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0 17

하느님은 사랑이다 vs 레지오를 마치고 논다.

하느님은 사랑이다 vs 레지오를 마치고 논다. God is love vs. Reggio and play. 로맨틱 ?올드팝송모음?추억의팝송 Oldies But Goodies 오늘은 하루 종일 가랑비가 오다 말다를 한다. Today, the drizzle comes all day long. 서울에는 홍수가 나서 무슨 난리를 치른거 같아서 서울 사람들은 도로도 유실되고 무너지고 한다고 한다. 아마도 100년 만인가 하더니 나중에는 117년만이라 한다. It is probably 100 years, and later it is only 117 years. 우리 기억으로도 서울이 잠긴 것은 아마도 처음 이지 않나 싶다. It is probably the first time that Seoul has been lo..

잠꾸러기 ㅋ...부러워 하는 것...명언Sleepy ...Eviling

잠꾸러기 ㅋ...부러워 하는 것...명언 Sleepy ...Eviling 남궁옥분 노래모음 비 내리날 기도 부러워 하는 것 우리는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부러워하지만, 다른 사람은 우리가 가진 것을 부러워하고 있다. _ 푸블릴리우스 시루스-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우리에게 다가온 비님이 부디 물폭탄이 아니길 빕니다. I hope the rain that came to us is not a water bomb. 어제 하늘이그렇게 재색을 띄우더니 오늘은 가랑비가 오나 봅니다. Yesterday the sky was so recolored that it seems to be raining today. 세상 살아 가면서 우리에게 내리는 비도 가슴을 쓸어 내는 가슴비가 되지..

인사방 2022.08.10

요실금 있다면 '이 음식' 피해야

요실금 있다면 '이 음식' 피해야 카페인·설탕·매운 음식·술·담배​ 등은 요실금 증상을 악화할 수 있어 자제해야 한다. /게티이미지뱅크 요실금 치료는 약물, 수술 치료만큼 생활습관 개선이 중요하다. 의지와 상관없이 소변이 새어나오는 요실금 때문에 일상생활이 불편하다면, 식습관을 점검해보자. ◇카페인·설탕·매운 음식·술·담배 피해야 요실금이 있다면, 신체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요소를 피해야 한다. 기호식품으로 분류하는 카페인과 술, 담배는 물론, 설탕이 많이 든 달콤한 음식, 매운 음식도 자제해야 한다. 커피, 차, 초콜릿 등에 들어 있는 카페인과 술(알코올)은 방광을 자극하는 대표적인 성분이다. 설탕도 마찬가지이다. 설탕의 단맛은 입맛을 돋우지만, 방광을 자극해 요실금을 악화할 수 있다. 특히 알코올은 ..

가슴에 내리는 비

가슴에 내리는 비 / 윤보영 비 1 내리는 비에는 옷이 젖지만 쏟아지는 그리움에는 마음이 젖는군요 벗을 수도 없고 말릴 수도 없고. 비 2 비가 내리는 군요 내리는 비에 그리움이 젖을까봐 마음의 우산을 준비했습니다 보고 싶은 그대여. 비 3 오늘같이 비가 내리는 날은 그대 찾아 나섭니다 그립다 못해 내 마음에도 주룩주룩 비가 내립니다. 비 4 비 내리는 날은 하늘이 어둡습니다 그러나 마음을 열면 맑은 하늘이 보입니다 그 하늘 당신이니까요. 비 5 빗물에 하루를 지우고 그 자리에 그대 생각 넣을 수 있어 비 오는 날 저녁을 좋아합니다 그리움 담고사는 나는... 비 6 늦은 밤인데도 정신이 더 맑아지는 것을 보면 그대 생각이 비처럼 내 마음을 씻어주고 있나 봅니다 비 7 비가 내립니다 내 마음에 빗물을 담아..

영성 글방 2022.08.10

큰 뜻을 품는 멋진 사람이 되십시오.

큰 뜻을 품는 멋진 사람이 되십시오. 아침의하루/오영록 꿈을 꾸는 자에겐 늘 꿈이 있고 포부가 큰 사람에겐 넘실거리는 바다처럼 그 마음의 수심이 깊습니다. 자신의 것을 태워 희망의 횃불을 밝히시겠다면 어떤 이들의 빛이 되는 등대처럼 늘 변함없는 사랑으로 그 앞에 다가갈 때 비로소 멋진 꿈이 아름다워지는 큰 사람이 됩니다. 행복은 무언가 거대한 결과물을 바라는 것보다 작지만 늘 감사가 느껴지는 하루 그대가 오늘처럼 이 삶을 만끽하고 바라보는 사람이라면 큰 뜻을 품는 멋진 사람이 될 것입니다

감동글 2022.08.10

◎ 나는 배웠다. ◎

나는 배웠다. ◎ 나는 배웠다. ◎ 나는 배웠다 신뢰를 쌓는데는 여러해가 걸려도 무너지는 것은 순식간이라는 것을 배웠다. 인생은 무엇을 손에 쥐고 있는가에 달린것이 아니라 믿을 만한 사람이 누구인가에 달렸음을 나는 배웠다 우리의 매력이라는 것은 15분을 넘지 못하고 그 다음은 무엇을 알고 있느냐가 문제임도 배웠다. 나는 배웠다.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나를 사랑하게 만들 수 없다는 것을 나는 배웠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사랑 받을 만한 사람이 되는 것 뿐이다. 사랑은 사랑하는 사람의 선택이다. 내가 아무리 마음을 쏟아 다른 사람을 돌보아도 그들은 때로 보답도 반응도 하지 않는다는 것을 나는 배웠다. 다른 사람의 최대치에 나 자신을 비교하기 보다는 내 자신의 최대치에 나를 비교해야 한다는 것을 나..

감동글 2022.08.10

가는길이 어찌 하나뿐이랴

가는길이 어찌 하나뿐이랴 가는길이 어찌 하나뿐이랴 울지마라 세상 모두 끝난 것처럼 무섭다고 눈 감지마라 살면서 한번이나 그냥 되는 일 보았느냐? 그 만큼의 시간이 흐른고, 그 만큼의 아픔과 슬픔이 지나고 난 뒤에야 그 길을 더듬어 오지 않았느냐? 괜찮을거라 믿은 건 아닌가?화내지 마라 세상 모두 등진 것처럼 못났다고 욕하지 마라 행여 그리 안하면 바보라도 되는 양 세상이 미쳐 날뛰기에 그저 못 이기는 척 나는 잘 안 보이고 넘어 갈테지 조금은 잘못해도 네 갈라진 목소리 터질것처럼 소리에 놀라 오그라드는 건 불안한 네 영혼뿐이라네 급하게 뛰는 심장과 맥박으로 진땀 빼봐야 너만 서럽고 슬퍼질 뿐이다 바둥대지 마라 어차피 네맘대로 되는 세상이 아니다 천만다행으로 가는 길은 언제나 하나가 아니다 앞이 보이지 않..

은총을 받는 방법

은총을 받는 방법 하느님의 능력 없이 우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이 세상에 사람으로 태어난 것도 주님의 은총이요, 내가 오늘 숨 쉬고 살아가는 것도 그분의 은총이요, 아침에 해가 뜨는 것도 그분의 은총이요, 온갖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것도 그분의 은총입니다. 더구나 세례성사로 교회의 일원이 되어 구원의 은총을 받을 수 있으니 이 은총은 얼마나 값진가요? 하느님은 언제나 우리에게 은총을 내려 주십니다. 다만 우리가 그것을 받을 자세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그분의 은총을 받지 못하고 있을 뿐입니다. (중략) 우리도 매 순간 하느님의 은총을 받기 위해 마음의 문을 활짝 열어 놓아야 합니다. 은총을 받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기도와 성사입니다. - -

흰이질풀 꽃

흰이질풀 꽃 흰이질풀 :한국 원산인 쥐손이풀과의 여러해살이풀이다. 전초(全草)를 이질(痢疾)이나 설사약으로 사용하여이름 붙여졌다. 꽃 모양은 쥐손이풀, 이질풀, 둥근이질풀과 비슷하며 붉은 줄무늬 맥이 5개가 있다. 8~9월에 흰색의 꽃이 핀다. 흰이질풀 꽃 천변 둑을 거닐다 만난 흰이질풀 꽃 초록 덩굴 사이로 파란 하늘 곱게 받쳐 든 어린 누이의 손톱만 한 흰 꽃송이들 기다리는 나비는 오지 않고 짖꿎은 바람이 이따금 꽃대를 흔들고 가도 이 생의 소명인 양 매번 흐트러진 매무새를 바로 잡으며 나비를 기다린다 글.사진 - 백승훈 시인

백합/좋은글 2022.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