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합/행복 가득한곳

[은퇴생활]행복과 불행의 세가지 변수는 바로 이것? 은퇴준비 어떻게 할까?

수성구 2022. 7. 11. 03:34

[은퇴생활]행복과 불행의 세가지 변수는 바로 이것? 은퇴준비 어떻게 할까?

 

■ [은퇴생활]행복과 불행의 세가지 변수는 바로 이것? 은퇴준비 어떻게 할까?

안녕하세요.
맨날 딱딱한 세법 강의를 하다가
엊그제 퇴직후 힐링영상을 올렸는데요.
지니님께서 "딱딱한 세금얘기보다 훨씬 낫네요."라는 댓글을 주셨습니다.

그래서 은퇴생활얘기가 나온김에
제가 퇴직후 5년여가 지나는 현재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
또 제가 느끼는 "은퇴후 삶이 어떠했는지?"를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므로써 은퇴생활을 하시는 분들이나 또 퇴직을 앞두고 은퇴이후를 설계하시는 분들께 자그만 참고라도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영상제목에서 [은퇴생활]행복과 불행의 세가지 변수는 바로 이것?
이라고 정했는데요.
그것은 제 자신에게
"지금 너 행복하냐?"물었을때
자신있게 "yes"라고 대답할수 있기때문에 제게 행복을 가져다준 세가지 변수에 대해서 이야기하려는 것입니다.

우선 먼저 세가지를 말씀드리자면
첫째는 최소한의 경제적여유 확보.
즉, 제가 평생받을수 있는 연금이 되겠구요.

둘째는 욕심을 버렸다는 것.
현업에서 더 일할수 있는 나이였지만 이쯤에서 나 자신만을 위한 여유있는 삶을 선택한 것이 되겠습니다.

셋째는 끊임없이 새로운 변화에
도전하고 배움의 자세를 잃지
않았다는 것이 되겠습니다.
제 유튜브 영상을 보시는 분들께서는
다 아시겠지만 제가 국세청퇴직자로 잘 할수있는 것이 세법분야이기때문에 혼자서 유튜브영상제작 방법을 배워서 세법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만,
이 또한 내 은퇴생활중 꽤 만족을 주는 일상이 되고 있습니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한것이며
하고자 하는 의지를 실천할때
비록 몸은 늙어가지만 정신만큼은
젊은이 못지않게 이팔청춘으로
재미난 인생을 영위할수 있겠습니다.
앞으로 갈수록 100세시대가 다가오는만큼 우리는 늙었다는 티나지않게 건강관리 잘하고
가을단풍이 곱게 물들어가듯,
우리의 후반기인생 모습도 곱게
익어가는 멋진모습으로 살아갑시다.
#은퇴생활 #은퇴준비 #동남아여행 #캄보디아 #은퇴후유망자격증 #은퇴후자격증 #국민연금 #은퇴후 여행 #힐링음악 #힐링영상 #은퇴후유망직업 #해외이민은퇴생활 #동남아이민 #행복한은퇴생활 #은퇴후비용 #동남아배낭여행 #은퇴후여행 #노후준비 #퇴직후 #해외한달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