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11 20

아베 분향소 조문 박진 외교부 장관 vs 수성시장사거리Foreign Minister Park Jin-jin of Abe's Incense Center vs. Suseong Market Intersection in English

아베 분향소 조문 박진 외교부 장관 vs 수성시장사거리 Foreign Minister Park Jin-jin of Abe's Incense Center vs. Suseong Market Intersection in English 바닷가의 추억-키보이스 바닷가 추억 이라는 음악을 들으면서 나의 지난 어린시절이 바다의 추억이 떠오르곤 한다. Listening to the music of the seaside memories, my memories of the sea come to mind during my childhood. 그렇게 사는게 밉지 않는 것이 때때로 추억을 생각하면서 지난 과거의 즐거움을 가슴에 담아 본다. 오늘은 새벽부터 비님이 많이도 오신다. 이러한 비를 맞으면서 난 오늘도 대명동에를 갔다...

카테고리 없음 2022.07.11

추억을 생각하며...우정...명언Thinking of memories...friendship...excuse

추억을 생각하며...우정...명언 Thinking of memories...friendship...excuse 바닷가의 추억-키보이스 우정 사랑이나 지성보다도 더 귀하고 나를 행복하게 해 준 것은 우정이다. -헤르만 헤세-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오늘 새벽부터 비가 온다던 예보에 살며시 창문을 열어 보니 자동차 위에 내려진 빗방울이 오늘의 날씨를 가르쳐 주나 봅니다. I opened the window gently in the forecast that it was raining from dawn today, and the raindrops on the car teach me the weather of today 맑은 날 같으면 새벽미사 갈 법도 한데 요즘 기습 폭우..

인사방 2022.07.11

고추참치 해물순두부찌개 끓이는법

고추참치 해물순두부찌개 끓이는법 남편의 입맛도 사로잡은 순두부찌개 끓여볼까요? 필수재료 고추참치 1캔(135g), 해물믹스 한 줌, 순두부 한 팩, 양파中 한 개, 파 한 컵, 식용유2T, 고춧가루1T, 다진마늘1T, 국간장1T, 액젓0.5T, 후추톡톡 선택재료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ෆ 계량 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 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 5ml = 5cc 1cup(컵) = 약 200ml = 200cc ​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식용유2T와 송송 썬 파 한 컵을 넣고 파가 노릇노릇 파향이 올라올 때까지 볶아주세요 고추참치 한 캔을 넣고 볶아주다가 중불로 바꿔 고춧가루1T를 넣고 한 번 더 볶아주세요 물..

백합/요리방 2022.07.11

토종흰민들레의 효능

토종흰민들레의 효능 민들레는 세계 도처에 2∼4백 종류가 있으나 국내에서 자라는 흰민들레가 가장 약성이 뛰어나다. ​우리나라의 도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민들레는 서양에서 건너온 서양 민들레가 대부분이다. 서양 민들레보다는 토종 민들레, 흰 꽃이 피는 흰민들레가 제일 약효가 좋다. ※ 민들레를 약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몇 가지 소개한다. ● 위염, 위궤양 등의 위장병 민들레 생잎을 깨끗하게 씻어서 씹어 먹는다. 쓴맛이 나지만 습관이 되면 그런 대로 먹을 만하다. 뿌리째 캐서 그늘에 말렸다가 진하게 달여서 먹어도 좋다. ● 만성간염, 지방간 등의 간질환 민들레를 뿌리까지 캐서 그늘에서 말린 것 30-40그램에 물 1되(1.8리터)를 넣고 물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달여서 하루 3-4번에 나누어 마신다. ​황..

진주기생 산홍(山紅)

진주기생 산홍(山紅) 산홍 / 출처-두산백과 진주 촉석루 벼랑에 많은 이름들이 새겨져 있다. 후세에 좋은 이름으로 길이 전해지길 바라면서 새겼을 것인데, 보는 이들은 눈살부터 찌푸린다. 더욱이 일제 강점기에 나라를 팔아먹는데 앞장 섰던 그 이름들도 함께 있으니, 말 그대로 오욕 의 현장이 되어 버렸다. 논개의 넋이 깃든 곳에 한점 부끄럼을 남긴 것이 아닐까. 그 중 눈길을 끄는 이름도 있다. 山紅이란 두 글자. 당시 지체 높은 권문세가의 어르신들(?) 이름 곁에 한 획을 남긴 산홍은 누구였을까. 바로 당대를 풍미했던 진주 출신 기생 이름이다. 진주 출신 작곡가 이재호씨(1919-1960)는 노래로써 산홍을 애타게 찾기도 하였다. 산-홍아 너만-가-고 나는 혼자-버-리-기-냐 너---없는 내가-슴-은 눈오..

얼굴 표정이 마음입니다.

얼굴 표정이 마음입니다. ◈ 얼굴 표정이 마음입니다.◈ 혹시 가까운 곳에 거울이 있다면 그 속을 좀 들여다보십시오. 그 거울 속에 들어있는 얼굴의 표정과 빛을 보십시오. 얼굴은 마음의 거울이요. 자신이 살아온 삶의 과정들을 담고 있습니다. 슬픈 일이 많았다면 슬픔이 담겨 있을 것이고 고통스러운 일이 많았다면 그 얼굴 어딘가에 고통이 배어있을 것입니다. 평소 마음에 켠 촛불로 자신의 내면을 골고루 들여다보며 마음을 살피는 공부를 해 온 사람은 그 얼굴이 온화하고 편안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 빛을 밖으로 향해 항상 타인에 대한 옳고 그름만을 가려 왔다면 그 얼굴엔 결코 평화나 기쁨이 담겨 있지 않을 것입니다. 그 공부를 하는 데는 많은 준비물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거울 하나 초 한 자루면 될 것 같습니다. ..

감동글 2022.07.11

[은퇴생활]행복과 불행의 세가지 변수는 바로 이것? 은퇴준비 어떻게 할까?

[은퇴생활]행복과 불행의 세가지 변수는 바로 이것? 은퇴준비 어떻게 할까? [은퇴생활]행복과 불행의 세가지 변수는 바로 이것? 은퇴후 힐링여행 ■ [은퇴생활]행복과 불행의 세가지 변수는 바로 이것? 은퇴준비 어떻게 할까? 안녕하세요. 맨날 딱딱한 세법 강의를 하다가 엊그제 퇴직후 힐링영상을 올렸는데요. 지니님께서 "딱딱한 세금얘기보다 훨씬 낫네요."라는 댓글을 주셨습니다. 그래서 은퇴생활얘기가 나온김에 제가 퇴직후 5년여가 지나는 현재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 또 제가 느끼는 "은퇴후 삶이 어떠했는지?"를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므로써 은퇴생활을 하시는 분들이나 또 퇴직을 앞두고 은퇴이후를 설계하시는 분들께 자그만 참고라도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영상제목에서 [은퇴생활]행복과 불행의 세가지 변수는 바로 이것?..

말이 깨끗하면 삶도 깨끗해진다

말이 깨끗하면 삶도 깨끗해진다 말이 깨끗하면 삶도 깨끗해진다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저마다 의미있는 삶을 살고자 마음을 가다듬는 때 누가 다른 사람을 깍아내리는 말에 관심을 두겠는가? 험담은 가장 파괴적인 습관이다. 입을 다물어라. 인간과 동물의 두드러진 차이점은 의사 소통 능력이다. 오직 인간만이 복잡한 사고와 섬세한 감정, 철학적인 개념을 주고 받을 수 있다. 그런데 우리는 이 귀한 선물을, 사랑을 전하고 관계를 돈독하게 하고 불의를 바로 잡는데 써 왔는가? 아니면 서로에게 상처를 입히고, 멀어지도록 했는가? 다른 사람에게 해 줄 좋은 말이 없거든 차라리 침묵을 지켜라. 화제를 돌려라. 험담을 멈추게 할 수 있는 사람은 이미 나쁜 마음을 먹고 말하는 쪽이 아니라 그 이야기를 듣는 쪽이다. 대화가 옳지..

영성 글방 2022.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