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3 17

비는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떻게 내리게 될까?vs 쉬는 이유How will the rain be made and how will it be?

비는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떻게 내리게 될까?vs 쉬는 이유 How will the rain be made and how will it be? (광고없음) 추억의 팝송 60곡, 7080 가슴 시린 아름다운 팝송, 가사 및 번역 자막, High Quality, Greates Hits Golden Oldies Songs 지금 느닷없이 소나기가 오곤 합니다. There are showers coming out of the blue. ㅋ 내 이럴줄 알고 시내에 나가는걸 많이 자제를 한거란다. 지금은 언제 어디서 소나기가 뿌리는지를 모르고 그렇게 당황해 하는 날들이 지속이 되기도 한다. Now, days that are so embarrassed that they do not know when and where ..

이쁜길은?....쉬운 일 어려운 일...명언What about the pretty road? It's easy. It's hard.

이쁜길은?....쉬운 일 어려운 일...명언 What about the pretty road? It's easy. It's hard. #김란영가수# 커버 5 thshot 2022.7.26 참 좋은글 쉬운 일 어려운 일 쉬운 일을 어려운 일처럼, 어려운 일을 쉬운 일처럼 대하라. 전자는 신뢰가 잠들지 않게, 후자는 자신감을 일지 않기 위해서다. - 발타사르 그라시안-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이제 하늘이조금 개일듯 합니다. Now the sky seems a little dog. 그러나 장담 할수 없는게 우리네 삶이 아닌가 합니다. But it is our life that we can not guarantee 오늘 개이다가 내일 또 폭우가 쏟아질지 모르는 요즘 일기에 ..

인사방 2022.08.13

구절초의 효능

구절초의 효능 우리나라와 시베리아, 중국 그리고 일본등지에 분포되어 있는 구절초입니다. 약용으로 쓰여지는 잎과 줄기는 주로 위장병과 부인병등에 쓰여지고 있는 약초이며, 줄기와잎, 그리고 꽃을 말려 약용으로 사용합니다. 구절초는 이명도 많으며, 선모초와 넓은잎구절초 그리고 포천구절초와 산구절초, 구일초, 바위구절초등 다양하게 불려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부인병과 치풍에 효과적인 구철초효능에 대해 살펴보려 합니다. 구절초의 줄기크기는 약 50~60Cm 정도이고, 꽃은 흰색과 연보라색으로 핍니다. 개화시기는 9월이며, 9월에 꽃이피고 약성도 높아 9월에 체취하여 약용으로 사용합니다. 국화과의 구절초는 우리나라에는 야생으로 산에 자생하고 약재용으로 재배를 하기도 합니다. 구절초효능은 많기도 하나 그중 치풍과 부인..

행복감이 채워져 가는 인생

행복감이 채워져 가는 인생 행복감이 채워져 가는 인생 아침의하루/오영록 감미로운 노래는 서로에게 안녕과 평안을 주는 밝은 생각이 되고 밝게 채워져 가는 행복은 인생에 있어 신나는 리듬을 타듯 서로의 삶속에 흥겨운 이야기가 되어 서로의 가슴에 서로는 잔잔한 노래로 다가와 깊은 호수처럼 투명해진 사랑 앞에 믿음은 점점 더 두터워지는 신뢰의 문이 될 것입니다. 삶이 당신께 이처럼 아름다운 이야기로 밝게 인사를 했다면 당신은 그 누구보다도 행복한 사람일 것입니다 서로의 사랑이 아름다워 노래가 될 때 감미로운 눈물과 함께 촉촉이 젖는 행복이 새벽이슬처럼 우리의 가슴에 다가와 상큼한 단비가 되고 행복이란 시간이 깊어질수록 맛과 미소가 잘 발효되는 짙은 포도주처럼 서로의 사랑은 큰 신뢰 속에 더욱 두터워져 가듯 서로..

감동글 2022.08.13

세월은 아름다워

세월은 아름다워 - 시인 유안진 살아온 세월은 아름다웠다고 비로소 가만가만 끄덕이고 싶습니다. 황금 저택에 명예의 꽃다발로 둘러 싸여야만이 아름다운 삶이 되는것은 아니라고 길지도 짧지도 않았으나 걸어온 길에는 그립게 찍혀진 발자국들도 소중하고 영원한 느낌표가 되어 주는 사람과 얘기거리도 있었노라고... 작아서 시시하나 안 잊히는 사건들도 이제 돌아보니 영원한 느낌표가 되어 있었노라고... 그래서 우리의 지난 날들은 아름답고 아름다웠으니 앞으로도 절대로 초조하지 말며, 순리로 다만 성실을 다하며, 작아도 알차게 예쁘게 살면서, 이 작은 가슴 가득히 영원한 느낌표를 채워 가자고. 그것들은 보석보다 아름답고 귀중한 우리의 추억과 재산이라고 우리만 아는 미소를 건네 주고 싶습니다, 미인이 못 되어도, 일등을 못..

영성 글방 2022.08.13

인생을 배우는 마음

인생을 배우는 마음 공자님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두 사람이 나와 함께 길을 가는데 그 두사람이 나의 스승이라. 착한 사람에게서는 그 착함을 배우고 악한 사람에게는 악함을 보고 자기의 잘못된 성품을 찾아 뉘우칠 기회를 삼으니 착하고 악한 사람이 모두 내 스승이다. 라고 했습니다. 배우는 마음을 가졌을 때 모든 환경이 배움의 소재가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언제나 학도의 마음을 가져야 되겠습니다. 보려고만 애쓰는 어리석음을 가졌던 나의 지난 날이 몹시 후회됩니다. 인생을 배워 끝없이 깊은 인생을 알아도 언제나 모자라는 것인데.. 우리는 묵묵히 머리를 숙이고 배우는 인생을 살아 보아야 하겠습니다. 배우는 마음은 주체가 확립된 마음이어야 합니다. 즉 자기 인생을 올바르게 세우고 사는 마음입니다. 설 자..

영성 글방 2022.08.13

[메시지] 2022년 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 성모 승천 대축일 메시지

[메시지] 2022년 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 성모 승천 대축일 메시지 행복하십니다, 주님께서 하신 말씀이 이루어지리라고 믿으신 분! (루카 1,45) 사랑하는 형제자매 여러분! 오늘은 성모 승천 대축일입니다. 여인들 가운데에서 가장 복되신 동정 마리아를 하늘로 불러올리셔서 우리들에게 희망을 주신 하느님을 찬미합시다. 또한 분단국인 우리나라가 하느님의 은총으로 분단의 상처와 아픔을 극복하고 화해와 평화 통일을 이루어 온 겨레가 함께 하느님을 찬미하는 날이 하루빨리 오기를 기원합니다. 성모님의 승천은 성경에 기록되지는 않았지만, 초대 교회 때부터 내려오는 전승이며 1950년 비오 12세 교황은 성모 승천의 신비를 ‘믿을 교리’로 선포하였습니다. 성모님의 승천은 그리스도 안에서 성실하게 산 모든 사..

좋은 친구는 인생의 보배

좋은 친구는 인생의 보배 좋은 친구는 인생의 보배 사람이 하늘처럼 맑아 보일 때가 있다. 그때 나는 그 사람에게서 하늘 냄새를 맡는다. 사람한테서 하늘 냄새를 맡아본 적이 있는가 스스로 하늘 냄새를 지닌 사람만이 그런 냄새를 맡을 수 있을 것이다. 인간관계에서 권태는 시간적으로나 공간적으로 늘 함께 있으면서 부딪친다고 해서 생기는 것만은 아니다. 창조적인 노력을 기울여 변화를 가져오지 않고, 그저 맨날 비슷비슷하게 되풀이되는 습관적인 일상의 반복에서 삶에 녹이 스는 것이다. 사람은 저마다 따로따로 자기 세계를 가꾸면서도 공유하는 만남이 있어야 한다. 칼릴 지브란의 표현을 빌리자면 한 가락에 떨면서도 따로따로 떨어져 있는 거문고 줄처럼" 그런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거문고 줄은 서로 떨어져 있기 때문에 울..

일회일비하지 말고

일회일비하지 말고 일회일비하지 말고 (윤경일 아오스딩 의료인) 정신과 진료를 받던 환자가 체온 체크 때마다 열이 나서 코로나 PCR 검사를 받았지만 매번 음성이었다. 이런 상황이 반복되자 다른 잠재 질환에 대한 정밀검사를 받게 되었고 검사 결과 임파선암을 발견했다. 진단 즉시 항암요법을 시행할 수 있었고 종합적 결론은 생명에 지장은 없다는 소견을 듣게 되었다. 코로나 바이러스 덕분에 이 환자는 암을 조기 발견하여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 많은 여성들이 유방암으로 고통을 당하고 있고 일부는 생명을 잃기도 한다. 미국의 화장품 회사 부사장이었던 에블린 로더 역시 유방암으로 한쪽 유방을 잃는 고통을 겪어야 했다. 하지만 그녀는 유방암 극복을 위한 국제 핑크리본 캠페인을 펼쳤는데 우리나라에서도 매년 10월 유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