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13 17

전라도 사투리 & 하얀 눈 같은 꽃잎들...Jeolla dialects and white-eyed petals.

전라도 사투리 & 하얀 눈 같은 꽃잎들... Jeolla dialects and white-eyed petals. 광고없는 7080 46곡 연속듣기 오늘은 비님도 오지 않고 하루종일 하늘이 흐릿하다. Today, the sky is blurred all day without rain. 아침에비님이 조금 왔나 본데 거리가 촉촉히 젖어 있는거 같다. 근데 촉촉히 적셔져 있는것만이 중요한게 아니고 이쁜 꽃잎들이 여기 저기 흩어진거같다. But it is not only important to be moistened, but pretty petals seem to have been scattered here and there. 그래서 밖을 내다보니 흰눈이 나린거 처럼 하얀점 같은 꽃잎들이 우리의 발걸음을 머뭇 ..

카테고리 없음 2022.04.13

마음의 등불....유쾌한 기분...명언The lamp of the heart...the pleasant feeling...the saying

마음의 등불....유쾌한 기분...명언 The lamp of the heart...the pleasant feeling...the saying 해바라기 노래모음 / 사랑이예요 / 내마음의 보석상자 / 이젠 사랑할수 있어 봄맞이 / 장자호수공원 유쾌한 기분 -그대가 불쾌한 기분 속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모든 것이 불쾌해지는 것이다. 먼저 유쾌하게 생각하고 행동하라. 그러면 유쾌한 기분이 절로 솟아날 것이다. 이것이 평화와 행복을 가져오는 방법이다. - D. 카네기 -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오늘 비님이 오시면 화려하던 꽃비가 내리기도 하지요 When the rain comes today, the colorful flower rain falls 벌써 땅에는 예쁜 꽃잎이 ..

인사방 2022.04.13

열무 물냉면 맛있게 만드는 방법

열무 물냉면 맛있게 만드는 방법 날씨가 더울때에는 그 어느 때보다도 국수나 냉면, 파스타 등의 면 요리를 자주 해 먹게 되네요. 그래서 오늘은 시원한 물냉면 열무를 넣어 맛있게 만드는 방법 소개합니다.^^ 열무를 넣은 물냉면 맛있게 만드는 방법 함께 볼게요. 1) 채를 썬 오이와 슬라이스로 썬 토마토, 삶은 달걀을 준비합니다. 2) 냉면용 면은 그냥 삶는 경우 덩어리져서 익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붙어 있는 면들은 서로 떼 내어 준비하고요~ ※ 시판용 물냉면에 들어있는 면 2인분을 사용했습니다. 3) 끓는 물에 50초 가량 면을 삶아줍니다. 4) 그리고 바로 삶은 면을 찬물에 헹구어 채반에 받쳐 물기를 빼 주세요. 5) 그리고 물기를 뺀 면에 고추장 2큰술, 요리당 1큰술 반, 식초 2큰술을 넣어주..

백합/요리방 2022.04.13

'이 음료' 많이 마시면... 간 기능 떨어져

'이 음료' 많이 마시면... 간 기능 떨어져 인공감미료를 섭취하면 간에 있는 P-당단백질의 배출 기능이 떨어져 간의 해독 기능도 약해진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콜라 등 음료에 단맛을 내기 위해 설탕 대신 사용하는 인공감미료가 간의 해독 능력을 떨어뜨린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위스콘신대 의학과 연구진에 따르면 인공감미료가 간에 있는 'P-당단백질'의 물질 배출 기능을 억제하는 것이 원인이다. P-당단백질(P-glycoprotein)은 세포 내에 있는 물질을 세포 밖으로 빼내는 펌프와 같다. 기능이 지나쳐도, 모자라도 문제다. P-당단백질이 과잉 기능을 하면 약이 세포에 침투하지 못해 치료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약효가 생기기도 전에 P-당단백질이 약 성분을 세포 바깥으로 배출해서다. 반대로 ..

아름다운 인연의 다리

아름다운 인연의 다리 그대 숨쉬는 하늘아래 그대 머무는 세상에서 추억 한줌으로 살 수 있음도 행복이라면 행복이지요 욕심 부려 무엇합니까 미우면 미운 대로 슬프면 슬픈 대로 세상사 순응하며 살 일이지요 성급한 걸음으로 앞서 갈일 있겠습니까 사랑이 부족했다면, 더 깊이 사랑하는 법을 배워야지요 해답 없는 사랑 규칙 없는 사랑일지라도 만남은 소중해야 합니다 인연은 아름다워야 합니다 인간은 홀로 존재할 수 없기에 젖은 어깨 털어 주고 때묻은 마음 헹구어내 잘 익은 봄의 가운데로 함께 걸어가야겠습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엔 거리가 있습니다. 그 거리를 좁히고 믿음이라는 징검다리를 놓으면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친구라는 이름이 붙여지고 그 거리를 멀게 하여 무관심이란 비포장도로를 놓으면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타인이라는 ..

감동글 2022.04.13

오해와 이해

오해와 이해 오해와 이해 사람이 살아갑니다. 수많은 사람에 헤아릴 수 없는 수많은 마음과 그 마음의 요동치는 움직임의 혼돈 속에서 우리는 날마다 살아간다. 이 다양한 사람과 다양한 생각들이 얽히고 설킨 세상 속에 상처의 이단아 '오해'를 어떻게 벗어날 수 있을까? 어떤 경우는 오해를 넘어 관계의 단절과 죽음까지 불러오는 경우도 있고, 방금 전까지 죽고 못사는 '절친'이 '언제 봤느냐?'며 서로 냉담자가 되기도 한다. 이 혼돈의 세상을 어떻게 살아야 세월이 지난 후에도 찬란한 시간을 지나왔다고 말할 수 있을까? 어떻게 살아야 넉넉한 기쁨의 미소를 지을 수 있을까? 두 가지가 꼭 필요하다. 하나는 인내하는 것이고, 하나는 이해하는 것이다. 따지고 보면 얼마든지 이해할 수 있다. 이해 못할 것도 '그러려니' ..

백합/좋은글 2022.04.13

내일을 믿지 말고

내일을 믿지 말고 감성과 감성을 더하다 ♤♣ 내일을 믿지 말고 ♣♤ 내일을 믿지 말고 내일을 기다리지 말라. 우리는 퍽이나 내일에 속으며 살아간다. 잡으려고 가까이 가면 저만큼 달아나 버리는 무지개와 같은 내일에 참으로 많은 기대를 걸어 놓고 산다 그리하여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고 오늘 살아야 할 삶을 내일로 미룬다. 내일이 되면 어차피 내일로 미룰 것이면서 열심히 미루며 살아간다. 그러나 속지 말라. 우리가 그토록 기다리는 내일은 목숨이 다하는 날까지 우리 앞에 나타나지 않는다. 끝까지 만나지 못하고 평행선으로 살아가는 철로의 슬픔처럼 나와 내일은 영원히 그 간격을 좁히지 못한 채 평행선으로 살아가야 한다. 우리 앞에 나타나는 것은 언제나 오늘 뿐이다. 오늘은 그렇게도 소망 했던 어제의 내일이고 내..

감동글 2022.04.13

[외로움, 허무(虛無), 즐거움까지도 술(酒)에 기대지 마라]

[외로움, 허무(虛無), 즐거움까지도 술(酒)에 기대지 마라] 빈 둥지 증후군(症候群), 아이들 다 떠나고 혼자 남았다는 생각. 저절로 누구에게나 우울증(憂鬱症), 소외감(疏外感), 허탈감(虛脫感)이 찾아온다. 어쩌다 외롭다고 한 잔, 인생(人生)이 허무(虛無)하다고 한 잔, 그렇게 술과 동무하고 비틀거리며 살다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알콜 중독(中毒)이 되는 사람도 있더라.. 세상(世上)은 요지경(瑤池鏡), 모두들 흥청망청 취(醉)해 돌아가는데 잘 먹고 잘 살면 되는 데 무엇이 문제 겠냐 만 술에 먹혀 술이 되고 망태가 되어서야 될 것인가? 역시 술(酒)은 미친 물, 자제(自制)하고 절제(節制)함이 방법(方法). 백약(百藥)의 으뜸, 사랑의 묘약(妙藥)이 되게 하기 위해서는 말이다. 뇌와 간의 기능약화..

인생에서 가장 가까워야 할 사람

★ 인생에서 가장 가까워야 할 사람 ★ 인생에서 가장 가까워야 할 사람은 다름 아닌 자기 자신이다. 그 사실을 우리는 종종 잊는지도 모르겠다. 인생이라는 긴 터널을 걷다 보면 그 안에서 수많은 인연들이 어슴푸레한 빛을 남기며 스쳐 지나간다. 잠시나마 빛을 비춰줄 수는 있어도 밖을 향해 걸어 나가는 것은 결국 자신의 의지다.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는 것이 사람이라지만, 또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것이 혼자인 시간이기 때문이다. 그런 순간을 의미하는 ‘혼자’라는 단어는 고적하고 쓸쓸한 것만은 아니다. 오히려 누군가의 영향도 받지 않고 홀로 있기에 온전한 나를 가까이서 마주할 수 있게 해준다. 나아가 혼자인 시간을 통해 걱정이나 근심 같은 케케묵은 감정들을 정리하거나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환경을 찾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