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5 17

조바이든 미국 대통령 vs 조배회 점심 식사.U.S.President Jo Bi-den vs.Cho Bae-hoe for lunch.

조바이든 미국 대통령 vs 조배회 점심 식사. U.S.President Jo Bi-den vs.Cho Bae-hoe for lunch. 트로트의 황제, 가황 나훈아 노래 BEST 36곡, 보고듣는 소울뮤직TV 살아 간다는 것이이토록 마음 허접한거 같은데 그래서 그런지 나의 마음을 저울질하는 그러한 무게 있는 삶을산다고 본다. I think that living is so heartbreaking, so I think that I live such a weighty life that weighs my mind. 이제 맑은 날을 접하면서 어제 소나기 왔다고 오늘은 공기가 참 맑은거 같다. 비온뒤의 날씨는 이렇게 맑고 깨끗한거 같다. The weather after the rain seems to be so ..

나는 너를...말 한마디...명언I'm gonna tell you...

나는 너를...말 한마디...명언 I'm gonna tell you... 트로트의 황제, 가황 나훈아 노래 BEST 36곡, 보고듣는 소울뮤직TV 말 한마디 말 한마디를 잘 하는것이 천금을 가진것보다 도움이 될수있고 한번 행동을 잘못하면 독사에게 물린것보다 더 지독할수 있다. -무소-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대기 불안정한 요즘 날씨에 언제 폭우가 쏟아질지를 모르고는 합니다 We don't know when heavy rain will be in the unstable weather these days 우리의 인생도 이렇게 언제 어느시에 삶과 죽음이 우리를 위협 한다고 해도 살아 가는 동안에는 서로간의 마음 나누고자 살아 가야 한다고 봅니다. 오늘의 성경 말씀을 보면..

인사방 2022.07.05

내일을 위해 오늘도 걷습니다.

내일을 위해 오늘도 걷습니다. 내일을 위해 오늘도 걷습니다. 아침의하루/오영록 삶이 파도라 해도 좋습니다. 그게 내 운명이라면 그 뜻을 받아드리는 게 맞습니다. 내 삶에 비가 내린다면 좋겠습니다. 목마른 이 마음에 미소가 번지도록 아름다운 이야기들을 적시고 싶습니다. 샘물이 되어도 좋습니다. 지쳐 허덕이는 세상에 한줌 웃음꽃으로 밝게 솟아오르고 싶습니다. 생각을 그릴 때마다 산을 조금씩 오르는 그런 사람이라면 좋겠습니다. 매일 한 발씩 산 정상에 가까워지도록 산 정상을 오르는 그런 꿈도 갖습니다. 미래는 알 수 없지만 그래도 오늘처럼 꿋꿋이 나만의 인생을 계획하며 걷는다면 내일은 아름다운 세상에서 밝은 빛을 보며 밝게 웃음 짓는 그런 삶을 열 것입니다.

감동글 2022.07.05

[집값쌀때]내집을 자녀에게 증여하는 절세법.부동산증여절세법

[집값쌀때]내집을 자녀에게 증여하는 절세법.부동산증여절세법 [집값쌀때]내집을 자녀에게 증여하는 절세법. ■ [집값쌀때]내집을 자녀에게 증여하는 절세법.부동산증여절세법 안녕하세요. 하늘높은줄 모르고 치솟던 집값과 주가도 때가되니 고개를 숙이고 매물이 쌓여도 찾는 발길이 자취를 감춰 거래절벽 현상을 빚고있다고 하는데요. 헐값에 팔기는 싫고 양도세도 만만치않으니 차라리 집값 쌀때 증여세도 절세할겸, 자녀에게 증여를 해주자는 거래건수가 부쩍 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강의는 내집을 자녀에게 증여해주는 절세법에 대한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끝까지 잘 시청해보시고 많은 참고와 도움이 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빠삐따"를 지키자

나이가 들수록 "빠삐따"를 지키자 나이가 들수록 "빠삐따"를 지키자 모임에 가면 여러가지 건배사가 있다. 나이가 들으니까 한 동안 "99 88 234" (99세까지 팔팔하게 살다가 2,3일만 앓고 死'4'자)가 유행하더니 장수가 축복인가 저주인가에 대한 인식이 번지자 이 건배사도 시들해 졌다. 다음에 나온 것이 인생에 대한 성찰이 대두하자 좀 더 사랑할 껄, 좀 더 즐길 껄, 좀 더 베풀 껄이라는 "껄껄껄"이 등장했다. 이 밖에도 변치 말고 사랑하고 또 사랑하자는 "변사또" 무척이나 화려했던 과거를 위하여라는 "무화과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니) 나이아 가거라라는 "나이아가라" 당당하고 신나게 멋지게 져 주며 살자는 "당신 멎져" 등등 수 많은 건배사가 명멸했다. 나는 이 수 많은 건배사 중에 "빠삐따"가..

노인의 침묵을 가르쳐 준 두분

노인의 침묵을 가르쳐 준 두분 노년의 침묵을 가르쳐 준 두분: 박경리, 박완서 ​ 소설가 박경리씨는 이렇게 말했다 “다시 젊어 지고 싶지 않다. 모진 세월 가고... 아아~~~ 편안하다. 늙어서 이렇게 편안한 것을. 버리고 갈 것만 남아서 홀가분하다." ​ 다음은 박완서씨가 썼던 글이다 "나이가 드니 마음 놓고 고무줄 바지를 입을 수 있는 것처럼 나 편한 대로 헐렁하게 살 수 있어서 좋고, 하고 싶지 않은 것을 안 할 수 있어 좋다. 다시 젊어 지고 싶지 않다. 하고 싶지 않은 것을 안 할 수 있는 자유가 얼마나 좋은데 젊음과 바꾸겠는가. 다시 태어나고 싶지 않다. 살아 오면서 볼꼴, 못 볼꼴 충분히 봤다. 한번 본거 두번 보고 싶지 않다. 한겹 두겹 책임을 벗고 가벼워 지는 느낌을 음미 하면서 살아 가..

삶에서 일어나는 축하와 애도

삶에서 일어나는 축하와 애도 삶에서 일어나는 축하와 애도 행복이란 무엇일까요? 살다 보면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루어 낼 때도 있고, 아무리 노력해도 원하는 만큼 살아내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인생은 예측할 수 없고, 불행을 나의 의지로 막아내지도 못하지요. 때로는 하느님이 야속할 정도로 가혹한 일이 벌어지고, 그 시련의 의미를 아무리 알아차리려고 해도 고통만 남아 허탈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행복할 수 있을까요? 주변에 행복한 사람들을 떠올려보십시오. 그분들에게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삶에서 일어나는 사건에 매몰되어 무기력해지지 않고, 안정적이고 조화롭게 살아갑니다. 그 안정의 비결은 축하와 애도의 균형에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것이 이루어졌을 때, 힘들었던 일을 보람 있게 마쳤을 때, 노..

가난한 자에게 부족(不足)한 것.

가난한 자에게 부족(不足)한 것. ◎ 가난한 자에게 부족(不足)한 것. ◎ 가난한 자에게 부족한 것 발랑이라는 젊은 부자가 있었다. 그는 프랑스의 '갑부 50인' 에 들 정도로 많은 재산을 가지고 있었지만, 갑작스럽게 암에 걸려 보비니 병원에서 죽고 말았다. 그는 임종 직전, 병원에서 유언을 남겼고, 그 유언은 곧 프랑스의 일간지에 실려 많은 사람들에게 공개되었다. 그의 유언은 이러했다. "내 재산 중 4.6억 프랑의 주식을 보비니 병원에 기부하여 암을 연구하는 데 쓰게 해주시오. 그리고 남은 1백만 프랑은 가난한 사람에게 장학금으로 주고 싶소. 나 역시 가난하게 태어나 이만큼 성공하기까지 우여곡절이 많았소 . . 이렇게 죽음을 눈앞에 두고 보니 성공의 비밀을 나 혼자만 알고 가서는 안 되겠다는 생각이 ..

감동글 2022.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