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5 17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vs 동성로 착한 멋쟁이들US President Joe Biden vs same-sex good-looking fashionables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vs 동성로 착한 멋쟁이들 US President Joe Biden vs same-sex good-looking fashionables Ave Maria ( Reiki , marcação a cada 5 min ) 이제 날씨가 가을이 되어선지 조금은 선선한거 같기도 한다. 세월을 곱씹으면서 하루 하루 멋있게 살아 가는 것이 나의 도리요 나의 생활이라 본다. It is my duty to live a wonderful day while chewing on the years. 그러기에 우리의 마음이 갈래 갈래 찢어진 나를 생각하면서 오늘도 그대 마음 밭에서 머무르곤 한다. 삶이란거는 누구를 위해서도 아니고 나 자신의 덕행을 위해서 마음 바르게 살아 가려고 노력을 한다. Life is ..

생활 지도사의 연애...서로 필요...명언Love from life instructors...we need each other...excuse me

생활 지도사의 연애...서로 필요...명언 Love from life instructors...we need each other...excuse me Ave Maria ( Reiki , marcação a cada 5 min ) 서로 필요 우리는 두 발처럼 두 손처럼 두 눈꺼풀처럼 아래턱과 위턱처럼 서로 도우며 살도록 만들어졌다. 사람들은 자신이 갖지 못한 것을 보완하기 위해 서로를 필요로 한다. - M. 아우렐리우스-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가을이 접어 드니 우리의 주변을 잘 돌아 봐야 합니다. Autumn is folding, so we have to look around us well. 나를이용한 연애 하는 사람이 곧 둘다 가정이 있는 바른 사람이라는거 조금은..

인사방 2022.09.15

추워지면 생각나는 시원하고 칼칼한 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추워지면 생각나는 시원하고 칼칼한 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겨울이 제철인 명태가 시장에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동태는 바로 잡은 명태(=생태라고도 함)를 얼려서 저장한 것을 말하며 생태보다 값이 저렴하므로 겨울철 국민 밥상에 자주 오르는 생선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감기 예방, 간에 좋은 시원한 동태찌개를 맛있게 끓였습니다. 향긋한 쑥갓과 얼큰한 고추를 넣은 시원한 동태찌개입니다. ■ 동태찌개에 쑥갓을 넣는 이유는? ▶ 동태에 없는 비타민을 쑥갓이 보충해줌으로써 골고루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으며 생선의 비린 향을 쑥갓이 잡아주기 때문입니다. ■ 찬 바람 불면 더욱 생각나는 시원한 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1) 동태의 거뭇한 비늘은 칼로 긁어내고 지느러미는 말끔히 가위로..

백합/요리방 2022.09.15

멸치를 드실 때 산패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멸치를 드실 때 산패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밑반찬 만들 때 많이 쓰기도 하고, 국물 육수 낼 때도 자주 사용하는 건멸치가 산패가 잘 되기 때문에 해로울 수 있다고 합니다. 멸치를 물에 삶아서 건조하는 가공법은 일제강점기 때 일본에서 들어온 가공방법으로 이전 우리 조상님들은 건멸치를 드시지 않았다고 하죠. 지방함량이 많은 어류를 삶아서 건조시켜 보관, 유통시키면 그 과정에서 멸치 속 지방, 즉 어유가 산패되기 때문에, 산패독으로 인해서 간과 다른 장기에 독소로 작용합니다. 적당한 양의 산패독은 간에서 해독되어 악영향은 주지 않지만, 지속적으로 많이 자주 먹으면 나중에는 간이 망가지겠죠. 생각해보면, 생선을 삶은 뒤 말려서 보관해 두었다가 우려먹는다면, 이것은 사실 굉장히 위험한 사용법인데, 우리는 멸치를 이..

멋있는 말 맛있는 말

멋있는 말 맛있는 말 살맛 나고 멋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언어가 달라져야 한다. 언어는 인간 생활을 도와주는 음성표현문자로서 사상이나 감정을 전달하는 활동적 매개체이다. 언어를 통한 의사소통은 기본적으로 듣기와 말하기로 이루어져 있다. 긍정적으로 듣고 낙관적으로 말하는 사람이 윤택한 인간관계를 형성한다. 긍정적으로 말하는 사람을 만나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안정감이 든다. 낙관적으로 말하는 사람을 만나면 기분이 즐거워지고 기쁨의 감정을 느끼게 된다. 편안 감과 안정감을 주는 말 즐거움과 기쁨을 주는 말을 하는 사람이 살맛 나는 세상을 만드는 멋진 사람이다. 말은 요리와도 같다. 맛있고 멋있는 요리를 또다시 찾듯이 맛과 멋을 느끼게 하는 말은 더 듣고 싶어지는 것이다. 요리의 맛과 멋을 내기 위해서..

감동글 2022.09.15

더 좋은 삶이 아닌 최고(最高)의 삶을 살자

◎ 말 의 비밀(秘密). ◎ 우리는 늘 무언가를 찾습니다. 더 좋은 것, 더 새로운 것, 더 아름다운 것.. 우리는 이 ‘더’ 때문에 늘 바쁘고 외롭고 불안(不安)합니다. 만약(萬若), 우리가 ‘더’가 아니라 ‘최고(最高)’를 찾고 그것을 갖는다면 우리는 더는 불안하지도 초라(綃羅)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누구나 끊임없이 ‘더 좋은 것’을 찾고 바랍니다. 하지만, 우리는 간혹(間或)이라도 ‘가장 좋은 것’을 생각하고 그것을 향(向)해 나아가야 합니다. 그러면 언젠가는 참 행복(幸福)과 기쁨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더 좋은 것은 눈에 보이고 돈으로 살 수 있지만 가장 좋은 것은 눈에 보이지도 않고 돈으로 살 수도 없습니다. 그것은 내 마음 안에 있습니다. 사랑, 정직(正直), 진실(眞實), 성실(..

◎ 말 의 비밀(秘密). ◎

◎ 말 의 비밀(秘密). ◎ 말 의 비밀 '신의 손'을 만든 말 미국 존스 홉킨스 대학병원에는 '신의 손'이란 별명을 가진 소아신경외과 벤 카슨 박사가 있습니다 그는 오늘날 의학계에서 '신의 손'이라는 별칭이 전혀 어색하지 않을 만큼 세계 최고의 의술을 인정받고 있는 의사입니다. 그가 저명한 의사가 된 데에는 특별한 이력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많은 의사들이 수술을 포기했을 정도로 생명의 불씨가 꺼져가고 있던 4살짜리 악성 뇌암 환자와 만성 뇌염으로 하루 120번씩 발작을 일으키던 아이를 수술하여 완치시킨 일입니다. 두 번째는 1987년에 세계에서 처음으로 머리와 몸이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를 분리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샹쌍둥이로 태어나 불행한 앞날이 예고되었던 파트리크 빈더와 벤저민 빈더가 카슨 박사의..

감동글 2022.09.15

풍접초

풍접초 풍접초 :풍접초과의 한해살이풀로 열대 아메리카 원산이며 관상용으로 심는다. 줄기는 곧게 서서 높이 1m 내외까지 자란다. 잎은 어긋나고 손바닥 모양 겹잎이다. 꽃은 8∼9월에 피고 홍자색 또는 흰색이며 총상꽃차례로 달린다. 꽃 모양이 신부의 족두리를 닮아 족두리꽃으로도 불린다. 족두리꽃 족두리 꽃 피면 시집 간 누이 생각이 난다 분홍 나비떼 내려앉은 듯 곱게 빗은 누이의 머리 위에서 찰랑거리던 칠보 족두리 바람 한 점 없는데 가늘게 떨리던 누이의 속눈썹 끝에 아롱지던 눈물 방울 복사꽃 꽃물 든 누이의 볼을 타고 흐르고 흐르던 기억 눈물이 말라 돌아오는 길 잊었는가 해마다 족두리 꽃은 곱게 피는데 글.사진 - 백승훈 시인

백합/좋은글 2022.09.15

실패 없이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은 없다

실패 없이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은 없다 아이스크림을 파는 가게에서 벌어진 상황입니다. 세 아이 중 둘만 아이스크림을 먹고 있고 한 아이는 그 모습을 계속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옆에 있던 아이의 아빠는 아이스크림을 받지 못한 아이를 혼내고 있었습니다. “너는 오늘 야구 게임에서 졌으니까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없어!” “아빠, 저는 최선을 다했어요.” “하지만, 너는 야구 게임에서 결국 졌고 패배자는 상을 받을 자격이 없어!” 가게에 있는 다른 사람들은 울상을 짓는 아이를 보며 마음이 아팠지만, 섣불리 나서지 못했습니다. 아이에게 큰 소리로 말하는 아빠의 인상이 무섭고 덩치도 컸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한 남자가 조심스럽게 다가가 아버지에게 말했습니다. “함부로 참견한다고 제게 화를 내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