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7 21

9월 가을 제철음식 과일은?|& 매사에 조심What about seasonal food fruits in the fall of September?

9월 가을 제철음식 과일은?|& 매사에 조심 What about seasonal food fruits in the fall of September? 향수에 젖어보는 통기타 음악모음♡♡(강촌사람들ᆢ) 이제야 날씨가 점점 밝아 지는가 본다. 요즘에 내리는 비로 수도권에는 큰 피해를 겪으니 이곳에는 비가 올만큼 왔다고 기뻐 해야 할까? 두렵기만 하다 I am afraid that the rain in the metropolitan area has been greatly damaged by the rain these days, and that it has come here enough to rain? 이번 수해로 목숨을 잃은 사람들이 좀 많고는 한데 비님이온다고 기뻐 하는 것도 무척 조심 스럽긴 하다. Ther..

사랑합니다....용모...명언I love you...I love you...

사랑합니다....용모...명언 I love you...I love you... 흘러간 옛노래 경음악모음 내 손잡아 주소서 용모 사람의 얼굴은 하나의 풍경이다. 한권의 책이다. 용모는 결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_ 발자크-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삶에 기쁨이 넘쳐서 그런지 자칫 현기증이 날려구 합니다. I am full of joy in my life, and I feel dizzy. 세상에 그 무엇도 바꿀수 없는건 "사랑" 이라는 마음 한켠에 자릴하는 오늘이 되곤 합니다. 오늘의 성경 말씀을 보면 Today's Bible says "아버지나 어머니를 나보다 더 사랑하는 나에게 합당하지 않는다. 아들이나 딸을 나보다 더 사랑하는 사람도 나에게 합당하지 않는다. 또 ..

인사방 2022.08.17

깻잎버섯된장국

깻잎버섯된장국 깻잎버섯된장국 향긋한 밥상 위 터줏대감 구수한 된장국에 버섯과 깻잎을 넣어 향긋함까지 살렸어요. 깐풍장어나 고기 반찬에 곁들이면 느끼함을 줄여주고 속도 든든하네요. 간단하니 언제든 후루룩 끓이기 좋겠죠? 재료 4인분 필수재료 국물용 멸치(8마리), 표고버섯(3개), 깻잎(10장) 선택 재료 다시마(1장=10×10cm), 감자(1개), 대파(20cm) 양념 된장(2), 다진 마늘(0.5),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 1물이 끓으면 다시마는 건지고 멸치는 10분간 더 끓여 건져요.234 감자가 반쯤 익으면 대파, 다진 마늘을 넣고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 뒤 깻잎을 넣어 마무리. 육수에 된장을 풀고 감자와 표고버섯을 넣어 끓이고, 감자는 반달 썰고, 표고버섯은 납작하게 썰고, 대파는 어슷 썰..

백합/요리방 2022.08.17

장마철 꿉꿉한 집 안, 습기 제거는 ‘이렇게’

장마철 꿉꿉한 집 안, 습기 제거는 ‘이렇게’ 덥고 습한 장마철에는 곰팡이나 세균이 번식하기 쉬우무로 습기를 틈틈이 제거해야 한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장마철에는 집안의 악취가 심해지고 퀴퀴한 냄새가 나기 쉽다. 덥고 습한 환경에서 곰팡이·세균이 잘 번식하기 때문이다. 특히 습도가 80%를 넘는 장마철은 세균과 곰팡이가 1년 중 가장 극성인 시기다. 장마철 집안을 쾌적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둬야 한다. ①곰팡이·세균 서식지, 주방·욕실·신발장 관리하기 곰팡이·세균은 주로 물기가 많은 주방·욕실과 외부의 오염물질이 묻은 신발이 있는 신발장에 있다. 곰팡이·세균이 피부에 닿으면 접촉성 피부염이나 무좀 등의 피부질환이 생길 수 있고, 곰팡이 포자가 날리면 알레르기성비염·천식 등이 생기거나 악화될 수 있다. ..

눈물 젖은 두만강 노래 사연

눈물 젖은 두만강 노래 사연 김정구 - 눈물젖은 두만강 (두만강 영상) 눈물 젖은 두만강 - 김정구 (불후의 명곡) 작사:김용호 작곡:이시우 노래:김정구 ♧눈물 젖은 두만강 노래 사연♧ 1. 두만강 푸른 물에 노 젖는 뱃사공 흘러간 그 옛날에 내 님을 싣고 떠나간 그 배는 어디로 갔소 그리운 내 님이여 그리운 내 님이여 언제나 오려나 2. 강물도 달밤이면 목메어 우는데 님 잃은 이 사람도 한숨을 지니 떠나간 그 내 님이 보고 싶구려 그리운 내 님이여 그리운 내 님이여 언제나 오려나 이 노래는 거제출신의 '이시우'가 작곡, '김정구'가 부른 노래로 오래 동안 국민가요 1위로 불렸던 노래다. 그런데 이 노래에는 이런 사연이 있었다. '이시우'가 1935년 순회공연을 위해 중국 두만강 도문의 한 여관집에 묵게..

감동글 2022.08.17

삶이 그대에게 주는 축복

삶이 그대에게 주는 축복 삶이 그대에게 주는 축복 아침의하루/오영록 삶이 그대에게 꽃 필수 있는 비옥한 토양이라면 이 안에 행복과 사랑을 수놓아 미소를 그려가는 사람이 되세요. 삶이 그대에게 아름다운 이야기들을 적셔놓을 흰 노트라면 아름다운 생각들을 그려 일곱 색 무지개처럼 수많은 아름다운 이야기들을 수놓아 합니다. 삶이 그대에게 눈물을 주었더라도 눈물이 아픔인 인생이지만 그 눈물 속에 애절한 이야기로 엮어 단비되어 그 사랑을 적신다면 아름다운 이야기는 반드시 꽃 피게 되고 감미로운 이야기의 열매로 그대에게 기쁨을 선물해 줄 것입니다 삶이 외롭지 않게 따스한 동행되어 친구가 찾아올 때 가지와 가지가 엮어 연리지처럼 한 가지가 될 때 수많은 삶을 공유하는 이야기로 당신과 나의 삶을 아름답게 채워 놓을 것입니다

감동글 2022.08.17

물질의 노예

물질의 노예 물질의 노예 물질이 정신을 지배하면 우리는 물질의 노예에 지나지 않는다. 돈은 그 쓰임새에 따라 선이 되기도 하고 악이 되기도 한다. 돈의 노예가 되지 않으려면 돈을 잘 쓰는 법을 알아야 한다. 사람이란 욕심을 억제하지 않으면 언제까지라도 부족과 불만을 면할 수 없다. 물질의 풍요로움이 곧 행복이라고 믿는 현대인들 그 믿음의 끝에는 정신의 황폐함만이 있을 뿐이다. - 곽경택의 '특별한 사람에게 주는 행복한 선물' 중에서

영성 글방 2022.08.17

나이 들어갈수록 빛나는 삶

[나이 들어갈수록 빛나는 삶] 나이는 먹는 게 아니라 거듭나는 거라지요. 나이는 칠을 더할 때마다 빛을 더해가는 옻과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나이를 멋있게 먹을 수 있을까요? 이 세상에는 한 해, 두 해 세월이 거듭될수록 매력이 더해지는 사람과 세월이 거듭될수록 매력을 잃어버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나이를 먹고 싶지 않다고 발버둥치는 사람일수록, 세월이 지나갈 때마다 매력의 빛이 희미해지기 마련입니다. 나이를 먹는 것은 결코 마이너스가 아닙니다. 한 번 두 번 칠을 거듭할 때마다 빛과 윤기를 더해가는 옻과 같습니다. 나이를 먹는다고 해서 기회가 적어지는 것도 아닙니다. 이 세상에는 나이를 거듭하지 않으면 맛볼 수 없는 기쁨이 얼마든지 있지 않습니까? 나이를 거듭하는 기쁨! 그 기쁨을 깨달았을 때, 당신은 ..

♣ 뺨 맞은 황제(皇帝). ♣

♣ 뺨 맞은 황제(皇帝). ♣ 뺨 맞은 황제 당나라 선종황제(宣宗皇帝)가 젊은시절 한때 출가하여 대중(大中)이란 법명(法名)을 받고 '향엄선사' 제자로 있을 때이다. 그 절에는 수좌(首座)인 '황벽스님'이 매일 정성스레 예불(禮佛)를 드리고 있는데 '대중스님'이 '황벽스님'께 물었다. "부처에게서 찾지 않고 법에서 찾지 않고 예불만 하여 무엇을 찾을 게 있겠소?" "부처에게서 찾지 않고 법에서 찾지 않고 그러면서도 항상 이렇게 지극한 공경(恭敬)과 하심(下心)으로 절을 해야 청정법신을 닮아 간다네" "절은 해서 무엇 하오, 아무것도 찾지 않으면서 절만 하다니 어리석은 짓이 아니오?" 그때 '황벽스님'은 벌떡 일어나 '대중스님'의 따귀를 철썩 때렸다. '대중스님'은 "이런 난폭한 자가!"하고 얼이 빠져 있..

감동글 2022.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