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7 16

박항서 베트남 축구 대표팀 감독 vs 여름 보양식 Park Hang-seo, Vietnam national team coach vs.Summer Bo Yang-sik

박항서 베트남 축구 대표팀 감독 vs 여름 보양식 Park Hang-seo, Vietnam national team coach vs.Summer Bo Yang-sik 고향을 노래하는 우리 가곡 14곡 진짜 더워도 더워도 너무 더운거 같다. 전기세가 아까워서 냉방을하지 않았더니 그저 얼굴에 온몸에 땀이 줄줄줄 흐른다. I did not air the electricity because I was not good at the electricity, but I just sweat my face. 땀이 많이 나서 그런지 온몸이 힘이 하나도 없다. 이레서 여름에는 보양식을 먹고 하나 본다. 보양식 이라면 우선 손꼽히는게 "삼계탕"이 주를 이루는데 이러한 더위를 이겨 내려면 우리는 여름에는 보양식을 먹어야 한단다...

주님의 사랑이...좋은 습관...명언The love of the Lord...good habits...

주님의 사랑이...좋은 습관...명언 The love of the Lord...good habits... 1979년(히트가요)1.누구라도 그러하듯이-배인숙2.연안부두-김트리오3.시 좋은 습관 부모가 자녀의 인생에 남겨줄 수 있는 최고의 유산은 좋은 습관이다. 그리고 그 못지 않게 중요하고 강력한 것이 하나 더 있다면 그것은 아마도 따뜻한 추억일 것이다. - 존 스미스의《포옹》중에서 -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어젠 비가 저녁에 그렇게 내리고는 요즘 기습 폭우가 있어서 불안 불안 합니다. Yesterday, the rain fell like that in the evening, and there is a heavy rain these days, so I am anxio..

인사방 2022.07.07

저염식이 몸에 매우 해로운 이유

저염식이 몸에 매우 해로운 이유 소금을 매우 적게 먹는 저염식은 인체에 아주 해롭게 작용합니다. 소금을 많이 사용해서 짜게 먹는 것이 고혈압을 유발한다고 하지만, 최신 연구는 소금과 고혈압의 관계가 미미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소금이 부족해지면 고혈압이 악화된다는 연구도 있었죠. 소금은 인체에서 다양한 기능을 하는데, 소화액의 원료가 되기도 합니다. 소금, 즉 염화나트륨은 체내에서 흡수되어 염소 성분이 강한 산성인 위산이 되어 음식물을 분해하는데 활용되고, 위산과 섞인 강한 산성의 음식물을 소장으로 보내기 전 중화시켜야 하는데, 이때 췌장에서 분비되는 중화액이 탄산수소나트륨입니다. 이것이 소금을 원료로 체내에서 만들어지죠. 그래서 체내에 소금이 부족해지면 위산도 줄어들고, 중화액도 부족해지면서 ..

하늘도 우는날이 있는데-김용궁

하늘도 우는날이 있는데-김용궁 하늘도 우는날이 있는데-김용궁 낭독-이의선 웁시다 슬프면 슬픈 만큼 아프면 아픈 만큼 힘들면 힘든 만큼 웁시다. 하늘도 우는 날이 있는데 바다도 폭풍이 부는 날이 있는데 가진 것 하나 없는 우리가 어떻게 기쁜 일만 생기는 삶을 살 수 있겠습니까? 펑펑 웁시다 슬프면 슬픔이 다하도록 아프면 고통이 다하도록 힘들면 괴로움이 다하도록 펑펑 웁시다. 그러고 나서 다시 우습시다. 비 갠 하늘이 더욱더 맑고 푸른 것처럼 폭풍이 지나간 바다가 더욱더 깨끗하고 투명한 것처럼 우리도 우리의 삶에 감사하며 서로를 위해 우습시다. 이제 다시 울지 않기 위해...

감동글 2022.07.07

은퇴후 행복한 삶을 꿈꾼다면.산울이 퇴직후 살아가는 잔잔한 이야기

은퇴후 행복한 삶을 꿈꾼다면.산울이 퇴직후 살아가는 잔잔한 이야기 [은퇴후삶]어떻게 준비할까? 산울이 은퇴후 살아가는 잔잔한 이야기 ■ 은퇴후 행복한 삶을 꿈꾼다면.산울이 퇴직후 살아가는 잔잔한 이야기 고등학교때 프로스트 시인의 "가지않은 길"이란 시를 처음 읽었을때 난 미친듯이 그 시의 서정과 감성에 빨려들어가 몰입되었고 시를 외우며 언젠가 내가 뭘 먹을까? 뭘 입을까? 어떤 일을 하며 돈을 벌어야 하나? 이따위 세상걱정없이 자유로운 영혼으로 살아갈수 있을때, 난 내가 가보지않은 길을 향해 낯선 사람들을 만나고 낯선 풍경을 마주하며 그를 통해서 내 영혼의 목마름을 채우고 또 채워지면 비우기를 반복하며, 길이 보이면 가고 또 없는 길은 내가 처음 가면 또 하나의 길이 된다. 길은 길에 연하여 끝이 없으니..

이 세상의 모든 이치

이 세상의 모든 이치 이 세상의 모든 이치 인생은 꽃이 피었다 지는 이치와 같다고 했습니다. 젊었을 때 성공을 위해서 아주 열심히 일하는 것처럼 꽃이 필 때는 아름답게 피우기 위해 모든 정성을 들입니다. 꽃이 피는 것은 아름답지만, 꽃이 지는 것은 슬픈 일입니다. 청춘이 지나가면 결국 늙음도 찾아옵니다. 깨달은 도인들은 ‘피지도 말아라, 지는 것이 서러우니라. 지지도 말아라, 다시 피는 것이 두렵다.’ 했습니다. 이 세상 모든 이치가 꽃이 피다 지듯이, 왔다 가는 것입니다. 그것이 우리가 눈으로 보는 세계입니다. 깊은 이치를 알면 꽃이 피었다 지는 것이나 젊음에서 늙어가는 것이나 태어나서 죽는 것이나, 이 전체가 하나의 삶의 모습인 것입니다. 진정한 생명은 변하는 것이 아니며 모든 삶과 죽음의 진정한 의..

그리스도는 오로지 현재

그리스도는 오로지 현재 인간이면 누구나 고통을 경험한다. 그러나 고통에 대해 생각하는 것만으로 두려움을 느낄 필요는 없다. 언젠가 어떤 의사가 한 말이 기억난다. "사람들이 한 가지 꼭 알아야 할 것이 있어요. 산다는 것 자체가 고통을 수반한다는 사실이죠. 인간은 누구나 살면서 병도 나고 고통도 느끼게 되죠. 병이나 고통은 살아가면서 겪는 정상적이고 자연스러운 일이에요. 고통을 느낄 때마다 병원에 갈 필요도 없고요. 고통은 삶의 자연스런 일부이고, 우리는 그것을 극복해야 해요." 우리는 과거에 대한 죄책감과 미래에 대한 두려움 사이에서 어쩔 줄 몰라 할 때가 많다. 이렇게 되면 현재의 삶에 충실하기가 어려워진다. 그래서 체념하고 어제나 내일의 상태에서 살기를 선택하게 되고 오늘을 완전히 누리지 못한다. ..

행복 뇌 회로

행복 뇌 회로 타인의 안녕에 대해 애정 어린 관심을 갖게 되면, 놀라운 이득을 보게 된다. 연민심과 관련된 회로뿐 아니라 행복을 위한 뇌 회로가 활기를 띤다. 또한 자애심은 즐거움과 행복을 위한 뇌 회로와 행동을 유도하는 데 중요한 영역인 전전두피질의 연결을 증진한다. 그리고 이 영역들 간의 연결이 더 증가할수록 사람은 더 이타적이 된다. - 대니얼 골먼, 리처드 데이비드슨의《명상하는 뇌》중에서 - * 옆사람이 불안하면 나도 덩달아 불안해집니다. 타인의 안녕이 곧 나의 안녕입니다. 타인의 안녕에 관심을 갖고 애정과 연민을 갖는 순간 자신에게도 안녕과 행복이 덤으로 주어집니다. 행복 뇌 회로가 작동돼 저절로 즐거워지고 저절로 행복해집니다. 누가 시키지 않아도 이타적인 사람이 절로 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