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6 18

영덕대게 마을 vs "까꿍"Youngdeok Daege Village vs. "Kaku"

영덕대게 마을 vs "까꿍" Youngdeok Daege Village vs. "Kaku" 클래식 피아노 연주 베스트 8/박상규의 사진여행 이젠 참말로 덥긴 덥다. 오늘을 사는 우리에게 있어서 나름 그래도 나만의 행복론에 빠져 버리고 싶다. I want to fall into my own happiness theory for us who live today. 살아 가는데 있어서 하늘에 죄를 짓지 않아서 그런지 어려운 일 속에서도 내 마음은 그다지 불편하지를 않다. My heart is not so uncomfortable even in difficult things because I did not sin in heaven in my life. 햇살이 뜨거워서 손바닥으로 햇님을 가려 보는데 햇님이 나를 웃..

귀한 시간들 속에서...벗을 사귀어라...명언In precious times...make a friend...excuse me.

귀한 시간들 속에서...벗을 사귀어라...명언 In precious times...make a friend...excuse me. 1976년 가요여행 30곡 두부장사의 눈물 벗을 사귀어라 나이 많음을 개의치 말고, 지위가 높음을 개의치 말고, 형제의 세력을 개의치 말고 벗을 사귀어라. 벗이란 상대방의 덕을 가려사귀는 것이니, 여기에 무엇을 게재시켜서는안 되느니라. -孟子-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오늘은 하늘도 나를 축복해 주는 것 같이 맑고 환한 아침을 맞이 하게 되나 봅니다. Today, the sky seems to be celebrating a clear and bright morning as if it blessed me. 마음이 편치 못함은 나의 불찰이고 ..

인사방 2022.07.06

향기가 전해 지는 사람

향기가 전해 지는 사람 아름다운 꽃이 피어 있거나 탐스러운 과일이 달린 나무 밑에는 어김없이 길이 나 있습니다. 사람들이 저절로 모여들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와 마찬가지 이치로 아름답고 향기나는 사람에게 사람이 따르는 것은 당연한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내가 좀 손해보더라도 상대를 위해 아량을 베푸는 너그러운 사람 그래서 언제나 은은한 향기가 풍겨져 나오는 사람 그런 사람을 만나 함께 있고 싶어집니다. 그 향기가 온전히 내 몸과 마음을 적시어 질 수 있도록 그리하여 나 또한 그 향기를 누군가에게 전할 수 있도록 말입니다. 스치듯 찾아와서 떠나지 않고 늘 든든하게 곁을 지켜주는 사람이 있고 소란피우며 요란하게 다가 왔다가 언제 그랬냐는 듯이 훌쩍 떠나가는 사람이 있습니다. 두드러지는 존재 으뜸인 존재가 될..

감동글 2022.07.06

사랑의 인사 전합니다

사랑의 인사 전합니다 사랑의 인사 전합니다. 축복 받고 있다고 여기는 사람이 다른 사람을 축복합니다. 사랑을 많이 받아 행복한 사람이 다른 이를 사랑합니다. 미움 받고 있다고 생각되면 남을 미워합니다. 자신에 대해 불평하는 사람은 남을 잘 비난합니다. 오늘 해야 할 일은, 사랑 받고 있음에 감사하고 누군가에게 "사랑합니다"라고 말하며 그 사랑을 전하는 것입니다. 이 사랑의 축복은 누군가에게 설명할 수 없는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사랑합니다" 이 한마디를 가슴에 품고 살면 인생은 언제나 봄날입니다.

감동글 2022.07.06

자기(自己) 멋에 사는 노인(老人)

[자기(自己) 멋에 사는 노인(老人)] 인생은 무대이고 사람은 배우라고 한다. 하지만 자기 멋에 사는 노인은 배우며 작가이고 연출자이며 감독이다. 각본을 자기의 생리에 맞게 쓰고 조명과 음악도 자기 뜻대로 정하고 그대로 실행한다. 그는 자기의 작품을 위해 피나게 노력하며 고민도 많이 한다. 좋은 작품을 위해 철저히 노력하고 준비하지만, 대본이 완성된 후에는 과감하게 고민을 털어버리고 자기의 대본대로 열심히 살며 삶의 현장을 누구보다도 철저히 즐기며 사랑한다. 기쁨과 슬픔 모두 스스로의 작품으로 인정하고 남의 평판에 개의치 않고 자기의 생각과 계획에 따라 생활한다. 삶이 모두 자기의 작품이기에 조금 부족해도 위축되지도 않고 누구를 원망하거나 부러워하지 않고, 자기 장단에 맞추어 즐거워하고 스스로의 목소리로..

자선이 충만한 세상을 위해

자선이 충만한 세상을 위해 자선’이란 단어는 사랑과 선(善)이라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지만 우리는 ‘자선을 베풀다’라는 말에 익숙합니다. 그리고 사회에서 이 말은 실천적인 구호로 주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를 구제한다는 의미로 쓰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이 생각하는 자선은 무엇입니까? 제가 생각하는 자선은 ‘모두에게 부족함 없이 각자의 몫을 돌려주는 것’입니다. 여기서 각자의 몫을 어떻게 정하느냐의 문제는, 모두가 균등하게 받아야 한다거나 혹은 능력과 성과를 따져야 한다거나 하는 등의 여러 가지 의견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한편 ‘하느님께서 주시는 대로’ 또는 ‘나에게 주어진 대로’라고 생각해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내 몫에 만족하지 않고 욕심을 부리다 보면 필연적으로 다른 누군가에게 돌아갈 몫을 ..

성공(成功)과 행복(幸福)을 위한 주문(呪文).

성공(成功)과 행복(幸福)을 위한 주문(呪文). ♣* 성공(成功)과 행복(幸福)을 위한 주문(呪文). ♣* 성공과 행복을 위한 주문 우리 인간은 습관과 타성의 동물입니다. 습관적으로 사고하고 말하고 행동합니다. 우리가 변화하고 발전하려면 기존의 습관과 방식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그러나 사오십년간 익숙해온 자동반응 방식을 벗어나는 것은 매우 힘들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거의 매일 타성에 젖어 생활합니다. 이렇게 습관적으로 기계적으로 생활하는 현대인을 벗어나기 위해 지금과 달리 더 나은 삶을 살고 싶다면 우리는 항상 깨어있어야 합니다. 깨어있다는 것은 수시로 우리의 사고와 말과 행동을 주시하는 것입니다. 지금 이순간 최선의 선택이라는 주문을 마음속으로 외치며 체크해 보십시요. 우선 바로 지금 나는 무엇을..

감동글 2022.07.06

해오라기난초

해오라기난초 해오라기난초 :난초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15~40cm이며, 잎은 어긋나고 실 모양이다. 7~8월에 흰 꽃이 줄기 끝에 1~4개씩 붙어 피고, 열매는 삭과(蒴果)로 10월에 익는다. 관상용으로 재배하며 산과 들의 습지에서 자란다. 해오라기난초 여기 새가 되어 날고 싶은 꽃이 있다 한 번 뿌리 내리면 평생 그 자리를 떠날 수 없는 운명을 거역한 꽃이 있다 자유를 향한 갈망으로 새가 되고 싶어 스스로 새의 형상으로 몸을 바꾼 해오라기난초 산다는 것은 곧 꿈을 꾸는 일이라고 내게 가만가만 속삭이고있다. 글.사진 - 백승훈 시인

백합/좋은글 2022.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