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3 20

여의도 국회의사당 vs 지나온 세월The Years of the Capitol in Yeouido vs.

여의도 국회의사당 vs 지나온 세월 The Years of the Capitol in Yeouido vs. 올드팝송 4곡 [가사|해석] 한국인이 좋아하는 추억의 팝송 모음, Old Pop Song, Lyrics 이제 바람이 없어도 그다지 덥지는 않다. It's not too hot now without the wind. 그래도 난 아직은 선풍기 바람 에어컨 바람에 몸을실어 본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에는 새소리도 안들리고 매미는 아예 자취를 감추곤 하나 본다 So nowadays I do not hear birds, and the cicadas seem to hide their tracks at all 나무가 몇그루 있을 땐 새소리에 마음도 행복 했었는데 지금은 나의 마음이 삭막하기 이를데가 없다. Whe..

사랑, 그 아름다운 언어....사랑...명언Love, that beautiful language...love...excuse.

사랑, 그 아름다운 언어....사랑...명언 Love, that beautiful language...love...excuse. The Second Waltz - André Rieu 기도하게 하소서 사랑 사랑은 깨닫지 못하는 사이에 찾아 든다. 우리들은 다만 그것이 사라져가는 것을 볼 뿐이다. - 도브슨 -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우리집 창가에 나무를 모두 베어 버리는 사람이 곧 자기네 땅 주인인가 봅니다. It seems that the person who cuts all the trees by my window is the owner of their land. 한그루 남은 나무 마저도 베어 버리는 것이 곧 거리를 조성하기 위함인듯 합니다. It seems tha..

인사방 2022.08.23

믿음의 품위와 십일조

믿음의 품위와 십일조 2테살 2,1-17; 마태 23,23-26 / 연중 제21주간 화요일; 2022.8.23.; 이기우 신부 기본 욕구 가운데 존경받고자 하는 욕구까지도 채운 다음에 자아를 실현하려면, 다른 이들의 기본 욕구를 채워주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이 노력에는 자신의 돈과 시간, 재능과 기회가 들어갑니다. 그 어떤 희생도 들어가지 않고서는 그 누구의 결핍 욕구도 채워줄 수 없습니다. 우리 자신의 자아를 실현하고 다른 이들의 기본 욕구를 채워주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조건이 자기희생이요, 그 최소한의 기본 기준이 십일조 정신입니다. 본시 구약의 전통에서 십일조 전통은 아브라함으로부터 유래되었음을 히브리서가 밝혀주고 있습니다: “너는 멜키체덱과 같이 영원한 사제다”(히브 7,17). 아브라함은 ..

아귀찜 간편하게 만드는 법/펌

아귀찜 간편하게 만드는 법/펌 목포앞바다에서 잡았다는 싱싱한 아귀~ 양은 500g으로 4인가족이 먹기 충분하더이다 먹기좋게 손질되있어서 걍 흐르는물에 살짝 씻어주었답니다.. 오만디까지 들어있어 부재료는 더이상 준비할필요없는데.. 몇일전부터 냉동실에서 나와 냉장실에서 자연해동중인 모듬해물이 있어 함께 넣어주려고해요~ 양도 좀더 푸짐해지고 맛도 있으려나요~ 아귀찜하면 생각나는 콩나물과 미나리 있음넣고 없음빼고~ 냉장고속 야채로 대파와 양파 청량고추 준비했어여.. 그동안 대파 흰부분만 썼더니 파란부분만 남아서리..ㅋ 달군팬에 아귀와 오만디를 넣어주고.. 냉동실 사정이 괜찮다면 냉장고속 해물도 넣어주고.. 아귀가 익을정도의 생수를 넣어줍니다 과일짱은 반컵정도의 물을 넣고 뚜껑닫고 아귀와 해물이 익기를 기다렸다지..

백합/요리방 2022.08.23

백미쌀을 올바르게 보관하는 방법

백미쌀을 올바르게 보관하는 방법 백미쌀 올바르게 보관하는 방법을 알고 계시나요? 그냥 쌀통에 넣어두고서 조금씩 덜어서 사용하는 분들이 있고, 간혹은 1년 먹을 쌀을 한꺼번에 시골에서 가져와서 쌓아두고서 먹는 분들도 있는데, 이런 방법은 매우 잘못된 방법입니다. 옛날에 쌀은 겉껍질이 덮여진 벼 나락, 볍씨의 상태로 보관을 하다가 먹을 분량만큼만 덜어내어 절구에 넣고 방아질을 해서 즉시 빻아서 백미로 만들어서 밥을 지어 먹었습니다. 이것이 불편하고 시간이 없기에 정미소에서 한꺼번에 도정을 해서 겉껍질을 모두 벗겨낸 뒤에 포대에 담아서 유통시키고 있는데, 여기서 문제가 생깁니다. 쌀은 겉껍질을 벗겨내는 도정 가공이 끝나면 공기 중의 산소와 만나면서 아주 서서히 산패가 진행됩니다. 겨라고 부르는 질긴 겉껍질은 ..

어떻게 사는 것이 幸福한 삶일까?

어떻게 사는 것이 幸福한 삶일까? The Second Waltz - André Rieu D.Shostakovich / The Second Waltz - André Rieu 어떻게 사는 것이 幸福한 삶일까? 어떻게 사는 것이 幸福한 삶일까? 인간은 누구나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 싶어 하지만 행복의 조건이란 자칫 잘못하면 물질적인 것에 만 치중될수 있다. 우리가 살면서 더 많은 돈을 원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풍족한 생활, 그렇다면 왜 풍족한 생활을 원하는 것일까? 만약 거지가 백만장자 보다 행복하다면 우리가 부러워 해야 할 대상은 누구일까 백만장자일까. 과연 행복에 조건이 있을까? 등록금이 없어서 진학을못하는 사람에게는 돈이 행복이고 얼굴이 못 생긴 사람에게는 아름다운 외모가 조건이고 몸이 아픈 사람에게는 건..

내가 머문자리는 아름답게

내가 머문자리는 아름답게 새가 나무 가지에 잠시 앉았다가 날아간 다음에는그 나뭇가지는 한동안 흔들리며 날아간 새를 한동안 기억하는 것 같이 보입니다. 이와 같이 저마다 지나간 자리에는 남기고 간 흔적들이 남게 됩니다. 세월이 지나간 자리에는제행무상 을 남기고 봄이 지나간 자리에는 새로운 열매가 맺기 시작하고, 가을이 지나간 자리에는 알차고 풍성한 열매가 남게 됩니다. 또 역사가 지나간 자리에는 인물과 유적이 남아서 훌륭한 업적을 남긴 사람은 위인으로 남고 부정한 일을 한 사람은 악인으로 남게 되듯이 이렇듯 인간이 지나간 자리에도 분명한 자취가 남게 마련이다. 여러분께서는 가정에서 직장에서 사회에서 과연 어떤 모습으로 어떤 흔적을 남기고 그 자리를 떠나려 하십니까? 모든 자취의 흔적들은 정직하고 진실한 기..

살아 가면서 2022.08.23

◎ 어려울 때 필요한 것은 용기와 뜨거운 가슴. ◎

◎ 어려울 때 필요한 것은 용기와 뜨거운 가슴. ◎ 어려울 때 필요한 것은 용기와 뜨거운 가슴입니다 행복한 사람은 남을 위해 기도하고 불행한 사람은 자기만을 위해 기도한다. 남의 이야기를 열심히 들어 주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고 한 소리 또하고, 또하고 하는 사람은 불행한 사람이다. 남의 칭찬을 자주하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고, 자기자랑을 하는 사람은 불행한 사람이다. 일을 보람으로 아는 사람은 행복하고, 의무로 아는 사람은 불행하다. 언제나 싱글벙글 웃으며 말하는 사람은 행복하고, 투덜대는 사람은 불행하다. 평생 고마웠던 일만 마음에 두는 사람은 행복하고 섭섭했던 일만 마음에 담는 사람은 불행하다 남이 잘 되는 것을 축복하고 위로 하는 사람은 행복 하고 남이 잘 되면 배가 아프고 실패하면 통쾌해 하는 ..

감동글 2022.08.23

침 한번 뱉어봐

침 한번 뱉어봐 침 한번 뱉어봐~! (반듯이 누워서 침을 뱉으면) ​ ​ 날씨가 더운 탓인지 초등학교 3학년 우리 큰 아들 유치원생 여섯살 작은 아들이 대청마루에 선풍기 바람 앞에 나란히 누워서 도란 도란 이야기를 하더니 ​ 큰 아들이 동생에게 너 그대로 천정에다 침 한번 힘껏 뺕아봐 ​ 6섯살 작은 아들 생각없이 침을 힘껏 뱉았더니 그침이 작은 아들 얼굴에 그대로 떨어 졌다 ​ 작은 아들 야단 야단이다 큰아들이 하는 말 잘 알았제 네가 형에게 욕을 하면 너에게로 돌아 간다는것​ 하늘 보고 침뱉는 이치와 같은 거야-- 신기해서​ 너 어데서 배웠지? 학교 선생님이 얘기 해주셨어요 식구들에게 욕을하면 자신의 얼굴에 침 뱉는것과 갔다고요 ​ 초등학생도 다 아는 상식을 모르는 어른들 참 많다고 생각 되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