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11 17

경기지사 후보들 & 사람 차별하는 이유는....

경기지사 후보들 & 사람 차별하는 이유는.... The reason why the candidates for the Gyeonggi branch are discriminated against is... 김연숙 통기타 감성 가요 16곡 오늘은 그다지 햇살이 내리 쬐재는 않는데 더위는 너무도 많이 덥다고 본다 아마도 4월치고는 많이 더운가 본데 지금은 여름을 연상하고는 한다. 그렇게 더위가 일찍 찾아 오는가 본데 그래도 아직은 봄의 여신이 우리의 마음을 일깨워 주기도 한다. It seems that the heat comes early, but the goddess of spring still reminds us of our hearts. 그렇게 살아 가는게 요즘은 더할 나위 없는 참으로 살맛난다고 해야 하..

감사해요....말을 조심....명언Thank you... careful with your words...

감사해요....말을 조심....명언 Thank you... careful with your words... 김연숙 통기타 감성 가요 16곡 시로 드리는 기도 말을 조심 -모든 재앙은 입으로 부터 나온다. 그렇기 때문에 함부로 입을 놀리거나 듣기 싫어하는 말을 하지 말라. 맹렬한 불길이 집을 태워 버리듯, 말을 조심하지 않으면 결국 그것이 불길이 되어 내 몸을 태우게 된다. - 명심보감 -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너무 너무 감사해요. I'm so grateful. 우리가 뭘 원하는지 뭘 바라는지 아시는거 같아서 너무 감사해요. 그동안에 신앙 생활을 하면서 이렇게 감사하게 느껴 본적이 없었던거 같아요. 사랑해요, 감사해요. I love you. Thank you. 오늘..

인사방 2022.04.11

면역력 떨어지는 환절기…먹으면 보약 되는 음식 3가지

면역력 떨어지는 환절기…먹으면 보약 되는 음식 3가지 면역력 떨어지는 환절기…먹으면 보약 되는 음식 3가지 환절기, 면역력 쉽게 저하될 수 있어 면역력 저하될 경우 몸에서 신호 비타민 풍부한 음식이 면역력에 도움 낮과 밤의 온도 차가 커지는 환절기에는 건강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큰 폭으로 변하는 기온으로 인해 신체리듬이 쉽게 깨지고 이런 경우 면역력이 쉽게 저하될 수 있기 때문이다.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 등이 몸에 쉽게 침투하고 몸의 각 부위에서 염증을 유발한다. 염증성 병변인 구내염이나 대상포진이 나타날 수 있다. 음식을 먹은 후 복통·설사 증상이 지속 되어도 면역력 저하를 의심할 수 있다. 잦은 감기 또한 면역력이 떨어졌다는 증거다. 면역력을 높이려면 하루 7시간 이상 충..

용기와 인내

용기와 인내 용기와 인내 더러운 물로 가득 차 있는 물통이 있었습니다. 그곳에 한 사람이 깨끗한 물을 부었습니다. 그래도 물통은 여전히 더러운 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사람은 실망하는 기색이 없이, 계속해서 물컵으로 깨끗한 물을 부었습니다. 그렇게 한참을 되풀이한 후 물통을 바라보자, 그 물통은 이제 더러운 물이 아니라, 맑고 깨끗한 물로 가득 찬 물통이 되어 있었습니다. 만일 그 사람이 깨끗한 물을 꾸준히 붓지 않고, 지겹다고 포기했다면 과연 그 물통에는 어떤 물이 들어 있었을까요? 지금 당장 모든 것을 한꺼번에 이루려 하지 마십시오. 우리가 무슨 일이든 실패하는 이유는 너무 빨리 절망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너무 빨리 단념하기 때문입니다. 얼토당토않게 되지 않는 일은 드뭅니다. 대학시..

백합/좋은글 2022.04.11

4월의 노래

4월의 노래 ◎ 4월의 노래 . ◎ 박목월 시인 목련꽃 그늘 아래서 베르테르의 편질 읽노라. 구름꽃 피는 언덕에서 피리를 부노라. 아 멀리 떠나와 이름없는 항구에서 배를 타노라. 돌아온 4월은 생명의 등불을 밝혀 든다. 빛나는 꿈의 계절아 눈물 어린 무지개 계절아 목련 앞에서 권달웅 시인 목련은 눈부시기만 한 꽃이 아니었다. 비 내리면 수없이 떨어진 목련 꽃이 물받이 함석홈통을 가득 메웠다. 목련은 귀찮은 존재였다. 나는 지붕 위까지 올라간 목련 나무를 아주 베어버렸다. 그래도 목련 등걸에서 새싹이 자꾸 돋아났다. 싹이 돋아날 때마다 나는 싹싹 잘라 버렸다. 그래도 다른 자리에서 또 새싹이 돋아났다. 지난여름 내가 한 서너 달 가량 집을 비웠다가 돌아와 보니 싹은 이미 굵은 나무가 되어 있었다. 목련은 ..

감동글 2022.04.11

아버지의 백과사전

아버지의 백과사전 아버지의 백과사전 동성상회 쌀집 우리 아버지 치부책에 외상값 올릴 때는 외상값뿐만 아니라 손님과 주고받은 말의 핵심도 적습니다 빛바랜 사족의 글귀가 무슨 효과가 있겠는가 싶어도 외상값 시비가 생기면 녹음기 같은 깨알 기록으로 거뜬히 해결하시던 그 노하우 당장 생각날 것 같아도 세월 지나면 오래된 필름의 스크래치처럼 흠집이 나는 기억들 생전의 아버지보다 세 살은 더 많은 내가 이제야 그 한 수를 배웁니다 - 박봉준, 시 '아버지의 백과사전' 그때는 왜 알 수 없었을까요. 이제야 펼쳐보는 그리움의 사전엔 오래된 지혜가 빼곡합니다. 귀와 가슴에 메아리치는 소중한 깨달음입니다.

백합/좋은글 2022.04.11

입안의 도끼

입안의 도끼 입안의 도끼 "사람은 태어날 때 입안에 도끼를 가지고 나온다. 어리석은 사람은 말을 함부로 함으로써 그 도끼로 자기 자신을 찍고 만다." (수타니파타) - 이응석의《당신을 춤추게 하는 지식의 날개1》중에서 - * 도끼는 날이 잘 서 있어야 좋은 도끼입니다. 그러나 그 날선 도끼를 자칫 함부로 다루면 무서운 흉기로 돌변합니다. 사람의 혀는 도끼보다 더 무섭습니다. 힘 있을수록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혀는 입안의 도끼입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선장과 갈매기의 우정

선장과 갈매기의 우정 선장과 갈매기의 우정 2005년 미국 버지니아주 햄프터 항구, 56세 어부 마코스키는 이날도 바다 한가운데서 랍스터를 잡고 있었습니다. 그물을 끌어올릴 때면 하늘을 배회하던 갈매기들이 몰려왔고 그물에서 떨어지는 생선을 낚아채느라 정신없었습니다. 그런데 한 마리의 갈매기가 선장실 앞 뱃머리로 걸어오며 그를 빤히 보고 있었습니다. 마코스키는 그런 갈매기에게 생선을 직접 건네주었고 녀석은 기다렸다는 듯이 받아먹었습니다. 이 일을 계기로 눈 주변이 붉은 갈매기에게 그는 ‘레드 아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었고 그렇게 이들의 우정이 시작됐습니다. 다음날에도 그다음 날에도 레드 아이는 많은 어선 중 마코스키의 배를 찾아 날아왔고 그도 단번에 레드 아이를 알아봤습니다. 그렇게 15년이 지나 마코스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