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합/나의 이야기

활짝 열린 일본 하늘길vs 서민적인 대통령

수성구 2022. 6. 28. 16:19

활짝 열린 일본 하늘길vs 서민적인 대통령 

Japan's Sky Road vs. a commoner president with wide openness

맑고 고운 목소리 은희 ♪~번안곡 모음~♪

오늘 내내 비가 오락 가락 하더니 

이제야 맑은햋빛이 드러나는가 본다.

It has been raining all day, and now I see the clear light.

우리집 창가에는 나무들도 잎들도 

너무 이쁘게 물드는 가운데 그러한 자연을 

벗삼이 노래라도 하고 싶은 사랑의 마음이라 한다.

In my window, the trees and the leaves are so

beautiful that I want to sing such a nature.

오후가 되어서 그런지 비님이 스쳐 지나가서 

그런지 바깥에는 바람이 몹시 불어 주고는 한다.

맑은 하늘을 보면서 이제 비님이 지나고 나니 

공기가 깨끗한 어느날인가 한다.

Now that the rain is passing by looking at the

clear sky, the air is clean one day.

요즘 뉴우스를 보면 참 재미난 부분이 많이 있다.

그중에서도 대통령 내외가 지금 나토 순방을 하러 가셨는데 

아무리 봐도 대통령내외가 무척 다정해 보인다.

다소 서민적인 두분의 모습을 보노라니 나의 

마음도 풀어 지는거 같다.

I think my heart is also released because I see the two

of them who are somewhat common people.

사람이 살아 가면서 직책도 명예도 높은 위치에 있다고 목에 힘주기 보담은 

윤대통령 같이 ㅋㅋ "동네 아저씨 같은 이미지가 참 좋다."

그래서 국민이랑 더욱 친근한건가 보다.

오늘은 아침 미사 드리고 난 조배실문을 얼릉 열고 

집으로 온다.

Today, I will give you a morning Mass and I will open

the door of the morning room and come home.

왜냐면 오전에 "맛사지 손님"을 받아야 하기 때문이란다.

그래서 데레사 형님 맛사지 해주고 보내고 "화성에 배문숙"이를 

부른다.

그러고는 배문숙이를 보내고는 난 아니 보내는게 아니고 

승용차로 잘보는 안과에 정기 검진 하러 간다.

Then I send Bae Mun-sook and I do not send him,

but I go to the ophthalmology clinic to see him by car.

그렇게 정기 검진을 하고는 413번 버스를 타고 집으로 온다.

오늘의 이유는 이것 뿐이다.

오늘의 복음에서는 그무렵 예수님께서 배에 오르시자 

제자들도 그분을 따랏다.

그때 호수에 큰 풍랑이 일어 배가 뒤집히게 되었다.

그런데도 예수님게서는 주무시고 계셨다.

그러자 제자들이 예수님을 흔들어 깨우면서 

"주님 구해 주십시요, 저희가 죽게 되었습니다."

그러지 그분은 "왜 겁을 내느냐?

이 믿음이 약한 자들아! 하고 말씀 하셨다.

그런다음 바람과 호수를 꾸짖으셨다.

그러지 아주 고요해졌다.

사람들은 놀라워 했다.

이분이 누구시길래 바람과 호수까지 복종하는가!

오늘의 복음이었습니다.

일본

활짝 열린 일본 하늘길… 에어부산 ‘함박웃음’

매출 비중 가장 높은 노선… 전체 매출 45% 차지

전면 재개 땐 최대 수혜… 경영 급속 개선 기대

▲ 에어부산 A321LR 항공기. [에어부산]

일본이 입국 규제를 대폭 완화하면서 일본 노선 재개의 최대 수혜자로 ‘에어부산’이 주목받고 있다.

 

코로나19로 오랜 기간 침체를 겪고 있는 국내 LCC의 생존과 부활을 위해서는 일본 노선 재개가 필수적이라는 것이 항공업계의 공통된 견해다.

 
LCC 중에서도 일본 노선 매출 비중이 가장 큰 항공사는 에어부산으로 무려 45.2%가 일본 노선에서 매출이 발생했다.
 
타 항공사의 20%대 수준과 비교할 때 에어부산의 일본 노선 비중은 절대적으로 높은 수치이다.
 
이러한 수치는 일본 노선이 재개될 경우 에어부산이 최대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전망에 대한 주된 근거이다.
 
6일 에어부산에 따르면 코로나 이전인 2019년에 일본 노선 탑승객은 142만7653명이었다.
 
대표 여행지인 △후쿠오카 △오사카 △나리타 노선의 평균 탑승률은 81%였다.
이 같은 수치는 2019년 한일 갈등으로 인한 ‘보이콧 재팬’ 영향에도 높은 실적을 올렸음을 나타낸다.
 
2018년 기준으로 에어부산의 일본 노선 탑승객 비중은 전체 국제선 탑승객 중 54.8%, 평균 탑승률 84.6%, 탑승객 수는 197만6453명에 달했다.
 
에어부산은 그동안 쌓아 온 일본 노선에 대한 노하우와 자신감으로 포스트 코로나 국면에서 ‘일본 노선 우선·집중 전략’을 중점적으로 펼쳐 나가고 있다.
 
에어부산은 본격적인 수도권 시장 공략을 위한 첫 번째 인천공항 국제선으로 ‘인천-나리타’ 노선을 정해, 5월25일 신규로 취항, 만석에 가까운 탑승률을 기록했다. 이어 27일 인천-오사카 노선을 신규 취항했다.
 
7월22일에는 인천-후쿠오카 노선을 운항해 인천에서도 일본 대표 여행지 3곳을 모두 운항할 계획이다.
 
거점 지역인 부산에서도 5월31일 부산-후쿠오카 노선 운항을 재개하며 약 27개월간 굳게 닫혔던 부산과 일본 하늘길의 물꼬를 텄다.
 

오사카와 삿포로도 각각 7월1일, 7월26일에 운항을 재개할 예정이다.

이는 일본이 7월 참의원 선거 이후 개인 관광 비자 발급을 논의한다는 방침에 따라 7월 이후 자유여행이 가능해지는 시점에 빠른 속도로 일본 노선 예약률이 증가할 것이라는 판단에 따른 전략적 조치이다.

 
에어부산의 일본 노선 우선·집중 취항 전략은 적중하고 있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에어부산의 일본 우선·집중 전략 실행 이후 일본의 입국 규제가 대폭 완화되고, 양국에서 관광 수요가 폭증하고 있는 등 적기에 최선의 판단을 했다는 평가다.
 
특히 주일 한국대사관에 관광 비자를 발급받으려는 인파가 몰리고, 일본 여행 예약률이 급증하는 등 2019년 한·일 갈등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억눌려 있던 한·일 여행 수요가 양국의 관계 개선 및 교류 확대 추진으로 폭발하고 있다.
 
이렇게 일본 노선이 빠른 속도로 정상화될 경우 일본 노선의 비중이 높은 에어부산의 경영 실적 또한 급속도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1분기 개별 재무제표 기준 영업 손실은 362억원으로 일본 노선이 정상화된다면 예상보다 빠른 시기에 흑자전환도 가능하다는 것이 에어부산의 판단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일본의 입국 규제 완화 등 외부 변화에 적합하고 민첩하게 대응해 실적을 극대화시킨다는 방침이다”며 “이러한 실적 개선을 바탕으로 재무건전성이 조기에 확보되고, 회사 가치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오늘도 주님과 성모님의 은총으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Today, I am spending my day in the grace of the Lord and the Virgin.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사랑합니다. 

Thank you, healthy, I love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