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4 22

김포 국제 공항 vs so 내 죽으면 누가 기도해줄까?Gimpo International Airport vs so Who will pray if I die?

김포 국제 공항 vs so 내 죽으면 누가 기도해줄까? Gimpo International Airport vs so Who will pray if I die? "김란영" |〘카페|드라이브〙|음악|노래|모음 오늘은 그다지 덥지 않은걸로 봐서는 아마도 어제 아니 새벽에 내린비로 조금은 서늘한 기운을 준다. Today is not so hot, so it gives a little cool energy to the rain that it fell yesterday or early morning. 이제는 땅도 흙도 옥토로 변하곤 한데 우리의 삶안에서의 훌륭한 역할을 해내기도 한다. 산다는거 그렇게 어렵게살지만은 나의 마음이 훌륭하지 못해서 그렇게 나쁜 민심이 나를 더욱 나쁘게 만들지 않나 한다. Living i..

마음의 빚이란?...좋은 의사...명언What debts of heart? Good doctor...excuse.

마음의 빚이란?...좋은 의사...명언 What debts of heart? Good doctor...excuse. 추억의 팝송명곡모음 || 올드 팝송 명곡 베스트 100 || Best 60s 70s 80s and 90s Pops [최고음질] 하바드대학 도서관 교훈(제2탄) 좋은 의사 이 세상에서 가장 좋은 의사는 식이요법, 안정, 명랑이라는 의사이다. - 조나단 스위프트-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어제는 아니 새벽에 빗소리에 잠에서 깨어 봅니다. I wake up in the rain yesterday, not at dawn. 요란한 빗소리에 나의 마음은 탄성이 절로 나오곤 합니다. 우리의 먹거리를 마련해주는 농부들의 얼귤에도 미소를 띄운다고 생각을 하면 내 마음이..

인사방 2022.06.24

김치당면 김밥볶음밥

김치당면 김밥볶음밥 재료1인분 필수재료 김치(⅔컵), 김밥(1줄), 달걀(1개) 선택 재료 불린 당면(1컵) 양념 설탕(0.2), 참기름(0.7) 1 김치는 송송 썰고, 2 팬에 식용유(1)를 두른 뒤 김치와 설탕(0.2)을 넣어 중간 불로 1~2분간 볶고, 3 불린 당면을 넣어 1~2분간 더 볶고, 4 당면이 부드러워지면 김밥과 물(5)을 넣어 주걱으로 으깨가며 볶고, 5 참기름(0.7)을 넣어 고루 섞고, 6 달걀프라이를 해 밥과 함께 그릇에 담아 마무리.

백합/요리방 2022.06.24

밤마다 눌리는 '가위눌림' ... 뇌졸중이 원인이라고?

밤마다 눌리는 '가위눌림' ... 뇌졸중이 원인이라고? 뇌졸중에 의한 뇌간 손상이 감금 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밤에 가위 눌림이 반복되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은 가위 눌림 상태를 "나는 다 지켜보고 있는데 표현이 안 되고, 몸이 움직이지 않는다"라고 이야기 한다. 가위 눌림의 정식 명칭은 '감금 증후군(lock-in syndrome)'이다. 경희대병원 신경과 김범준 교수는 "주변 상황을 파악할 수는 있지만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도, 팔다리를 움직여 표현할 수도 없는 상태"라고 말했다. 감금 증후군은 뇌간의 손상에 의해 생긴다. 김범준 교수는 "뇌의 각성을 일으키고 의식을 유지하도록 돕는 기관이 뇌간의 상행 그물 활성계"라며 "이곳은 뇌의 전원 장치와 같은 곳으로 망가지면 의식이 혼..

내 마음에 작은 기쁨이 있다면

내 마음에 작은 기쁨이 있다면 꿈이 있는 사람은 걱정이 없습니다 . 가슴에 꿈을 품고 있는 사람은 걱정하지 않습니다. 지금은 비록 실패와 낙심으로 힘들어 해도 곧 일어나 꿈을 향해 힘차게 달려갈 테니까요. 그 마음에 사랑이 있는 사람은 걱정하지 않습니다. 지금은 비록 쓸쓸하고 외로워도 그 마음의 사랑으로 곧 많은 사람으로부터 사랑 받게 될 테니까요. 늘 얼굴이 밝고 웃음이 많은 사람은 걱정하지 않습니다. 지금은 비록 가볍게 보여도 곧 그 웃음이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어 그가 행복한 세상의 중심이 될 테니까요. 작은 것에 만족할 줄 아는 사람은 걱정하지 않습니다. 지금은 비록 어리석게 보여도 그 마음의 작은 기쁨들로 곧 행복한 이야기를 만들어낼 테니까요...옮긴글

감동글 2022.06.24

☘오늘 하루가 가장 큰 선물

☘오늘 하루가 가장 큰 선물 ☘오늘 하루가 가장 큰 선물 늘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이지만 마음과 생각이 통하여 작은 것에도 웃음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으니 오늘 하루가 선물입니다. 늘 실수로 이어지는 날들이지만 믿음과 애정이 가득하여 어떤 일에도 변함없이 나를 지켜봐 주는 가족이 있으니 오늘 하루도 선물입니다. 늘 불만으로 가득 찬 시간이지만 긍정적이고 명랑하여 언제라도 고민을 들어줄 수 있는 좋은 친구가 곁에 있으니 오늘 하루도 선물입니다. 늘 질투와 욕심으로 상심 되는 날들이지만 이해심과 사랑이 충만하여 나를 누구보다 가장 아껴주는 사랑하는 연인이 있으니 오늘 하루도 선물입니다. 그 많은 선물을 갖기에는 부족함이 많은 "나" 이지만 하루하루 힘들다고 투정하는 "나" 이지만 그래도 ..

감동글 2022.06.24

고운 모습으로 살고 싶습니다.

고운 모습으로 살고 싶습니다. 고운 사람으로 살고 싶습니다. 마음이 예쁜 사람으로 살고 싶습니다. 봄산에 진달래 꽃 같은 소박한 사람으로 잔잔히 살아가고 싶습니다. 아무 것도 가진 것이 없지만 아무 것도 잘 하는 것이 없지만 마음만은 언제나 향기 가득하여 누구에게나 사랑스런 사람으로 살아 가고 싶습니다. 늘 감사하며 살겠습니다. 내 생활이 나를 속일지라도 그려려니 마음 비우고 여유롭게 살겠습니다. 사랑하며 살겠습니다. 나누어 줄 것이 별로 없어도 따뜻한 마음 조각 한 줌 내어 주며 살겠습니다. 그리워 하며 살겠습니다. 마음속에 연분홍 설레임 늘 간직하여 꽃같은 미소로 살겠습니다. 불평이나 불만은 잠재우며 살겠습니다. 그것들이 자라나 마음의 토양을 만들지 않겠습니다. 행복하게 살겠습니다. 늘 마르지 않는 ..

영성 글방 2022.06.24

인생사, 새옹지마 라 했지요

인생사, 새옹지마 라 했지요 당나귀가 빈 우물에 빠졌다. 농부는 슬프게 울부짖는 당나귀를 구할 도리가 없었다. 마침 당나귀도 늙었고 쓸모 없는 우물도 파묻으려고 했던 터라 농부는 당나귀를 단념하고 동네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기로 했다. 동네 사람들은 우물을 파묻기 위해 제각기 삽을 가져와서는 흙을 파 우물을 메워갔다. 당나귀는 더욱 더 울부짖었다. 그러나 조금 지나자 웬일인지 당나귀가 잠잠해졌다. 동네 사람들이 궁금해 우물 속을 들여다보니 놀라운 광경이 벌어지고 있었다. 당나귀는 위에서 떨어지는 흙더미를 털고 털어 바닥에 떨어뜨렸다. 그래서 발 밑에 흙이 쌓이게 되고, 당나귀는 그 흙더미를 타고 점점 높이 올라오고 있었다. 그렇게 해서 당나귀는 자기를 묻으려는 흙을 이용해 무사히 그 우물에서 빠져 나올 ..

영성 글방 2022.06.24

사람은 보고 들은 대로 행한다.

사람은 보고 들은 대로 행한다. ◎ 사람은 보고 들은 대로 행한다. ◎ 사람은 보고 들은 대로 행한다 인간은 '보고 들은'것에 의해 지배받는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특히 인간은 '보는 것'에 의존해서 진화해 왔다. 인간의 감각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시각은 모든 감각의 60%를 점유한다. 일상생활에서도 사물을 보는 행위는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학교에서 급우를 충동적으로 칼로 찌른 학생에게 그 까닭을 묻자 영화 [친구]를 여러 차례 봤더니 자신도 모르게 그만 모방을 하게 됐다고 답했던 것을 우리는 기억한다. '가문'이라는 것', '가풍', '집안내력'이라는 것을 따지는 것도 결국은 무엇을 '보고 듣고' 자랐느냐가 중요하기 때문일 것이다. 대체로 딸 들은 20-30대 의욕이 왕성할 때는 '..

감동글 2022.06.24

노인의 다섯 가지 좌절 - 성호 이익 선생 노인의 여섯 가지 즐거움 - 다산 정약용 선생

노인의 다섯 가지 좌절 - 성호 이익 선생 노인의 여섯 가지 즐거움 - 다산 정약용 선생 +노인의 다섯 가지 좌절 - 성호 이익 선생 노인의 여섯 가지 즐거움 - 다산 정약용 선생 서울대 규장각의 이숙인 책임연구원이 전해준 성호 이익 선생의 "노인의 다섯 가지 좌절''~ 1. 낮에는 꾸벅꾸벅졸지만 밤에는 잠이 오지 않고, 2. 곡할 때는 눈물이 없고 웃을 때는 눈물이 나며, 3.30년 전 일은 기억하면서 눈앞의 일은 돌아서면 잊어버리고, 4. 고기를 먹으면 뱃속에는 없고 이빨 사이에 다 끼고, 5. 흰 얼굴은 검어지는데 검은 머리는 희어지네. 그런데 다산 정약용 선생은 반대로 이런 것들이 실은 좌절이 아니라 즐거움이라고 해학을 보였습니다. 1. 대머리가 되니 빗이 필요치 않고, 2. 이가 없으니 치통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