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5 16

미국 하원 의장 '펠로시 vs 여름철 과일 야채는...

미국 하원 의장 '펠로시 vs 여름철 과일 야채는... US House Speaker 'Pelosi vs Summer Fruit Vegetables... Hélène : Je t'aime (clip 1995) 이젠 제법 여름을 만끽을하면서 여름이라는 날을 만나기도 하나봐 무엇이든지 제철을 만난다는거 우리는 무척 자랑 스러워 해야 하나 본다. We should be very proud to meet everything in season. 싱싱한 과일도 야채도 한 철의 의미를부여 하나 본다. Fresh fruit and vegetables also give the meaning of one iron. 무슨 무슨 괴일이 좋냐는 것도 여름에는 그저 맛나고 입이 갈증을 더해주는 수박과 자두 그리고 복숭아가 제맛이..

사랑스러워서...친구...명언I'm lovely, my friend...

사랑스러워서...친구...명언 I'm lovely, my friend... ◈ ◈ 임수정 노래 모음 -1- ◈ ◈ 남은 인생 즐겁게 살자 친구 너를 칭찬하고 따르는 친구도 있을 것이며, 너를 비난하고 비판하는 친구도 있을 것이다. 너를 비난하는 친구와 가까이 지내도록 하고 너를 칭찬하는 친구와 멀리 하라. -탈무드-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난 네가 사랑스러워서 내 마음을 참아 내곤 한다만 한번더 생각해 줄수 없겠니".? 우리의 세상을 단 두눈으로만 바라 본다면 볼거 못볼거 본다고 합니다. If we look at our world with only two eyes, we will not see it. 그러나 내 마음에 드넓은 눈이 있다면 세상 그무엇도 볼수 없는 ..

인사방 2022.08.05

패랭이꽃도 귀한 약재 입니다

패랭이꽃도 귀한 약재 입니다 패랭이꽃의 효능 ▶ 항암작용(방광암, 직장암, 식도암, 위암, 신장 등), 이뇨작용, 혈압을 낮추는 작용, 장관(腸管)에 대한 흥분 작용, 심혈관에 대한 작용, 간디스토마 억제 작용, 습열로 인한 임증, 소변을 보지 못하는 데, 붓는 데, 부스럼, 종기, 고혈압, 요로결석, 변비, 혈뇨증, 신장염, 방광염, 요도염, 급성 신우신염, 달거리가 없는 데, 결막염을 다스리는 패랭이꽃 패랭이꽃(Dianthus sinensis)은 석죽과 패랭이꽃 속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이다. 1. 생태 패랭이꽃(Dianthus chinensis L. var. chinensis) 학 명 : Dianthus chinensis L. var. chinensis 분 류 : 현화식물문 > 쌍떡잎식물강 > 석죽목..

마음에 덕을 쌓으면 - 운명도 바꿀 수 있다

마음에 덕을 쌓으면 - 운명도 바꿀 수 있다 채근담에 '심덕승명(心德勝命)'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마음의 덕을 쌓으면 운명도 바꿀 수 있다"라는 '고사성어' 입니다. 덕을 베풀지 않고 어찌 좋은 사람들이 인연을 맺으려 할 것이며, 행운이 찾아들 것이며, 복(福)과 운(運) 찾아올 것인가? '자장율사'에 다음과 같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관세음보살을 꼭 만나야겠다는 일념으로 백일기도를 하고 있었다. 99일째 되는 날, 얼굴이 사납게 생기고, 곰보에 한 쪽 팔과 다리가 없는 사람이 거지같은 꼴을 하고 도량에 들어와서 소리를 지르고 있었다. ''자장 너 있느냐?"..... '얼른 나와 봐라.'' 라며 큰소리를 지른다. 이에 상좌들과 불목하니들이 말리느라 애를 먹는다. 큰스님께서는 지금 기도 중이시니 내일 오십..

감동글 2022.08.05

◎ 돌고 도는 우리네 인생(人生). ◎

◎ 돌고 도는 우리네 인생(人生). ◎ 돌고 도는 우리네 인생~ 나이 팔십이 된 사람이 ‘친구야! 놀자’ 하며 아직도 친구를 찾아다닌다면 좀 주책스럽기도 하고 유치하게 느껴지기도 하겠지만 늙어갈수록 친구가 필요하고 소중하게 느껴짐은 어쩔 수 없다. 우리는 라스모어라는 은퇴 촌에 살고 있기 때문에 매일 운동을 함께 하는 한인 친구들을 만나게 된다. 아침 여덟시에 운동이 끝나면 우리는 ‘오늘은 어디 가서 커피를 마시고 아침을 먹지?’ 하며 머리를 맞대고 궁리를 한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면 큰 테이블이 있는 맥도널드에 가고, 적게 모이면 타코벨에 간다. 타코벨에서는 멕시코계 여직원들을 잘 사귀어 놓아서 커피를 공짜로 준다. 1달러짜리 부리또나카사디아를 먹으면 단돈 1달러로 아침이 해결되니 미국이라는 축복의 땅..

감동글 2022.08.05

누구나 처음부터 친구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누구나 처음부터 친구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누구나 처음부터 친구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누구나 처음부터 친구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처음에는 누구나 타인으로 다가오지만 그를 친구가 되게 하느냐, 아니면 타인으로 남게 하는가는 나에게 주어진 몫이겠지요.. 시간이 흐르고 그를 만나며 그가 타인에서 벗어나 내 눈에 익으면서 그리고 가슴으로 다가오면서 그와 서서히 친해져 가는 것이겠지요.... 한 두번 만나 친구가 될 수 있다면 친구의 의미는 퇴색되어 버리고야 말겠죠. 친구는 오래된 포도주처럼 시간이 흐르고 흘러야 제 맛이 나는 법이듯 우리들의 우정과 사랑도 갑작스레 만든 포도주가 아니라, 오래된 향과 맛을 간직한 그런 멋스러움이 배어있으면 좋겠습니다. 오래될수록 맛과 향을 내는 포도주처럼 그런 모습으로 너와..

마음은 쉽게 나이를 먹지 않습니다..

마음은 쉽게 나이를 먹지 않습니다.. ◈ 마음은 쉽게 나이를 먹지 않습니다..◈ 몸은 세월의 무게를 따라가지만.. 마음은 그렇지 않습니다.. 더러 천천히 자라기도 하고.. 성장이 멈추기도 합니다.. 그래서 지천명의 몸에.. 청년의 열정이 깃들기도 하고.. 환갑이 지난 몸에.. 소녀의 감성이 살아있기도 하지요.. 겉으로 더러나는 몸과 달리.. 속을 알 수 없는 마음은.. 그 사람의 생각과 자세에 따라.. 스스로 원하는 나이를 살아갑니다.. 앞서 살기도 하고.. 뒤늦게 느끼기도 하는.. 마음의 나이야 말로.. 그 사람의 진정한 나이가 아닐까요.. 모두들 동안의 얼굴에 집착하고.. 아름다운 육체만을 탐하는 시대에.. 건강한 영혼에 깃드는 평화와.. 향기로운 마음의 나이를 생각해 봅니다.. 당신의 마음은 몇 살..

하느님의 뜻에 일치하는 삶

하느님의 뜻에 일치하는 삶 우리가 하느님을 기쁘게 해드릴 생각이라면 우리에게 닥치는 모든 일에서 하느님의 거룩한 뜻에 우리의 뜻을 맞추어야 하지 않겠는가? 한발 더 나아가서 우리가 하느님의 뜻에 맞추려고 노력하는 것만 가지고서는 부족하고 하느님이 섭리하시는 모든 일에 우리를 온전히 일치시켜야 할 것이다. 하느님의 뜻에 맞춘다는 것과 하느님의 뜻에 합친다는 것과는 다르다. 맞춘다(Conformity)은 우리의 뜻을 하느님의 뜻에 붙인다는 뜻이고, 합친다(Uniformity)는 것은 하느님의 뜻을 우리의 뜻으로 만들어 완전히 하나가 되게 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하여 하느님께서 뜻하시는 것이 바로 우리의 뜻이 되게 하는 것이다. 이것이 완덕의 가장 높은 정점이고, 우리는 이 정점을 향하여 끊임없이 노력하여야 ..

실연을 딛고

실연을 딛고 실연을 딛고 한 폭 그림으로 펼쳐진 다도해 든든한 선장 만나 처녀출항 뱃길 열리고 갈매기 날갯짓에 이끌려 대망의 바다 뛰어들었다 만선의 깃발 나부끼며 고동 울리던 기쁜 날도 있었지만 흔적 없이 잔잔한 파도가 태풍 되어 파선하기도 했으니 어찌 그 깊은 속을 알 수 있을까 해당화 피어난 백사장 표류하여 정신 차리고 보니 추억을 불러오는 조가비 노래에 다시금 추슬러 신천지 향한다. - 정채균 님

백합/좋은글 2022.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