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3 19

한미일 정상회담vs 현대 떡집 장례South Korea-U.S.-Japan Summit vs Hyundai Rice Cake Funeral

한미일 정상회담vs 현대 떡집 장례 South Korea-U.S.-Japan Summit vs Hyundai Rice Cake Funeral 내일 일은 난 몰라요 수와진 오늘은 어제 보담은 덜 더운거 같다, Today, Bodam seems less hot, 그래도 여름이거니 하여 무척 더운게 우리의 속이란거라 한다. 살아 간다는 것이 인간은 하느님의 섭리로 살아 가고는한데 이제껏 살아 가면서 누리는 모든 행복도 다 하느님이 가르쳐 주신 우리의 일상이라고 한다. Living is said to be our daily life that God has taught us all the happiness that we enjoy while living 산다는게 조금은 마음을 비워서 참다운 인생을 바라 보건만 하..

가치 있는 사람은...고귀한 생각...명언A worthy man...a noble thought...

가치 있는 사람은...고귀한 생각...명언 A worthy man...a noble thought... "김란영" |〘카페|드라이브〙|음악|노래|모음 고귀한 생각 --인생에 대한 가장 고귀한 생각은 평범한 일상 속에서 나타난다. 스쳐지나가는 사소한 일에도 깨달음을 얻는 사람만이 작은 의무도 소홀히 하지 않고 그것을 통해 보람을 느낀다. - 톨스토이 -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요즘에는 왜이리 덥나 생각 했는데 알고 보니 그저께 21일이 하지더군요. 여름이 시작이 된다던 하지가 지나고 나니 계절은 어김 없이 찾아 오더랍니다. 하지[夏至] 일 년 중 낮이 가장 길고 밤이 가장 짧다는 날 망종과 소서 사이에 들며, 음력으로 5월, 양력으로 6월 21일께가 된다. 북반구에 ..

인사방 2022.06.23

입냄새 없애는 가장 근본적인 방법

입냄새 없애는 가장 근본적인 방법 입냄새가 심한 분들이 간혹 있는데, 세균을 죽이기 위해 구강청결제를 사용하고 양치를 열심히 해도 입냄새가 잘 없어지질 않습니다. 의사들이 알려 준대로 열심히 구강청결제를 사용하고 양치도 열심히 했는데, 왜 입냄새가 없어지지 않는 걸까요? 그 이유는 의사들이 알려준 방법이 완전히 잘못되었기 때문입니다. 입냄새가 나타나는 이유는 주로 편도선이 부어서 주름이 굵게 형성되면 주름의 틈에 음식찌꺼기가 끼면서 부패가 진행되어 냄새를 유발하게 됩니다. 또는 입 안이 건조해지면서 입냄새가 심해지기도 합니다. 목 주변의 편도선은 인체의 면역기능을 담당하고 있는데, 체내에 염증을 일으키는 독소가 늘어나면 편도선 부위가 붓게 됩니다. 식용유를 고온에 가열하면 다양한 독소가 생성되고, 현미나..

복은 스스로 짓는 것이다

복은 스스로 짓는 것이다 복은 스스로 짓는 것이다 . 어느 날 여인이 가파른 산길을 타고 무이산 문수암 경내로 들어섰다. 온 몸이 땀에 젖어 보는 사람이 민망할 정도였다. 여인은 다짜고짜 성철을 찾았다. 그리고 그 앞에 엎드렸다. . “스님, 제발 제 아들 좀 살려주십시오.” 성철이 연유를 묻자 여인은 한숨과 눈물을 섞어 얘기했다. 진주 묵실에 사는 여인에게는 금쪽같은 외동 아들이 있었다. 그런 아들이 전쟁에 끌려가 3개월이 지나도 소식이 없었다. 백방으로 탐문했지만 누구도 알지 못했다. . 그러다 아들이 속한 부대가 전장에서 몰살했다는 풍문이 들려왔다. 여인은 지푸라기라도 움켜쥐어야 했다. 무엇이나 할 수 있는 천하 도인이 문수암에 계시다는 소리를 듣고 무작정 달려온 것이다. 얘기를 이어가던 여인은 아..

마지막에 동행할 친구

마지막에 동행할 친구 탈무드에 보면 세 친구 이야기가 나온다 어느날 임금이 使者를 보내어 어떤 사나이에게 곧 출두하라고 명령을 했다. 그 사람에게는 세 사람의 친구가 있었다. 첫 친구는 대단히 우정이 깊어 항상 진정한 친구라고 생각을 했다 두번째 친구는 친하긴 했지만 첫째 친구보다는 못하다는 생각을 했다. 세번째 친구는 친구라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평소에 별반 관심을 갖지 않았던 사이였다 임금의 사자(使者)가 왔을 때 그는 겁도 나고 불안했다. 그래서 친구와 함께 가기로 마음을 먹고 첫째 친구에게 가서 동행을 청했다 그러나 이 친구는 별다른 이유도 없이 단호히 거절했다 할 수 없이 두번째 친구에게 부탁했다 이 친구는 대궐문 앞까지만 가겠다고 대답했다 풀이 죽은 그는 할 수 없이 세번째 친구에게 부탁했다. ..

영성 글방 2022.06.23

먼지를 털어주며

먼지를 털어주며 먼지를 털어주며 친구끼리 애인끼리 혹은 부모자식 간에 헤어지기 전 잠시 멈칫대며 옷깃이나 등의 먼지를 털어주는 척하는 일이 중요한 것은, 먼지가 정말 털려서가 아니라 아무렇지도 않은 듯한 손길에 온기나 부드러움, 사랑하는 이의 뒷모습까지 아름답기를 바라는 착한 마음을 실을 수 있기 때문이 아닐런지요. - 박완서의《호미》중에서 - 사랑은 표현입니다. 그저 내 마음 알아주려니, 속으로만 품지 말고 표현해야 합니다. 거창하거나 화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때로는 먼지터는 시늉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그 작은 손짓에 큰 사랑이 묻어납니다. 표현을 해야 사랑이 자라납니다.

영성 글방 2022.06.23

+노인의 다섯 가지 좌절 - 성호 이익 선생 노인의 여섯 가지 즐거움 - 다산 정약용 선생

+노인의 다섯 가지 좌절 - 성호 이익 선생 노인의 여섯 가지 즐거움 - 다산 정약용 선생 +노인의 다섯 가지 좌절 - 성호 이익 선생 노인의 여섯 가지 즐거움 - 다산 정약용 선생 서울대 규장각의 이숙인 책임연구원이 전해준 성호 이익 선생의 "노인의 다섯 가지 좌절''~ 1. 낮에는 꾸벅꾸벅졸지만 밤에는 잠이 오지 않고, 2. 곡할 때는 눈물이 없고 웃을 때는 눈물이 나며, 3.30년 전 일은 기억하면서 눈앞의 일은 돌아서면 잊어버리고, 4. 고기를 먹으면 뱃속에는 없고 이빨 사이에 다 끼고, 5. 흰 얼굴은 검어지는데 검은 머리는 희어지네. 그런데 다산 정약용 선생은 반대로 이런 것들이 실은 좌절이 아니라 즐거움이라고 해학을 보였습니다. 1. 대머리가 되니 빗이 필요치 않고, 2. 이가 없으니 치통이..

사람의 잘못은 하늘이 알고 땅이 알고있다.

사람의 잘못은 하늘이 알고 땅이 알고있다. ◎ 사람의 잘못은 하늘이 알고 땅이 알고있다. ◎ 사람의 잘못은 하늘이 알고 땅이 알고있다 사람들은 몸에난 흉터는 옷으로 가리고 얼굴에 남겨진흉은 화장으로 가리고 삽니다 지금은 성형수술 발달로 그 흉터들을 모두 지우고 사는 세상이 됐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사람이 살아온 흔적은 지울수가 없는 세상 입니다 요즘 떠드는 청문회가 그렇고 거드름 피우던 권력의 삶의 자취가 그렇습니다 그래서 그 이유를 생각 했습니다 물어봤습니다 왜 인생 삶의 잘못은 지울수가 없는가를 대답은 하늘이 알고 땅이 알고 있는데 어찌 그 잘못이 지워지겠느냐고 하늘과 땅 사람들은 그렇습니다 어머니의 은혜를 노래 했습니다 스승의 은혜를 노래 했습니다 바다보다 더 깊고 하늘보다 높다고 그러나 사람에게는 ..

감동글 2022.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