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2 21

강화도 가볼만한곳 vs 라떼 한잔A place to visit Ganghwa Island vs. Latte

강화도 가볼만한곳 vs 라떼 한잔 A place to visit Ganghwa Island vs. Latte 김란영 발라드 노래 모음 30곡 간간히 불어 주는 바람이 있긴 하는데 다름 아닌 선풍기 바람이려니 한다. 조금 더 성숙한 삶이 있다고 하면 나름대로의 그것이 물질 없는 양심에 지나지 않나 한다. If you have a more mature life, it is only a conscience without material. 이것이 나의 속된 마음이라 한데 속된 마음의 밭에는 살아 간다는 것이 너무도 자명한 일이라 한다. 살아 간다는 것이 조금씩 퇴색되어 가는 길목에 서서 그러한 빛 바램으로 우리는 늙어 가고 있지를 않나 한다. We are standing on the way to a little..

늦다, 늦어 ㅋ ...이게 뭐야...명언It's late, it's late. What is this...

늦다, 늦어 ㅋ ...이게 뭐야...명언 It's late, it's late. What is this... 김란영" |〘카페|드라이브〙|음악|노래|모음 그리움이 뭇 별되어 이게 뭐야 늙은 사람은 앉아서 '이게 뭐야?' 라고 묻고 소년은 '이걸로 내가 뭘 할 수 있지? '를 묻는다 - 스티브 잡스-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오늘은 많이 덥다고 하지요. It's a lot hot today. 어제 보다 더 더운 여름이 무르 익어 가나 봅니다. 건강에 유의 하시고 안녕하시기를 바래도 봅니다. I hope you are well and well. 오늘의 성경 말씀을 보면 Today's Bible says "너희는 자신을 위하여 보물을 땅에 쌓아 두지 마라. 땅에서는 좀과 녹..

인사방 2022.06.22

술 말고 간에 나쁜 식품은?

술 말고 간에 나쁜 식품은? 오래된 쌀, 보리, 수수 등 곡류와 견과류에 핀 곰팡이도 조심해야 한다. 간에는 유해 물질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클립아트코리아 제공 간 건강을 생각한다면 간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기보다 간에 나쁜 음식을 피해야 한다. 간에 나쁜 음식은 술, 오염되거나 비위생적인 음식, 기름진 음식, 인스턴트 식품 등이다. 먼저 술은 직접적으로 간 손상을 유발하고 지방간염을 일으켜 간경변, 간암에 이르게 한다. 특히 알코올성 간경변 환자들은 예후가 매우 나빠 4년 내 60% 이상 사망한다. 흔히 ‘술 한 잔은 약’이라는 생각을 하는데, 이는 잘못이다. 간이 좋지 않다면 한 잔의 술도 좋지 않다. 오래된 쌀, 보리, 수수 등 곡류와 견과류에 핀 곰팡이도 조심해야 한다. 간에는 유해 물질로..

하루를 시작하는 기도

하루를 시작하는 기도 하루를 시작하는 기도 하루 분량의 즐거움을 주시고 일생의 꿈은 그 과정에 기쁨을 주셔서 떠나야 할 곳에서는 빨리 떠나게 하시고 머물러야 할 자리에는 영원히 아름답게 머물게 하소서. 작은 것을 얻든 큰 것을 얻든 만족은 같게 하시고 일상의 소박한 것들에서 많은 감사를 발견하게 하소서. 누구 앞에서나 똑같이 겸손하게 하시고 어디서나 머리를 낯춤으로써 내 얼굴이 드러나지 않게 하소서. 마음을 가난하게 하여 눈물이 많게 하시고 생각을 빛나게 하여 웃음이 많게 하소서.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게 하시고 내가 상처 입었을 때에는 빨리 치유해 주소서. 이전에 나의 어리석음으로 남에게 상처를 주었거나 상처 입힌 일이 있으면 나를 회개케하여 빨리 사과하고 용서 받도록 하소서. 인내하게 하소서. 인내는..

감동글 2022.06.22

인생의 빛과 어둠이 녹아든 나이

인생의 빛과 어둠이 녹아든 나이 ◈♣ 인생의 빛과 어둠이 녹아든 나이 ♣◈ 나이가 들면서 그 드는 나이만큼 깊어지는 것들이 있다 군데군데 자리 잡아가는 주름 사이로 옹송그린 세월을 덧없다고 하지 않는 것은 세월이 흐르면서 더욱 아름다워지는 것들이 있기 때문이다 주름이 늘어간다는 것은 마음으로 볼 수 있는 것들이 늘어간다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속도에 신경 쓰는 일보다 자신이 가진 능력에 맞는 알맞은 속도를 헤아릴 줄 알게 된다 평면적으로 보지 않고 둥글둥글 전체를 보게 되고 지식보다는 지혜로운 말씀을 따르게 된다 날카롭던 것들은 유연하게 상처는 치유의 흔적으로 내게 없는 것 내게서 떠나는 것에 집착하지 않고 내게 있는 것 내게로 오는 것에 감사하는 법을 알게 되는 것이 바로 나무의 나이테같이 세월 앞에 넉..

감동글 2022.06.22

각자 혼자이듯 서 있으라

각자 혼자이듯 서 있으라 각자 혼자이듯 서 있으라 턱밑에 뾰루지가 생겼다. 피부과도 별 소용이 없어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일 년에 한두 번씩 같은 자리다. 어째서 늘 그 자리일까 고민하다가, 살면서 겪는 문제도 비슷하단 생각이 들었다. 가 끔 노력해도 같은 실수를 반복하는 프로그래밍이 내 안에 장착됐나 싶을 때가 있다. 노력해도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도 꼭 탈이 나는 그곳에서 벌어진다. TV에서 이혼한 부부가 다시 만나는 프로그램을 봤다. 부부의 첫 재회를 보는 마음은 설렘보다는 어색함이 앞섰다. 무슨 말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배회하는 눈빛이 안타까워 보였다. 뜨거운 ‘발열’로 시작한 연애가 차가운 이별의 ‘오한’으로 끝나는 게 결혼과 이혼의 과정인 걸까. 몇 년 전, 이혼한 부부가 주인공인 단편을 ..

감동글 2022.06.22

아름다운 노후(老後)]

[아름다운 노후(老後)] 삶의 여정(旅程) 중에서 가장 중요(重要)한 것은 노년기(老年期)를 아름답고 행복(幸福)하게 사는 것입니다. 그러면 아름답고 행복하게 산다는 것은 어떤 것입니까? 사람마다 인생관(人生觀)이 다르고 마음이 다르듯이 행복과 아름다움도 각각 다르게 생각하고 받아 드립니다. 하지만 아름답게 늙어가는 사람들을 관찰(觀察)해 보면, 여러 가지의 공통점(共通點)이 발견(發見)됩니다. 이들은 1) 모든 일에 대단히 성실(誠實)합니다. 2) 심는 대로 거둔다는 자연(自然)의 법칙(法則)에 순응(順應)하여 최선(最善)을 다해 열심(熱心)히 일하고, 3) 결과(結果)에 감사(感謝)하며 겸손(謙遜)하게 받아드립니다. 4) 시간(時間)의 빠름과 인생(人生)은 극히 짧다는 것을 마음에 새기고 늘 부지런합..

"여 름"...........매 화 당- 강 영 순(소화데레사)

"여 름"...........매 화 당- 강 영 순(소화데레사) 여름 베란다의 호젓한 화초 거실 안의 숲이 풍요로움 그득하다. 부엌 창 밖에 까치 울음 까-악 까-악 기쁨 징조일까 소녀의 꿈이 실린다. 꽃가마 탄 녹슨 그리움도 늦더위 매미 울음과 함께 기쁨, 슬픔, 사랑과 미움 그리고 고독 하염없이 안개 속에서 낚싯대 잡으며 저 멀리 바다로 여름 운치 덧없이 갈림길 비우며 인색하게 세월 흘려보낸다.

6월에는 스스로 잊도록 하자 - 안톤 슈나크

6월에는 스스로 잊도록 하자 - 안톤 슈나크 6월에는 스스로 잊도록 하자 - (안톤 슈나크·독일 시인, 1892-1973) 시냇가에 앉아보자 될 수 있으면 너도밤나무 숲 가까이 앉아 보도록 하자 한 쪽 귀로는 여행길 떠나는 시냇물 소리에 귀기울이고 다른 쪽 귀로는 나무 우듬지의 잎사귀 살랑거리는 소리를 들어보자 그리고는 모든 걸 잊도록 해보자 우리 인간의 어리석음 질투 탐욕 자만심 결국에는 우리 자신마저도 사랑과 죽음조차도 포도주의 첫 한 모금을 마시기 전에 사랑스런 여름 구름 시냇물 숲과 언덕을 돌아보며 우리들의 건강을 축복하며 건배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