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5 20

중국 시진핑 vs 가을이란다.It's the Chinese Xi Jinping vs. Autumn.

중국 시진핑 vs 가을이란다. It's the Chinese Xi Jinping vs. Autumn. 김동환 - '묻어버린 아픔' [콘서트7080, 2005] 후후 이젠 정말 가을인가 본다. 시골 같으면 귀뚜리미 소리에 풀벌레가 한참 우리의 가슴을 후벼파나 싶기도 한다. If it is like a countryside, the crickets sound like grassworms want to pound our hearts for a long time. 이제는 우리집 창가에 나무들은 없지만 나의 빈가슴에는 그래도 살아 숨쉰다는 기회를 만들어 주나 본다. Now there are no trees in my window, but I see that my empty chest makes me an oppo..

가슴이 터질거 같다...신뢰...명언My heart is bursting...trust...excuse me

가슴이 터질거 같다...신뢰...명언 My heart is bursting...trust...excuse me [오아시스레코드] 박건 정훈희 배성 김상희 이용복 조미미 나훈아 | 남과 북에서, 눈 속의 연인들, 두 글자 등 12곡 신뢰 신뢰는 거울의 유리와 같다. 한 번 금이 가면 원래대로 하나가 되지 않는다. - 앙리 프레데리크 아미엘 -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이 새벽에 난 가슴 터질거 같은 마음으로 이 한 많은 세월을 견디어 나나 봅니다. I think I endured all these years with a heartbreaking heart at this dawn. 이렇게 감동의 물결이 새록 새록 담아 오는데 그래도 나의 마음 깊이 오늘도 묵상을 해봅니다...

인사방 2022.08.25

백내장 수술 함부로 받으면 뼈저리게 후회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 함부로 받으면 뼈저리게 후회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40대 후반, 50대도 백내장 수술을 받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매우 잘못된 수술이고, 백내장 증상에 대하여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기에 벌어지는 안타까운 일이죠. 의사들은 백내장 수술 건당 수백만 원의 이익을 거둘 수 있기 때문에 과도하게 권장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과잉 수술이 많습니다. 백내장은 눈의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뿌옇게 보이고, 이물질이 공중에 떠있는 느낌도 받게 되면서 시야가 흐려지게 되는 증상입니다. 이것이 노화 때문에 일어난다고 대부분이 생각하지만, 정확하게 이야기하면 노화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수정체는 단백질과 물로 이뤄진 탄력이 있는 매우 특수한 기관입니다. 이 단백질 성분은 미네랄, 마그네슘 등의 영향을 받아서 탄성..

고난(苦難) 속에서 피운 꽃.

◎ 고난(苦難) 속에서 피운 꽃. ◎ 고난 속에서 피운 꽃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해리포터'를 쓴 작가 조앤 K. 롤링은 1965년 영국의 시골 마을에서 태어났고 어린 시절 그녀는 다른 아이들처럼 평범한 소녀였습니다. 성인이 된 후로는 포르투갈로 건너가 그곳에서 영어 교사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포르투갈에서 남편을 만나 첫 아이를 얻으며 행복한 생활을 이어가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가정의 불화로 결국 이혼하게 되었고, 딸과 함께 영국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때부터 그녀의 본격적인 고난이 시작됐습니다. 제대로 된 수입이 없어서 국가 보조금으로 근근이 먹고살았으며 가구도 마련하지 못해 여동생에게 빌리기도 했고, 차디찬 마룻바닥에서 지내야 했습니다. 게다가 딸에게 줄 분유가 부족해 맹물로만 버티는 날도 있었다고 ..

감동글 2022.08.25

노인의 행복연습(幸福練習

[노인의 행복연습(幸福練習)] 행복한 노인이 되려면 철저한 자기관리와 연습이 필요합니다. 어느 분야 에서나 잘하려면, 연습과 훈련이 필요하듯이 노인이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는 꾸준한 행복 훈련과 연습이 필요합니다. 행복도 습관이고 노력이고 훈련이고 연습의 결과입니다. 자기관리의 노력과 연습도 없이 행복하기를 기다리는 것은 심지도 않고 열매 맺기를 기다리는 어리석음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행복에도 상당한 대가를 지불한 노인만이 진정 행복할 수 있습니다. 자기 절제라는 인고를 슬기롭게 투자하고 건강을 위한 적절한 섭생과 운동을 즐겁게 받아드리며, 오래전부터 노후의 궁핍을 피할 경제활동을 잘하고 낭비를 멀리하는 현명한 소비생활에 익숙해야 합니다. 노인에게는 모든 것에 감사하는 마음과 체념과 포기를 시기적절이 구..

당신은 정말 멋진 사람입니다.

당신은 정말 멋진 사람입니다.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잘 웃을 줄 아는 사람이란 실은 잘 감동하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어떤 상황 속에서도 자신에게 플러스가 되는 의미를 찾을 줄 아는 마음이야말로 풍부한 감동으로 가득찬 마음이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감동하는 마음이란 결코 특별한 것은 아닙니다. 사실은 누구나 셀 수 없이 많은 감동을 거듭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단지 자신이 감동하고 있다는 사실을 미처 깨닫지 못하는 경우가 많을 뿐이죠. 자신이 감동하고 있다는 사실을 눈치채지 못하면 감동은 그저 감동으로 끝날 뿐 풍부한 열매를 얻지 못합니다. 그러니까 무언가에 감동하고있는 자신을 발견해 그것이 아무리 작은 감동이더라도 감동하고있는 자신을 칭찬해 주세요. 칭찬받은 감동이라면 그냥 감동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

영성 글방 2022.08.25

유난히 무덥던 8월의 끝자락에서

유난히 무덥던 8월의 끝자락에서 벌써 더위에 지쳤던 8월도 마지막 주입니다! 세월 참 빠르죠? 아침저녁으로 불어오는 선선한 바람과 귀뚜라미 소리가 들리는 것을 보면 반가운 가을이 한층 가까이 와있음을 느끼게 합니다. 9월에는 고운 사연 나누며 쾌청한 하늘과 미소 동반하시길 바랄게요^^ 우리 벗님들~ 많이 사랑하고 화이팅입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8월의 끝자락에서? 아침 눈을 뜨고 창문밖에 하늘을 보니 유난히도 맑음이 청명하고 찬 이슬에 나뭇잎들 춥다고 움추려 힘을 잃고 한잎 두잎 떨어지네~! 8월 끝에는 가을 첫 손님 맞이 할려 준비하고 찬 기운이 감돌고 시원스레 깔끔한 길을 닦아 놓고 코스모스 꽃길을 조성하여 보고픈님 반기네~! 가는님 서러워 눈물짓고 보내는님 아쉬움에 눈물 지으며 그렇게 교차 ..

감동글 2022.08.25

가을에는 쉼을 얻으세요

가을에는 쉼을 얻으세요 가을에는 쉼을 얻으세요 가을에는 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봄부터 시작해서 수 많은 삶의 무거운 걸음을 쉬지도 않고 왔습니다. 당신의 수고와 짐중에 가장 무거운 것이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그 짐을 가을날에는 한 번쯤 내려 놓고 마음 껏 쉴 수 있는 그런 시간(時間)을 가져보세요! 사랑하고 재물(財物)을 모으고 명예(名譽)를 얻는 일 은 인생(人生)에 있어 그리 힘든 일은 아니랍니다. 인생(人生)에 있어 가장 무거운 짐이 보여지는 삶의 문제(問題), 내 마음에 얹어 있는 법(法)일 것입니다. 선(善)하게 살고 싶은 데, 이웃을 사랑하고 싶은 데, 정의(正義)로운 편(便)에 서고 싶은 데.. 잘하지 못해서 싸우고 있는 마음의 짐이 삶의 무게의 짐보다 더욱 무거운 짐일 것입니다. 할 ..

마르타와 마리아

마르타와 마리아 강 영 순(소화데레사) '마 르 타와 마 리 아' "마르타, 마르타, 너는 많은 일에다 마음을 쓰며 걱정하지만 실상 필요한 것은 한 가지뿐이다. 마리아는 참 좋은 몫을 택했다. 그것을 빼앗아서는 안 된다. [루카 10, 38-42] 무슨 일을 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일은 그 일을 새로운 모양으로 하는 것이다. 따라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를 보여 주시는 예수님의 말씀을 들을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