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30 15

일본 태풍 vs 기습 소나기 vs 거룩한 미사Japanese Typhoon vs surprise shower vs holy mass

일본 태풍 vs 기습 소나기 vs 거룩한 미사 Japanese Typhoon vs surprise shower vs holy mass 7080 8090 가을노래 모음, 발라드모음,인기 히트곡 15곡, 가을냄새 물씬나는 추억의 명곡,50대이상이 들으면 가슴 먹먹해지는 감성충만발라드, 가을노래 총집합,중년들의 애창곡 소나기가 참으로 우리의 마음을 두드리곤 한다. 기슾 폭우로 사람이 잃어 버린 세월에 기습 적인 비로 우리의 마음에 젖어 들고는 한다. We are getting wet in our hearts with a surprise rain in the years when people have lost their lives due to heavy rain. 비록 어줍지 않는 우리의 일상인가를 모르지만 그래..

그대의 가슴으로...의기소침...명언With your heart...depression...excuse

그대의 가슴으로...의기소침...명언 With your heart...depression...excuse 가을 에 듣기좋은 노래들17곡 모음 넉넉한 추석명절 의기소침 램프를 만들어낸 것은 어둠이었고, 나침반을 만들어낸 것은 안개였고, 탐험하게 만든 것은 배고픔이었다. 그리고 일의 진정한 가치를 깨닫기 위해서는 의기소침한 나날들이 필요했다. - 빅토르 위고 -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날씨가 오늘도 많이도 우울한가 봅니다. The weather is still very depressing today. 가을 햇살도 보기도 전에 빗님은 우리를 놀려 대나 싶기도 합니다. Before we can see the autumn sunshine, the comb wants to t..

인사방 2022.08.30

가을에 먹으면 구수하고 맛있는 비지찌게//모셔옴

가을에 먹으면 구수하고 맛있는 비지찌게//모셔옴 비지 300g, 두부 1/3모(100g), 돼지고기(목살 또는 삼겹살) 50g, 배추김치 2장(100g), 청양고추 1/2개, 홍고추 1/2개, 멸치다시마육수(또는 물) 2컵, 참기름 1작은술, 식용유 약간 * 양념 : 김칫국물 3큰술, 고춧가루 2/3큰술, 다진 파 1/2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국간장 1작은술, 멸치액젓 1작은술, 굵은소금 약간 * 멸치다시마육수 : 물 3컵, 마른 멸치 10마리, 다시마 1장 1. 두부는 가로, 세로 2cm정도 크기로 썰고,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어슷 썬다. 2. 돼지고기는 1cm 두께로 썰고, 김치도 1cm 두께로 썬다. 3. 볼에 분량의 양념 재료를 넣고 섞어 준비한다. 4. 멸치다시마육수 준비하기 (1) 멸치의..

백합/요리방 2022.08.30

다슬기의 여러가지효능

다슬기의 여러가지효능 동의보감에 따르면 다슬기는 간장, 신장에 작용해 간의 염증, 갈증, 소화불량 등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일용본초에는 열독, 술독을 내려주고 소변을 잘 보게 만들어 부종을 없애주며 중국의 본초강목에는 다슬기의 푸른색소가 사람의 간과 유사하다해서 간세포에 좋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다슬기국은 뱃속을 편안하게 해주며, 소화작용, 간보호작용에도 뛰어나 많은분들이 찾고있다고 합니다! 1. 나트륨을 배출합니다. 한국음식은 대체로 염분이 많이 사용되어 있어 체내 나트륨이 많이 쌓여있는편입니다. 다슬기껍질에는 칼륨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혈압이 높은분들에게는 혈압을 내려주기도합니다. 2. 빈혈을 예방합니다. 빈혈이 발생되는 이유는 대부분 철분부족현상 때문입..

아름다운 꽃이 되고 싶습니다

아름다운 꽃이 되고 싶습니다 아름다운 꽃이 되고 싶습니다. 아침의하루/오영록 그 어떤 꽃보다도 아름다운 꽃이고 싶습니다. 눈물이 흐르면 가슴에 이슬처럼 젖고 행복이 젖으면 아름다운 꽃이 되고 싶습니다. 슬플 땐 서로를 안아주고 기쁠 때 함께 박수를 보내며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삶을 살아가고 싶습니다. 혹여나 나의 꽃을 벌레가 탐하지는 않나 혹여나 비가 가슴에 젖지 않아 내 마음이 메마를까봐 걱정도 했지만 삶은 수많은 경험 속에서 하나씩 배우고 새로운 지혜도 만들어 가는 것이기에 꽃이 위기를 잘 극복할 때 더 아름답듯 삶에서 고난을 이겨서는 법을 배우며 성장해가듯 삶이 꽃에게 주는 교훈은 참 아름답고 향기롭게만 들립니다.

감동글 2022.08.30

행복을 찾는 비밀 열쇠

행복을 찾는 비밀 열쇠 행복을 찾는 비밀 열쇠 사소하지만 즐겁게 꾸준히 할 수 있는 뭔가가 있다는 것, 이것이 바로 행복을 찾는 비밀 열쇠입니다. 행복을 너무 거창하게 생각할 필요 없습니다. 그저 맛있는 걸 먹고 여행을 가는 것도 좋고, 모임에 나가 다른 사람을 만나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좋습니다. 이런 일들로 인생이 크게 달라지진 않겠지만, 일상의 소소한 기쁨을 아는 사람은 세상을 좀 더 여유롭게 바라보게 되고 마음도 평화로워지겠죠 우리 인생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건 사소하고 평범한 일상입니다. 이런 일상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 작은 일에도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이 되겠다고 다짐해봅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작은 행동에 관심을 기울이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야겠다는 생각도 하면서요. 사소한 일들이 쌓여..

모바일의 추억(追憶)` 수기(手記) 당선작

◎ 모바일의 추억(追憶)` 수기(手記) 당선작. ◎ 모바일의 추억(追憶)` 수기(手記) 당선작 모바일의 추억` 수기 당선작 내게는 핸드폰 두 대가 있다. 한 대는 내 것이고 다른 하나는 하늘나라에 계신 시어머님 것이다. 내가 시부모님께 핸드폰을 사드린 건 2년 전. 두 분의 결혼기념일에 커플 핸드폰을 사드렸다. 문자기능을 알려 드리자 두 분은 며칠 동안 끙끙대시더니 서로 문자도 나누시게 되었다. 그러던 올 3월 시어머님이 갑자기 암으로 돌아가셔서 유품 가운데 핸드폰을 내가 보관하게 되었다. 그러고 한 달 정도 지날 무렵. 아버님이 아파트 경비일을 보시러 나간 후 '띵동'하고 문자메시지가 들어왔다. 어머님 것이었다. "여보, 오늘 야간조니까 저녁 어멈이랑 맛있게 드시구려. " 순간 난 너무 놀랐다. 혹시 ..

감동글 2022.08.30

가을에는 쉼을 얻으세요

가을에는 쉼을 얻으세요 가을에는 쉼을 얻으세요 가을에는 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봄부터 시작해서 수 많은 삶의 무거운 걸음을 쉬지도 않고 왔습니다. 당신의 수고와 짐중에 가장 무거운 것이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그 짐을 가을날에는 한 번쯤 내려 놓고 마음 껏 쉴 수 있는 그런 시간(時間)을 가져보세요! 사랑하고 재물(財物)을 모으고 명예(名譽)를 얻는 일 은 인생(人生)에 있어 그리 힘든 일은 아니랍니다. 인생(人生)에 있어 가장 무거운 짐이 보여지는 삶의 문제(問題), 내 마음에 얹어 있는 법(法)일 것입니다. 선(善)하게 살고 싶은 데, 이웃을 사랑하고 싶은 데, 정의(正義)로운 편(便)에 서고 싶은 데.. 잘하지 못해서 싸우고 있는 마음의 짐이 삶의 무게의 짐보다 더욱 무거운 짐일 것입니다. 할 ..

참된 의미의 겸손

참된 의미의 겸손 겸손에 대해 생각해 보자. 그리스도인을 포함해 많은 사람은 겸손을 잘못 생각한다. 자신을 낮추거나 비하하는 것, 또 자기의 아무 재능도 능력도 없는 것처럼 말하는 것을 겸손으로 알고 있다. 그런데 이러한 것은 겸손이 아니다. 암브로시오 성인은 겸손은 '나는 쓰레기 같은 존재다.' 라는 식의 자기 비하적 언사가 아니라고 했다. 겸손이란 자기 자신과 주어진 사명을 분명히 알고 그에 맞갖게 행동하는 것이다. (중략) 내가 내 삶의 주인이 아니라 하느님이 내 삶의 주인이며 나는 그분의 도구임을 자각하는 것이 참된 의미의 겸손이다. - -

수명

수명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 물건에는 사용기간이 있습니다. 물건의 수명이지요. 물건을 오래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연히 아껴쓰고 잘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아주 오래된 차를 가진 분들을 보면 얼마나 애지중지 하는지 심지어 차에 이름을 붙여주고 대화를 나누는 사람조차 있습니다. 이 정도로 해야 오래 오래 우리 곁에 있어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사람의 몸도 마찬가지입니다. 몸을 함부로 쓴 사람들은 수명이 짧습니다. 몸에 해로운 것들을 몸이 싫어하건 말건 쏟아 부은 사람들은 병이란 대가를 치르고 심지어 일찍 죽기도 합니다. 그러나 젊은 시절부터 건강관리를 잘 해 온 사람들. 자기 몸을 늘 잘 챙기고 점검하는 사람들은 비교적 건강하게 오랜 수명을 누립니다. 그래서 우리는 몸의 건강에 많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