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01 17

거제도 갈만한 곳 vs 그대 보고파.ㅋ

거제도 갈만한 곳 vs 그대 보고파.ㅋ Geoje Island is a place to go vs. you. 임영웅 노래모음 14곡을 광고없이듣기 - 임영웅 마음의 위로가 되는 노래모음 ♥ 100분 연속듣기 PLAYLIST 어느 60대 노부부이야기, 사랑이 이런건가요, 오래된 노래 오늘도 무척이나 덥다. 그냥 더운게 아니고 ㅋㅋ 무척 덥다. It's not just hot, it's very hot. 그래서 우리의 여름에는 서로의 생각을 고무되고[鼓舞--]는 한데 서로의 마음 상하지 않게 부담을 줘서도 안된다고 한다. 그렇게 살아 가면서 우리는 아무런 피해도 주지 말고 받지도 않아야 비로소 행복이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As we live like that, we do not do any damage a..

사랑스런 눈물이...행복한 사람...명언Lovely tears...happy people...excuse me

사랑스런 눈물이...행복한 사람...명언 Lovely tears...happy people...excuse me 임영웅 노래모음 14곡을 광고없이듣기 - 임영웅 마음의 위로가 되는 노래모음 ♥ 100분 연속듣기 PLAYLIST 어느 60대 노부부이야기, 사랑이 이런건가요, 오래된 노래 유월의 기도 행복한 사람 자기 자신이 해낸 것을 즐기는, 그리고 자기 자신이 하고 있는 것을 즐기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다. - 괴테-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참 야속하게도 비님의 소식은 오늘도 없나 봅니다. I guess the rain is not here today. 우리가 이토록 바라건만 조금도 소식이 없으니 애간장이 타 들어 가고는 합니다. 오늘의 성경 말씀을 보면 Today'..

인사방 2022.06.01

홍합미역국바다의 향기가 물씬

홍합미역국 바다의 향기가 물씬 쇠고기 넣은 미역국이 최고인 줄 알았던 에디터, 이 미역국 한입 먹고는 신세계를 경험했다죠. 황태로 육수를 내고 홍합으로 식감을 더한, 그야말로 바다에서 온 미역국이에요. 깔끔하고 시원한 맛에 생일 아니어도 자꾸 생각이 나네요. 재료 4인분 필수재료 마른 미역(1컵=30g), 무(⅔토막=100g) 육수 재료 황태머리(1개), 마른 홍합살(1컵=100g) 양념 참기름(3), 다진 마늘(0.5), 국간장(1.5), 소금(약간) 1. 마른 미역은 15~20분 정도 물에 담가 불린 뒤 주물러 헹궈 물기를 짜고, 마른 홍합살은 물에 헹구고, 먹기 좋게 2~3등분하세요. 2. 냄비에 황태머리와 물(7컵)을 넣고 중간 불에서 끓어오르면 마른 홍합살을 넣어 약한 불로 15분 정도 더 끓이..

백합/요리방 2022.06.01

인삼 녹옹 못지 않는 질경이의 효능

인삼 녹옹 못지 않는 질경이의 효능 藥草情報 -人蔘 녹용 옷지 않는 질경이의 효능 차전자는 소변을 잘 통하게 하고 습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동시에 설사를 치료하고 눈을 맑게 하며 담으로 인한 기침을 치료하는 효능을 지닌 약재이다. 주로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증상이나 간에 열이 성하여 눈이 침침하고 아픈 것, 폐에도 열이 있어서 가래가 생기고 기침 등의 증상에 주로 응용되며, 간과 폐의 열을 소변과 같이 밖으로 배출하여 각 장부에 열을 내리는 효능이 있는 약재이다. 이밖에도 혈압강하작용 역시 있다고 알려져 있다. 길가에 너무 흔하게 있기에 이게 약이 될까? 하지만 흔하면서도 한방에서의 쓰임은 매우 긴요하다. 그 어떤 풀잎하나도 약이 되지 않는 것은 없는 듯 하다. 만성간염 ;질경이 씨 한 숟가락에 물 20..

꼬마신랑 의 눈에 어린 한방울 눈물

꼬마신랑 의 눈에 어린 한방울 눈물 노스님은 이야기의 시초만 내다가 잠시 멈추었습니다. 어서 다음 이야기를 해 달라고 닥달을 합니다. 그 뭐 이야기랄 것 까지는 하고 잠시 합장을 하고 눈을 감고 앉아있는 노스님은 언제까지고 움직일 줄 몰랐습니다. 그뭐 이야기가 직한게 있다구 하시고는 다음과 같이 이어갑니다. 열살이 된 꼬마 신랑이 열아홉살된 처와 사는 이야기 였습니다. 당시에는 시집을 오면이라는 풍습이 있어 친정엘 가서 한 달이고 있다가 오는 일이 있 었답니다 그러나 집안이 가난하여 격식을 차릴 수는 없는 노릇이라, 그저 흰떡이나 한 말하고 인절미나 한 말하고, 도야지 다리에 닭이나 한 마리하고 엿이나 좀 고고 술이나 한 병하고 그렇 게 친정을 갔답니다. 열살된 신랑은꼬마신랑은 고집이 세서 글방도 안가고..

감동글 2022.06.01

사랑한다는 말을 하루에 몇번이나 하십니까

사랑한다는 말을 하루에 몇번이나 하십니까 사랑한다는 말을 하루에 몇번이나 하십니까 당신은 사랑한다는 말을 하루에 몇 번이나 하십니까? 마음은 있는데 왠지 쑥스러워 그 말을 전하기가 힘드신가요 하지만 이제부터는 사랑한다는 말을 자주 하십시오 너무나 가슴 깊은 곳에 담아 두고 오래 숨기다 보면 사랑한다는 말을 마음 밖으로 꺼내기가 정말 힘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아침해가 떠오르면 사랑하는 이에게 사랑한다 말하십시오 사랑의 말은 하루를 상쾌하게 열어 주는 환희입니다 길섶을 지나다 풀꽃에게 사랑한다 말하십시오 사랑의 말은 아름다운 자연을 살찌우는 영양분입니다 해가 지면 전봇대에 매달린 별님에게 사랑한다 말하십시오 사랑의 말은 세상의 어두운 구석까지도 밝혀 주는 희망입니다 사랑한다는 말 한마디가 세상을 아름답게 만듭니..

감동글 2022.06.01

[멋있고 근사한 사람은 늙지 않는다]

[멋있고 근사한 사람은 늙지 않는다] 보통, '멋'하면 젊은이들의 전유물인 것으로만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런데 흰머리가 희끗희끗한 노년의 남성들이 버스나 지하철 등에서 노인이나 병약자에게 서슴없이 자리를 양보하는 것을 보았을 때, 젊은이들에게서 쉽사리 보지 못하던 멋을 느끼곤 합니다. 마치 무엇으로도 살 수 없는 값진 보석을 감상하는 느낌이라고나 할까! 아마 그 광경을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노년의 멋스러움이 무엇인지 충분(充分)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노년 남성들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이미 지나간 젊음을 아쉬워하기만 했지 찾아오는 노년에 대하여 멋스럽게 맞이할 생각을 못하는 것 같습니다. 이는 남자들이 노년을 지나면서 점차 멋을 잃어가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대다수 남성들은 노년이 되..

산다는 것은 길은 가는 것

산다는 것은 길은 가는 것 산다는 것은 길을 가는 것 산다는 것은 싸우는 것이다. 우리는 매일 남과 싸우고 자기 자신과 싸우면서 살아간다. 인간은 세계라는 무대에서 자기에게 맡겨진 역할을 수행하면서 살아간다. 어떤 이는 인생을 농사에 비유한다. 어떤 이는 인생을 하나의 예술 작품에 비유한다. 어떤 이는 인생을 책을 쓰는데 비유한다. 어떤 이는 인생을 여행에 비유한다. 우리는 저마다 무거운 짐을 지고 자기의 길을 가는 인생의 나그네다. 길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사람이 가는 길은 인도요, 자동차가 가는 길은 차도요, 배가 가는 길은 뱃길이요, 바닷길이다. 우주에도 길이 있다. 지구는 지구가 도는 길이 있고, 별은 별이 가는 길이 있다. 옳은 길을 가되 우리는 적절한 속도, 적절한 걸음걸이로 가야 한다. 군..

감동글 2022.06.01

익자삼우 빈자삼우(益者三友, 貧者三友).

익자삼우 빈자삼우(益者三友, 貧者三友). ◎ 익자삼우 빈자삼우(益者三友, 貧者三友). ◎ 익자삼우 빈자삼우(益者三友, 貧者三友)~ 세계적 갑부였던 월마트의 창업자 샘 월튼이 임종을 앞두고 자신의 삶을 돌아보니 친구라 부를 수 있는 사람이 없는 것을 한탄을 하며 크게 후회 하였다고 한다. 내가 친구가 없는 이유는 내가 다른 사람의 친구가 되어 주지 않았기 때문이란 말에서 알 수 있듯, 좋은 친구를 얻는 일은 전적으로 자신이 하기에 달렸다. 예로부터 친구로 삼지 말아야 할 사람으로는 五無를 들고 있다. 무정(無情), 무례(無禮), 무식(無識), 무도(無道), 무능(無能)한 인간을 말한다. 그렇다면 과연 참된 친구란?. 논어에 공자님이 제시한 세 가지 기준이 나온다. 먼저 유익한 세 친구 익자삼우(益者三友)는..

감동글 2022.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