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05 18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 기분 나쁜 사람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 기분 나쁜 사람은.? President-elect Yoon Seok-yeol.And who is having a bad mood? 봄 향기 물씬 풍기는 노래 Best.30 Play List ★ 노래모음 어제 대신동 갔다 와서 그런지 간밤에 잠을 푹자지 않아선지 오늘은 매우 고단한거 같다. I went to Dae-dong yesterday and did not sleep well last night. Today seems to be very hard. 그래서 부랴부랴 아침에 챙겨서 성당에를 갔다 오는데 왜인지 모를 무거운 몸으로 하루를 버틴다. 어제 대신동엘 갔다 온거는 스트레스가 풀리곤 한데 어젯밤에 깊은 잠을 자지 않아서 이렇게 피곤한가도 싶다. I was so tired b..

웃어요, 이쁘게....품격....명언Smile, look, look, look, look, look, look, look,

웃어요, 이쁘게....품격....명언 Smile, look, look, look, look, look, look, look, 영화 속 명곡 바이올린 연주 14곡 품격 꽃에 향기가 있듯이 사람에게는 품격이 있다. 그러나 신선하지 못한 향기가 있듯 사람도 마음이 밝지못하면 자신의 품격을 지키기 어렵다. 썩은 백합꽃은 잡초보다 그 냄새가 고약한 법이다...*^^* - 웰리엄 세익스피어-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남들 다 주무시는 이 새벽에 나는 오늘도 깨어 기도 하고 그러고는 놉니다ㅋㅋ 헤헤 At this dawn when everyone else is sleeping, I wake up today and pray and then play. 사람이 살다 보면 자기의 뜻 아..

인사방 2022.04.05

삼겹살 장아찌김밥

삼겹살 장아찌김밥 쌈 대신 부드러운 명이나물장아찌와 아삭아삭한 마늘종장아찌를 넣어 말았어요. 노릇한 삼겹살과 갖은 채소를 추가하면 여느 쌈 못지않게 든든하답니다. 번거롭게 재료 준비할 필요 없이 삼겹살과 장아찌만 있다면 손쉽게 만들 수 있어요. 재료 2인분 필수재료 밥(2공기), 삼겹살(2줄=100g), 김밥용 김(2장), 명이나물장아찌(8장), 마늘종장아찌(30g) 선택 재료 마늘(4쪽), 대파(20cm), 청양고추(1개) 양념 참기름(0.5), 후춧가루(약간), 쌈장 또는 고추장(2) 1. 마늘은 납작 썰고, 대파는 채 썰고, 청양고추는 송송 썰고, 2. 밥은 참기름(0.5)을 고루 섞어 한 김 식히고, 3. 중간 불로 달군 팬에 삼겹살을 올려 후춧가루를 뿌린 뒤 앞뒤로 3분간 구워 키친타월에 밭쳐 ..

백합/요리방 2022.04.05

콩팥 망가뜨리는 '사소한' 습관.. 20~30%는 회복도 안돼

콩팥 망가뜨리는 '사소한' 습관.. 20~30%는 회복도 안돼 콩팥이 갑자기 나빠지면 우리 몸에서 노폐물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아 심하면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다.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건강하던 콩팥이 갑자기 나빠지는 경우가 있다. 콩팥이 갑자기 나빠지면 우리 몸에서 노폐물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아 심하면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다. 콩팥을 망가뜨리는 원인은 일상 속에 있다. ▷소염 진통제= 소염진통제 중에 흔히 사용되는 '콕스 효소' 억제를 기반으로 한 제제는 콩팥에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 콩팥 기능 유지에 콕스 효소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콕스 효소 억제제는 콩팥 기능 저하와 함께, 혈압 상승, 부종, 단백뇨 등 다양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이미 콩팥 기능이 떨어져 있는 노인, 당뇨병·고혈압 환..

날마다 새롭게 맞이하는 오늘

날마다 새롭게 맞이하는 오늘 [4계절영상] 봄의 왈츠 - 동심초 / 영상 : 해송 김경태 ◈♣ 날마다 새롭게 맞이하는 오늘 ♣◈ 오늘이란 말은 싱그러운 꽃처럼 풋풋하고 생동감을 안겨 줍니다. 마치 이른 아침 산책 길에서 마시는 한 모금의 시원한 샘물 같은 신선함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아침에 눈을 뜨면 새로운 오늘을 맞이하고 오늘 할 일을 머리 속에 떠올리며 하루를 설계하는 사람의 모습은 한 송이 꽃보다 더 아름답고 싱그럽습니다. 그 사람의 가슴엔 새로운 것에 대한 기대와 열망이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그렇지 않은 사람은 오늘 또한 어제와 같고 내일 또한 오늘과 같은 것으로 여기게 됩니다. 그러나 새로운 것에 대한 미련이나 바람은 어디로 가고 매일 매일에 변화가 없습니다. 오늘은 오늘 그 자체만으..

감동글 2022.04.05

[노쇠(老衰)와 상실(喪失)의 시절(時節), 우리는 어떻게 살 것인가]

[노쇠(老衰)와 상실(喪失)의 시절(時節), 우리는 어떻게 살 것인가] 아직도 늙지 않았다 큰 소리 치는가? 아직 나는 100세를 산다고 자신(自信)하는가? 인생(人生) 일흔 줄에는 누구나 늙는다. 우리의 몸은 쇠락(衰落)하고 퇴화(退化)하기 마련이다. 노화(老化)의 과정(過程)은 태어나는 순간(瞬間)부터 지속적(持續的)으로 계속(繼續)되는 현재진행형(現在進行形)이다. 하나하나 불쾌(不快)하고 불안(不安)한 증상(症狀)과 변화(變化)가 끊임없이 괴롭히며 어김없이 생겨난다. 활력(活力), 치유력(治癒力), 감각(感覺), 근육(筋肉), 골밀도(骨密度,) 정력(精力), 기억력(記憶力).. 모든 것이 둔(鈍)해지고 약(弱)해지고 감퇴(減退)하며 사라져간다. 여기저기 아픈 곳이 생긴다. 주름도 생기고 백발(白髮)..

여러분이 가장 첫 자리에 두어야 할 가치는 하느님의 뜻을 두십시오.ㅣ가톨릭주간종합뉴스_최용진 레미지오 신부 진행

여러분이 가장 첫 자리에 두어야 할 가치는 하느님의 뜻을 두십시오.ㅣ가톨릭주간종합뉴스_최용진 레미지오 신부 진행 여러분이 가장 첫 자리에 두어야 할 가치는 하느님의 뜻을 두십시오.ㅣ가톨릭주간종합뉴스_최용진 레미지오 신부 진행 게시일 : 2022. 4. 2. cpbcTV가톨릭콘텐츠의모든것 최용진 레미지오 신부가 한 주간 교회 안팎의 소식을 정리해 보내드립니다.

사랑을 지켜주는 마음

사랑을 지켜주는 마음 ♡사랑을 지켜주는 마음♡ 참된 사랑이란 사랑을 얻기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다 바치는 것이 아니라 사랑을 얻고 난 이후에도 변함 없이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칠 수 있는 것입니다. 가끔은 혼자서 생각해보곤 합니다. 사람들이 처음 사랑을 얻기 위해 노력했던 정성 그 정성을 사랑하는 동안 내내 잊지 않고 살았다면 이 세상에 존재하는 이별은 별로 없을거라고 변함없이 사랑한다는 것은 얼마나 어려운 일입니까? 그렇습니다. 누군가를 사랑한다고 마음먹는 것은 어쩌면 큰 어려움은 아닐지 모릅니다. 하지만 그 맹세를 지켜 나가는 것은 끊임없이 상대방을 배려하는 노력을 필요로 하는 일입니다. 사랑에 있어서는 처음의 결정을 내리는 문제보다 더더욱 중요한 것이 그 다음에 계속되는 마음과 행동인 것입니다. ..

주님을 사랑하겠습니다

주님을 사랑하겠습니다 예수님, 오늘도 내일도 언제까지나 주님을 사랑하고 찬미하며, 그 사랑으로 살게 하시려고 저희를 창조하셨으니, 온전한 마음과 온전한 영혼과 온전한 힘으로 주님을 사랑하고 찬미하겠습니다. 저희의 사랑을 목말라하시니 그 불타는 갈망을 채워 드리겠습니다. "목마르다, 목마르다, 너희들에게 사랑을 받고 싶어서 목마르다." 하시는 주님의 소리를 들었으면서도, 오늘까지 주님을 열렬히 사랑하지 못한 것이 더할 수 없이 후회스럽고 부끄럽습니다. 이제부터는 온 마음으로 주님을 사랑하겠습니다. - -

모세는 구리 뱀을 만들어 기둥 위에 달아 놓았다

모세는 구리 뱀을 만들어 기둥 위에 달아 놓았다 민수 21,4-9; 요한 8,21-30 / 2022.4.5.; 사순 제5주간 화요일; 이기우 신부 선을 향한 길에는 언제나 악에서 나온 장애물이 길을 불편하게 합니다. 하느님을 향해 나아가는 길에서도 사탄의 사주를 받은 죄인들이 방해 공작을 폅니다. 모세는 파라오와 대결하면서 열 가지에 이르는 재앙의 기적으로 물리치고 겨우 이집트를 빠져 나왔지만, 정작 해방되고 나서 이스라엘 백성으로부터 파라오 대결 못지않은 장애물을 만났습니다. 바로 양식도 없고 물도 없다고 불평하는 백성에다가 금송아지까지 만들어 경배하는 우상숭배 풍조입니다. 예수님께서도 당신을 옭아매어 죄인으로 만들고 싶어 하는 바리사이 유다인들의 피곤한 논쟁에 휘말리셨습니다. 아무리 기적을 보여주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