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22 17

문제인 대통령 생가 & 아녜스가 사주는 유자차.The citron tea bought by the president's birthplace & Annes.

문제인 대통령 생가 & 아녜스가 사주는 유자차. The citron tea bought by the president's birthplace & Annes. 1974년(히트가요)1.편지-어니언스2.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이장희3.한잔의 추억-이장희4.그리워라-현경과영애5.저 별과 달을-어니언스6.눈이 내리네-이숙7.이름모를 소녀-김정 오늘도 하루가 어영 부영 흘러 가는가 본다. I see today's day going on. 요즘 매일 그렇게 흘러 가는 것이 이제는 여사로 여겨지기도 한다. 매일 아침이면 난 나의 하루를 시작을 하는데 그렇게 살아 가는 것이 어쩌면 그게 사람 사는것이 아닐까 한다. Every morning I start my day, and it is probably that I li..

나의 길은?...말을 조심...명언What about my path?...Watch your words...

나의 길은?...말을 조심...명언 What about my path?...Watch your words... 1974년(히트가요)1.편지-어니언스2.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 말을 조심 --모든 재앙은 입으로 부터 나온다. 그렇기 때문에 함부로 입을 놀리거나 듣기 싫어하는 말을 하지 말라. 맹렬한 불길이 집을 태워 버리듯, 말을 조심하지 않으면 결국 그것이 불길이 되어 내 몸을 태우게 된다. - 명심보감 -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봄 빛깔로 물들이는 이 아침에 난 오늘도 나의 거침 없는 길을 가려 합니다. In this morning, which is colored in spring color, I am going to go my way without my tro..

인사방 2022.03.22

고소한 봄동 겉절이

고소한 봄동 겉절이 ◈ 고소한 봄동 겉절이 ◈ [재료] 봄동 500그램, 새우젓 1숟가락반~, 고추가루, 다진마늘 3분의 2숟가락, 설탕 3분의2숟가락~1숟가락, 생강가루 2분의1차 스푼, 깨소금 * 단 맛은 설탕대신 청으로 넣어도 괜찮습니다. 봄동 한포기 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봄동은 배추보다 갓이 얇고 고소한 맛이 있는 특징이 있는데요. 그냥 쌈으로 먹고도 좋고, 샐러드나 무침으로 먹어도 맛있는 채소랍니다. 그냥 무침을 만들어도 좋은데요.. 오늘은 30분 정도 절임을 한 후에 양념을 하였답니다. 봄동을 씻어서소금물에 넣고, 위에 무거운것은 눌러 절였습니다. 봄동이 절여지는 동안 양념을 만들었는데요. 새우젓을 곱게 다지고, 다진마늘, 설탕, 생강가루, 고추가루를 넣어 섞어 양념장을 만들었습니다. ..

백합/요리방 2022.03.22

화창한 봄에 더 무더운 '심장 질환', 그 이유는

화창한 봄에 더 무더운 '심장 질환', 그 이유는 3월에 심장질환 환자수 겨울보다 많아 큰 일교차, 혈관 내피기능 장애 유발 봄에 심장이 위험한 이유는 일교차 때문이다.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날씨가 따뜻해지는 봄에는 심장질환을 안심해도 될 것 같지만, 실은 그렇지 않다. 해마다 조금씩 통계가 다르긴 하지만 심장질환 발생 위험은 봄에도 만만치 않게 높다. 가장 최근 통계만 봐도 3월이 겨울보다 환자수가 많았다. 2020년 12월 심장질환 환자수가 46만 4575명, 2021년 1월 43만 520명, 2월 41만 5470명이었다가 3월 48만 9034명으로 크게 늘었다. 봄에 왜 심장이 위험에 노출되는 걸까? ◇환절기 일교차, 심혈관에 부담 봄에 심장이 위험한 이유는 일교차 때문이다. 강남세브란스병원 심장내..

서로를 감싸주면 행복해지는 거래요

서로를 감싸주면 행복해지는 거래요 서로를 감싸주면 행복해지는 거래요 오영록 사랑은 더하기만 잘해도 사랑 받을 수 있어요 마음이 아름다운 이에겐 그의 가슴이 넓은 바다처럼 아름다워 푸른 물결처럼 아늑한 향기가 그의 가슴에서부터 느껴지는 이유이니까요 사랑은 감싸 안을수록 빛이 나는 거래요 미움보다 사랑으로 슬픔보다 기쁨으로 외로움보다 더불어 함께하는 이야기로 서로를 감싸주면 행복해지는 거래요 사랑은 햇살처럼 마음의 미소가 밝아야 해요 따스함이 커지면 기쁨이 되고 추위가 닥치면 서로를 안아줄 때 서로가 훈훈해지듯 누군가에게 마음의 볕을 주면 그의 가슴에도 생기가 젖는 것처럼 사랑은 따스함을 줄 때 피어나는 꽃처럼 그의 자태가 아름다운 거래요 사랑은 작은 표현마저도 미소 짓는 거래요 물가의 돌 맹이를 던지면 파..

감동글 2022.03.22

한 러시아계 유대인이 우크라이나 운명을 바꾸고 있다

한 러시아계 유대인이 우크라이나 운명을 바꾸고 있다 - 우크라이나 대통령 44세 젤렌스키 젤렌스키는 1978년 우크라이나의 유대인 학자 집안에서 태어났다. 그의 증조부는 홀로코스트 희생자다. 아버지는 컴퓨터공학 교수였고, 어머니도 공학자였다. 몽골에서 근무하게 된 아버지를 따라 몽골에서 살다 어머니 건강 문제로 4년 만에 귀국했다. 젤렌스키와 아내 올레나 - 2019년 대선 토론회에서 부인과 함께 포즈를 취한 젤렌스키. /게티이미지코리아 “친구에게 이를 드러내고 웃는 사람이 친구에게 우유를 건네는 사람보다 낫다”고 탈무드는 강조한다. 랍비 샴마이는 “모든 사람을 쾌활하게 맞이하라”고 가르치며, 자신의 우울함과 침체된 분위기로 누군가를 희생양으로 삼는 것은 ‘죄악’이라고 했다. 유대인의 인생관은 할 수만 ..

아름다운 하루의 시작

아름다운 하루의 시작 ◈ 아름다운 하루의 시작 ◈ 소리는 눈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소리는 냄새로 알 수도 없습니다. 소리는 손으로 만져볼 수도 없습니다. 소리는 혀로 맛볼 수도 없습니다. 소리는 오직 귀로만 들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랑하는 사람의 목소리는 눈을 감고 들어야 잘 들립니다. 이 아침, 사랑하는 사람에게 목소리를 전해보시면 어떨는지요! 향기는 코로 맛볼 수 있습니다 향기는 만지거나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 향기는 혀로 맛볼 수도 없습니다. 향기는 촉감 없이 눈을 감고 코로만 느껴야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이 해맑은 아침 좋아하는 꽃향기에 취해보는 건 어떨는지요! 아름다움은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아름다움은 만지거나 코로 맡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제대로 아름다움을 감상하..

감동글 2022.03.22

[자화상(自畵像), 같은 값이면 맑고 밝고 건강(健康)하게]

[자화상(自畵像), 같은 값이면 맑고 밝고 건강(健康)하게] 우리들, 일흔 줄이거나 여든 줄에 있는 실버들, 가장 어렵고 고생(苦生)스런 인생(人生)을 산 사람들, 조국 근대화(祖國 近代化)를 위해서 땀과 눈물을 많이 흘린 세대(世代). 뼈저리게 일했지만 자기희생(自己犧牲)만 있을 뿐 잃은 것은 청춘(靑春)이요, 얻은 것은 허무(虛無)와 절망(絶望) 아니던가? 결코 나약(懦弱)하게 울지는 않았지만 우리들 마시는 술에는 눈물이 반이지 않던가? 피(避)하려 하지 않고 앞만 보고 달려 왔는데 이제는 힘도 없고 꿈도 희망(希望)도 없이 콜록콜록 해소(解消)기침, 무능(無能)한 늙은이가 되어 골방만 지키고 있는가? 자화상(自畵像), 우리 스스로 그리는 우리들의 얼굴 죽음을 기다리는 몰골이어서야 되겠는가? 그래도 ..

이유 없는 가슴앓이

이유 없는 가슴앓이 이유 없는 가슴앓이 만남을 인연이라 여기고 살아왔든 이별 또한 인연이라 자위하며 입술을 깨물었습니다 슬프지만 슬프지 않는 것처럼 아프지만 아프지 않은 것처럼 떠나보냈습니다 그 후로 비가 내릴 때면 내 몸 한구석 어딘가는 아파왔습니다 헤어짐이 사랑의 끝은 아니었습니다 그렇게 그대 떠나감은 나에게 힘겨움이었습니다 하지만 뒤늦게 알아버렸습니다 나를 진정으로 힘들게 하는 것의 실체는 그대 떠나감이 아니라 그대 떠남에도 버리지 못하는 남은 내 그리움이었다는 것을.... -글/박성철 지음-

힘과 활기를 주시는 하느님

힘과 활기를 주시는 하느님 사람이여, 여러분에게 자랑할 것은 아무 것도 남아 있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자랑과 희망을 그분께 두고 여러분의 것을 억제하며 그리스도 안에서 후세의 생명을 누리도록 하십시오. 우리는 이 생명의 첫 열매들을 가지고 있으므로 그것을 누리고 있으며 온전히 하느님의 은총과 그 선물에 의해 살고 있습니다. 하느님께서는 "여러분에게 당신의 뜻에 맞는 일을 하고자 하는 마음을 일으켜 주시고 그 일을 할 힘을 주시는 분이십니다." 더욱이 하느님께서는 당신 영을 통하여 우리의 영광과 찬미를 위해 예정하신 당신의 지혜를 계시하십니다. 하느님께서는 우리가 수고하는 데에 힘과 활기를 주십니다. - 성 대 바실리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