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9 16

국민의 힘 vs 허무한 세월

국민의 힘 vs 허무한 세월 The Power of the People vs. the Invincible Years 50대이상이 들으면 정말 좋아할 노래 추천곡? 중년들이 사랑하는 겨울 노래 모음?\연인들의 이야기,그리움만 쌓이네 -여진,그댄 봄비를 무척 좋아하나요,아직도 그대는 내 사랑 오늘은 바람이 몹시 분다. 나뭇가지가흔들려서 이리저리 하나의 무성한 잎이 저리도 흔들릴까 싶다. I wonder if the branches are shaken and one lush leaf is shaken. 이제 내일 모레면 6월이다. 아니 글피가 6월 초하루가 된다. 이달도 그렇게 마음 졸이며 살다가 거의 이달이 지나가곤 한다. This month, I live so much that this month, and..

마음의 치유...행복한 사람...명언The healing of the mind...happy man...

마음의 치유...행복한 사람...명언 The healing of the mind...happy man... 피아노연주모음-마음을 치우 해주는 MUSIC 오월의 장미 행복한 사람 -자기 자신이 해낸 것을 즐기는, 그리고 자기 자신이 하고 있는 것을 즐기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다. - 괴테-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이제 낼 모레면 5월이 가네요. May is coming the day after tomorrow 참 좋은 5월인데 말입니다. 5월에는 여러가지 행사가 겹겹히 쌓여져서 우리의 희망을 불러주는 그러한 참 좋은 달이기도 합니다. In May, various events are piled up and it is such a good month that brings..

인사방 2022.05.29

고등어 조리법

고등어 조리법 제일 먼저 만들어 보는것은 자반으로 만든 양념고등어예요. 양념고등어라고 적는 이 고등어 반찬은 일반적으로 고갈비라고 부르기도 한답니다. 맛갈스런은 고갈비 양념 두가지 소개를 합니다. 요 고갈비는 .. OO장 양념과 간장양념 두가지를 만들어 보았어요. 두가지가 각지 특색이 있는것이 골라먹는 즐거움이 있는 두가지 양념 고갈비랍니다. 냉동된 고등어 자반으로 조리를 하였어요. 냉동실에서 꺼낸 고등어는 냉장실에서 해동을 한뒤에 쌀뜻물에 담구어 주세요. * 쌀뜻물에 2컵반에 식초 3분의 1숟가락정도를 넣고 잠시 담구어 두면 비린맛이 덜난답니다. (식초를 많이 넣으면 고등어살이 굳는 경우가 있으니 조금만 넣어주세요.) 요기까지는 고등어 자반을 조리하기전 공통 사항입니다. ◈고등어자반구이*두가지양념 고갈..

백합/요리방 2022.05.29

40,50,60대 바로효과 보는 손마사지 10가지

40,50,60대 바로효과 보는 손마사지 10가지 ▶ 1. 손톱 양옆 누르기 - 뒷목 관리 엄지와 검지로 손톱 양옆을 꼭 누른다. 열 손가락을 모두 같은 방법으로 하고 특별히 더 아픈 부위를 시원한 느낌이 들 때까지 누른다. 목의 긴장을 풀어 뒷목이 편안해진다. ▶ 2. 손가락 뒤로 젖히기 - 혈액 순환 손가락으로 반대편 손가락을 하나씩 뒤 쪽으로 젖혀준다. 손가락에는 몸 전체의 모세혈관이 많이 분포돼 있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 3. 손가락 전체 젖히기 - 눈, 목 피로 손가락을 가지런히 붙여 반대편 손바닥을 대고 손등 쪽으로 서서히 밀어준다. 컴퓨터 앞에 오래 앉아 있을 때 해주면 눈과 목의 피로가 풀린다. ▶ 4. 손가락 사이 누르기 - 감기 예방 손가락 사이 갈라진 부위를 반대편의 엄지와 검..

자연이 들려주는 말 척 로우퍼

자연이 들려주는 말 척 로우퍼 나무가 하는 말을 들었습니다. 우뚝 서서 세상에 몸을 내맡겨라. 관용하고 굽힐 줄 알아라. 하늘이 하는 말을 들었습니다. 마음을 열어라. 경계와 담장을 허물어라. 날아올라라. 태양이 하는 말을 들었습니다. 다른 이들을 돌보라. 너의 따뜻함을 다른 사람이 느끼도록 하라. 냇물이 하는 말을 들었습니다. 느긋하게 흐름을 따르라. 쉬지 말고 움직여라--머뭇거리거나 두려워 말라. 작은 풀들이 하는 말을 들었습니다 겸손하라. 단순하라. 작은 것들의 아름다움을 존중하라. 어딜 가나 우리가 사는 모습은 늘 비슷한 것 같습니다. 마치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더 복잡하게 살까 연구하며 사는 것 같습니다. 하나로도 충분한데 둘을 원하고, 셋으로도 족한데 넷을 얻기 위해 무진 애를 씁니다. 그리..

감동글 2022.05.29

나를 버리는 연습

나를 버리는 연습 나를 버리는 연습 / 나연서 가끔씩 나를 버리러 간다. 가능한 한 멀리간다. 가능하면 좀 더 밝은 곳으로 간다. 될 수 있으면 좀 더 높은 곳으로 가능하다면 가장 깨끗한 곳으로 그 곳에 가서 나는 나의 어두운 성격과 나의 낮은 희망과 나의 아픈 생각들을 모두다 버리고 온다. 될 수있으면 가장 먼 곳에, 그리고 가능하면 다시 되돌아오지 못하게 그렇게 버리고 온다. 가끔씩 나를 버리는 일을 통해서 난 새롭게 나로 탄생한다. 세상이 알을 깨고 나에게 온 것처럼...

백합/좋은글 2022.05.29

인생은 다 바람 같은거야

인생은 다 바람 같은거야 인생은 다 바람같은 거야 다 바람같은거야 뭘 그렇게 고민하는거니? 만남의 기쁨이건 이별의 슬픔이건 다 한 순간이야 ​사랑이 아무리 깊어도 산들바람이고 오해가 아무리 커도 비바람이야 외로움이 아무리 지독해도 눈보라일뿐이야 ​폭풍이 아무리 세도 지난뒤엔 고요하 듯 아무리 지극한 사연도 지난뒤엔 쓸쓸한 바람만 맴돌지 다 바람이야 이 세상에 온 것도 바람처럼 온다고 이 육신을 버리는 것도 바람처럼 사라지는거야 가을바람 불어 곱게 물든 잎을 떨어뜨리 듯 덧 없는 바람불어 모든 사연을 공허하게 하지 어차피 바람뿐인걸 굳이 무얼 아파하며 번민하니 결국 잡히지 않는게 삶인걸 애써 무얼 집착하니 다 바람이야 ​그러나 바람자체는 늘 신선하지 상큼하고 새큼한 새벽바람 맞으며 바람처럼 가벼운 걸음으로..

감동글 2022.05.29

긍정은 위대하다

긍정은 위대하다 ?긍정은 위대하다? 어느 마을 다리 밑에는 걸인 두 사람이 살고 있었습니다. 그 다리 입구 쪽에는 기념 비석이 세워져 있었는데 거기에는 다리를 세우기 위해 기부한 사람들의 이름이 새겨져 있었습니다. ​한 걸인은 그 기념 비석에 침을 뱉으며 언제나 욕을 해댔습니다. ​"에이 양심도 없는 놈들 돈 많은 것들이 생색내기는." ​그러나 한 걸인은 늘 이렇게 말했습니다. ​ ​"그래도 참 고마운 사람들 아닌가. 우리에게 비를 피할 수 있도록 해주고 많은 사람을 건너가게 해주니 말일세. 나도 언젠가 이 사람들처럼 좋은 일을 할 수 있다면 좋을 텐데." ​​그로부터 30년이 지난 후 그 다리 옆에 새로 큰 다리가 세워졌습니다. 그리고 기념 비석에 새겨진 이름 중엔 늘 고마운 마음을 가졌던 그 걸인의 ..

영광은 고난의 자리에서

영광은 고난의 자리에서 하느님께서도 몸소 사람의 아들을 영광스럽게 하실것이다. (요한 13.31-33) 영광은 고난의 자리에서 (마진우 신부. 대구대교구 초전성당 주임) 영광이라고 하면 우리는 좋은 집. 좋은 차. 많은 돈을 버는 직업처럼 당연히 세상의 성공을 떠올린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말씀하시는 영광은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8년 간의 선교를 마치고 볼리비아에서 돌아왔을 때 사람들의 주된 관심사는 얼마나 고생했는가...하는 것이었다. 말이 달라서 얼마너 힘들었으며 음식이 달라서 얼마나 괴로웠는지. 즉 한국에서는 할 수 없는 어떤 괴로운 체험을 사람들은 듣고 싶어했다. 사람들은 그런 체험을 들으면서 지금 우리가 머무르고 있는 곳이 얼마나 나은 곳인지 알고 싶어했다. 비교우 위에 서고 싶은 그들에게..

항상 이렇게만 이라도

항상 이렇게만 이라도 항상 이렇게만 이라도 가장 겸손한 사람은 개구리가 되어서도 올챙이 때 시절을 잊지 않고 초심을 지키는 사람이며, 가장 넉넉한 사람은 자기한테 주어진 몫에 대하여 불평불만이 없는 사람입니다. 가장 강한 사람은 타오르는 욕망을 스스로 자제할 수 있는 사람이며, 가장 겸손한 사람은 자신이 처한 현실에 대하여 항상 감사하는 긍정적인 사람이고, 가장 존경받는 부자는 적시 적소에 돈을 쓸 줄 아는 사람입니다. 가장 인간성이 좋은 사람은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살아가는 사람이며, 가장 좋은 스승은 제자에게 자신이 가진 지식을 아낌없이 전하는 사람이고, 가장 훌륭한 자식은 부모님의 마음을 상하지 않게 하는 사람입니다. 가장 현명한 사람은 놀 때는 세상 모든 것을 잊고 놀지만, 일할 때는 오로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