 뒤..

감동글 2022.05.15

결혼(結婚)이란 굴레는 무척 무겁다

결혼(結婚)이란 굴레는 무척 무겁다 ◎ 결혼(結婚)이란 굴레는 무척 무겁다. ◎ 결혼이란 굴레는 무척 무겁다 결혼이란 굴레는 무척 무겁다. 부부뿐만 아니라 자식까지도 함께 운반해야 하니까. 많은 사람을 상대로 한 교제는 쉽다. 자신이 싫어하는 사람은 피하면 되고, 보기싫은 사람이 있다 해도 몇 백, 몇 십명에 불과할 테니까 큰 문제가 없다. 미국 '피넛'이란 만화는 어린이들만이 주인공으로 나오는 어른들이 보는 만화이다. 이 만화에서 작가는 스누피의 주인공을 통해 이런 말을 하고 있다. 나는 인류를 사랑하지만, 인간은 싫다.' 우리 사회의 인간 관계에서는 1대1의 교제가 제일 어렵다. 아무리 막역한 사이의 친분을 가 지고 있어도 함께 살게 되면 자연히 상대의 결점이 나타나게 된다. 결혼이란 남녀가 함께 꾸..

감동글 2022.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