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8 17

캐나다의 수도인 오타와 vs 말은 머리의 언어The Canadian capital, Ottawa vs. Horse, is the language of the head

캐나다의 수도인 오타와 vs 말은 머리의 언어 The Canadian capital, Ottawa vs. Horse, is the language of the head 벙어리 바이올린 - 페이지(Page) 우리 성당에 빛나는 꽃 예비자. 오늘은 하늘이 맑고 높은거 처럼 우리의 생각도 깊고 맑아져 오나 본다. Today, our thoughts are deep and clear as the sky is clear and high. 가슴에 새겨진 우리들의 언어에는 가끔 눈물이 날 만큼의 울림을 주는가 본다. 원래 하는 말이 있다. 말은 머리의 언어 이고 침묵은 가슴의 언어 라고 한단다. Words are the language of the head, and silence is the language of t..

맑은 가난의 영혼...정직과 성실...명언A soul of clear poverty...honesty and sincerity...excuse.

맑은 가난의 영혼...정직과 성실...명언 A soul of clear poverty...honesty and sincerity...excuse. 심수봉 노래모음 : BEST 18곡 연속듣기 엄마와 딸의 한페이전 작가 설명으로 감상 정직과 성실 --정직과 성실을 그대의 벗으로 삼으라! 아무리 누가 그대와 친하다 하더라도 그대의 몸에서 나온 정직과 성실만큼 그대를 돕지는 못하리라. 남의 믿음을 잃었을 때에 사람은 가장 비참한 것이다. 백 권의 책보다 하나의 성실한 마음이 사람을 움직이는 힘이 더 클 것이다. - 벤자민 프랭클린 - 안녕하세요, 찬미예수님. Hello, Praise Jesus. 사람이 신뢰를 잃었을 때는 하늘이 무너지는 아픔이 오곤 합니다. When a person loses trust, t..

인사방 2022.09.18

갑상선암 조기진단에 속아서 평생 고통 받는 환자들

갑상선암 조기진단에 속아서 평생 고통 받는 환자들 1986년 인구 10만 명 당 남녀 각각 0.8명과 3.9명이었던 갑상선 암 발병률 ->2011년 인구 10만 명 당 81명으로 30배 증가 ->세계 평균의 10배가 넘는 수준 -->> 전형적인 과잉진료 실태 대형병원들 고가의 초음파 진단기를 경쟁적으로 도입 이후 투자비 회수를 위해 갑상선 초음파 검사가 빈번하게 이뤄지면서 갑상선암 발병률 급증하였고, 쓸데없는 조기검진으로 불필요한 수술과 후유증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갑상선암 환자 10명 중 9명이 수술 받고 있으며, 일단 수술하면 평생 갑상선기능 저하증으로 살아야합니다. 체온 조절 등을 담당하는 기관이 사라졌기 때문에 적절한 호르몬 분비를 위해 매일 호르몬제를 먹어야 하고 힘든 운동을 피해야 하는 등 생..

심장 건강법(心腸 健康法) 10가지

심장 건강법(心腸 健康法) 10가지 ◎ 심장 건강법(心腸 健康法) 10가지. ◎ 심장 건강법 10가지. 심호흡하고 트랜스지방 피하고... 심장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단순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들이 많이 있다. 이 모든 방법을 다 시도할 필요는 없지만 자신에게 맞는 몇 가지라도 실천해보자. 심장을 향해 날아오는 총탄을 막는 방탄조끼처럼 심장병을 방어할 수 있다. 건강 정보 사이트 '멘스 헬스(Men's Health)'가 심장 건강을 지키는 방법 10가지를 소개했다 ◆ 호두를 먹어라. 미국 예일대 연구팀에 따르면, 하루에 호두 반 컵을 먹으면 혈관 기능이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 호두에는 염증을 퇴치하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 맥박수를 측정하라. 아침에 일어나서 슬리퍼를 찾기 전에 맥박..

감동글 2022.09.18

우물의 깊이와 마음의 깊이

우물의 깊이와 마음의 깊이 보이지 않는 우물이 깊은지 얕은지는 돌멩이 하나를 던져보면 압니다. 돌이 물에 닿는데 걸리는 시간과 그때 들리는 소리를 통해서 우물의 깊이와 양을 알 수 있는 것입니다. 내 마음의 깊이는 다른 사람이 던지는 말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내 마음이 깊으면 그 말이 들어오는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리고 깊은 울림과 여운이 있습니다 누군가의 말 한마디에 흥분하고 흔들린다면 아직도 내 마음이 얕기 때문입니다. 마음이 깊고 풍성하면 좋습니다 이런 마음의 우물가에는 사람들이 모이고 갈증이 해소되며 새 기운을 얻습니다. 비난이나 경멸의 말(돌던짐)에 내 우물은 어떻게 반응할까요? 내 마음의 우물은 얼마만큼 깊고 넓을까요? - 좋은생각 중에서 -

감동글 2022.09.18

말의 세 황금문

말의 세 황금문 간혹 쉽게 내뱉은 말 한마디로 인하여 큰 전쟁을 일으키기도 하는 것처럼 말이란 큰 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스 데이의 ‘세 황금문’이라는 책에는 말에 대해 다음과 같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다른 누군가에 관해 이야기할 때, 이 세 개의 좁은 황금 문을 지난 뒤 말하라. 첫째, ‘그것은 사실인가?’ 둘째, ‘그것은 필요한 이야기인가?’ 셋째, ‘그것은 친절한 말인가?’ 이 모든 문을 통과했다면, 그 이야기를 해도 좋다. 그리고 그 말의 결과가 어떨지에 대해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일언전십사(一言前十思) 한번 말하기 전에 열 번 생각하라는 뜻입니다. 이처럼 말은 마음의 초상이자 사람의 인품을 볼 수 있는 하나의 도구로써 잘 다스려야 합니다. # 오늘의 명언 말도 아름다운 꽃처럼 그 색깔을 ..

가을 할미꽃

가을 할미꽃 할미꽃 :미나리아재비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노고초, 백두옹으로도 불린다. 주로 산과 들판의 양지쪽에서 자라며 잎은 잎자루가 길고 5개의 작은잎으로 된 깃꼴겹잎이다. 전체에 흰 털이 빽빽이 나서 흰빛이 돌지만 표면은 짙은 녹색이고 털이 없다. 꽃은 4월 경에 피고 꽃자루 끝에서 밑을 향하여 달리며 붉은빛을 띤 자주색이다. 가을 할미꽃 단풍도 빛 바랜 가을숲에 한나절 두고 낙엽은 지는데 어머니 무덤가에 핀 할미꽃 한 송이 가을 찬바람에 떨고 서 있다 자식 걱정에 굽은 허리 한 번 펴보지 못하고 평생을 살다 가신 어머니도 하마 저 꽃을 보셨을까 화창한 봄날 다 제쳐두고 어쩌자고 무서리 내려앉는 이 겨울 들머리에 저리도 붉디 붉은 꽃을 피웠는가 싶어 나도 모르게 혀를 끌끌 찼던 것인데 꽃 피는 ..

백합/좋은글 2022.09.18

진정으로 사랑할 때는

진정으로 사랑할 때는 진정으로 사랑할 때는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은 자신의 사랑을 증명하려고 노력하지 않는다. 그럴 필요가 무엇인가? 말로 설명하지 않고서는 이해되지 않는 사랑이라면 그런 사랑은 아무 가치가 없다. 사랑은 말할 필요가 없다. 진실로 사랑한다면 그대의 존재 전체가 말할 것이다. 언어는 전혀 필요 없다. - 오쇼 라즈니쉬의《장자, 도를 말하다》중에서 - * 세상이 온통, 말의 홍수로 넘쳐나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휩쓸리지 않고 맑게 깨어 있으려면 나의 귀를 닫고, 입을 닫는 시간을 매일 만들어내야 합니다. 그래야 고요한 침묵이 가능해집니다. 말은 머리의 언어이고 침묵은 가슴의 언어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