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09 15

광주 광역시 & 오후가 늦었네...It's late afternoon in Gwangju.

광주 광역시 & 오후가 늦었네... It's late afternoon in Gwangju. 김추자 힛트송 메들리 - 전곡 가사 첨부 어느새 해가 지려고 한다. 오늘은 하는일 없이 하루종일 바쁘곤 한다. Today I'm busy all day without doing anything. 사람이라는게 이렇게 바빠야 사람사는 재미가 있지 않나 싶다. 그러곤 난 오늘 하루를 살아 가면서 느끼는 건데 사람과 사람이 서로 부딪끼면서 살아 가야 한단다. Then I feel like I live a day today, and people and people have to live with each other. 그래야만 사람 냄새도 나고 그렇게 살아 가는 것이 우리네 삶이 아닌가 한다. 비가 오고 바람이 부는 것도 ..

번민, 고뇌....건강 유지....명언Anguish, anguish...stay healthy...excuse

번민, 고뇌....건강 유지....명언 Anguish, anguish...stay healthy...excuse 1974년(히트가요)1.편지-어니언스2.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이장희3.한잔의 추억-이장희4.그리워라-현경과영애5.저 별과 달을-어니언스6.눈이 내리네-이숙7.이름모를 소녀-김정 건강 유지 -무엇이 유익이 되며, 무엇이 해가 되는지를 자각하는 것이 건강을 유지하는 최상의 물리학입니다.^^ - 베이컨 -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나의 번민과 고뇌가 밤잠을 설치게 만들고는 하나 봅니다. My anguish and agony make me sleep at night. 사람의 생각이 너무 힘들어도 평온을 찾기가 매우힘이들고는 합니다. 오늘의 성경 말씀을 보면 To..

인사방 2022.04.09

느타리버섯전 만들기

느타리버섯전 만들기 고기전보다 더 맛있는 쫄깃하고 고소한 느타리버섯전 만들기 보통 전을 만들때는 부침가루나 밀가루를 넣어 만들게 되는데요. 오늘은 고기전 못지않게 쫄깃하면서 고소한 느타리버섯전을 밀가루를 넣지 않아 더욱 담백하게 만드는법 소개합니다. 완성된 느타리버섯전을 한 입 먹어보면요. 퍽퍽한 밀가루 대신 계란을 넣어 전을 만들었기에 더욱 버섯의 맛을 제대로 맛 보실 수 있으며 쫄깃한 식감까지 따라오니 정말 엄지척이네요^^ ■ 고기전보다 더 맛있는 느타리버섯전 만들기 느타리버섯은 흐르는 물에 씻은 후 밑둥을 잘라내고 잘게 찢어 준비합니다. (느타리버섯 1팩 1인분) 그리고 팔팔 끓는 물에 손질한 느타리버섯을 넣어 1~2분 가볍게 데친후 건져내고요. 흐르는 찬물에 버섯을 씻어준 후 물기를 꽉 짜 내어 ..

백합/요리방 2022.04.09

새어나가는 복을 잡자! 현관 풍수지리 인테리어

새어나가는 복을 잡자! 현관 풍수지리 인테리어 오늘의집 @츄니 님의 집들이입니다. 안녕하세요, 단독주택살이 리빙크리에이터 츄니입니다. 저는 풍수지리를 맹신하진 않지만 완전히 무시하지도 않아요. 모든 것을 다 지킬 필요는 없지만 어느 정도 적용할 수 있는 요소가 있다면 가볍게 집에 적용하는 것은 좋다고 생각한답니다 :) 오늘은 저희 집 현관에 적용된 풍수 인테리어와 더불어 현관 풍수 인테리어에서 복을 부르는 요소, 그에 관한 것들을 정리해봤어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이것 정도는 우리 집에도 가능하지! 하는 것들을 한번 점검해 보고 배치해 보는 건 어떨까요? 우리 집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곳이 어디일까요? 바로 집에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현관입니다. 오늘은 현관이 풍수지리에서 어떤 영향력을 가지는지, 어떤 ..

꼭꼭 숨겨진 행복(幸福).

꼭꼭 숨겨진 행복(幸福). ◎ 꼭꼭 숨겨진 행복(幸福). ◎ 꼭꼭 숨겨진 행복 행복은.. 이 세상이 처음 이루어 졌을 때 인간에게는 미리 주어져 있었다. 하늘의 천사들은 인간들이 누리는 행복이 얼마나 꼴불견 이었겠는가?? 보다 못한 천사들이 회의를 열어 결의 하였다. 인간이 가지고 있는 행복을 회수 해 버리기로 인간들은 결국 행복을 빼앗겼다. 그런데 그것을 어디에 감춰 둘것인지 고민이었다. 한 천사가 제안하였다. "저기 저 바닷속 깊은 곳에 숨겨 두면 어떨까요?" 천사장이 고개를 저었다. "인간들의 머리는 비상해서 바닷속 쯤은 머지 않아 찾을거요." 한 천사가 제안하였다. "가장 높은 산의 정상에 숨겨 두면 어떨까요?" 이번에도 천사장이 고개를 저었다. "인간들의 탐험 정신은 대단해요 제 아무리 높은 산..

감동글 2022.04.09

[잊혀 진 사람으로 살지 않기]

[잊혀 진 사람으로 살지 않기] 언제 어디서 옮겨 적은 글인지 메모 노트에 아래와 같은 글이 적혀있다.“(1)따분한 사람보다 불쌍한 건 불행(不幸)한 사람입니다. (2)불행한 사람보다 불쌍한 건 병(病)든 사람입니다. (3)병든 사람보다 불쌍한 건 의지(依持)할 곳 없는 사람입니다. (4)의지할 곳 없는 사람보다 불쌍한 건 쫓겨난 사람입니다. (5)쫓겨난 사람보다 불쌍한 건 잊혀 진 사람입니다.” 불행하고 병든 사람이라 해도 결코 잊혀 져서는 안 된다는 내용이다. 의지할 곳 없이 외로워도 이 세상(世上) 누군가가 기억(記憶)해주는 사람, 그런사람으로 살기위해 우리는 노력(努力)하며 살아야 하지 않겠는가? “인생(人生) 일흔 줄은 망각(忘却)의 세대(世代).” 무언가 깜박깜박 잊어버린다. 손자손녀(孫子孫女..

그대의 모습이 다른이에게힘이 되고 있습니다.

그대의 모습이 다른이에게 힘이 되고 있습니다. - 도종환 그대 힘겨워하지 마세요, 그대의 모습이 다른이에게 힘이 되고 있습니다. 힘겨움을 이기지 않고 아름답게 거듭나는 것은 없습니다. 작은꽃 한송이도 땡볕과 어두움과 비바람을 똑같이 견딥니다. 마을 어귀의 팽나무와 느티나무가 견디는 비와 바람을 채송화와 분꽃도 똑같이 견딥니다. 그대 거기 있다고 외로워 하지 마세요 살아있는 것 중에 외롭지 않은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들판의 미루나무는 늘 들판 한 가운데서 외롭고 산비탈의 백양 나무는 산 비탈에서 외롭습니다. 노루는 노루대로 제 동굴에서 외롭게 밤을 지새고 다람쥐는 다람쥐 대로 외롭게 잠을 청합니다. 여럿이 어울려 흔들리는 들풀도 다 저 혼자씩은 외롭 습니다. 제 목숨과 함께 외롭습니다. 모두들 세상에 나와..

백합/좋은글 2022.04.09

친구

친구 친구 - 천 양 희 좋은 일이 없는 것이 불행한 일이 아니라 나쁜 일이 없는 것이 다행인 거야 어느 날 친구가 내게 말했습니다. 되는 일이 없다고 세상이나 원망하던 나는 부끄러웠습니다. 더러워진 발은 깨끗이 씻을 수 있지만 더러워지면 안 될 것은 정신인 거야 어느 날 친구가 내게 말했습니다. 되는 일이 없다고 세상에 투덜대던 나는 부끄러웠습니다. 자기 하나만을 생각하는 이기심은 실상의 빛을 가려버리는 거야 어느 날 친구가 내게 말했습니다. 되는 일이 없다고 세상에 발길질이나 하던 나는 부끄러웠습니다.

백합/좋은글 2022.04.09

너희는 하느님의 백성이니라

너희는 하느님의 백성이니라 에제 37,21ㄴ-28; 요한 11,45-56 2022.4.9.; 사순 제5주간 토요일; 이기우 신부 사순시기가 막바지에 접어 들었습니다. 이제 내일부터는 성주간이 시작되고, 그 주간 안에 파스카 성삼일을 보내게 됩니다. 이 성삼일의 마지막 날에 우리는 부활성야미사를 통해 부활시기로 넘어갑니다. 에제키엘이 예언한 메시지는 세 가지였습니다. “이스라엘은 내 백성이 되고 나는 그들의 하느님이 되리라.”는 말씀은 믿는 이들이 하느님과 맺는 관계 즉 신앙적 정체성이 분명해야 함을 알려줍니다. 그 다음, “다시는 두 민족이 되지 않고 한 민족이 되리라.”는 말씀은 본시 하나였으나 갈라진 사람들이 다시 만나는 통합의 희망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나의 성전이 그들 한가운데에 영원히 있게 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