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8 17

네번째 추기경 유흥식 추기경 vs 가을이다, 가을

네번째 추기경 유흥식 추기경 vs 가을이다, 가을 Fourth Cardinal Nighting Ceremony Cardinal vs Autumn, Autumn [ 광고 없음 ] 감미로운 올드팝송모음 -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7080 추억의 팝송 22곡 이젠 영락 없는 가을이라고 한다. 조금은 선선한거 같기도 하고 조금은 더운가 보더라. 그래도 아직은 더위가 그렇게 물러 가지 않아서 일까 몸이 더운 기운을 없애지 않나 싶다. Still, I do not think the heat has yet to retreat so much, or I do not want to get rid of the hot energy. 파릇 파릇 풀포기에도 나름 여름에 미련을 두고 싶은거 같은데 그래서 다가오는 가을에 여름을 밀..

오늘은 성당 가는 날...가만히 있을 지니라...명언Today is the day of the church...I will be still...

오늘은 성당 가는 날...가만히 있을 지니라...명언 Today is the day of the church...I will be still... 광고 없는 7080 좋은노래 134곡 모음 - 7080노래모음 주옥같은노래 - 한국 매일예배 가만히 있을 지니라 모세가 백성에게 이르되 너희는 두려워하지 말고 가만히 서서 여호와께서 오늘 너희를 위하여 행하시는 구원을 보라 너희가 오늘 본 애급 사람을 영원히 다시 보지 아니 하리라 여호와께서 너희를 위하여 싸우시리니 너희는 가만히 있을 지니라. 출 14장 13~14 절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요즘 날씨가한껏 좋다. The weather is as good as it is these days. 가을 걷이로 한창인 우리 농부..

인사방 2022.08.28

황태아욱국

황태아욱국 1 아욱은 줄기 겉의 섬유질을 벗긴 뒤 소금(0.5)을 넣은 물에 담가 주물러 씻고, 아욱을 그대로 사용하면 쓴맛이 나요. 초록색 즙이 나올 때까지 주물러 씻어 사용하세요. 2 대파와 붉은고추는 어슷 썰고, 3 냄비에 물(6컵)과 국물용 멸치를 넣어 중약 불로 10분간 끓인 뒤 멸치를 건지고, 멸치의 내장을 제거해야 국물에서 쓴맛이 나지 않아요. 4 된장(1.5)을 풀고 황태채를 넣어 중간 불로 끓이고, 5 황태가 부드러워지면 아욱을 넣고 5분 정도 더 끓이고, 6 국간장, 다진 마늘, 대파와 붉은고추를 넣고 한 번 더 끓여 마무리. 싱겁다면 국간장을 더 넣어 간을 맞추세요.

백합/요리방 2022.08.28

눈에 생긴 '이런 반점'… 치매 의심 신호

눈에 생긴 '이런 반점'… 치매 의심 신호 눈에 생긴 노란색 반점은 치매 의심 신호일 수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치매는 인지기능이 저하돼 일상생활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을 말한다. 치매는 치료를 빨리 시작할수록 증상 악화를 막을 수 있어 조기 발견이 중요하다. 주로 기억력에 문제가 생길 때 치매를 의심하지만, 눈의 노란색 반점, 귓불 주름, 심한 잠꼬대도 치매의 신호일 수 있다. ◇눈에 노란색 반점이 생긴다 눈에 '드루젠'이 생기면 치매를 의심할 수 있다. 드루젠은 혈류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망막색소상피에 쌓이는 노폐물로, 주로 눈에 노란색 반점으로 나타난다. 안구 혈류가 공급되지 않으면 뇌 혈류도 감소했다는 의미이므로 치매가 생겼을 가능성이 높다. 실제 연구 결과도 있다. 2018년 영국 ..

얼굴 주름을 얻는데 평생이 걸렸습니다

얼굴 주름을 얻는데 평생이 걸렸습니다 ​"얼굴 주름을 얻는데 평생이 걸렸습니다." 이탈리아 영화배우 안나 마니냐(1960년대 영화 '추억의 장미'주연)가 늙어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사진을 찍기 전에 그녀는 걱정스러운 얼굴로 사진사에게 조용히 이렇게 부탁했습니다. ​“사진사 양반, 절대 내 주름살을 수정하지 마세요." 사진사가 그 이유를 묻자, 안나 마니냐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그걸 얻는 데 평생이 걸렸거든요.” ​나는 그녀의 이야기를 듣고, 그녀의 삶을 떠올렸습니다. 그리고 뜨거운 눈물이 흘렀습니다. ​내가 만난 꿈을 이룬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나이를 숨기지 않았습니다. 주름이든, 상처든, 흰머리든 그 모든 것에 자신이 치열하게 꿈꿔온 모든 기록이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꿈을 가진 사람만 이해할 수 ..

감동글 2022.08.28

노인이 젊게 사는 비결(秘訣)

노인이 젊게 사는 비결(秘訣) ◎노인 (老人)이 젊게 사는 비결(秘訣)◎ 나이에 비해 젊게 사는 노인들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무슨 이유일까요? 바로 이 공통점이 그들이 활기 있게 사는 이유가 될 것입니다 같은 노년기를 살면서 더 젊게 살 수 있다는것은 하늘이 주신 축복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그들의 일상을 주목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요? 그들이 가지고 있는 긍정적인 공통점은 또 모든 사람들의 공통점이 될 수도 있을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의 일상을 정리해 보는 것은 우리 모두의 자산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1.첫째, 매사에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며, 정열적으로 뜁니다. 무엇보다도 자신과 자신의 처지에 대해 매우 정직합니다 따라서 자기의 육체적 나이를 받아들이고 있으며, 노인으로서의 자기..

아는 것이 많으면 인간은 자만(自慢)하기가 쉽다

아는 것이 많으면 인간은 자만(自慢)하기가 쉽다 ◎ 아는 것이 많으면 인간은 자만(自慢)하기가 ◎ 아는 것이 많으면 인간은 자만하기가 쉽다 아는 것만 믿고 설치다 보면 무슨 덫에나 걸리게 마련이다. 사람이 무엇을 안다고 해 보았자 한 줌의모래알에도 못미친다. 그러나 인간은 지식을 좀 쌓았다 싶으면 고집스런 안경을 쓰고 세상을 보려고 한다. 그래서 편견도생기고 독단도 생기고 시시비비가 일어난다. 이러한 병들을 고치는 데 무슨약이 필요할까? 바로 지혜라는 것이다. 지식은 사물을 알게 하지만 지혜는 먼저 내가 나를 알게한다. 지혜는 스스로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치수를 읽게 하지만 지식은 스스로를 과신하게 한다. 아는 것이 병이란 말이 여기서 비롯된다. 그러나 지혜는 나를 분별하게 하여 설 자리를 알게 한다. ..

감동글 2022.08.28

부모님께 효도하라

부모님께 효도하라 하나뿐인 아들을 위해 평생 모은 돈을 써버린 할아버지의 노후는 너무나도 초라했습니다. 몇 푼 안 되는 노령연금을 쪼개 쓰는 할아버지는 친구들 만나기도 눈치가 보여 자주 외출도 못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오래전 이민 갔던 친구가 잠시 귀국하던 날 할아버지는 그 친구와 잠시나마 회포를 풀고 싶었지만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았습니다. 그리고 차마 떨어지지 않는 입으로 아들에게 말했습니다. “아범아, 혹시 10만 원 빌려 쓸 수 있겠니?” “아버지, 손자가 내년이면 학교에 들어가요. 애들에게 쓸 돈도 항상 모자란 것 알고 계시잖아요.” 아들은 마음에는 걸렸지만 어쩔 수 없다고 자기 합리화하며 아버지의 부탁을 거절하고 출근해 버렸습니다. 그런데 그 모습을 보다 못한 며느리가 시아버지에게 몰래 용돈..

그 사람 때문에 나를 잊어버리니 겸손하다 하더라.

그 사람 때문에 나를 잊어버리니 겸손하다 하더라. 그 사람 때문에 나를 잊어버리니 겸손하다 하더라. 2022년 다해 연중 제22주일 복음: 루카 14,1.7-14 오늘 복음은 예수님께서 바리사이들에게 식사를 초대받았는데 그들이 높은 자리를 차지하려는 것을 보시며 겸손에 대해 가르치시는 내용입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십니다. “누구든지 자신을 높이는 이는 낮아지고 자신을 낮추는 이는 높아질 것이다.”(루카 14,11) 문제는 자기가 자신을 낮추려고 한다는 데 있습니다. 이것은 겸손이 아니라 위선입니다. 자신의 힘으로 겸손해질 수 있다고 믿는 것은 교만입니다. 하느님께 의지하지 않으면 교만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교만이 곧 나 자신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겸손해지는 방법으로 가난한 이들을 식사에 초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