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08 17

십자가의 길 기도문 & 홍성남 신부님의 강의

십자가의 길 기도문 & 홍성남 신부님의 강의 A Study on the Way of the Cross and the Lecture of Father Hong Sung Nam 유익종 노래 모음 Yoo Ik Jong Collection Best songs 하루가 넘어 가는 순간이 될까! 하는 지금에 와서는 나의 하루를 열심히 살아 가고는 한다. Is it a moment when the day goes by? Now I am living my day hard. 어느듯 해가 조금은 넘어 가나 본데 나의 일상이 이렇게 잘 살아 가는가도 싶다. 산다는 것이 참 기막히곤 한데 우리들의 삶에서 베품과 배려를 없다면 참으로 살아 가는것이 삭막하지 않나 싶다. It is wonderful to live, but if w..

생일이 곧....자기를 아는 자...명언A birthday is soon...a person who knows himself...

생일이 곧....자기를 아는 자...명언 A birthday is soon...a person who knows himself... 봄이오면..... 자기를 아는 자 -자기를 아는 자는 남을 원망하지 않고 천명을 아는 자는 하늘을 원망하지 않는다. 복은 자기에게서 싹트고 화도 자기로부터 나오는 것이다. - 알프레드 테니슨-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요즘 보기 흔한 꽃들의 향연이 펼쳐지고 있나 봅니다 I think there's a feast of flowers that are common these days 그래서 그런지 거리에 나가 보면 집집마다 담장 너머로 피어 있는 이쁜 꽃들에 감상에 이 마음 젖어 보기도 합니다. 오늘의 성경 말씀을 보면 Today's Bibl..

인사방 2022.04.08

홍합미역국

홍합미역국 홍합미역국 바다의 향기가 물씬 쇠고기 넣은 미역국이 최고인 줄 알았던 에디터, 이 미역국 한입 먹고는 신세계를 경험했다죠. 황태로 육수를 내고 홍합으로 식감을 더한, 그야말로 바다에서 온 미역국이에요. 깔끔하고 시원한 맛에 생일 아니어도 자꾸 생각이 나네요. 재료 4인분 필수재료 마른 미역(1컵=30g), 무(⅔토막=100g) 육수 재료 황태머리(1개), 마른 홍합살(1컵=100g) 양념 참기름(3), 다진 마늘(0.5), 국간장(1.5), 소금(약간) 1. 마른 미역은 15~20분 정도 물에 담가 불린 뒤 주물러 헹궈 물기를 짜고, 마른 홍합살은 물에 헹구고, 먹기 좋게 2~3등분하세요. 2. 냄비에 황태머리와 물(7컵)을 넣고 중간 불에서 끓어오르면 마른 홍합살을 넣어 약한 불로 15분 정..

백합/요리방 2022.04.08

암 걱정 떨치시려면... 앉아 지내지 마세요

암 걱정 떨치시려면... 앉아 지내지 마세요 헬스조선은 주요 질환에 대한 최신 정보를 담아 뉴스레터를 만들고 있습니다. ‘아미랑’은 ‘밀당365’(혈당·당뇨)에 이은 두 번째 레터로, 암 이야기입니다. 우리 국민들이 기대수명(83세)까지 생존할 경우 암에 걸릴 확률은 37.9%입니다. 한 해 동안 8만 명이 넘는 사람이 암으로 사망합니다(2020년 기준). 누구든 암에 걸릴 수 있지만, 누구나 암을 극복하진 못합니다. 암과 동행하는 시대, 암은 무조건 불행일까요? 암에 걸리는 순간, 희망과 행복을 포기해야 할까요? 떨치든 또 떨치지 못하든 암의 강박에서 벗어날 순 없을까요? 헬스조선은 암과 동행하는 법에 대해, 암과 이별하는 법에 대해 오랫동안 고민했습니다. ‘아미랑’은 그 결과물입니다. 매주 화·목요일..

행복은 언제나 기적이다.

행복은 언제나 기적이다. ☆행복은 언제나 기적이다. 행복이란 항상 선물이며, 언제나 기적이다. 사람들은 자기 손으로 기적을 만들어낼 수는 없다. 기적은 단지 일어날 뿐이다. 그리고 기적은 항상 하늘에서 내려온다. 언제나 예기치 않은 순간 우리에게 떨어지는 것이다. 우리는 기적이 우리를 비켜가지 않도록 손을 뻗어 잡기만 하면 된다. - 안젤름 그륀의《하루를 살아도 행복하게》중에서 -

가장 빠른 길-우리를 사랑하는 분으로 그분께 가십시오.

가장 빠른 길-우리를 사랑하는 분으로 그분께 가십시오. 가장 빠른 길 주님께 다가가십시오. 그러나 인성을 위하여 인간적인 마음을 지닌 사람으로뿐만 아니라 하느님으로 생각하고 주님께 가까이 가십시오. 우리를 사랑하는 분으로 그분께 가십시오. 만일 우리가 그분의 사랑을 조금만 더 잘 이해한다면 그 사랑은 모든 것을 설명하고 또 모든 것을 쉽게 만들 것입니다. 여러분은 주님께서 우리에게 격식을 요구하신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그분은 우리가 단순할수록, 어린애 같을수록, 솔직할수록 더 좋아하십니다. 여러분은 왜 그분의 말씀을 믿으려 하지 않습니까? 그분이 실제로는 여러분을 사랑하지 않으시면서 말씀만 하실 까닭이 어디 있겠습니까? 하느님의 정신과 마음을 닮는 지금길은 그분을 당신의 말씀으로 보여 주시는 그대로 받..

나쁜생각 몰아내기

나쁜생각 몰아내기 - 오상선 신부님 - 늘 맑고 고운 생각으로만 살아가고픈데 그게 어디 쉬운가? 내가 바라지도 않는데 나쁜 생각, 미운 생각, 분한 생각 등이 때론 나를 엄습한다. 그러한 생각에 머물러 있는 나를 보면 참으로 싫다. 어떻게 하면 이러한 사고에서 떠날 수 있을까? 방법은 의외로 간단할 수 있다. 예수님의 방법을 배우자. 예수님의 악령을 몰아내시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그래 나도 때론 이렇게 단호해야 한다. 내 안에 나쁜 생각이 들어오면 그것을 즐기지 말고 하며 호통을 쳐야한다. 때로 다른 형제자매들에게서 이러한 나쁜 생각, 나쁜 감정들이 이는 것을 볼 때도 고 마음 속으로 외치며 기도..

평생 '소년'처럼 사는 방법 두 가지

평생 '소년'처럼 사는 방법 두 가지 평생 '소년'처럼 사는 방법 두 가지 '작가는 여든의 나이에도 소년의 마음을 지녀야 한다' 괴테가 한 말입니다. 저는 죽는 날까지 소년이고 싶습니다. 저는 자기 직업을 자랑스러워하고, 최선을 다하는 분들의 모습에서 가장 아름다운 인간의 모습을 발견합니다. - 조정래의《홀로 쓰고, 함께 살다》중에서 - * 작가는 늙지 않습니다. 아닙니다. 늙어서는 안됩니다.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소년의 마음'을 갖는 것이고, 둘째는 자신이 하는 일에 매사 최선을 다하는 일입니다. 나이가 들고 몸은 분명 늙어가는데, 일이 즐겁고 마음은 늘 소년이니 그보다 더 젊어질 수 없습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