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 510

부처님 오신날 봉은사 & 변덕스런 날씨와 나의 마음이...Buddha's coming day Bongeunsa & volatile weather and my heart.

부처님 오신날 봉은사 & 변덕스런 날씨와 나의 마음이... Buddha's coming day Bongeunsa & volatile weather and my heart. 김란영 7080 스페셜 발라드 무슨 날씨가 이랫다 저랫다 해서 오늘은 조금 추운거 같다. It seems a little cold today because the weather is up and down. 이제 3~4월의 날씨는 나의 마음 같이 변덕을 부리고는 한다. 매번 날씨 타령으로 살아 가고픈데 이러한 날씨에 우리는 가급적으로 참되고 진실만을 요구 하나 본다. Every time we want to live in the weather, we look at the weather as much as possible and only a..

속아 주는 나의 기분이...신대륙...명언My feeling of being deceived...the New World..

속아 주는 나의 기분이...신대륙...명언 My feeling of being deceived...the New World.. 김란영 7080 스페셜 발라드 시로 드리는 기도 대륙 --아주 오랜 시간 동안 뭍을 보지 못한다는 것을 받아들일 마음이 없는 사람은 신대륙을 발견하지 못한다. - 앙드레 지드 -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난 속아 주는 기분이 몹시 우울하다고 한데 나의 하루를 사람들은 나를 그렇게 속이고 속고 하나 본다. 그래서 자기만의 이득을 챙기는 사람에게 난 그렇게 눈물을 내면서도 속아 주는 바보가 된듯하다. So I seem to be a fool who is so tearful and deceived by someone who takes his own..

인사방 2022.03.31

모두가 한때일 뿐이다.

모두가 한때일 뿐이다. ◈ 모두가 한때일 뿐이다. ◈ 이 세상에 허물없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정도의 차이지. 큰 눈으로 보면 모두가 거기서 거기일 것이다. 가해자건 피해자건 돌려세워놓은 뒷모습은 모두가 똑같은 인간의 모습이고, 저마다 인간적인 우수가 깃들어 있다. 문제는 자신이 저지른 허물을 얼마만큼 바로 인식하고 진정한 뉘우침이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인간의 자질이 가늠될 것이다. 이 세상에서 영원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 권력도 금력도 명예도 체력도 사랑도 증오도 모두가 한때일 뿐이다. 우리가 어떤 직위에 일에 나아가고 물러남도 그런 줄 알고 진퇴를 한다면 분수 밖의 일에 목말라 하며 연연하지 않을 것이다. 숲은 나목(裸木)이 늘어가고 있다. 응달에는 빈 가지만 앙상하고, 양지쪽과 물기가 있는 골짜기..

감동글 2022.03.31

마음에 복이 있어야 복이 있는 법

마음에 복이 있어야 복이 있는 법 마음에 복이 있어야 복이 있는 법 "나는 돈 복도 자식 복도 없어" 혹시 이런 한탄을 해보지 않으셨는지요? 우리는 수많은 복을 바라며 삽니다 잘 살기를 바라고 호의호식하기를 바라고 좋은 여자, 남자 만나 잘 살기를 바라고 건강하기를 바라고 공부 잘하길 바라고 좋은 학교에 좋은 직장 얻기도 바라고 사람의 바람은 끝이 없습니다. 그러나 마음먹은 대로 된다는 말처럼 자기가 가진 마음만큼 더도 덜도 아닌 그만큼 살게 되어 있습니다 바로 지금 사는 모양이 자기 마음의 표상인 것입니다 자기 마음에 근면함을 가지고 있으면 근면하게 살 것이고 자기 마음에 게으름이 있으면 게으르게 살 것입니다 똑같은 일이라도... 사람의 마음과 잘 조화하면 잘 될 것이고 융통성이 없으면 잘 안 될 것입..

감동글 2022.03.31

[노년(老年)에도 몰입(沒入)의 즐거움을 가져보자]

[노년(老年)에도 몰입(沒入)의 즐거움을 가져보자] 한 가지 일에 미친 듯이 열중(熱中)하는 사람, 전문성(專門性)을 살려 연구(硏究)에 몰두(沒頭)하는 과학자(科學者), 장편소설(長篇小說) 한권(卷)을 위해 10년 20년을 매달린 노 작가(老 作家), 우리들 주위(周圍)에는 열중하고 몰입(沒入)해서 훌륭하게 위업(偉業)을 이룬 대가(大家), 석학(碩學), 장인(匠人)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하나의 목표(目標)를 향해 최선(最善)을 다하는 모습, 꿈을 안고 이루기 위해 빠져드는 집념(執念)이 아름답지 않는가? 좋아하는 일에 정진(精進)해서 신(神)의 경지(境地)에 이르면 자기 자신(自己 自身)도 잊어버리고 시간(時間)의 흐름도 잊는다. 몰입이란 어떤 목표에 열중해서 푹 빠진 상태(狀態)를 말함이다. 모..

그분이 우리와 함께 걸으십니다

그분이 우리와 함께 걸으십니다 우리는 살면서 직면하는 어둠, 실패, 황량함을 피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것이 우리 삶의 일부이기 때문입니다. 아무도, 그것을 면해줄 수 없습니다. 만일 그것을 약속하는 사람이 있다면 모두 거짓말쟁이입니다. 죽음도 우리 삶의 일부입니다. 그러나 어둠 한가운데에, 죽음 한가운데에 그분이 계십니다. 그분이 우리와 함께 걸으십니다. 하느님이 칠흑 같은 어둠 속으로, 고통 속으로, 황량함 속으로, 불안 속으로 들어오시어 우리와 함께 걸으십니다. 우리가 곤두박질칠 때, 길을 잘못 들었을 때, 죽음이 우리를 이긴 듯 보일 때 그분은 우리를 홀로 내버려 두지 않으십니다. - -

좌절의 시간은 잊어라

좌절의 시간은 잊어라 절망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자신만의 서사를 쓴 한 과학자가 있습니다. 그는 어머니 뱃속에서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는 세 살 때 그를 조부모에게 맡기고 떠나 혼자가 됐습니다. 부모에게 별다른 관심을 받지 못하며 자란 그는 혼자 있을 때가 많았습니다. 남들이 보기에는 괴상한 상상을 하며 사과나무 아래 혼자 앉아 있는 그에게는 변변한 친구도 없었습니다. 그는 공부를 잘하는 아이도 아니었습니다. 그저 사이가 나쁜 학교 친구에게 성적으로 업신여김을 당한 것이 분해서 공부를 시작했을 뿐입니다. 그런데 그렇게 시작한 공부는 그의 인생을 올바른 방향으로 잘 이끌었습니다. 그 후 명문대인 케임브리지 대학교에 들어가 학업을 마쳤습니다. 그런데 그에겐 또 한 번의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박사학위 과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