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28 17

대통령 영부인 김건희여사 vs 자유 기도의 매력First Lady Kim Gun-hee's charm of free prayer

대통령 영부인 김건희여사 vs 자유 기도의 매력 First Lady Kim Gun-hee's charm of free prayer 향수에 젖어보는 통기타 음악모음♡♡(강촌사람들ᆢ) 시원한 물가를 찾고 싶은 어느 여름날의 오후를 지내고는 한다. I have a summer afternoon that I want to find a cool waterfront. 푸른 나무들과 파아란 하늘이 드리워진 우리의 삶 속에서 그렇게 세상을 만들어 가나 본다. 세상 참 아름다운 것이 우리의 만남에 서로를 챙겨 주고는 한데 사람이라면 이것 또한 사랑 스런 마음이 아닐까 한다. The world is so beautiful that we take care of each other in our encounter, but if..

미안 하다구....결혼...명언I'm sorry...marriage...excuse

미안 하다구....결혼...명언 I'm sorry...marriage...excuse 가족을 위한 기도 기도하게 하소서 결혼 결혼이란 단순히 만들어 놓은 행복의 요리를 먹는 것이 아니라, 어제부터 노력해서 행복의 요리를 둘이서 만들어 먹는 것이다. - 피카이로-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어젯밤에우리 자매가 조배실 문을 열어 달라고 했는데 문을 열러 가지 않아서 그런지 아침에 내 몸이 몹시 아픈거 같네요. Last night my sister asked me to open the door to the breakfast room, but I think my body hurts very much this morning because I did not go to the do..

인사방 2022.07.28

표고버섯 장조림 만들기// 모셔왔슈.

표고버섯 장조림 만들기// 모셔왔슈. 요리 재 료 표고버섯 600g, 꽈리고추 두줌, 마늘 한줌 양 념 장 간장 반컵, 멸치육수 반컵, 올리고당 3분의 1컵, 조청 3T, 참기름 2T, 통깨 1T, 후추가루 1. 꽈리고추는 깨끗히 씻어서 꼭지를 뗀후 반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2. 표고버섯은 기둥을 잘라낸 뒤 4등분으로 잘라주세요~ 버섯이 정말 실하죠? ^^ 3. 마늘은 2~3등분으로 편썰기해서 준비해 주세요 4. 위의 양념장 분량대로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5. 냄비에 양념장을 넣고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6. 양념장이 바글바글 끓으면 손질한 표고버섯과 마늘을 넣고 조려주세요 7. 양념장 국물이 어느정도 졸여지면 꽈리고추를 넣어주세요~ 8. 윤기나라고 마지막에 조청을 넣어주세요~ 9. 조청 넣고 난 후..

백합/요리방 2022.07.28

삼계탕에 꼭 들어가는 효능 7가지

삼계탕에 꼭 들어가는 효능 7가지 삼계탕에 들어가는 인삼, 대추, 마늘 등은 닭고기와 함께 몸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를 보충해준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삼계탕은 복날을 대표하는 음식이다. 단백질이 풍부한 닭고기에 여러 식재료를 넣어 삼계탕을 끓여 먹으면 면역력 강화와 기력 회복 등에 도움이 된다. 더운 여름에 삼계탕과 같이 따뜻한 음식을 먹을 경우, 땀이 배출·증발되는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몸의 열이 식는 효과도 볼 수 있다. 닭과 함께 삼계탕에 들어가는 주요 식재료의 효능을 알아본다. 인삼, 닭 누린내 없애고 육질 부드럽게 해줘 인삼은 사포닌, 폴리페놀, 폴리아세틸렌 등을 함유한 식품으로, 피로 해소, 면역력 향상, 혈류 개선 등에 좋다. 삼계탕에 인삼을 넣으면 특유의 향으로 닭고기에서 날 수 있는 누린..

말이 깨끗하면 삶도 깨끗해진다

말이 깨끗하면 삶도 깨끗해진다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저마다 의미있는 삶을 살고자 마음을 가다듬는 때 누가 다른 사람을 깍아내리는 말에 관심을 두겠는가? 험담은 가장 파괴적인 습관이다. 입을 다물어라 인간과 동물의 두드러진 차이점은 의사 소통 능력이다. 오직 인간만이 복잡한 사고와 섬세한 감정, 철학적인 개념을 주고 받을 수 있다. 그런데 우리는 이 귀한 선물을, 사랑을 전하고 관계를 돈독하게 하고 불의를 바로 잡는데 써 왔는가? 아니면 서로에게 상처를 입히고, 멀어지도록 했는가? 다른 사람에게 해 줄 좋은 말이 없거든 차라리 침묵을 지켜라. 화제를 돌려라 험담을 멈추게 할 수 있는 사람은 이미 나쁜 마음을 먹고 말하는 쪽이 아니라 그 이야기를 듣는 쪽이다. 대화가 옳지 않은 방향으로 흘러갈 때는 스포츠..

영성 글방 2022.07.28

죄인처럼

죄인처럼 죄인처럼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 미사도 매일 참례하시고 봉사도 열심히 하시는데 늘 자기는 죄인이라고 주님 앞에 설 자격이 없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처음에는 그분들이 겸손해 보이고 성인이란 말을 들을 자격을 가진 분이 아닌가 했는데. 시간이 가면서 불편한 감정이 올라옵니다. 제가 믿음이 부족해서 그런것일까요? 우선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그런 감정이 믿음이 부족해서 생긴것이 아니란 것입니다. 열심히 하면서도 죄인이라고 하는 분들은 소위 부정적 자기개넘을 가진분들입니다. 사람은 다른 사람들을 평가하기도 하지만 무의식으로 자기가 자기를 평가하기도 합니다. 자신을 스스로 무시하고 저평가하는 것을 부정적 자기개념이라고 하는데 이런 것을 가진 분들은 얼핏 겸손해보이나 사실은 심리적으로 우울하..

섭리(攝理) 그리고 지혜(智慧).

섭리(攝理) 그리고 지혜(智慧). ◎ 섭리(攝理) 그리고 지혜(智慧). ◎ 섭리 그리고 지혜 이승에 둘만 남으라면 친구를 택하고, 저승에 둘만 가라 해도 친구를 택합니다. 그만큼 친구가 좋기 때문입니다. 자식이 죽으면 더 못 줘서 울고 , 부모가 돌아가시면 더 못 받아서 웁니다. 해는 달을 비추지만 달은 해를 가립니다. 지혜와 어리석음도 이와 같습니다. 태양이 지면 그 때가 저녁입니다. 결정은 태양이 하듯 인생도 그 때를 스스로 정하지 못합니다 돈은 가치를 묻지 않고, 오직 주인의 뜻에 따를 뿐 입니다. 몸이 지치면 짐이 무겁고, 마음이 지치면 삶이 무겁습니다. 각질은 벗길수록 쌓이고, 욕심은 채울수록 커집니다. 댐은 수문을 열어야 물이 흐르고, 사람은 마음을 열어야 정이 흐릅니다. 몸은 하나의 심장으로..

감동글 2022.07.28

종이 한 장의 걸음

종이 한 장의 걸음 종이 한 장의 걸음 무심코 던지는 말 한 마디, 한 자락 바람의 상승효과를 알아차리는 것인가? 가벼운 사물의 순수를 향해 생명을 부여하는 언어의 경이로움, 그건 세상의 누군가에게 비약의 의미를 전하는 말이다 고개를 끄덕이며 나도 발버둥 치며 살아온 시간과 살아갈 시간의 간극에서 종이처럼 훨훨 날아가고 싶은 것이다 그렇게 수많은 시간을 위하여 밟고 온 삶의 여백마다 구겨지지 않은 한 장 종이의 생명을 느낄 때까지, 더딘 인생의 걸음으로 뒤쳐진 나를 차곡히 채워주고 싶은 것이다 - 박종영 님

백합/좋은글 2022.07.28

인생이 우울하기 때문에

인생이 우울하기 때문에 인생이 우울하기 때문에 르누아르는 인생이 우울하기 때문에 그림만큼이라도 밝아야 한다는 생각을 했다. 그의 작품 속에서는 어느 누구도 불행하거나 슬프지 않다. 아름답고 또 행복하다.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행복하고 기뻐하는 세상. 르누아르는 그런 세상을 꿈꾸었고, 자신의 캔버스에 그런 그림을 그리고 싶어했다. - 본다빈치 도록《르누아르, 여인의 향기 전》중에서 - * 우울했기 때문에 르누아르는 밝은 그림을 그렸습니다. 저도 절망했기 때문에 꿈과 희망을 품고 아침편지와 깊은산속 옹달샘을 시작했습니다. 내 인생의 캔버스에 과연 무엇을 그리느냐... 우울함을 밝음으로, 절망을 희망으로 그리는 사람들이 많았으면 참 좋겠습니다. (2018년 7월25일자 앙코르메일)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