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4 19

너를 위한 새들의 합창vs 얼마 남지 않는 추석Birds' Choir for You vs Chuseok, which is not long

너를 위한 새들의 합창vs 얼마 남지 않는 추석 Birds' Choir for You vs Chuseok, which is not long Amore Grande Amore Libero (폴모리아-위대한 사랑)//Ballade Pour Adeline (리처드 클레이더만-아드린느를 위한 발라드) 비가 오늘 낮이면 그친다고 하더니 게속해서 빗방울이 우리집 창가 샷시에 팅겨져 나는 소리에 마음 기울이곤 한다. The rain stops today when it is daytime, and I am busy with the sound of raindrops being thrown at the shot of my house window. 그러는 가운데 어제 처서가 지나온 뒤라서 그런지 조금은 선선한거 같기도 한다..

체했나 보다 ㅠ...사랑의 첫 계명...명언Ich habe es nicht getan. Das erste Gebot der Liebe.

체했나 보다 ㅠ...사랑의 첫 계명...명언 Ich habe es nicht getan. Das erste Gebot der Liebe. 7080 추억의 음악다방 - 광고 없는 7080 좋은노래 100곡 모음 - 버스에서 차안에서 듣기 좋은 노래모음 가을이 온다 합니다 사랑의 첫 계명 사랑의 첫 번째 계명은 먼저 희생할 수 있어야 한다. 자기희생은 사랑의 고귀한 표현이기 때문이다. - 발타자르 그라시안 -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allo, Miss Chanmi. 어제 구운 고구마를 조금 밤 늦게 먹었더니 몹시 체했나 봅니다. Ich denke, ich habe gestern eine kleine Nacht mit gebackenen Süßkartoffeln gegessen, und ich denke,..

인사방 2022.08.24

김치 부대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김치 부대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요리를 처음 배울 때는 부대찌개 만드는 방법이 매우 어렵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런데 김치를 넣고 만드는 부대찌개 매우 간단한 요리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김치 부대찌개 만드는 방법 소개합니다.^^ 저녁에 먹은 김치 부대찌개인데요. 상에 올리자마자 가족들 하나씩 햄을 들고 가니 금방 금방 없어지더군요.^^ 그럼 맛있는 부대찌개 만들어 볼게요. 1) 냄비에 김치 4/1포기, 김칫국물 조금, 썬 리챔1개, 비엔나를 넣어주세요. 2) 생수나 쌀뜬물을 냄비에 자작하게 부어주세요. 3) 뚜껑을 닫고 강한 불로 끓이다가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중간 불로 줄여주세요. 4) 채를 썬 양파와 대파, 치즈 2~3장 넣어주세요. 5) 마지막으로 치즈를 국물에 잘 풀어주고 설탕 1숟가락 넣어주면 부대..

백합/요리방 2022.08.24

급사까지 이어지는 협심증·심근경색… 원인은?

급사까지 이어지는 협심증·심근경색… 원인은? 협심증·심근경색과 같은 관상동맥 질환은 만성질환, 흡연 등이 주요 원인이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협심증과 심근경색은 대표적 관상동맥 질환이다. 관상동맥은 대동맥에서 뻗어 나온 직경 2~3mm 크기의 작은 혈관 가지로, 심장근육에 혈액을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동맥경화가 일어나 관상동맥이 좁아지거나 폐쇄되면 협심증·심근경색 등으로 인해 단시간 내에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 평소 흉통과 같은 의심 증상을 가볍게 여겨선 안 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나이가 들면 동맥경화 위험이 높아진다. 대동맥처럼 큰 혈관은 혈관 벽이 점점 늘어나고, 관상동맥처럼 작은 혈관은 혈관 벽에 기름기, 피딱지 등이 붙어 점차 좁아지는 ‘협착’ 증상이 나타난다. 이는 협심증·심근경색과 같은 ..

지혜가 담긴 인생의 도움말들

지혜가 담긴 인생의 도움말들 내가 남한테 주는 것은 언젠가 내게 다시 돌아온다. 그러나, 내가 남한테 던지는 것은 내게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달릴 준비를 하는 마라톤 선수가 옷을 벗어던지듯 무슨 일을 시작할 때는 잡념을 벗어던져야 한다. 남을 좋은 쪽으로 이끄는 사람은 사다리와 같다. 자신의 두 발은 땅에 있지만 머리는 벌써 높은 곳에 있다. 행복의 모습은 불행한 사람의 눈에만 보이고, 죽음의 모습은 병든 사람의 눈에만 보인다. 웃음 소리가 나는 집엔 행복이 와서 들여다보고, 고함 소리가 나는 집엔 불행이 와서 들여다본다. 받는 기쁨은 짧고 주는 기쁨은 길다. 늘 기쁘게 사는 사람은 주는 기쁨을 가진 사람이다. 어떤 이는 가난과 싸우고 어떤 이는 재물과 싸운다. 가난과 싸워 이기는 사람은 많으나 재물과..

영성 글방 2022.08.24

고독(孤獨)하지 않고 건강(健康)하게 사는 법(法)

고독(孤獨)하지 않고 건강(健康)하게 사는 법(法) ♣ 고독(孤獨)하지 않고 건강(健康)하게 사는 법(法).♣ 고독하지 않고 건강하게 사는 법. 고독과 우수의 철학자 키엘 케골은 고독은 죽음에 이르는 병이라고 말했다. 그는 고독하고 우울했음에도 죽지 않고 오래 살았다. 왜 고독한데 오래 살았는가? 그 이유는 아이러니 하게도 고독을 탐구하다가 신이라는 거대한 힘을 만났기 때문이다, 그는 평생 동안 고독을 탐구했고 신을 믿었다, 이와 같이 할 일이 있는 자는 고독하지 않다, 또 그 할 일이 자신이 생각해서 뜻이 있어야 한다. 자신이 하는 일이 무의미하다고 생각하면 고독하게 된다. 그러므로 생산적인 일을 하던 비생산적인 일을 하던지 간에 그 일에 의미를 부여하여야 한다. 그리고 그 일이 즐거우면 더욱 좋은 것..

카테고리 없음 2022.08.24

준비(準備)하면 노년(老年)도 행복(幸福)하다

[준비(準備)하면 노년(老年)도 행복(幸福)하다] 젊은 시절 방탕하지 말고 성실하고 알뜰하게 노후를 준비만 한다면 노년은 참 행복하다. 아니 젊은이 보다 더 행복하다. 행복감은 각자 마음으로 만드는 절대적인 주관의 영역이다. 행복과 불행, 사랑과 미움도 모두 마음으로 만드는 것이다. 환경에 적응하며 불행을 행복으로 바꾸는 슬기로운 신념을 가질 수 있는 노년은 행복하다. 나는 행복하다는 자신에 찬 생각은 좋은 세상을 만들고 바람직한 행동으로 연결 되어 행복의 씨앗이 된다. 행복하다는 당찬 신념은 파란만장한 오랜 시간의 수련의 열매다. 진솔한 수련은 역경 지수를 높이어 늙음을 쇠퇴로 보지 않고 완성이며 성숙으로 보는 것이다. ‘삶은 죽음으로 완성되고 죽음은 새로운 삶의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다짐하며 오직 한..

인생에서 꼭 필요한 5가지 끈

인생에서 꼭 필요한 5가지 끈 인생에서 꼭 필요한 5가지 끈 인생은 끈이다. 사람은 끈을 따라 태어나고, 끈을 따라 맺어지고, 끈이 다하면 끊어진다. 끈은 길이요, 연결망이다. 좋은 끈이 좋은 인맥, 좋은 사랑을 만든다. 인생에서 필요한 5가지 끈을 알아보자. 1.매끈 까칠한 사람이 되지 마라. 보기 좋은 떡이 먹기 좋고, 모난 돌은 정맞기 쉽다. 세련되게 입고, 밝게 웃고, 자신감 넘치는 태도로 매너 있게 행동하라. 외모가 미끈하고 성품이 매끈한 사람이 되라! 2.발끈 오기있는 사람이 되라. 실패란 넘어 지는 것이 아니라 넘어진 자리에 머무는 것이다. 동트기 전이 가장 어두운 법이니 어려운 순간일수록 오히려 발끈하라! 3.화끈 미적지근한 사람이 되지 마라. 누군가 해야 할 일이라면 내가 하고, 언젠가 ..

가을에는 쉼을 얻으세요

가을에는 쉼을 얻으세요 가을에는 쉼을 얻으세요 가을에는 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봄부터 시작해서 수 많은 삶의 무거운 걸음을 쉬지도 않고 왔습니다. 당신의 수고와 짐중에 가장 무거운 것이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그 짐을 가을날에는 한 번쯤 내려 놓고 마음 껏 쉴 수 있는 그런 시간(時間)을 가져보세요! 사랑하고 재물(財物)을 모으고 명예(名譽)를 얻는 일 은 인생(人生)에 있어 그리 힘든 일은 아니랍니다. 인생(人生)에 있어 가장 무거운 짐이 보여지는 삶의 문제(問題), 내 마음에 얹어 있는 법(法)일 것입니다. 선(善)하게 살고 싶은 데, 이웃을 사랑하고 싶은 데, 정의(正義)로운 편(便)에 서고 싶은 데.. 잘하지 못해서 싸우고 있는 마음의 짐이 삶의 무게의 짐보다 더욱 무거운 짐일 것입니다. 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