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9 16

서울시(대곡교) 홍수경보vs 가진거 판단 하는 세상The World to Judgment on the Flood Alerts of Seoul (Daegokgyo)

서울시(대곡교) 홍수경보vs 가진거 판단 하는 세상 The World to Judgment on the Flood Alerts of Seoul (Daegokgyo) 향수에 젖어보는 통기타 음악모음♡♡(강촌사람들ᆢ) 대구도 비가 오시려는지 날씨가 사뭇 흐릿하다. 물폭탄 이라는 말이 참 무섭기도한다. The word water bomb is also scary. 지금 서울에는 중심가라는 강남구. 그리도 대치동도 물에 팍 잠기고는 한다. 우리는 불도 무섭지만 물도 무섭다고 한다. We are afraid of fire, but we are afraid of water. 하늘에 구멍이 낫는지 완전히 "하늘의 다라이" 로 서울을 퍼붓고는 하였다. 우리 "대통령님도 출근을 못한다" 고는 한데 비님은 그리도 야속하게..

쬐끔 아프다 ㅋ...세월...명언It hurts a little....Seo-hyeon

쬐끔 아프다 ㅋ...세월...명언 It hurts a little....Seo-hyeon 향수에 젖어보는 통기타 음악모음♡♡(강촌사람들ᆢ) 세월 세월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진 자본금이다. 이 자본을 잘 이용한 사람에겐 승리가 있다. - 아뷰난드-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이곳 남부 지방에는 폭염으로 난리를 하고 저 위에 중부에는 홍수가 나고 난리를 한다. Here in the southern part of the country, there is a heat wave, and floods and floods in the middle. 중부에는 물난리가 나는거를 아마도 80년 만이라 하는데 도로고 점포고 집이고 홍수가 나서 난리를 한다. 이런거 보면 사람은 자연재해로 큰..

인사방 2022.08.09

생강이 여자에게 보약인 이유

생강이 여자에게 보약인 이유 ◈생강이 여자에게 보약인 이유들◈ 01. 몸을 따뜻하게 해 여성 질환을 예방한다. 각종 여성 질병은 몸에 냉기가 흐를 때 발생한다. 생강은 "부신수질"이라는 호르몬을 자극해 아드레날린의 분비를 촉진하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도와 몸을 따뜻하게 한다. 02. 면역력을 강화시켜 잔병치레를 막는다. 생강은 체온을 높일 뿐 아니라 몸속의 백혈구 수를 늘리고 혈액의 활동을 촉진하며 면역력을 강화시킨다. 03. 수분 조절로 부기를 제거한다. 생강은 몸 안의 각종 기관을 자극해 땀을 내고 소변을 잘 보게 해 부기를 빼는 효과가 있다. 04. 가래,기침을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생강의 매운맛을 내는 성분은 "진저롤"과 "쇼가올"이다. 이 두 성분은 몸의 찬 기운을 밖으로 내보내 감기를..

행복해`라고 느낄 수 있는 열려있는 마음

행복해`라고 느낄 수 있는 열려있는 마음 ☞행복해`라고 느낄 수 있는 열려있는 마음☜ 행복해`라고 느낄 수 있는 열려있는 마음 길을 걷다 문득 생각나는 사람에게 망설임 없이 전화를 걸어 시원껏 이야길 나눌 수 있는 시간을 행복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가끔씩 타인에게 활짝 열어 나를 보여주고 싶고, 보여준 나를 인정받고 싶은 마음이 절실해 지는 것을 행복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누군가에 대한 기대로 마음 졸이고 애닳아 하고 안타까워 하며 긴장의 끈을 늦추지 않는 정열들을 행복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지금 당장은 할 수 없지만 '언젠간 해보리라` 맘먹은 일들이 하나둘 내 안에 소망으로 쌓여가는 것을 행복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거울 저편의 퉁퉁부은 얼굴과 짝짝이 눈, 입 언저리의 작은 흉터까지 이뻐 보이는 그런 기..

감동글 2022.08.09

사랑의 눈으로 마음의 문을 열면

사랑의 눈으로 마음의 문을 열면 사랑의 눈으로 마음의 문을 열면 사랑의 눈으로 마음의 문을 열면 세상은 더욱 넓어 보입니다 세상은 아름답게 보입니다 내가 마음의 문을 닫아 버리면 세상은 나를 가두고 세상을 닫아버립니다 내가 마음의 문을 열고 세상으로 향하면 세상은 내게로 다가와 나를 열고 넓게 펼쳐 집니다 내가 있으면 세상이 있고 내가 없으면 세상이 없으므로 분명 세상의 주인은 그 누구도 아닌 나 자신입니다 만일 지구가 폭발해서 완전히 뒤집어 진다면 이 모든 땅들과 저 화려한 건물의 주인은 없습니다 그 때는 주인이란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사람들은 단순히 자기 땅도 아닌데, 마치 땅 뺏기놀이처럼 금을 그으며 자기 땅이라고 우기며 자기 위안을 삼습니다 무엇보다 소중한 건 우리가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이며 우리..

영성 글방 2022.08.09

인생(人生)이 즐거워지는 방법(方法)

♣* 인생(人生)이 즐거워지는 방법(方法) *♣ 인생이 즐거워지는방법 행복해지는 법 * 날씨가 좋은 날엔 산책을... * 하고 싶은 일을 적고 하나씩 시도해 본다. * 시간날때마다 몰입할 수 있는 취미를 하나 만든다. * 우울할 때 찾아갈 수 있는 비밀 장소를 만들어 둔다. 활기차지는 법 * 즐거운 상상을 많이 한다. * 고래고래 목청껏 노래를 부른다. * 편한 친구와 만나 툭 터놓고 수다를 떤다. * 꾸준히 많이 걷는다. * 거울속의 나와 자주 대화를 나눈다. 새로워지는 법 * 평소에 다니던 길이 아닌 길로 가본다. * 현재의 가장 큰 불만이 뭔지 생각해본다. * 생각은 천천히, 행동은 즉각한다. * 할일은 되도록 빨리 끝내고 * 여유 시간을 확보한다. 사랑스러워지는 법 * 나 자신의 잘못은 인정하고 ..

감동글 2022.08.09

하느님이 마음에 영감을 주실 때 가장 먼저 주시는 것은 순종이다

하느님이 마음에 영감을 주실 때 가장 먼저 주시는 것은 순종이다 향수에 젖어보는 통기타 음악모음♡♡(강촌사람들ᆢ) 순종은 영감이 진실하다는 표시 (8권 13장) 순종 안에서는 모든 것이 안심되고 순종 밖에서는 모든 것이 의심스럽다. 하느님이 마음에 영감을 주실 때 가장 먼저 주시는 것은 순종이다. …하느님으로부터 영감을 받았다고 말하면서도 장상에게 순명하여 그 의견을 따르기를 거부하는 사람은 사기꾼이다. 하느님께 영감을 받은 모든 예언자와 설교가는 언제나 교회를 사랑했고 그 가르침을 따랐을 뿐 아니라 그 가르침의 시험을 통과한 사람들이다. 성 프란치스코, 성 도미니코 그리고 그 밖의 다른 수도회 설립자들은 놀라운 영감으로 영혼들에게 봉사했지만 그런 만큼 더욱더 교회의 거룩한 위계질서에 겸손하고 충실하게 ..

꽃맞춤

꽃맞춤 꽃맞춤 담 아래 채송화가 피었다 지나던 할머니가 우두커니 앉아 내려본다 지나던 키 큰 남자 목 길게 빼고 내려본다 스쿠터 탄 노랑머리 한 쌍 가던 길 돌아와 한참을 본다 아무 짓 안 해도 다가온다 아무 말 안 해도 바라본다 - 김민채, 시 '꽃맞춤' 안쓰럽고 대견해서 바라봅니다. 몸부림을 알 것도 같아서. 푸념하지 않아서, 그래도 그 마음을 알 것도 같아서 눈길 한 번 더 가는 것들. 요란하지 않지만 마음을 당기는 것들. 시끄럽지 않은, 제 할 일 알아서 하는 사람 같습니다.

백합/좋은글 2022.08.09

맨몸으로 추는 춤

맨몸으로 추는 춤 맨몸으로 추는 춤 예술에서 가장 고귀한 것은 나체다. 모두가 이 진실을 인정하며, 화가와 조각가, 시인 역시 이를 따른다. 그러나 무용가만이 이 진실을 잊고 있다. 무용가가 가진 예술의 도구는 몸 자체이기 때문에 무용가야말로 이 진실을 절대 잊지 말아야 한다. - 이사도라 덩컨의《영혼의 몸짓》중에서 - * 나체는 있는 그대로 벌거숭이의 모습입니다. 태어날 때 모습 그대로 가림도 꾸밈도 없는 가장 자연스러운 모습이고, 자연을 가장 자연답게 드러내는 원형입니다. 그래서 예술의 도구가 되고 아름다운 조각, 아름다운 그림이 됩니다. 아름다운 춤의 극치도 경계를 허물고 나비처럼 맨몸으로 추는 춤입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