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3 16

성 이시돌 목장 vs 임연수 생선St. Ishidol Ranch vs. Lim Yeon-su Fish

성 이시돌 목장 vs 임연수 생선 St. Ishidol Ranch vs. Lim Yeon-su Fish 7080 듀엣가요 4시간 69곡 (젊은날의 추억) [듀엣곡 cdh #01] 오늘은 상당히 날씨가 선선하다. 이러한 날씨는 여름이라기 보단 아마도 조금 더 있으면 장마가 오지 않을까 한다. These weather is probably a little more than summer, so I think the rainy season will come. 그래서 지금은 계절 운운하는 시간도 없고 그러한 낭만을 즐길 여유도 없는거란다. 시간이 촉박한 노인의 한숨에는 그러한 인생을 담아 보려고 한다. I try to take such a life in the sigh of the elderly who are r..

과거란?...아름다운 사람...명언What about the past? Beautiful people...

과거란?...아름다운 사람...명언 What about the past? Beautiful people... 7080 듀엣가요 4시간 69곡 (젊은날의 추억) [듀엣곡 cdh #01] 아름다운 사람 --살면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은 세상을 욕심없이 바라보는 마음의 눈과 맑은 샘물처럼 깨끗하고 아랫목처럼 따뜻한가슴을 지닌 사람입니다. - 월터 리프먼 -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나의 생각이 곧고 굳은 신념이 확실하다면 아무도 그 생각을 넘보지는 않을거 같네요. If my thoughts are straight and firm, I do not think anyone will cross them. 아직은 어둑 어둑한 새벽이지만 마음의 근심을 지워 버릴수 없는 나의 깊은 생..

인사방 2022.06.13

무생채 비빔밥

무생채 비빔밥 무생채 비빔밥 초간단, 초간편 잘 만든 무생채 하나면 맛깔난 비빔밥을 만들 수 있어요. 새콤달콤하게 무친 뒤 노릇한 달걀프라이를 올려 비벼보세요. 밥 한 그릇은 거뜬하네요. 재료 1인분 필수재료 무(1/4개=250g), 대파(15㎝), 밥(1공기) 선택 재료 달걀(1개), 참기름(0.5) 양념 설탕(1.5), 고춧가루(1.5), 식초(1.5), 멸치액젓(2), 다진 마늘(0.5), 매실청(0.5) 12싱거우면 소금(0.2)을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345 송송 썬 대파를 올리고 참기름(0.5)을 뿌려 마무리. 그릇에 밥을 담은 뒤 무생채, 달걀프라이를 올리고, 중간 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1)를 둘러 달걀을 프라이해 꺼내고, 볼에 채 썬 무와 양념을 넣어 고루 버무려 실온에 30분간 두고, ..

백합/요리방 2022.06.13

호흡기 질환에 좋은 약초(감기,기침,가래,천식,기관지염)

호흡기 질환에 좋은 약초(감기,기침,가래,천식,기관지염) 1.감기,몸살에 좋은 약초 1)고비 -약용:감기,몸살,피부발진,토혈,코피,등에 약재로 사용한다. -사용부위:줄기와 잎,뿌리줄기를 약재로 사용한다. -용법:말린 뿌리줄기를 2~4g씩 약 300ml물에 넣고 약한 불에서 서서히 반으로 달여 음용한다. 2)고본 -약용:열감기나 몸살,두통,오한,발열 등에 특히 효능이 있고 관절통,치통,습진에도 좋다. -사용부위:씨앗과 뿌리를 약재로 사용한다. -용법:뿌리 10g에 물 700ml를 넣고 달인 액을 반으로 나누어 아침저녁으로 복용하고 환부에는 달인 액으로 씻는다. (사진:한울님) 3)감국 -약용:열감기,몸살,폐렴,기관지염,두통,위염,장염,종기 -사용부위:꽃 및 전초를 약재로 사용한다. -용법:1회 3~5g씩 ..

지난 일에 미련을 두지말자

지난 일에 미련을 두지말자 ◈ 지난 일에 미련을 두지말자. ◈ 바람이 성긴 대숲에 불어와도 바람이 지나가면 그 소리를 남기지 않는다. 기러기가 차가운 연못을 지나가도 기러기가 지나가고 나면 그 그림자를 남기지 않는다. 그러므로 군자(君子)는 일이 생기면 비로소 마음이 나타나고 일이 지나고 나면 마음도 따라서 비워진다. 사람들은 무엇이든 소유하기를 원한다. 그들의 눈을 즐겁게 해 주는 것, 그들의 귀를 즐겁게 해 주는 것, 그리고 그들의 마음을 즐겁게 해 주는 것이면 가리지 않고 자기 것으로 하길 주저하지 않는다. 남의 것이기보다는 우리 것으로, 그리고 우리 것이기보다는 내 것이기를 바란다. 나아가서는 내가 가진 것이 유일하기를 원한다. 그들은 인간이기 때문에 인간이기 위하여 소유하고 싶다고 거리낌 없이 ..

감동글 2022.06.13

70~80대 노인 별곡

70~80대 노인 별곡 The Pilot- Secret Garden ♤♣ 70~80대 老人別曲 ♣♤ 인생의 후반은 마무리의 시간이다. 整理하고 즐기며, 마무리 해야 한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할 것이다. 아는 것도 모르는 척, 보았어도 못본 척 넘어가고, 내 주장 내세우며 누굴 가르치려 하지 말자. 너무 오래 살았다느니, 이제 이 나이에 무엇을 하겠느냐는 등등 ~ 스스로를 죽음으로 불러들이는 어리석은 짓을 하지 말자. 살아 숨 쉬는 것 자체가 生의 歡喜 아닌가?! 아무것도 이룬 것이 없더라도 살아있는 人生은 즐거운 것이다. 家族이나 他人에게 서운한 마음이 있더라도 그 責任은 나의 몫이라고 생각하자. 그리고 老人의 節約은 더 이상 美德이 아니다. 있는 돈을 즐거운 마음으로 쓸 줄 알아야 따르는 사람이 많은 법 ..

감동글 2022.06.13

긍정적인 생각을 훈련하라

긍정적인 생각을 훈련하라 어릴 때부터 명석한 두뇌로 많은 이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청년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그에게 불의의 사고가 찾아왔습니다. 아버지와 함께 나간 사냥에서 그만 양쪽 눈을 다 잃는 총기사고를 겪게 됐습니다. 자신의 실수로 아들이 두 눈을 잃었다는 죄책감에 아버지는 비탄과 절망에 빠졌고 몹시 괴로워했습니다. 그런 아버지를 본 그는 우울하고 힘들었지만 애써 웃으며 말했습니다. "아버지, 비록 양쪽 눈은 잃었지만, 머리는 남아있어서 괜찮아요." 그 후로 그는 아버지를 위해서라도 더 이상 절망한 모습을 보이지 않기로 했습니다. 늘 큰소리로 웃고 떠들며 부지런히 무엇인가를 했고 일부러 기쁜 듯 활기차게 행동했습니다. 그러자 놀라운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기쁜 척이었던 내면에 진짜로 기쁨이 가..

당신이 최고(最高)가 되는 길.

당신이 최고(最高)가 되는 길. ◎ 당신이 최고(最高)가 되는 길. ◎ 당신이 최고가 되는 길 ▒ 행복해지는 법 날씨가 좋은 날엔 산책을…… 하고 싶은 일을 적고 하나씩 시도해본다. 시간 날 때마다 몰입 할 수 있는 취미를 하나 만든다. 우울할 때 찾아 갈수 있는 비밀장소를 만들어둔다. ▒ 활기차지는 법 즐거운 상상을 많이 한다. 고래고래 목청껏 노래를 부른다. 편한 친구와 만나 툭 터놓고 수다를 떤다. 꾸준히 많이 걷는다. 거울 속의 나와 자주 대화를 나눈다. ▒ 새로워지는 법 평소에 다니던 길이 아닌 길로 가본다. 현재의 가장 큰 불만이 뭔지 생각해본다. 생각은 천천히, 행동은 즉각 한다 할일은 되도록 빨리 끝내고 여유시간을 확보한다. ▒ 사랑스러워지는 법 나 자신의 잘못은 인정하고 잘한 일은 침묵한..

감동글 2022.06.13

더 많은 기쁨

더 많은 기쁨 더 많은 기쁨 기쁨을 주는 사람만이 더 많은 기쁨을 즐길 수 있다. - 알렉산더 듀마 말 한마디도 따뜻하게 건네주고 화를 내기보다는 더 웃어주고 한 번 더 손 잡아 주어야겠습니다. 비록 마음먹은 만큼 되지는 않아도 더 그러겠다고 생각합니다. 받은 것이 많아서, 기쁘게 얻어서 그만큼 더 돌려주어야 한다는 생각. 이런 마음을 가지는 것도 깨달음, 기쁨은 더 늘어납니다.

백합/좋은글 2022.06.13

어머니의 '책 읽기'

어머니의 '책 읽기' 반찬 살 돈을 아끼기 위해 미숫가루를 먹는 형편이었지만 어머니가 돈을 아끼지 않은 데가 있었으니, 그건 바로 책이었다. 사실 나는 어머니에게서 단 한 번도 '공부해라'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없다. 어머니는 그 흔한 잔소리도 하지 않았다. 어머니가 나에게 요구한 것은 딱 한 가지뿐이었다. 바로 책 읽기였다. 어머니는 나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을 때마다 책을 이용했다. - 박철범의《하루라도 공부만 할 수 있다면》중에서 - * 책 읽기는 인문학의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공부'도 책 읽기에 따라 실력이 달라집니다. 아이들이 처음부터 책 읽기에 익숙할 수 없습니다. 누군가 옆에서 자극을 주고 환경을 만들어서 언젠가 자발성을 갖고 책 읽기 습관이 되도록 만들어 줘야 합니다. 가장 좋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