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9 15

북조선의 김정은vs 우체국 집배원 아줌마.Kim Jong Eun vs post office carrier in North Korea.

북조선의 김정은vs 우체국 집배원 아줌마. Kim Jong Eun vs post office carrier in North Korea. 한국인이 좋아하는?추억의 힐링올드팝송모음?추억의팝송 Oldies But Goodies 오늘은 웬지 날씨가 흐릿한거 같다. 햇살이 자취를 감추어 버린 오늘은 하늘이 아주 회색이 되고는 한다. Today, when the sunshine has disappeared, the sky becomes very gray. 그래서 그런지 날씨 한번 되게 희안 하다. 간간이 내리는 빗방울이 많지도 적지도 않는게 우리 눈에 비치고는 한다. 살아 간다는 것이 어쩌면 서로의 마음 나누기를 해야 하나 본데 그래서 그런지 오늘은 내 마음이 마치 기분이 붕 뜬다. I think that livi..

다시 또 새벽미사...인생은 실험...명언Again, the dawn mass...life is an experiment...explanatory statement.

다시 또 새벽미사...인생은 실험...명언 Again, the dawn mass...life is an experiment...explanatory statement. 한국인이 좋아하는?추억의 힐링올드팝송모음?추억의팝송 Oldies But Goodies 그런게 아니었나 봅니다 인생은 실험 너무 소심하고 까다롭게 행동하지 마라, 모든 인생은 실험이다, 실험은 많이 할수록 점점 나아진다.^^ - 랠프 월도 에머슨 -운 일 어려운 일-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이제는 낮이짧아서 새벽이 어둑 어둑 합니다. It is now dark because the day is short. 밤이 길어서 그런지 아니면 조금 시원해서 그런지 잠이 무척 쏟아지곤 합니다. 그래도 내게 행복을주..

인사방 2022.08.29

찬바람 날때 먹어야 제맛! 얼큰한 수제비//모셔옴

찬바람 날때 먹어야 제맛! 얼큰한 수제비//모셔옴 재료(1인분) 필수 재료 밀가루(1컵), 만두(4개), 양파(1/3개), 김치(2/3컵), 김칫국물(1컵) 선택 재료 대파(5cm), 감자(1/2개) 육수 재료 국물용 멸치(10마리) 양념 소금(0.1), 참기름(0.5), 국간장(적당량) 1. 냄비에 국물용 멸치와 물(2컵)을 넣어 중약 불로 15분간 끓여 체로 건지고, 2. 밀가루에 소금(0.1)로 섞은 물(3/5컵)을 넣고 반죽해 비닐로 잠시 덮어 두고, 3. 양파는 채 썰고, 대파는 어슷 썰고, 감자는 껍질을 벗겨 한입 크기로 납작하게 썰고, 김치도 비슷한 크기로 썰고, 4. 팬에 참기름(0.5)를 두르고 김치, 양파, 감자를 넣어 중간 불로 볶다가 김치가 부드러워지면 육수와 김칫국물을 붓고, 5...

백합/요리방 2022.08.29

치아 스케일링을 스스로 직접 하는 방법

치아 스케일링을 스스로 직접 하는 방법 요즘 치과들이 정말 문제가 많죠. 환자를 속이면서 멀쩡한 치아를 훼손한 뒤에 치료하면서 바가지를 씌우고, 더 비싼 시술로 유도하면서 과잉진료를 하는 경우도 정말 많습니다. 치과의사가 교묘하게 속이면 우리는 당할 수밖에 없는 게, 자신의 치아 상태를 제대로 볼 수도 없고, 확인도 할 수 없기에, 의사들이 시키는 대로 따를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점을 악용하여 치과의사들이 속이고 바가지를 씌워도 우리는 전혀 대응할 수가 없고, 치아관리를 치과에만 의존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알고도 속고, 비싼 치료비가 바가지임을 알고도 낼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죠. 정말 기분 나쁜 일이지만,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게 되는데, 그러나 이제는 치아관리를 의사들에게 맡길 필요가 ..

늙은이의 친절(親切)은 더욱 멋지다

[늙은이의 친절(親切)은 더욱 멋지다] 늙은이가 예상(豫想)외로 보여주는 친절(親切)은 참 멋집니다. 늙은이의 밝은 표정(表情)의 친절은 사회(社會)를 더욱 밝게 만들어 줍니다. 무뚝뚝하여 상대(相對)하기 거북할 것이라고 미리 짐작(斟酌)한 예상을 깨뜨리고 밝은 표정으로 대(對)해주는 친절한 늙은이를 대하면 곱게 늙어가는 숨은 멋의 의미(意味)를 조금은 알 수 있습니다. 늙은이의 친절은 사랑이고 마음의 풍요(豐饒)이며 감사(感謝)하는 마음의 표현(表現)입니다. 살아 있는 고마움이고 건강(健康)하다는 의미이며 곱게 늙어가는 평화(平和)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내가 행복(幸福)하다는 자신감(自信感)이며 고운 세상(世上)을 함께 할 수 있는 기쁨의 여유(餘裕)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늙은이의 친절은 삶의 기쁨..

그래도 산다는 건 멋진 일이야

◎ 그래도 산다는 건 멋진 일이야 ◎ 그래도 산다는 건 멋진 일이야 '조지 도슨'이 101세에 쓴 '인생은 아름다워' 미국 뉴올리언스의 가난한 흑인 가정에서 10형제의 맏이로 태어난 조지 도슨. 그는 학교 갈 때를 놓쳐 글을 배우지 못했다. 그러나 자신이 문맹이라는 걸 밝힐 수도 없었다. 표지판이나 노동지침 등은 남에게 한 번 듣고 몽땅 외웠다. 그에게 문맹은 ‘고통스러운 비밀’이었지만 일에 쫓겨 어쩔 수가 없었다. 긴 세월 동안 힘이 되어 준 것은 할아버지와 아버지의 가르침대로 ‘인생이란 좋은 것이고 점점 더 나아진다’는 믿음이었다. 그 힘으로 그는 묵묵히 자기 일을 하는 것이 최선의 삶이라고 생각하며 ‘못 배운 설움’을 이기곤 했다. 그러나 남북전쟁이 북군의 승리로 끝나 흑인이 해방되었지만 사회는 여..

감동글 2022.08.29

폐지 할머니의 1500만원

폐지 할머니의 1500만원 "(빵빵~) 왜 안 비키고 길 막고 그래요!" 운전사가 고함을 지른다. 리어카 위에 수북이 쌓인 박스와 빈병들이 위태위태하다. 신경질이 잔뜩 실린 경적 소리에 할머니의 마음이 조급해진다. 그러나 주인이 감당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선 리어카, 질질 끌리는 발걸음, 뚝뚝 떨어지는 땀방울, 안쓰러워서 나도 모르게 할머니 뒤에서 리어카를 밀었다. "아이구, 고맙게. 그랴도 힘드니께 살살 혀." 할머니와의 첫 번째 만남이다. 다시 할머니를 만난 것은 이른 아침의 사거리 편의점 앞에서다. 전날의 흥과 취기가 가라앉은 아침의 거리에는 아무렇게나 버려진 광고지와 일회용 테이크 아웃 커피 잔이 마구 굴러다니고, 대충 내놓은 종이 박스가 물기에 젖어 구겨져 있다. 그 재활용품과 종이를 일일이 수..

늘 고맙고 감사합니다

★늘 고맙고 감사합니다★ 세상사 굽이 굽이~ 삶의 길목에서 수없이 그 많고 많은 사람들중에 바람을 타고 구름 따라온 깊은 인연이지만 기대서고 의지하기에는 더 없이 좋은 인연이기에 마주 보며 웃는 모습은 멀리 있어 볼 수 없지만 진솔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다정한 친구가 있었기에 늘 감사한 마음으로 하루 또 하루를 살아갑니다. 때로는 스승 같은 마음으로 때로는 연인 같은 마음으로 때로는 형제 같은 마음으로 때로는 오누이 같은 마음으로 때로는 친구 같은 마음으로 서로의 아름다운 마음만을 바라보며 조석으로 오고가는 안부속에 더 없는 행복을 누렸기에 감사드리며 세상사 고단한 삶 속에서도 가식 없는 사랑으로 용기를 주시고 힘을 실어준 내 친구여! 정말 고맙습니다. 요즘 부쩍 시간이 너무 빠르다는 것을 실감합니다...

죽음의 체험

죽음의 체험 (성경 속 하느님 생각 민남현 수녀) 저자는 바다에 폭풍을 일으킨 이가 주님임을 밝혔듯이 물고기가 요나를 삼킨 것도 하느님의 계획임을 보여준다. 주님께서는 큰 물고기를 시켜 요나를 삼키게 하셨다. 바다와 큰 물고기는 카오스. 죽음. 허무의 상징이다. 요나는 사흘 밤낮을 물고기 뱃속에 갇혀있으면서 죽음을 체험했다. 자기 세계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요나를 하느님은 이 사건을 통해 교육하신 것이다. 죽음의 터널에서 마침내 요나가 주님께 기도를 드리는 장면이 소개된다. 이는 요나에게 일어날 큰 변화를 예측하게 한다. 저자는 물고기 사건을 통해. 주님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생명으로 건너가게 하는 능력이 있는 분이심을 상징적으로 드러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