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23 18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 & 신부님 가정방문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 & 신부님 가정방문 Former President Park Geun-hye's sister & priest's home visit 유심초(1989골든앨뱀) 1.사랑이여2.사랑하는 그대에게3.내 마음은 제비처럼4.나는 바람 그대는 해바라기5.남겨진 그 말을6.사랑이여(inst.)7.어디서 무엇이 되어 다시 만나 오늘은 왠지 맑은 하늘은 볼수가 없고 하루종일 흐릿하게 조금은 싸늘한 기운이 감돈다. Today I can not see the clear sky for some reason, and I have a little cold energy all day long. 그래서 나의 하루를 무척 바쁜 가운데에 나의 가슴을 올려 놓고는 난 내 눈물 따위에 마음을 쏟곤 한다. 그래서 사람이 ..

가벼운 마음으로...좋은 생각...명언A light-hearted...good idea...excuse me

가벼운 마음으로...좋은 생각...명언 A light-hearted...good idea...excuse me ♣가장 아름다운 클래식 5집/클래식 명곡/♣ 좋은 생각 -좋은 생각을 떠올릴 수 있는 최상의 방법은 많은 생각을 하는 것이다. - 라이너스 폴링 -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아직도 그대는 내 사랑, 이라는 말을 하고 싶은 하늘가에 있던 그 사람은 지금은 무얼 하고 있을까 하는 나의 생각 속에서의 난 하루를 시작해 보려 합니다. 오늘의 성경 말씀을 보면 Today's Bible says 주 하느님께서는 나에게 제자의 혀를 주시어 지친 이를 말로 격려 할줄 알게 하신다. 그분께서는 아침 마다 일깨워 주신다. 내 귀를 일깨워 주시고 내가 제자들처럼 듣게 하신다. ..

인사방 2022.03.23

뱅어포 무침 만드는 방법

뱅어포 무침 만드는 방법 일주일이 든든한 밑반찬 메뉴 뱅어포 무침 만드는 방법 뱅어포 무침을 만들면 남편에게는 맥주 안주가 되고요. 제게는 든든한 일주일 밑반찬이 되는데요.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아이들 반찬으로도 매우 좋은데요. 매번 뱅어포를 양념장에 볶다가 오늘은 간단하게 무쳐 보았어요^^ 저는 호두를 좋아해서 호두도 한 줌 넣어주었어요. 그럼 뱅어포 무침 함께 만들어 볼게요^^ 1) 뱅어포는 먹기 좋게 썰어 볶음용 프라이팬에 담아줍니다. 2) 기름을 두르고 약한 불로 자른 뱅어포를 골고루 노릇하게 볶아냅니다. 3) 볶은 뱅어포는 접시에 올려 한 김 식혀둡니다. 4) 고추장 1, 고춧가루 깎아서 1, 간장 2, 물 3, 마요네즈 2, 물엿 2, 다진 마늘 1, 참기름 1, 설탕 1, 식용유 1을 모두..

백합/요리방 2022.03.23

30초씩 '이곳' 힘만 줘도... 뱃살 쑥 빠진다

30초씩 '이곳' 힘만 줘도... 뱃살 쑥 빠진다 드로인 운동은 뱃살 빼는 데 효과가 있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야외활동이 줄면서 살이 찐 사람이 많다. 이를 위해 운동과 식이요법 등 다양한 방법을 실천하는데, 비교적 손쉬운 방법인 '드로인 운동'을 해보는 것도 방법이다. 드로인 운동은 간단하다. 배를 홀쭉하게 만든다는 느낌으로 집어 넣은 뒤 힘을 주고 그 상태를 유지하기만 하면 된다.​ 근육은 잘 쓰지 않으면 장력(張力·수축하는 힘)이 약해져 힘없이 처진다​. 반대로 드로인 운동을 하면 복근에 힘이 생겨 체형이 변하고, 배 주변에 지방이 쌓이는 것도 막을 수 있다. 의식적으로 배를 집어 넣어 근육이 수축하는 상황이 반복되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고 근육 주변에 있던 체지방이 분..

사라진 앨범, 요즘은 사진이 없다

사라진 앨범, 요즘은 사진이 없다 예전에는 앨범이 참으로 소중하게 생각 되었습니다. 사진을 사진관에서 빼오면 무슨 보물이나 되는 듯이 앨범에 차곡차곡 채워 넣었지요 그런데 요즘은 사진관도 별로 없고 사진을 빼는 경 우도 극히 더뭅니다.우리가 마음에 든다고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내 마음에 미리 기준을세워 놓고 기준에 맞으면 좋은 것이요, 안 맞으면 좋지 않은 것이지요. 나는 앨범이란 것이 좋은데 요즘은 앨범보다는 책같이 엮어서 나오는것이 유행을 하더군요 솔직히 저는 그것이 마음에 안듭니다.흔히 유행이 바뀌면 세상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뀐 세상에 적응하기 위하여 열심히 유행을 뒤쫓아 가지요. 시대의 변화를 남보다 먼저 읽고 따라 가지 않으면자꾸 뒤쳐지는 요즘의생활 속에서 잃어버린..

감동글 2022.03.23

좋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좋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Study, Relax, Sleep ♪] A Twinkling Piano Song : Celina 좋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눈을 감고 사랑하는 이름을 가만히 불러 봅니다. 얼굴이 밝게 떠오르고 가슴이 따뜻해집니다. 손을 가슴에 얹고 심장 소리를 들어 봅니다. 힘차게 뛰는 심장이 경이롭고 내 몸의 모든 기관을 사랑하게 됩니다. 거리에 나가 사람들을 봅니다. 자기가 가야 할 곳에 자기의 일이 있음을 발견하는 그들의 가는 길에 축복이 있기를 기도합니다. 나는 추억을 사랑합니다. 어린 시절의 친구와 고향의 산천과 그 추억들을 귀하게 간직합니다. 나의 추억은 아름답고 그 감동을 사랑합니다. 눈을 감고 미래를 설계해 봅니다. 나는 나 자신을 신뢰함으로 내가 하는 일이 잘될것임을 믿습니..

감동글 2022.03.23

늦기전에 깨달은 은혜 -

늦기전에 깨달은 은혜 - 고이어령교수 - 고이어령 선생님은 젊은 시절 가난했고 너무 바빴다고 합니다. 아빠로서 딸을 사랑할 수 있는 길은 돈을 벌어 바비인형이나 피아노를 사주고 좋은 사립학교에 다닐 수 있게 해주는 것이라고 믿었답니다. 어느 날 어린 딸 민아가 글쓰던 자신의 서재의 문을 두드렸습니다. 아빠에게 굿나잇을 하러 온 것입니다. 아마도 딸은 아빠가 안아주기를 바라며 새 잠옷을 자랑하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아빠는 떠오르는 영감을 글에 담아내기 위해 여력이 없었습니다. 글에 집중하느라 뒤돌아보지도 않은 채 손만 흔들며 “굿나잇 민아.” 라고 했습니다. 예민한 아이였던 딸 민아는 아빠의 뒷모습만 보고 돌아서서 방으로 돌아갔습니다. 시간이 흘러 딸이 결혼도 하고 중년이 되었지만 사랑하는 딸은 ..

대단한 할아버지

대단한 할아버지 한 노인이 성당의 고해성사 실에 들어갔다. 신부님이 물었다. “할아버지, 무슨 일로 오셨나요?“ “신부님, 저는 올해 75세인데 50년 동안 결혼생활을 했어요. 그 동안 다른 여자에게 눈길 한번 안 줬는데, 두 달 전에 28세 아가씨를 만나 외도를 하고 말았습니다.“ “두 달 전이라고 하셨나요? 그럼 그 동안 성당에 한 번도 안 나오셨습니까?” “성당엔 오늘 평생 처음 오는 거예요. 저는 불교 신자거든요.” “그럼 지금 왜 저에게 이런 이야기를 하고 계신가요?” “모든 동네 사람들에게 다 자랑했는데 신부님에게만 안했거든요. ㅋㅋㅋ..”

♣♡ 나는 幸福(행복)합니다.♡♣

♣♡ 나는 幸福(행복)합니다.♡♣ 내가 힘들 땐 푸른 하늘을 볼 수 있는 눈이 있어서 나는 幸福합니다. 외로워 울고 싶을 때 소리쳐 부를 親舊(친구)가 있는 나는 幸福합니다. 잊지 못할 일이 있을 때 追憶(추억)을 간직할 머리가 내게 있어 나는 幸福합니다. 잠이 오지 않는 밤이면 별의 따스함을 들을 수 있는 귀가 있기에 나는 幸福한 사람입니다. 슬플 때 거울을 보고 있노라면 웃을 수 있는 微笑(미소)가 내게 있기에 난 幸福합니다. 所重(소중)한 사람들의 이름을 부를 수 있는 목소리가 있기에 나는 幸福한 사람입니다. 온몸에 힘이 빠져 걷기도 힘들 때 기대어 쉴 수 있는 슬픔이 있기에 나는 幸福합니다. 내 비록 憂鬱(우울)하지만 나보다 더 슬픈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발이 있어 나는 幸福한 사람입니다. 내가..

고해성사는 하느님께서 정하신 것 (1)

고해성사는 하느님께서 정하신 것 (1) 죄 사함을 받기 위해서 고해가 왜 필요한가? 더럽혀진 옷을 씻기 위해 물이 필요하듯이 죄를 씻어 없애기 위해서는 고해가 그만큼 필요하다. 하느님께서 이와 같이 정하셨고, 예수님께서 이 방법을 우리에게 가르쳐 주셨다. 물론 하느님께서는 죄를 사해주시기 위해 다른 방법을 정할 수도 있었지만 이 방법을 정해주셨으니 우리는 이를 따를 수밖에 없다. 그러니까 한번 잘 생각해보자. 이보다 훨씬 더 쉬운 방법이 있을까? 아마 없을 것 같다. 비유하건대 하느님께서 사람이 죄를 범할 때마다 죄를 용서받기 위해 자선을 하도록 정하셨다면, 이것을 여러 사람이 실행할 수 없을 것이 아닌가? 또 하느님께서 단식재를 지키기로 결정하셨다면 그것을 실행하겠다고 생각할 사람이 몇명이나 될까?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