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9 18

“尹 어린시절~대통령되기까지” vs 4차원의 종교인들"From childhood to becoming president" vs. 4-dimensional religious people

“尹 어린시절~대통령되기까지” vs 4차원의 종교인들 "From childhood to becoming president" vs. 4-dimensional religious people Sérénade de Schubert (슈베르트의 세레나데) - Nana Mouskouri (lyrics 번역가사) 빛깔고운 꽃잎에 물들이다 지쳐서 나무에 걸터 앉은 7월의 바람이 문득 나에게 미소를 보낸다. The wind of July, which is tired of the colorful petals and sits on the tree, suddenly smiles at me. 양심에 허락 되지 않는 삶을 살면 안된다 하면서 오늘 그렇게 나의 하루를 펼쳐 보리라 한다. I should not live a life..

환희의 성취...꿈...명언Achievement of joy...dream..

환희의 성취...꿈...명언 Achievement of joy...dream.. Sérénade de Schubert (슈베르트의 세레나데) - Nana Mouskouri (lyrics 번 우리몸의 신비(제1탄) 꿈 꿈은 이루어진다. 이루어질 가능성이 없었다면 애초에 자연이 우리를 꿈꾸게 하지도 않았을 것이다. - 존 업다이크 -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요즘 때때로 내리는 기습 폭우가 우리를 놀라게도 합니다. The occasional surprise rains that are taking place these days surprise us. 어제 오후에내리던 폭우에 난 창문을 닫고 있었지만 들려오는 소리에 폭우로 물이 넘쳐 나고는하더랍니다. 오늘의 성경 말씀을 보..

인사방 2022.07.09

뱅어포 맛있게 무치는 방법//펌

뱅어포 맛있게 무치는 방법//펌 일주일이 든든한 밑반찬 메뉴 뱅어포 무침 만드는 방법 뱅어포 무침을 만들면 남편에게는 맥주 안주가 되고요. 제게는 든든한 일주일 밑반찬이 되는데요.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아이들 반찬으로도 매우 좋은데요. 매번 뱅어포를 양념장에 볶다가 오늘은 간단하게 무쳐 보았어요^^ 저는 호두를 좋아해서 호두도 한 줌 넣어주었어요. 그럼 뱅어포 무침 함께 만들어 볼게요^^ 1) 뱅어포는 먹기 좋게 썰어 볶음용 프라이팬에 담아줍니다. 2) 기름을 두르고 약한 불로 자른 뱅어포를 골고루 노릇하게 볶아냅니다. 3) 볶은 뱅어포는 접시에 올려 한 김 식혀둡니다. 4) 고추장 1, 고춧가루 깎아서 1, 간장 2, 물 3, 마요네즈 2, 물엿 2, 다진 마늘 1, 참기름 1, 설탕 1, 식용유 1..

백합/요리방 2022.07.09

하나도 힘이 안 드는데, 체력은 좋아지는 운동 있다

하나도 힘이 안 드는데, 체력은 좋아지는 운동 있다 노르딕 워킹은 상·하체 근육을 골고루 사용하면서도 신체 부담을 줄여 기능을 큰 폭으로 향상시켜 준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무릎이 아프거나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운동하기 부담스러울 때가 있다. 운동해야 건강이 좋아지는 건 맞지만, 당장 몸을 움직이는 것이 신체에 부담을 줄 수 있어서다. 이런 사람들은 노르딕 워킹을 시도해보는 게 좋다. 썰매를 탈 때처럼 스틱으로 땅을 밀어내며 걷는 운동이다. 최근 노르딕 워킹의 운동 효과가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과 중강도 지속적 트레이닝(MICT) 보다 좋을 수 있단 연구 결과가 나왔다. 캐나다 오타와대 연구팀은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중강도 지속적 트레이닝 ▲노르딕 워킹 중 어느 것이 운동 효과..

지금 하십시오

지금 하십시오 할 일이 생각나거든, 지금 하십시오 오늘 하루는 맑지만 내일은 구름이 보일지도 모릅니다 어제는 이미 당신 것이 아니니 지금 하십시오 친절한 말 한 마디가 생각나거든 지금 말하십시오 내일은 당신의 것이 아닐지도 모릅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언제나 곁에 있지는 않습니다 사랑의 말이 있다면, 지금 하십시오 미소를 짓고 싶다면, 지금 웃어 주십시오 당신의 친구가 떠나기 전에 장미가 피고 가슴이 설레일 때 지금 당신의 미소를 주십시오 불러야 할 노래가 있다면 지금 부르십시오 당신의 해가 저물면 노래 부르기엔 너무나 늦습니다 당신의 노래를, 지금 부르십시오 _ 찰스 스펄전 _

감동글 2022.07.09

[마음먹기에 달린 우리네 인생(人生)]

[마음먹기에 달린 우리네 인생(人生)] 사람의 인생은 기쁨과 슬픔, 희망과 절망, 행복과 불행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어찌 좋은 일만 있겠는가?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게 세상의 이치일터 육신보다는 마음을 행복하게 가져야 한다. 인생에서 권태(倦怠)는 가장 나쁜 버릇 중에 하나다. 사랑도, 미움도, 정(情)도 그 권태의 극복에서 희망과 용기와 삶의 깨달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마음을 진정하고 진실하게 가져 내 마음의 우물을 맑게 하라. 살아가면서 행복과 아름다움을 가꿀 줄 알고 늘 자신을 낮추어 살아가야 한다. 세상에 완벽이라는 것이 없듯이 돈도, 명예도, 사랑도, 정(情)도 완벽하게 갖추어 살려고 하지마라. 사람의 인생은 비어 있는 듯 살아야 행복을 가질 수 있고 따뜻한 삶을 품을 수..

싼 게 비지떡이다'의 유래

싼 게 비지떡이다'의 유래 ◈'싼 게 비지떡이다'의 유래(由來)◈ 값싼 물건이나 보잘 것 없는 음식을 일컷는 옛 속담에 '싼 게 비지떡이다'란 말이 있다 그러나 이 '속담'의 어원을 보면 '싼 게 비지떡'이란 말에 전혀 다른 의미가 담겨있다 충북 제천 '봉양면'과 '백운면'사이 고개인 '박달제'는 지방에서 한양으로 올라가면 꼭 거쳐야 하는 교통의 요지다 '박달제' 근처 산골 주막엔 주로 과거를 보러가던 선비들이 들렸던 작은 주막이 있었다. '박달제' 고개 주막의 주모는 하룻밤 묵고 길 떠나는 선비들에게 늘 보자기에 싼 무었인가를 봉송으로 주었다 봉송(封送) : 물건을 선사하려고 싸서 보내는 물건 봉송을 받아든 선비들이 "싼 것이 무었이냐"고 물으면 주모는 "싼 것은 비지떡"입니다, 가시다가 배가 출출할 ..

한걸음 떨어져서 가면

한걸음 떨어져서 가면 아름다운 것들(원곡: 스코틀랜드 민요, Mary Hamilton) - 양 ♤♣ 한걸음 떨어져서 가면 ♣♤ 한걸음 떨어져서 가면 세상은 아름답습니다. 계절마다 바뀌는 그들의 색깔은 사람의 마음까지도 쉽게 바꾸어 버립니다. 십년이면 강산도 변한 다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불과 몇개월 지난 것은 헌것으로 변해 거저 준다고 해도 외면하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왠 만큼 정신을 차리지 않고는 그 변하는 속도를 따라간다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너무 세상을 따라가지 마세요. 할 수만 있다면 세상은 그대로 가게 하고 잠시 짬을 내어 영혼을 바라보면서 쉬면서 가세요. 오늘은 세상을 앞서 보내고 몇 걸음 뒤에 서서 천천히 따라가 보세요. 급한 건 내가 아니고 세상입니다. 나는 천천히 가도 되지만 ..

삶에서 일어나는 축하와 애도

삶에서 일어나는 축하와 애도 삶에서 일어나는 축하와 애도 행복이란 무엇일까요? 살다 보면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루어 낼 때도 있고, 아무리 노력해도 원하는 만큼 살아내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인생은 예측할 수 없고, 불행을 나의 의지로 막아내지도 못하지요. 때로는 하느님이 야속할 정도로 가혹한 일이 벌어지고, 그 시련의 의미를 아무리 알아차리려고 해도 고통만 남아 허탈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행복할 수 있을까요? 주변에 행복한 사람들을 떠올려보십시오. 그분들에게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삶에서 일어나는 사건에 매몰되어 무기력해지지 않고, 안정적이고 조화롭게 살아갑니다. 그 안정의 비결은 축하와 애도의 균형에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것이 이루어졌을 때, 힘들었던 일을 보람 있게 마쳤을 때, 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