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15 18

건축 시공 전문가 vs 속도 없는 내 자신이...Building construction expert vs. speedless myself.

건축 시공 전문가 vs 속도 없는 내 자신이... Building construction expert vs. speedless myself. 추억의 명작 영화 OST ,올드팝송, 추억의 팝송,보고듣는 소울뮤직TV 덥다, 무지 무지,그러나 참을만하다. 그래서 더운 날을 보내면서 하루를 잘 살아야 할거 같다는 나의 일념이자 우리의 소망이려니 한다. So it is my idea and our hope that I should live a good day while having a hot day. 살아 가면서 아픔에 반비례 한다는 것에 우리는 삶의 고통도 버리고픈 자신의 바램이라 한다. We are inversely proportional to pain as we live, and we are hoping t..

바른길, 착하게...책을 읽어라...명언Bright, be nice...read the book...

바른길, 착하게...책을 읽어라...명언 Bright, be nice...read the book... 팝송 명곡 베스트 100 || 7080팝송 명곡 베스트 100 || 올드 팝송 명곡 베스트 좋은 사람(제1탄) 책을 읽어라 쓸데없은 생각이 자꾸 떠오을 때는 책을 읽어라. 쓸데없는 생각은 비교적 한가한 사람들이 하는 것이지 분주한 사람은 쓸데없은 생각을 하지 않는다. 우리는 한가한 시간이 생길 때마다 유익한 책을 읽어 마음의 양식을 쌓아 두어야 한다! - 윈스턴 처칠 -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이제 하루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신은 빛나는 은총으로 축복해 주시곤 한데 우리는 그것을 받아 들이지 못하고 늘 불평을 하기도 합니다. Now, we live in a day,..

인사방 2022.07.15

문어 냉채 만들기/펌

문어 냉채 만들기/펌 또 한가지 문어로 냉채로 먹어 봅니다. 문어 썰어둔것에 대충 넣을것 모아 보기. 양파. 복숭아. 파. 하수오열매 파 몇포기 뽑으러 마당에 나갔더니 하수오 열매가 어느새 몇개나 달려있어서 하나는 제가 먹었고 하나는 할배 맛보기하고 하나는 여기에 ㅎㅎ 맛간장. 매실청. 깨소금. 향신즙. 아이들이 갖다놓은 야자유와 가루를 넣어 봤어요. 또 한가지 바다포도라는것 저것도 넣어 봤어요. 소스 뿌려 버무려 한접시 금새 다 비웠습니다.

백합/요리방 2022.07.15

미국인들에게 비만이 많은 이유

미국인들에게 비만이 많은 이유 미국인들은 비만률이 너무 높아서 사회문제가 될 지경입니다. 전체 인구 중에 40% 이상이 비만이고 그중에 20% 이상이 고도비만이니 심각한 수준이죠. 그런데 왜 이렇게 미국인들은 비정상적으로 살이 찌게 되는 것일까요? 그 이유는 많이 먹거나 유전적인 요인 때문이 아닌, 의료계가 숨기는 원인이 있었습니다. 맥도날드 해피밀 세트를 시키면 햄버거, 감자튀김, 콜라가 나옵니다. 그런데 왜 콜라가 나올까요? 이것이 미국인 비만의 핵심 이유입니다. 콜라가 없으면 햄버거를 소화시킬 수 없습니다. 햄버거 빵의 탄수화물을 소화시키려면 소금이 필요합니다. 염화나트륨인 소금은 위장에서 빠르게 흡수되어 염소이온이 합성되어 염산으로 전환, 위산으로 분비가 되는데, 소금이 부족하면 위산도 적어지고 ..

길 '길’은 사람들이 정말 자주 쓰는 흔한 말이다. 나는 이상하게 이 한 글자 단어가 오래 전부터 참 좋았다. 그 어감이 입에 착 감긴다. 긴 세월 참 친구처럼 다정하게 긴 여운을 준다. ‘에움길’ 이 뜻을 모르는 이도 많을 거 같다. ‘빙 둘러서 가는 멀고 굽은 길’ 이라는 뜻이다. 둘레를 빙 '둘러싸다’ 는 동사 ‘에우다’에서 나왔다. 지름길은 질러가서 가까운 길이고, 에움길은 에둘러 가서 먼 길이다. ‘길’은 순수 우리말이다. 한자를 쓰기 전부터 길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신라 향가에도 나온다. 길을 칭하는 말들은 거개가 우리말이다. 그런데 길 이름에는 질러가거나 넓은 길보다 돌아가거나 좁고 험한 길에 붙은 이름이 훨씬 많다. 우리 인생사처럼 말이다. 집 뒤편의 뒤안길, 마을의 좁은 골목길을 뜻하는 ..

감동글 2022.07.15

가진 것이 빈손 밖에 없을지라도

가진 것이 빈손 밖에 없을지라도 가진 것이 빈손 밖에 없을지라도 이 지상에서 우리가 가진 것이 빈 손밖에 없다 할지라도 우리가 서로 바라보는 동안은 나 무엇 하나 부러운 것이 없습니다. 그대 손등 위에 처음으로 떨리는 내 손을 포개어 얹은 날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아무도 말은 하지 않았지만 우리는 서로에게 많은 것을 주었습니다. 스스럼없이 준다는 것 그것은 빼앗는 것보다 괴롭고 힘든 일입니다. 이 지상에서 한 사람에게 모든 것을 바친다는 것 그것은 세상 전체를 소유하는 것보다 부끄럽고 어려운 일입니다. 그대여 가진것이 없기 때문에 남에게 줄 것이 없어 마음 아파하는 사람을 사랑합니다. 그는 이미 많은 것을 누구에게 준 넉넉한 사람이기 때문입니다......안도현

감동글 2022.07.15

영적인 삶의 기본

영적인 삶의 기본 겸손은 성스러움의 주춧돌이다. 기초를 다지지 않는 빌딩이 없고, 뿌리 없는 나무가 없고, 발원지 없는 물줄기가 없듯이 겸손은 영적인 삶의 기본인 것이다. 겸손은 하느님의 은총을 받는 필수 조건이며 그 척도이다. 그래서 겸손하면 겸손할수록 하느님의 은총을 더 많이 받는 것이다.(중략) 겸손은 하늘 나라의 영광을 누릴 수 있는 가치이며 척도이다. 하느님께서 선택한 사람이 지상에서 겸손하면 겸손할수록 천상에서 더욱 위대할 것이다. 그래서 겸손의 덕을 실천하고 습득하여 내 마음에 새겨야만 한다. 그리고 나의 모든 것을 바쳐 은총에 힘입어, 하느님을 거역하는 자만심과 마음에 도사린 우상과 사탄의 꾀임에 넘어간 죄 등 이 모든 겸손의 적들과 과감히 싸워야만 한다. - 성 피에르 쥘리앙 에이마르 -

세월은 그렇게 흘러 여기까지 왔는데….

세월은 그렇게 흘러 여기까지 왔는데…. 세월은 그렇게 흘러 여기까지 왔는데…. 우리가 사는 인생은 어떤 것일까? 생활 소득이 높다고, 물질문명을 가장 많이 즐긴다고, 돈이 많다고 행복한 삶이 아닐 것이다. 지금 이 순간을 문명이 가져다 준 매스컴을 통해 리얼타임으로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 수 있고 수 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 갖 혀 오히려 머리가 아플 지경에 있다. 친구가 지금 어디에서 무얼 하는지, 최신 휴대폰 하나로 세상의 절반을 움직일 수 같지만 그리 즐거운 것도, 행복한 것도 불행한 것도 아니다. 하루 종일 사람 보기가 힘든 이름조차 생소한 멀고 먼 오지에서 문명의 혜택을 받지 못하고 사는 사람도 그리 불행하지는 않을 것이다. 본 만큼, 들은 만큼 욕심과 목표가 달라진다고 한다. 우리는 우리..

감동글 2022.07.15

하루라는 오늘의 인생(人生).

하루라는 오늘의 인생(人生). ◎ 하루라는 오늘의 인생(人生). ◎ 하루라는 오늘의 인생 또 하루가 오늘 이라는 이름으로 우리에게 주어졌습니다. 당신의 하루가 희망차게 열렸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가장 소중한 오늘을 무의미하게 때로는 아무렇게나 보낼 때가 있습니다. 하루하루가 모여 평생이 되며. 영원히란 말이 됩니다. 어떤 사람이 이 하루라는 의미를 이렇게 말했습니다 ˝하루는 곧 일생이다. 좋은 일생이 있는 것처럼 좋은 하루도 있다. 불행한 일생이 있는 것같이 불행한 하루도 있다. 하루를 짧은 인생으로 본다면 하나의 날을 부질없이 보내지는 않을 것이다 좋은 하루를 보내는 것이 곧 좋은 일생을 만드는 길입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하루는 ´선물´이며 ´시간´이고 ´생명´ 입니다. 오늘이라는 소중한 당신의 하루를..

감동글 2022.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