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27 18

푸틴 러시아 대통령 vs 여름 휴가중Russian President Putin vs. on summer vacation

푸틴 러시아 대통령 vs 여름 휴가중 Russian President Putin vs. on summer vacation 연인이여 (恋人よ) · 이츠와 마유미 (五輪真弓) (lyrics, 번역가사) 요즘 날씨 왜 이러니,그다지 덥지도 않고 폭염이라는데 폭염은 커녕 좋은 날이 주어지곤 한다. 따가운 햇살이 숨었다가 나오다가 반복을 해서 그런지 오늘은 그렇게 그늘이 많다. The sun is hidden and it comes out and repeats, so there is so much shade today. 요즘에는 나뭇잎이 더욱 푸르곤 한데 그래서 그런지 울창한 숲을 이루고픈 하루를 살아 가고는 한다. Nowadays, the leaves are more green, so I live a day t..

텅빈 마음에서는...실패...명언空の心では...失敗...

텅빈 마음에서는...실패...명언 空の心では...失敗... 연인이여 (恋人よ) · 이츠와 마유미 (五輪真弓) (lyrics, 번역가사) 실패 처음부터 잘되는 일은 아무것도 없다. 실패, 또 실패, 반복되는 실패는 성공으로 가는 길의 이정표다. 실패하지 않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아무런 시도도 하지 않는 것이다. 사람들은 실패하면서 성공을 향해 나간다. -찰스 F 키틀링-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こんにちは、賛美歌。 아직도 깜깜한 새벽이지만 나의 텅빈 가슴에는 반짝이는 햇살로 나를 일깨워 주네요. まだ真っ暗な夜明けだが、私の空っぽの胸には、 輝く日差しで私を悟らせてくれますね。 산다는거 고귀한 생각으로 어려움을 헤치고 살아 간다면 그래도 한낱 실날 같은 희망이 주어지지 않나 싶네요. 生きるのは高貴な考えで困難をかき..

인사방 2022.07.27

뇌졸중 무섭다면 '7가지' 생활 수칙 지키세요

뇌졸중 무섭다면 '7가지' 생활 수칙 지키세요 생활습관을 관리하면 유전적 요인으로 인한 뇌졸중 위험을 일부 상쇄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거나 터지면, 그 혈관이 혈류를 공급하던 뇌세포가 손상돼 뇌가 일부 기능을 상실한다. 이를 ‘뇌졸중’이라 한다. 암 다음으로 흔한 사망 원인인데다, 발생 후에 치료해도 반신마비나 언어장애 등이 생길 수 있는 위험한 질환이다. 가족 중 뇌졸중이 발생한 적 있는 사람이라면 본인이 뇌졸중을 겪을 가능성도 높아진다. 가족력은 노력으로 어찌해볼 수 없다. 평소에 심혈관 건강 관리에 힘쓰는 게 최선이다. 최근 밝혀진 바로는, 심혈관 건강을 평소에 잘 관리하면 유전적 요인으로 말미암은 뇌졸중 위험을 일부 상쇄할 수 있다...

작은 것이 정말 귀하고 소중합니다

◈ 작은 것이 정말 귀하고 소중합니다. ◈ 작은 것이 정말 귀한 것이야. 평생을 시계 만드는 일에 보낸 사람이 있었습니다. 이 사람은 온갖 정성을 다해 시계 하나를 만들어 아들에게 주었습니다. 그런데 그 시계의 초침은 금, 분침은 은, 시침은 구리로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아빠, 이건 이상해요. 초보다 큰 것이 분, 분보다 큰 것이 시간이잖아요? 그러면 시침이 금 , 분침이 은, 초침이 구리로 되어야 하지 않겠어요? 아들이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러나 아빠는 아들의 어깨에 손을 얹고 초가 없이 분과 시가 어디 있겠니? 초침이 가는 길 그 길이야말로 황금길이다. 작은 것이 정말 귀한 것이야 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시계를 아들의 손목에 채워주며 다시 강조했습니다. 일초, 일초 아끼며 살아가려무나 , 초가 세상..

감동글 2022.07.27

레지오 성모님

레지오 성모님 강 영 순(소화데레사) "레지오 성모님" 시원한 나무 그늘의 성모 마리아님! 두 어깨 너머 촛불 훈훈하고 젖무덤의 화병 꽃내음 뿌듯하다 기쁨의 샘물 힘차게 솟아 험한 우리 가는 길 축복으로 빌어 주신다 해이해진 어린 양떼들 바로잡아주시고 얼어붙은 샘 화해의 징검다리 되어 교만과 허영 쫓아내며 우리 모두의 가슴팍 철들게 하신 성모님께 빨강 장미꽃 묵주알 로사리오 기도 올린다 온화와 순명, 겸손의 성모님은 영원한 우리의 쉼터이시다.

사랑이란 샘물

사랑이란 샘물 사랑이란 샘물 퍼낼수록 맑고도 그득하게 고여 오는 샘물. 사랑은 어쩌면 그런 것이다. 사랑의 샘물은 우리 가슴속에 마르지 않는 근원을 가지고 있어 퍼내면 퍼낼수록 많이 솟아나는 것이다. 사랑의 감정을 항상 가슴에 가득 담고 살아갈 때 우리는행복을 느낀다. 사랑의 감정이 가슴에 넘칠 때 우리는 진실해진다. 사랑은 결코 큰일에서 시작되는 것은 아니다. 주변에 있는 작은 것들에게 따스한 시선을 보내는 것으로 사랑은 시작된다. 사실 우리는 거창하게 사랑을 찾으면서도 말로만 그칠 때가 많다. 입으로는 사랑을 외치면서도 정작 마음의 문은 꼭꼭 닫아 두기도 한다. 주변의 작은 일에 대한 관심에서 시작되어 훌륭한 결실을 맺는것이 바로 사랑이다. 사랑이란 관심을 갖지 않으면 결코 솟아나는 것은 아니다. 당..

인생(人生)을 일곱 가지 무지개 빛으로

◎ 인생(人生)을 일곱 가지 무지개 빛으로. ◎ 인생을 일곱 가지 무지개 빛으로 인생을 정말로 재미있게 살려면 주머니를 세 개 준비하세요. 하나는 앞으로 이루고 싶은 꿈을 담아 놓는 주머니 또 하나는 하루 하루를 즐겁게 지내는 재미 주머니 그리고 세 번째 주머니는 비상금 주머니 아름다운 집에 살고 싶다고 꿈꾸는 사람은 많아도 아름다운 집을 누리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요? 땅을 구하고 벽돌을 쌓고 기둥을 올리는 사람만이 자기가 꿈꾸는 집을 누릴 수 있습니다. 아무리 아름다운 집을 마련하더라도 큰집에 혼자만 쓸쓸하게 그렇게 앉아 있다면 이런 사람의 인생은 흑백 영화처럼 색이 바랩니다. 먹을 것 안 먹고 입을 것 안 입고 숨막히게 살면서 때론 손가락질도 받으면서 어떻게 벌어들인 돈인데 이렇게 쳐다만 보고 이제는..

감동글 2022.07.27

잠시

잠시 잠시 비 오신 뒤 웅덩이가 구름을 품었다 놓아 준다 웅덩이도 잠시, 다녀가는 중이다 잘게 물주름져 어리는 스쳐 간 얼굴들 - 채들, 시 '잠시' 잠시 드는 표정과 감정입니다. 그러나 잠시의 연속으로 온종일 나를 지배합니다. 사소함이 모여 이루어지는 일상. 행복도 마찬가지입니다. 잠시 스쳐 간 소나기 뒤 햇살이 뜨겁습니다. 이 순간도 잠시라고 믿고 싶습니다.

백합/좋은글 2022.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