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07 18

마음에 안든다는 것이.....인간 가치....명언I don't like... human values...excuse me.

마음에 안든다는 것이.....인간 가치....명언 I don't like... human values...excuse me. "목련화 " 강혜정 시로 드리는 기도 인간 가치 -나 자신의 인간 가치를 결정짓는 것은 내가 얼마나 높은 사회적 지위나 명예 또는 얼마나 많은 재산을 갖고 있는가가 아니라, 나 자신의 영혼과 얼마나 일치되어 있는가이다. - 리챠드 박스터 -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어느듯 우리집 창문앞에 피는 목련화가 내 마음을 사로잡았는데 이러한 자연이 우리 마음에 힐링을 주기도 하나 봅니다. Magnolia painting in front of my window has caught my heart, and this nature seems to give he..

인사방 2022.04.07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3가지 비법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3가지 비법 분식집 아주머니께 배운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3가지 비법이 있다고? 분식집 라면은 집에서 끓여 먹는 라면과 맛에 차이가 있는데요~ 저도 요식업을 하다 보니 아는 분들이 다양한 요식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분식집을 하고 계시는 지인에게 라면 끓이는 방법을 여쭤봤어요~ 그리고 가르쳐 준 대로 집에서 라면을 끓여먹으니 오우 정말 분식집에서 먹던 딱 원하던 그 맛입니다.^^ 꼬들꼬들한 면발과 감칠맛 돋는 국물, 그리고 계란을 듬뿍 올려 고춧가루를 더 해 내었는데요. 이 방법으로 라면을 끓여 드시면 그냥 라면 끓이던 대로 끓여서는 맛이 없어 못 드실 거예요^^ 그럼 함께 분식집 라면 끓여 볼게요^^ 분식집 라면 맛있게 끓이는 비법 1. 계란을 그냥 넣지 말고 양념해..

백합/요리방 2022.04.07

약 될까, 독 될까... 낮잠 '뜻밖의' 효과

약 될까, 독 될까... 낮잠 '뜻밖의' 효과 낮잠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된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피로가 심한 날에는 점심시간이나 휴식 시간 등을 이용해 낮잠을 자곤 한다. 식후 낮잠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흔히 생각하지만, 건강 효과도 있다. 낮잠의 의외의 건강 효과에 대해 알아본다. ◇시에스타, 효율성 높여 이탈리아와 그리스를 포함한 다양한 국가에서는 낮잠을 자는 것이 일상이다. 특히, 스페인은 낮잠을 특별한 문화로 생각해 오래전부터 오후 1~2시 사이에 낮잠을 자는 ‘시에스타(Siesta)’ 풍습을 지니고 있다. 스페인어로 ‘낮잠’을 뜻하는 ‘시에스타’는 낮 동안 태양이 뜨겁게 내리쬐는 지중해 연안 국가에서 일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행해져 온 전통이다. 또한, ..

[늙은 마음 주름 펴기]

[늙은 마음 주름 펴기] 이 세상(世上)에 가장 공평(公平)한 것이 있다면 나이를 먹는 것입니다. 자신(自身)은 늙지 않을 것 같은 젊은 시절(時節)의 기백(氣魄)이 시간(時間)이라는 절대적(絶對的) 힘 앞에 버티지 못하고 흔적(痕迹)도없이 사라집니다. 사람이 늙은 것을 저주(咀呪)로 생각할 것인가? 성숙(成熟)과 축복(祝福)으로 볼것인가? 는 각자의 몫입니다. 잘나도 못나도 모든 사람은 자연(自然)의 섭리(攝理)에 따라서 늙어가며 얼굴과 마음에 바람직하지 못한 주름이 생깁니다. 늙은얼굴의 주름은 자연의 훈장(勳章)이지만 마음에 주름만은 적극적(積極的)으로 피(避)해야 즐겁고 행복(幸福)하게 늙어갈 수 있습니다. 사랑과 감사(感謝)의 고운마음으로 살아가면 마음주름은 피할 수 있습니다. 주름 없는 마음으로..

날씨와 우리들의 삶

날씨와 우리들의 삶 날씨와 우리들의 삶 세상사는 마치 날씨와도 같은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맑게 개인 날만 계속되기를 바랍니다. 허나 날씨라는 것은 그렇지 못해 태풍도 불고 비바람, 눈보라도 있게 마련이지요. 하지만 어떤 태풍도 한달 이상 계속되지는 않습니다. 세찬 비바람과 눈보라도 여간해서는 며칠을 넘기지 못하고요. 설령 몇달 동안 계속 햇빛만 내리쬐는 맑은 날만 계속 되었다고 칩시다. 하지만 그것 또한 슬픈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매일 날씨가 좋아 햇살만 내리쬐면 그 땅은 이내 사막이 되어버리니까요. 비바람과 폭풍은 귀찮고 혹독한 것이지만 그로 인해 씨앗은 싹을 틔웁니다. 당신의 삶 또한 그와 다를바 없습니다. 견디기 힘든 시련과 아픔이 삶의 여정중에 왜 없겠습니까. 하지만 ..

아버지의 생신 날

아버지의 생신 날 어느 가족이 아버지 생신을 축하하기 위해 계획을 짰다. 엄마는 아버지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준비하고, 큰 아들은 집안 청소, 딸은 집을 멋지게 장식하고 작은 아들은 카드를 그리기로 했다. 드디어 생일날 아침, 아버지가 직장에 나가자 엄마와 아이들은 분주히 움직이기 시작했다. 그런데 뜻밖에도 아버지는 점심 때 돌아왔다. 부엌에 가서 아내에게 물 좀 달라고 했다. 음식준비에 여념이 없는 엄마가 말했다. "나 지금 바쁘니까 직접 따라 드실래요?" 거실에서 청소를 하고 있던 큰아들에게 부탁했다. "아버지 실내화 좀 갖다주렴?" 그러나 큰아들l 대답했다. "저 지금 바쁜데 아버지가 갖다 신으세요." 아버지는 할 수 없이 그렇게 했다. 아버지가 집안 여기저기를 장식하고 있는 딸에게 말했다. "담..

믿음은 하느님의 선물입니다: 아브라함과 이벽의 경우

믿음은 하느님의 선물입니다: 아브라함과 이벽의 경우 창세 17,3-9; 요한 8,51-59 2022.4.7.; 사순 제5주간 목요일; 이기우 신부 아브람은 칼데아 우르에서 살다가 하느님의 부르심을 들었습니다. “네 고향과 친족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너에게 보여 줄 땅으로 가거라”(창세 12,1). 그 고향과 집은 수메르 문명이 번성하던 곳이었고 인류 역사의 초기 문명을 대표할 만한 사회에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그 당시까지 인류는 종교적인 문화양식을 갖추기는 했지만 그것이 인간의 상상력과 영감으로 고안해 낸 것이어서 하느님께서 보시기에는 당신의 거룩한 뜻을 담기에는 터무니없이 모자란 탓에 우상숭배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하느님께서는 우상숭배적 종교생활에 회의를 느끼고 참된 신을 찾고 있던 아브람에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