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12 15

12일 아베 가족장 뒤에 합동 장례식 vs 마 그라시아 장례

12일 아베 가족장 뒤에 합동 장례식 vs 마 그라시아 장례 Joint funeral vs Ma Gracia funeral behind Abe family chief on Wednesday 이창휘-괜찬아요 & 김연숙-그것은 눈물이 아니야 와, 날씨 한번 뜨거우리라 한다. 그래도 어제 비가 많이온 탓으로 그렇게 뜨겁지 않고 쬐끔은 선선한거 같다. However, it seems to be a little cool and not so hot because it rained a lot yesterday. 우리 신종호 주임 신부님이 하던 말이 생각이 난다. "어제 비가 왔다고 조금은 선선 하지예" 라는 말씀을 오늘 장례미사에서 하신다. "Yesterday it rained a little bit," he sai..

우리는 친구...최고 유산...명언We're friends...the best legacy...

우리는 친구...최고 유산...명언 We're friends...the best legacy... 들으면 힐링되는 ?올드팝송모음명곡 베스트30 ?추억의팝송 Oldies But Goodies 목말라 죽은 현대인 최고 유산 부모가 자녀의 인생에 남겨줄 수 있는 최고의 유산은 좋은 습관이다. 그리고 그 못지 않게 중요하고 강력한 것이 하나 더 있다면 그것은 아마도 따뜻한 추억일 것이다. - 존 스미스의《포옹》중에서 -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일기예보에는 오늘까지 비가 온다고 했는데 오늘은 아직은 비도 오지 않고 땅이 바싹 말라 있어서 오늘은 비가 오지 않지 싶네요. The weather forecast said it would rain until today, but toda..

인사방 2022.07.12

황태 비빔국수 / 펌했슈.

황태 비빔국수 / 펌했슈. 면 2인분(200g), 황태채 40g, 양파 1/2개, 오이 1/2개, 당근 1/4개, 삶은 달걀 1개, 통깨 약간 * 황태채 밑간 재료 : 참기름 1큰술, 국간장 1/2큰술, 고춧가루 1작은술, 맛술 1작은술, 설탕 1작은술, 소금 약간 * 비빔양념 재료 : 고추장 3큰술, 식초 2큰술, 맛술 1.5큰술, 설탕 1.5큰술, 참기름 1큰술, 다진 파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1. 황태채는 물에 가볍게 헹궈 물기를 짠 뒤 두꺼운 것은 가늘게 찢고 길이가 긴 것은 반으로 자른다. tip. 황태채를 물에 너무 오래 담가 불리면 맛이 빠져나갈 수 있어요. 2. 황태채에 분량의 밑간재료를 넣고 버무려 부드러워지도록 10분정도 불려둔다. 3. 양파, 오이, 당근은 가늘게 채 썰고, 삶..

백합/요리방 2022.07.12

어느 인생(人生)의 끝맺음

[어느 인생(人生)의 끝맺음] 노인학교(老人學敎)에 나가서 잡담(雜談)을 하거나 장기(將棋)를 두는 것이 고작인 한 노인(老人)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장기(將棋) 둘 상대(相對)가 없어 그냥 멍하니 있는데 한 젊은이가 지나가다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냥 그렇게 앉아 계시느니 그림이나 그리시지요?" "내가 그림을? 나는 붓 잡을 줄도 모르는데?.." "그야 배우면 되지요?" "그러기엔 너무 늦었어! 나는 이미 일흔이 넘었는걸!" "제가 보기엔 할아버지의 연세(年歲)가 문제(問題)가 아니라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할아버지의 마음이 더 문제 같은 데요?" 젊은이의 그런 핀잔은 곧 그 할아버지로 하여금 미술실(美術室)을 찾게 했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일은 생각했던 것만큼 어렵지도 않았으며 더욱이 그 연세가 ..

일하는 손이 아름답습니다.

일하는 손이 아름답습니다. ◈ 일하는 손이 아름답습니다.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어머니의 미소",이고 그다음은 "어린아이의 손등"이며, 이어서 "들에 핀 백합", "하늘에 반짝이는 별", "쇼팽의 음악"이라는 조사가 있습니다. 이 다섯 가지의 아름다움을 상상하면서 이들과 충분히 비교되는 더 아름다운 한 가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일하는 손"입니다. 일하는 손이 아름답습니다. 일하는 손은 창조와 발전의 손이고, 성실과 겸손의 손이며 진실과 순수의 손이기 때문입니다. 거친 나무를 대패로 다듬어 자기 역할이 분명한 물건으로 탄생시키는 목수의 손을 보십시오. 이 세상의 그 무엇이 이보다 더 아름다울 수 있겠습니까?? 우리가 생명을 유지하고 자유를 누리며 생각하고, 사랑하고, 소망을 품고 기쁨..

감동글 2022.07.12

신나게 사는 사람은 늙지 않습니다

신나게 사는 사람은 늙지 않습니다 화는 마른 솔잎처럼 조용히 태우고 기뻐하는 일은 꽃처럼 향기롭게 하라. 역성은 여름 선들바람이게 하고 칭찬은 징처럼 울리게 하라. 노력은 손처럼 끊임없이 움직이고 반성은 발처럼 가리지 않고 하라. 인내는 질긴 것을 씹듯 하고 연민은 아이의 눈처럼 맑게 하라. 남을 도와주는 일은 스스로 하고 도움 받는 일은 힘겹게 구하라. 내가 한 일은 몸에게 감사하고 내가 받은 것은 가슴에 새겨두어라. 미움은 물처럼 흘러 보내고 은혜는 황금처럼 귀히 간직하라. 사람은 축복으로 태어났으며 하여야 할 일들이 있다. 그러므로 생명을 함부로 하지 말며 몸은 타인의 물건을 맡은 듯 소중히 하라. 시기는 칼과 같아 몸을 해하고 욕심은 불과 같아 욕망을 태우니 욕망이 지나치면 몸과 마음 모두 상하리..

감동글 2022.07.12

행복한 가정이란

행복한 가정이란 행복한 가정이란 가정을 이루는 것은 의자와 책상과 소파가 아니라 그 소파에 앉은 어머니의 미소입니다. 가정을 이룬다는 것은 푸른 잔디와 화초가 아니라 그 잔디에서 터지는 아이들의 웃음소리입니다. 가정을 이루는 것은 자동차나 식구가 드나드는 장소가 아니라 사랑을 주려고 그 문턱으로 들어오는 아빠의 설레이는 모습입니다. 가정을 이루는 것은 부엌과 꽃이 있는 식탁이 아니라 정성과 사랑으로 터질 듯한 엄마의 모습입니다. 가정을 이루는 것은 자고 깨고 나가고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애정의 속삭임과 이해의 만남입니다. 행복한 가정은 사랑이 충만한 곳입니다. 바다와 같이 넓은 아빠의 사랑과 땅처럼 다 품어내는 엄마의 사랑 있는 곳 거기는 비난보다는 용서가 주장보다는 이해와 관용이 우선되며 항상 웃음이 ..

영성 글방 2022.07.12

마음과 삶에 인내(忍耐)

마음과 삶에 인내(忍耐) ◎ 마음과 삶에 인내(忍耐). ◎ 마음과 삶에 인내 인내를 통해 삶은 성숙해집니다 재주나 특별한 능력이 있어서라기보다는 보통 사람들한테서는 찾아볼 수 없는 뛰어난 인내력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성공한 사람 중에는 인내를 통해서 성공한 사람이 많습니다. 많은 사람이 쉽게 포기합니다. 재능이 있어도 그 재능을 다 발휘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오늘날은 재능이 많은 것만으로 성공하지 못합니다. 훌륭한 교육을 받은 것만으로 성공하지 못합니다. 용기가 있는 것만으로 성공하지 못합니다. 인내가 없기 때문입니다. 참을성이 없기 때문입니다. 모두 도중에 포기하기 때문에 성공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이런 이들에게 정말로 필요한 것은 "인내"입니다 살다 보면 낙심할 때도 있고 포기하고 싶을 ..

감동글 2022.07.12

바다와 그늘을 그리워하고

바다와 그늘을 그리워하고 바다와 그늘을 그리워하고 시간이 말처럼 뛰어가는 일은 없는 모양이다. 그렇다고 손수레만큼 늦지도 않은 듯하다. 아침 기온이 점차 올라가 본격적으로 더워지고, 눈동자와 뇌수까지 삶기 시작하고, 심지어는 내장까지 태우고 이어 폐에 불을 지른다. - 아베 코보, 소설 '모래의 여자' 중에서 말처럼 뛰지도 않으면서 손수레처럼 늦지도 않으면서 온몸을 불길로 만들어놓는 더위. 시원한 바다와 그늘을 그리워하고 그곳을 찾아 다녀오고도 싶은 계절입니다. 그러나 아직 안심할 수 없어 여전히 답답한 마스크 속에서 호흡을 조절합니다. 이 여름, 그래도 건강하게 건너가시길 바랍니다.

백합/좋은글 2022.07.12

퇴직 이후의 삶

퇴직 이후의 삶 퇴직 이후의 삶은 얼마나 자유로운가! 나만의 시간을, 나만의 자유를 마음대로 누릴 수 있으니 말이다. 그런데 우리는 그 자유를 마음껏 누릴 수 있는데도 막연함과 불안감에 사로잡히는 것이다. 왜 그럴까? 막상 퇴직하면 하고 싶던 일과 소일거리조차 생각나지 않아 고민한다. - 이종욱의《노후맑음》중에서 - * 장수 시대, 퇴직 이후 삶의 시간이 길어졌습니다. 직업 전선에서 벗어나 자유를 얻었지만 그 자유를 지탱할 만한 여건이 되어 있는지는 또 다른 문제입니다. 따라서 퇴직 전에 버킷 리스트를 준비해야 합니다.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었던 것, 그것을 준비하고 실행에 옮기기에도 시간이 부족합니다. 건강은 최우선의 조건이고 그 다음은 약간의 경제적 자유입니다. 이 또한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오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