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4 17

여름과 가을사이 VS 서울 말씨 VS Seoul Malsei between Summer and Autumn

여름과 가을사이 VS 서울 말씨 ㅎ VS Seoul Malsei between Summer and Autumn 여름 켐핑을 가며 부르던 노래들 13곡 어제 테레비에서 예보를 하던데 오늘 비가 온다고 하지 않았나 싶다. I predicted yesterday at Terevi, but I thought it was raining today. 그래서 오늘 비온다고 우산 챙겨라는 글을 남기면서 아침에 성당에를 가는데 하늘이 무척 푸르고 맑은듯 한거 같다. So I left the article saying that it is raining today and I went to the cathedral in the morning and the sky seemed very blue and clear. 그래서 양산도..

욕망을 자제함이,,,벗을 사귀어라...명언Restraining desire, making friends...excuse me

욕망을 자제함이,,,벗을 사귀어라...명언 Restraining desire, making friends...excuse me #김란영가수# 커버 5 thshot 2022.7.26 두부장사의 눈물 벗을 사귀어라 나이 많음을 개의치 말고, 지위가 높음을 개의치 말고, 형제의 세력을 개의치 말고 벗을 사귀어라. 벗이란 상대방의 덕을 가려사귀는 것이니, 여기에 무엇을 게재시켜서는안 되느니라. -孟子-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어제 그렇게 나리던 비님이 오늘은 조금 소강 상태를 주나 봅니다. 그래도 오늘도 비가 몹시 온다던 예보에 성당에 가실 때나 교회에 가실 때엔 우산을 반드시 챙겨 나가야 합니다. However, when you go to the cathedral or ..

인사방 2022.08.14

맛있는 해물 누릉지탕//모셔온글

맛있는 해물 누릉지탕//모셔온글 재료준비 완샷~ 당근, 표고버섯, 새우,홍합, 브로콜리, 물오징어, 노랑고추(갑자기 이름이 생각 안난다) 후라이팬을 달궈서 마늘 썰던지 찧던지 해서 넣고, 생강도 있으면 그렇게 해서 넣어 올리브유 넣고 달궈서 볶는다 그러고 난뒤에 해물종류, 당근 넣어서 들들 볶다가 굴소스와 소금 혹은 간장으로 간을 한다 어지가히 볶으면 물을 부어 끓인다. 부글 끓으면 야채를 넣고 끓인다 끓으면 감자전분을 풀어서 같이 섞는다 그러면 지가 별수 있나 껄쭉해지지. 집구석에 식은밥이 남으면 큰 솥 밑구멍에다 깔고 시간나면 누룽지를 만들어 놓는다 만들어 놓은 누룽지를 지퍼팩에 넣어서 높은데 올려 놓았다가 이럴 때 활용한다. 밥풀이 방글방글 부풀도록 튀기면 고소하면서도 바삭하다 전분 가루 부어 껄죽..

백합/요리방 2022.08.14

피로가 쌓이면 슈퍼복분자 드세요

피로가 쌓이면 슈퍼복분자 드세요 씨알 굵은 슈퍼푸드 블랙베리(슈퍼복분자) 베리류의 신흥강자 블랙베리의 효능을 한번 알아볼까요? 피로회복에 좋다고 알려진 블랙베리 수치로 한번 알아봤는데요 간기능 보호성분인 C3G 가 오디의 3배 블루베리의 1.2배나 함유되어있답니다. 약주를 자주하시는 분이나, 지방간때문에 간수치 높으신분들은 블랙베리를 꼭 드셔주시는게 좋아요. 또 항산화성분으로 꽉 차있어 노화방지에 좋고, 피부미용에도 좋아요. 특히 남자분들 기운 없을때는 최고지요^^ 변비 비만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있는 블랙베리에요~ 크기만큼 효능도 꽉 찬 슈퍼복분자 블랙베리랍니다. 아래사진은 냉동실에서 바로꺼낸 모습이고요 블랙베리 먹는법은요. 생과로 드셔도 정말 좋고, 꿀만 넣고 갈아드셔도 좋구요. 이렇게 효소로 담궈 드..

마음이 늙으면 몸도 더 빨리 늙기 마련

마음이 늙으면 몸도 더 빨리 늙기 마련 ♣ 마음이 늙으면 몸도 더 빨리 늙기 마련 ♣ 마음이 늙으면 몸도 더 빨리 늙기 마련입니다. "남자는 마음으로 늙고, 여자는 얼굴로 늙는다"라는 영국 속담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를 부정하거나 두려워해서도 안 되지만 젊은 날을 아쉬워해서도 안 됩니다. 젊은이들이 누리고 있는 젊음을 우리는 이미 누렸으며, 그런 시절을 모두 겪었다는 사실에 만족해 하며 대견스러움을 가져야 합니다. 하지만 인생이란 결국 혼자서 가는 길이므로 독립적인 존재라는 인식을 가지고 살아야 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그만큼 경륜이 쌓이므로 더 많이 이해하고 배려하고 너그러워져야 하는데 오히려 아집만 늘어나고 속이 좁아지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루어놓은 일이 많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자기 삶에서 성취감을 느..

감동글 2022.08.14

남을 칭찬할 수 있는 넉넉함

남을 칭찬할 수 있는 넉넉함 우리는 남의 단점을 찾으려는 교정자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남의 단점을 찾으려는 사람은 누구를 대하든 나쁘게 보려 합니다. 그래서 자신도 그런 나쁜 면을 갖게 됩니다. 남의 나쁜 면을 말하는 사람은 언제나 자신도 그 말을 듣게 됩니다. 우리는 남의 좋은 면, 아름다운 면을 보려 해야 합니다. 그 사람이 진가를 찾으려 애써야 합니다. 그 아름다운 사람을 보면 감동하며 눈물을 흘리고 싶을 만큼의 맑은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남의 좋은 점만을 찾다 보면 자신도 언젠가 그 사람을 닮아 갑니다. 남의 좋은 점을 말하면 언젠가 자신도 좋은 말을 듣게 됩니다. 참 맑고 좋은 생각을 가지고 나머지 날들을 수 놓았으면 좋겠습니다. 마음이 아름다운 사람을 보면 코끝이 찡해지는 감격을 가질 수 있..

영성 글방 2022.08.14

우물과 마음의 깊이...!

우물과 마음의 깊이...! 우물과 마음의 깊이...! 보이지 않는 우물이 깊은지 얕은지는 돌멩이 하나를 던져보면 압니다. 돌이 물에 닿는데 걸리는 시간과, 그때 들리는 소리를 통해서 우물의 깊이와 양을 알 수 있는 것입니다. 내 마음의 깊이는 다른 사람이 던지는 말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내 마음이 깊으면 그 말이 들어오는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리고 깊은 울림과 여운이 있습니다. 누군가의 말 한마디에 흥분하고 흔들린다면 아직도 내 마음이 얕기 때문입니다. 마음이 깊고 풍성하면 좋습니다. 이런 마음의 우물가에는 사람들이 모이고 갈증이 해소되며 새 기운을 얻습니다...! - [좋은생각] 중에서 -

감동글 2022.08.14

삶의 저울 질......................강 영 순(소화데레사)

삶의 저울 질......................강 영 순(소화데레사) 삶의 저울 질 강 영 순 오르락내리락 저울 추 춤을 너울거리다 점 하나를 두고 요람을 타는 저울 추 덤으로 올려놓은 천덕꾸러기 꿈을 키운다. 홀가분하게 불쏘시게 불사르며 뒤안길 허기진 나날을 뭉개고 바스라지게 으깨어본다. 고립 벗으려 애틋한 언저리 왈칵 가슴 안아 비비며 오늘 하루쯤 웃음꽃 심어본다.

아름다움 남는 인생의 지혜

아름다움 남는 인생의 지혜 ♥아름다움 남는 인생의 지혜♥ 사람이 머물다 떠난 자리는 어떤 흔적이든 흔적이 남기 마련입니다 결혼식이 끝난 후에는 꽃잎과 꽃가루가 남습니다 군인들이 야영하다 떠난 자리에는 텐트 친 자리와 트럭의 흔적이 있고 야영객이 놀다 떠난 산 계곡에는 쓰레기와 음식물 찌꺼기가 남아 있습니다 사람이 이 땅에 머물다 떠나면 크게 두 가지로 흔적이 남게 됩니다 구한말의 매국노 이완용은 지금까지 비참하고 더러운 이름으로 남아 있지만 조국을 위해 제 한 몸 초개같이 불살랐던 안중근 의사는 울면서 달라붙은 아들에게, 아들아 너는 나만의 아들이 아니다 나는 너만의 아비가 아니다 라는 말을 남기고 상해로 떠났던 윤봉길 의사는 찬란하고 자랑스러운 이름으로 남아 있습니다 사람은 자손을 흔적으로 남깁니다 시..

행복하고자 한다면

행복하고자 한다면 이 세상에서나 저 세상에서 행복하고자 한다면 나는 어쩔 수 없이 하느님을 섬길 수밖에 없다. "네가 생명의 나라로 들어가려거든 계명을 지켜라." (마태19,17) 그런데 하느님보다 세상을 우선적으로 섬긴다면 그 얼마나 슬픈 일인가! 이 세상에서는 가장 비참하고 불행한 사람일 테고, 저 세상에서는 영원한 암흑 속에 내던져질 불충실하고 배은망덕한 종의 신세나 다름없으리라. 어떻게 할 것인가? 하느님을 섬기라! 진실된 마음으로 그분을 찬미하고, 마음을 다하여 그분을 사랑하고, 영원히 그분한테만 속하라! - 성 피에르 쥘리앙 에이마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