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08 20

산림청 휴양지 & 본당 보다 공부를...I'm studying more than the Forest Service resort and the main hall.

산림청 휴양지 & 본당 보다 공부를... I'm studying more than the Forest Service resort and the main hall. 1979년 가요여행 60곡 오늘은 왜인지 모르게 누구 말대로 속절없이 바쁜거 같다. 살아 가면서 나에게 필요한 바램인지는 모르는데 그렇게도 우리의 일상들이 조금씩 색갈이 바래기도 하나 본다. I'm studying more than the Forest Service resort and the main hall. 사람이라는 것이 어쩌면 그렇게 무너지는 아픔에 마음을 두고 산다만 그래도 나의 부질 없는 생각에서의 하루를 만나지나 한다. 이제는 나의 생각이 조금씩 쇠퇴해 지나 본데 나도 어쩔수 없이 나이가 든 할머니가 된다고 본다. Now my th..

눈물의 의미는?....멈추지 않음...명언What does it mean to cry?...not stop...

눈물의 의미는?....멈추지 않음...명언 What does it mean to cry?...not stop... 서화작가님께 드리는 봄날 인사 멈추지 않음 강이 바위를 뚫고 흐르는 이유는 힘이 세기 때문이 아니라 멈추지 않기 때문이다. - 짐 왓킨스 -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봄을 맞이 하는 우리의 노래에는 기쁨 보다는 슬픔이 많이 곁들여 지는거 같습니다 Our song in spring seems to be accompanied by more sadness than joy 지금 우리의 세상에서는 곳곳에서의 눈물이 우리의 가슴을 아프게 만들지 않나 싶습니다. I wonder if tears in our world now make our hearts hurt. 삶의..

인사방 2022.03.08

새우를 갈아 넣은 아욱 전

새우를 갈아 넣은 아욱 전 고소한 새우를 갈아 넣은 아욱 전 아욱국을 끓여 먹으려고 사 온 아욱을 국 대신 전으로 요리했습니다. 아욱은 상당히 맛이 깊고 영양가가 풍부합니다. 아욱이 어디에 좋은거야? 라고 물으신다면 아욱이 섭섭해 삐질 정도... 그 영양가 많다는 시금치보다도 단백질과 지방, 칼슘이 2~3배씩 더 들어있어 성장기 아이들에게 매우 좋은 영양 채소입니다. ■ 아욱전 만드는 방법 1) 아욱은 보드란 잎을 떼어 천일염을 넣고 치대어 풋내를 제거한 후 깨끗한 물로 씻어냅니다. 2) 끓는 물에 아욱을 살짝 데친 후 찬물에 헹구어줍니다. 3) 새우는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 아욱에 없는 영양분을 새우가 보충해주므로 아욱국을 끓일 때도 새우를 넣으면 좋습니다. 4) 아욱과 양파는 썰어 담고 부침가루와 ..

백합/요리방 2022.03.08

푸틴이 만든 비극 - 우크라 국민 절반이 러시아 혈연

푸틴이 만든 비극 - 우크라 국민 절반이 러시아 혈연 ‘푸틴이 만든 비극’… 우크라 국민 절반이 러시아 혈연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키이우) 외곽 부차의 길거리에 1일 (현지시간) 러시아군 탱크와 장갑차들이 파괴된 채 방치돼 있다. 러시아군은 우크라이나 정규군과 민병대의 강력한 저항에 계속 부딪히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AP연합뉴스 두 나라 뿌리 같고 언어도 비슷 “젊은 조카들, 양쪽 군에 각각 입대” 민간인까지 폭격… 양국 분노 고조 니나 리아코프스카야(40·여)씨는 현재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키이우)에 거주하고 있지만, 원래 국적은 러시아다. 고향은 우크라이나 동남쪽에 위치한 볼고그라드. 우크라이나인 남편과 결혼하면서 국적을 바꿨다. 하루 전 리아코프스카야씨는 고향에 사는 언니 집에 전화를 걸었다..

병든 닭처럼 꾸벅꾸벅 조는 춘곤증에는

병든 닭처럼 꾸벅꾸벅 조는 춘곤증에는 . 스스르 감기는 눈 이내 고개까지 떨어집니다. 정신을 다잡아 보지만 잠시일 뿐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무거운 것이 눈꺼풀이라고 했던가요. 싹이 트고 꽃은 피는데 자꾸만 꾸벅꾸벅, 온 몸이 노곤노곤합니다. 이름하여 춘곤증입니다. 요즘 식욕이 떨어지고 입맛이 없다 하는 분들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파릇파릇 쌉싸래한 봄나물이 왔습니다. 자고로 우리나라에서는 춘곤증을 쫓는데 봄나물만한 게 없다 했습니다. 냉이 달래 쑥 고사리 미나리 두릅 죽순 저마다 고유의 향과 맛이 있습니다. 쿰쿰한 된장과도 잘 어울리는 냉이. 구수한 쑥국의 맛, 달래는 살짝 알싸한 향이 특징입니다. 맛깔스런 토속어를 구사했던 백석의 시에도 봄나물이 한 자리를 깔고 앉았습니다. '토끼도 살이 오른다는 때… ..

어느 대학교 졸업 식장에서

어느 대학교 졸업 식장에서 조영남 명곡 BEST 5 곡 - 모란동백 / 사랑없인 난 못살아요 / 지 어느 대학교 졸업 식장에서... . 가난한 어머니와 아들이 살고 있었다. 어머니는 어렵게 아들의 학비를 마련하여 공부를 시켰다. 어머니의 눈물겨운 노고로 아들이 대학을 졸업하게 되었다. 그러나, 어머니에게는 고민이 생겼다. 졸업식장에 가기가 두려웠다. 초라하고 누추한 자신의 모습이 수석졸업을 차지한 아들의 영예에 오점이라도 되면 어쩌나 하는 걱정에서였다. 그러나 아들은 간곡히 권유하여 어머니를 졸업식장에 모시고 나갔다. 아들은 졸업연설을 통해 수석졸업의 영광을 하나님과 스승들, 그리고 자신의 어머니에게 돌렸다. 우뢰와 같은 박수 속에서 그는 학장으로부터 금메달을 받았다. 그는 메달을 자신의 목에 걸지 않고..

없으면 없는대로

없으면 없는대로 없으면 없는대로 부족하면 부족한대로 불편하면 불편한대로 그냥그런대로 살아갈수 있습니다 없는것을 만들어내려고 애쓰고 부족한것을 채우려고 애쓰고 불편한것을 못참아 애쓰고 살지만 때로는 없으면 없는대로 부족하면 부족한데로 또 불편하면 불편한대로 사는것이 참 좋을때가 있습니다 그냥지금 이자리에서 만족 할수있다면 애써더많이 증거를찿지않아도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조금없이살고 부족하게살고 불편하게 사는것이 미덕입니다 자꾸만 꽉채우고 살려고 히지말고 반쯤채운채로 살아 볼수도 있어야 겠습니다 온전히 텅비울수 없다면 그저 어느정도 비워진 여백을 아름답게 가꾸어 갈수도 있어야 할것입니다 자꾸채우려고 하니 비웠을때 오는 행복을 못느껴봐서 그렇지 없이살고 부족한대로 불편한대로 살면 그속에 더큰 행복이 있음을 알수..

감동글 2022.03.08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강 격언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강 격언 1. 사람들은 병 때문이 아니고, 치료 때문에 죽는다.(프랑스) 2. 음식을 충분히 소화 해내는 사람에겐 불치병이 없다.(인도) 3. 건강과 다식(多食)은 동행하지 않는다.(포르투갈) 4. 건강과 젊음은 잃고 난 뒤에야 그 고마움을 알게 된다.(아라비아) 5. 세월을 이기는 장사는 없다.(일본) 6. 건강한 자는 모든 희망을 안고, 희망을 가진 자는 모든 꿈을 이룬다.(아라비아) 7. 건강 할 때는 병 들었을 때를 조용한 날에는 폭풍의 날을 잊어서는 안 된다. (영국) 8. 병은 말을 타고 들어와서 거북이를 타고 나간다.(네덜란드) 9. 병을 숨기는 자에게는 약이 없다. (에디오피아) 10. 병을 알면 거의 다 나은 것이다.(영국 ) 11. 병을 앓는 사람은 모두 다 의사이다..

커피가 지닌 향기처럼

커피가 지닌 향기처럼 ◈ 커피가 지닌 향기처럼 ◈ 한 잔의 커피와 함께 책을 읽는 시간은 보석과 같은 평온한 휴식이다 커피가 지닌 맛과 향기는 어쩌면 우리 내면의 모습과 닮았는지도 모른다 누군가 지적하는 쓴 소리에 열정은 무기력해지기도 하고 한마디 따뜻한 격려에 예민한 신경도 달콤한 온기로 녹아든다 머그잔 가득 담긴 두어 잔의 감미로운 커피가 차츰 바닥을 보일 때면 어느덧 감성은 깊어지고 건조했던 기분은 향기로워져 마지막 책장을 넘기는 나를 발견하곤 한다 바램이라면 그윽하고 온화한 성품을 닮고 싶다 그리하여 커피가 지닌 향기처럼 마음 깊은 사람이고 싶다 출처 : 김윤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