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26 16

성령 기도회 & 세븐 일레븐 편의점

성령 기도회 & 세븐 일레븐 편의점 Holy Spirit Prayer & Seven-Eleven Convenience Store 은혜로운성가 12곡 연속듣기/바다의별이신성모/누군가널위해기도하네/우리가정에오소서/나주의믿음갖고/주여이죄인이/우물가의여인/주님손잡고일어서세요/낮엔해처럼밤엔달처럼/주의성심을바라보아라 이젠 오늘도 하루가 지나 가는가 본다. 내 삶에 몽땅 연필은 마구 써버려서 닳아 없어진 연필처럼 우리의 사랑 가운데 지워져 가나 본다. I see all the pencils in my life are wiped out of our love like a worn pencil. 그림처럼 예쁜 도화지에 그리는 사랑하는 마음처럼 내 가슴에도 그리운 사람의 모습을 내 가슴에 담아 본다. 그래서 지워도 지워지지..

사랑한다면....희망...명언If you love...hope...excuse me.

사랑한다면....희망...명언 If you love...hope...excuse me. 7080 추억의 노래모음, 70~80년대 가슴뭉클한 추억의 노래모음 희망 -희망은 볼 수 없는 것을 보고, 만져질 수 없는 것을 느끼고, 불가능한 것을 이룬다. - 헬렌 켈러 -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사랑한다면 기꺼이 자기를 내어 줄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한답니다. If you love, you have to be a person who is willing to give you. 자신을 내어 준다는건 아마도 자기 살을 깍는 아픔이 오더라도 감수해야 한다고 봅니다. 오늘의 성경 말씀을 보면 Today's Bible says 어둠 속을 걷던 백성이 큰 빛을 봅니다. 암흑에 땅에 사..

인사방 2022.03.26

쇠고기우거지된장국

쇠고기우거지된장국 얼큰하게 밥 말아 먹는 두부 넣고 끓인 기본 된장국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쇠고기된장국이에요. 멸치와 쇠고기로 육수를 내고 된장과 궁합 잘 맞는 우거지를 넣으니 얼큰하고 구수하네요. 청양고추를 썰어 넣어 더 매콤하게 끓여도 좋고 뜨끈한 국물에 찬밥을 말아 먹어도 잘 어울려요. 콩나물을 넣으면 술국으로도 제격이네요. 재료 4인분 필수재료 쇠고기 국거리용(200g), 삶은 우거지(2½줌=300g) 선택 재료 국물용 멸치(10마리) 양념 청주(2), 참기름(1), 소금(약간) 양념장 고춧가루(1)+맛술(1)+간장(0.5)+국간장(1)+된장(2)+ 고추장(0.5)+ 다진 마늘(0.7)+후춧가루(약간) 1. 쇠고기는 작게 썰어 키친타월에 밭친 뒤 청주(2)를 뿌려 핏물을 빼고, 2. 삶은 우거..

백합/요리방 2022.03.26

어우렁더우렁 / 시골 정자리

어우렁더우렁 / 시골 정자리 어우렁더우렁 詩 / 한용운 와서는 가고 입고는 벗고 잡으면 놓아야 할 윤회의 소풍 길에 우린 어이타 인연 되었을꼬 ​ 봄날의 영화 꿈인 듯 접고 너도 가고 나도 가야 할 그 뻔한 길 왜 왔나 싶어도 그래도 아니 왔다면 후회했겠지 ​ 노다지처럼 널린 사랑 때문에 웃고 가시처럼 주렁한 미움 때문에 울어도 ​ 그래도 그 소풍 아니면 우리 어이 인연 맺어졌으랴 ​ 한 세상 살다 갈 소풍 길 원 없이 울고 웃다가 말똥 밭에 굴러도 이승이 낫단 말 빈 말 안 되게 어우렁더우렁 그렇게 살다 가보자 시골 정자리 시골마을 정자나무 아래에 사람들이 보이지 않게 된지 오래된 듯하다. 안동네 정자리가 우리의 농경 사회의 마지막 모습인 듯하다. 고향처럼 가슴에 그리움을 새겨 준다. 마을마다 몇 안 ..

감동글 2022.03.26

만남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

만남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 ◈ 만남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 / 김남조 ◈ 만남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과 사랑하세요. 그래야 행여나 당신에게 이별이 찾아와도 당신과의 만남을 잊지 않고 기억해줄 테니까요. 사랑을 할 줄 아는 사람과 사랑을 하세요. 그래야 행여나 익숙치 못한 사랑으로 당신을 떠나 보내는 일은 없을 테니까요. 무언가를 잃어본 적이 있는 사람과 사랑을 하세요. 그래야 행여나 무언가를 잃어버릴 때가 오더라도 잃어버린다는 아픔을 알고 더 이상 잃어버리고 싶어 하지 않을 테니까요. 기다림을 아는 이와 사랑을 하세요. 그래야 행여나 당신이 방황을 할 때 그저 이유 없이 당신을 기다려 줄 테니까요. 슬픔을 아는 이와 사랑을 하세요. 그래야 행여나 그대 나의 거짓된 모습을 보더라도 그대의 진실로 나를 감싸 줄..

감동글 2022.03.26

[노년(老年)은 시간(時間)의 아름다운 열매]

[노년(老年)은 시간(時間)의 아름다운 열매] 사람들은 잠시 꿈을 꾸고 나서 나이 든 것을 실감(實感)하고 놀라며 황당(荒唐)해 하지만 절망(絶望)하거나 공포심(恐怖心)을 가질 일은 아닙니다. 나이는 역사(歷史)며 삶의 흔적(痕迹)이 쌓이는 소중(所重)한 작품(作品)이기 때문입니다. 늙음을 환영(歡迎)할 것도 아니지만 거부(拒否)할 일은 더욱 아닙니다. 나이드는 것은 가장 자연(自然)스런 것임으로 담담(淡淡)히 받아드리며 순응(順應)하는 것이 바른 마음자세(姿勢)입니다. 자연에 순응하는 모습은 참으로 장엄(莊嚴)하고 아름답습니다. 노년(老年)을 감사(感謝)의 대상(對象)으로 생각하면 늙음의 소중함을 깨닫고 얼마 남지 않은 시간의 소중함을 알게 되며 끝이 좋아야 모든 것이 좋다는 의미(意味)를 깨닫고 품위..

준비가 기회를 만날 때

준비가 기회를 만날 때 준비가 기회를 만날 때 인생은 곱셈이다. 아무리 기회가 와도 내가 제로면 결과는 제로인법. 하지만 내가 준비가 되어 있다면 기회는 우리에게 곱빼기로 더 나은 삶을 선물해 줄 것이다. 잊지 마라. 행운이란 준비가 기회를 만나는 지점에 있다는 걸. - “프린세스, 라 브라바” 에서 기회가 오지 않는다는 말을 입버릇처럼 하고 있지만, 이미 우리에겐 수많은 기회가 왔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기회가 와도 아무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면, 그것이 기회인지도 모르고 놓쳐버릴 때가 많습니다. 노력하지 않는 자에게 행운이란, 그냥 스쳐 지나가는 아까운 일일 뿐입니다.

감동글 2022.03.26

어두운 순간은 반드시 지나간다

어두운 순간은 반드시 지나간다 어두운 순간은 반드시 지나간다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꽃이 아니라 아름다운 마음씨를 가진 사람입니다 거기에 아름다운 모습까지 갖추었다면 이는 신이 정성껏 만들어 보내신 선물입니다 아름답게 태어나서 아름다운 마음씨까지 가지고 아름답게 살아간다면 사랑과 행복은 모두 갖춘 거지요 천국은 꼭 하늘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천국은 마음에 있고 모두에게 있습니다 천국은 얼마든지 마음으로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행복도 아름다운 마음으로 자기 자신을 만들어가는 것이지요 그러나 때로는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 포기하고 서로를 미워합니다 자신의 아름다운 행복보다는 자신에게 불행과 고통만 줄 뿐입니다 밝게 보고 아름답게 보며 즐겁게 살아가는 것이 사랑과 행복의 그 마음입니다 - 좋은 글 중에서

감동글 2022.03.26

빈 마음의 편안함/ 양승국 스테파노

빈 마음의 편안함/ 양승국 스테파노 호의적이지 않은 현실을 편안한 마음으로 받아들일 때, 우리는 좀 더 쉽게 놓아버릴 수 있습니다! 인간 관계 때문에 너무 힘들어하시는 분들 참 많습니다. 특히 가족이나 동료, 연인, 친구 등 가장 가까운 사람들, 이 세상 그 누구보다도 사랑했던 사람들과의 틀어진 관계로 인해 괴로워하고 몸부림치는 사람들이 부지기수입니다. 일찌감치 퇴직하셔서 매일 집에 계시는 영감님들 때문에 상습 편두통에 시달리는 할머님들 위해 제가 단골로 건네는 멘트가 있습니다. “영감님께서 안 계신다고 생각하고 한번 살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나마 영감님이 계셔서 마음 든든한 부분도 있을 것입니다. 부디 영감님과 함께 산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까칠한 사춘기 청소년 한명 양육한다고 생각하시기를..” 인간 관..

영성 글방 2022.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