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합/나의 이야기

다시 뛰는 대한민국 &젊은 청년 예수시님South Korea & Young Jesus to Run Again

수성구 2022. 3. 29. 16:38

다시 뛰는 대한민국 &젊은 청년 예수님

South Korea & Young Jesus to Run Again

◈ ◈ 김란영 & 카페 노래 모음 [전곡가사첨부] -04- ◈ ◈

아직은 나의 마음이 간곳이 없는데 

이제라도 희망이라는 가져 볼라고 한다.

I have not yet had my heart, but now I have to have hope.

오로지 타인을 위해서 과연 내가 무엇을 했나 

과연 나의 잘못이 없나를 돌아 보면서 내내 

가슴 졸이던 나의 창가에 앉아서 오늘도 

그리움에 몸살을 한다.

살아 간다는 것이 어쩌면 나와 타인과의 소용돌이 속에 

그렇게 만남을 가져 보려 한다.

Maybe living is going to have such a meeting in a whirlpool with me and others.

사랑이라는 것이 자기만의 이기적인 생각을 하지 않고 

어울려 보는 우리는 서로의 동무로 살아 가고는 한다.

세월이 참 밉기도 한데 왜냐면 우리가 원하던 원치 않던 

세월이란 놈은 자기 멋대로 흘러 가지 않나 한다

I hate the years, because the years we wanted, the years we did not want,

do not flow at their own discretion.

그렇게 주어진 시간들이 때로는 자기 마음에 들지 않는다 해도 

우리라는 마음으로 이 한세상을 살아 가려 한다.

내 마음의 곳간에는 많은 보석이 숨겨져 있다고 보는데 그 보석이란게 

다름 아니고 인내, 포용, 배려, 사랑 이라는 참으로 진정한 

보석이 아닐까 한다.

I think that many jewels are hidden in the barn of my heart, but the jewel

is not only a jewel, but it is a true jewel of patience, inclusion, consideration and love.

우리가 살아 가면서 버려야할 것은 되먹지 못한 야망을 가지고 

남의 비위를 건드리는데 그래서 남는게 무어냐고 하면 자기는 

남에게 그게 베푸는 인심이라 한다.

그러나 사람이 베푸는 인심은 반드시 우리가 눈살을 찌푸리지 

않는 고귀한 사랑에 마음을 둬야 한단다.

But the kindness that a person gives must be mindful of the noble love that we do not frown on.

그래서 사람이면 옳바른 판단으로 세상을 살아 가야지 

하면서 오늘도 나의 생각속에서의 주어진 사랑에 마음을 둔다.

오늘은 햇살이 내리 쏟는 화창한 봄날이라고 한다.

내 마음에 봄날 같이 그렇게 이쁘게 화려하게 살아 가려 한단다.

I want to live in such a beautiful and gorgeous life like spring day in my heart.

삶이란게 우리들의 아픔이 있다면 서로를 아껴주는 동반자로 

살아 가야 한다고 본다.

오늘도 밝은 햇살을 받으면서 아침에는 성당에를 간다.

I go to the cathedral in the morning with bright sunshine today.

요즘은 십자가의 길 이라는 기도를 하시는 분들이 많다.

사순이라 한데 예수님이 고통을 겪는 시기라고 한다 

2000년전에 한 젊은 청년이 하느님에게 선택을 받아서 

십자가의 못밖혀 주는 그러한 시기가 사순시기라 한다.

It is said that such a time when a young young man was chosen

by God in 2000 years ago and was forced to cross.

젊은 청년인 예수님은 인간의 죄를 대신해서 그렇게 넓은 

가슴으로 세상을 끌어 안은 거라 한다.

Jesus, a young young man, is said to have embraced the world

with such a wide heart on behalf of human sin.

그래서 아침 미사를 드리고는 우리는 예외 없이 까사미아에서 

차를 마시고 노는데 오늘은 뚱보 마리아를 꼬셔본다.

우리 레지오 같이 하자고 한데 마리아 엄마가 내일 앞산에

고산골에 우리를 점심을 사준대.ㅋㅋ 헤헤 

난 애기 같이 뭐라도 사준다면 이렇게 기분이 좋다. ㅋㅋ 호호 

I feel like this if I buy something like a baby.

그러고는 우리 율리안나는 오늘 기분이 우울하니  내일 

앞산 가자니 조금 웃는다.

우울증 이거 사람의 마음을 그렇게 좌지 우지한다.

Depression This is so controlling the mind of a person.

오늘은 홈쇼핑에서 산 "감자 옹심이"로 만들어 먹으니 너무 

꿀맛이라 두그릇을 후딱 먹어 본다.

내가 요즘 살찌는건 내 입에 맞는 음식을 많이 먹기 나름이란다.

 

오늘의 복음이라는데 오늘은 아마도 중풍병자를 낫게 하는 

젊은 청년 예수님의 치유가 아닐까 한다. 

벳자타 연못에서 38년간이나 고생한 병자가 등장한다. 환자는 자기가 바라는 것을 38년이 지나도록 얻지 못했지만 포기하지 않았다. 예수님께서 그 환자를 보시고 다가가신다. 예수님께서는 “건강해지고 싶으냐?”(6절) 하고 물으신다. 환자는 “선생님, 물이 출렁거릴 때에 저를 못 속에 넣어줄 사람이 없습니다.”(7절) 사랑이 없는 곳에는 도와주는 이가 한 사람도 없는 법이다. 예수님께서는 환자의 청을 기다리지 않으시고, 누워있는 병자에게 선뜻 다가가신다. 그리고 아무도 도와주지 않는 그를 따뜻하게 대하신다. “일어나 네 들것을 들고 걸어가거라.”(8절) “일어나라!”라는 것은 치유를 내린다는 뜻이며, “네 들것을 들고 걸어가거라.”는 말씀은 치유된 결과를 보여주는 것이다.

 

“네 들것을 들고”라는 것은 지금까지는 죄에 억눌려 있었지만, 이제는 너 자신을 잘 다스리라는 뜻이다. 이렇게 너 자신을 잘 다스리면서 가만히 있지 말고 걸어가라는 말씀이다. 이웃을 사랑하고 이웃에게 관심을 가질 때, 우리는 여행을 하는 것이다. 우리 여행의 목적지는 어디인가? 그곳은 우리가 마음을 다하고 영혼을 다하고 정신을 다 하여 사랑해야 하는 주 하느님이시다. 우리는 아직 주님께 도달하지 못했다. 이곳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이웃이 있다. 그 이웃과 함께 갈 수 있다면, 우리는 그분께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치유 받은 환자는 예수님의 말씀대로 들것을 지고 걸어갔다. 그러니까 유다인들은 “오늘은 안식일이요. 들것을 들고 다니는 것은 합당하지 않소.”(10절) 한다. 즉, 치유를 기다릴 순 없었다 해도 왜 들것을 지고 가라고 하였는가? 이다. 그는 자신을 치유해 주신 분의 권위 뒤로 숨는다. “나를 건강하게 해 주신 그분께서 나에게 ‘네 들것을 들고 걸어가라.’ 하셨습니다.”(11절) ‘나를 치유해 주신 분의 명령을 내가 따르지 않을 이유가 뭐요?’라는 말이다. 그는 자신이 치유 받았음을 자신 있게 말하고 있다.

 

그러니까 유다인들은 그렇게 말씀하신 분에게로 분노의 화살을 돌린다. 치유 받은 남자를 성전에서 만나신 예수께서는 “다시는 죄를 짓지 마라.”(14절)고 말씀하신다. 지금까지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온 그가 죄에 대한 두려움을 심어 주어 그가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끔 하신 것이다. 예수님의 이 말씀은 예수님의 신성을 드러내는 것이기도 하다. “다시는 죄를 짓지 마라.”는 말씀은 그가 전에 어떤 죄를 지었는지 아신다는 뜻도 내포되어있다.

청화대 

[다시 뛰는 대한민국] 청와대 시대 끝. 이제는 용산시대...국방부 청사 대통령 집무실 확정

경무대ㅡ 청와대ㅡ아리랑궁. 무궁화궁. 龍山宮(용산궁)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제20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20일 오전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대통령실 이전계획을 발표했다.

다음은 기자회견 전문이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저는 대통령 선거과정에서 제왕적 권력의 상징인 청와대를 국민께 돌려드리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대통령 집무실을 국민과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광화문으로 옮기겠다고 했습니다. 현재 청와대는 본관과 비서동이 분리돼 있고 대통령과 참모의 소통이 원활하지 못했습니다. 이를 개선하고 원활한 소통과 업무의 효율을 제고하기 위함이었습니다. 특히 청와대 공간의 폐쇄성을 벗어나 늘 국민과 소통하면서 국민의 뜻을 제대로 받들고자 약속드린 것입니다.

그동안 역대 정부에서도 현재 청와대 공간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인식하고 여러 차례 이전 시도가 있었습니다마는 경호 등의 문제로 번번이 좌절된 바 있습니다. 공약을 수립하는 과정에서도 다양한 문제점을 전문가들을 통해 충분히 검토했습니다마는 당선 이후 광화문 정부 보유 청사들을 대상으로 집무실 이전 방안을 면밀하게 검토한 결과 쉽지 않은 문제임을 절감했습니다. 기존 기관의 이전 문제는 차치하고라도 최소한의 경호 조치에 수반되는 광화문 인근 시민들의 불편이 매우 심각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그리고 청와대 일부 시설의 사용 역시 불가피해서 청와대를 시민들께 완전히 돌려드리는 것은 어렵다고 판단되었습니다.

반면 용산 국방부와 합참 구역은 국가안보 지휘시설 등이 잘 구비되어 있고 청와대를 시민들께 완벽하게 돌려드릴 수 있을 뿐 아니라 경호 조치에 수반되는 시민의 불편도 거의 없습니다. 용산 지역은 이미 군사시설 보호를 전제로 개발이 진행되어 왔으며 대통령 집무실이 이전하더라도 추가적인 규제는 없습니다. 무엇보다 올해부터 순차적으로 주위 미군기지 반환이 예정되어 있어 신속하게 용산공원을 조성하여 국방부 청사를 집무실로 사용할 수 있고 국민들과의 교감과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국방부가 합참 청사로 이전해서 함께 쓰게 될 경우 이전에 있어 다소의 어려움은 있지만 충분히 가능하다고 판단됩니다. 합참 청사는 전시작전권 행사를 고려해서 한미연합사와 함께 건물을 사용하도록 건립되었습니다. 연합사가 평택으로 이전하여 공간에 여유가 있기 때문에 국방부가 합참 청사로 이전해서 함께 사용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다고 판단됩니다. 또 같은 군의 옆 건물로 이전하는 것이라 이전 비용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합참 청사는 연합사와의 협조를 고려하여 용산 지역에 자리를 잡았습니다마는 연합사가 평택으로 이전함에 따라 전쟁지휘본부가 있는 남태령 지역으로 이동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되면 합참은 평시와 전시가 일원화된 작전지휘체계 유지가 가능하며 합참 근무자와 장병들도 보다 쾌적하고 안정적인 근무여건이 보장될 것입니다. 용산 대통령 집무실 주변에 수십만 평 상당의 국민 공원 공간을 조속히 조성하여 임기 중 국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국민 여러분, 임기 시작이 50일 남은 시점에서 대통령 집무실 이전을 너무 서두르는 게 아닌가 하는 우려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단 청와대 경내로 들어가면 제왕적 권력의 상징인 청와대를 벗어나는 것이 더욱 어려워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역대 정부에서 대통령 집무실의 이전 시도가 있었지만 번번이 좌절된 경험에 비추어 보더라도 충분히 알 수 있습니다. 국민들께 불편을 드리는 측면 또 청와대를 온전히 국민께 개방하여 돌려드리는 측면을 고려하면 용산 국방부 청사 이전 결정을 신속히 내리고 추진하는 것이 옳다고 판단됩니다.

국민 여러분, 대통령 집무실의 이전이 간단하거나 쉬운 일이 아님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어렵다고 또다시 국민과의 약속을 저버린다면 이제 다음 대통령 어느 누구도 이것을 새로이 시도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무엇보다 소수의 참모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현재의 공간 구조로는 국가적 난제와 위기에 제대로 대처하기 어렵습니다. 공간이 그 업무와 일을 좌우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국민의 뜻을 제대로 받들고 국민을 위해서 일하는 것이 대통령의 권위보다 더욱 중요합니다. 어려운 일이지만 국가의 미래를 위해 내린 결단입니다. 단순한 공간의 이동이 아니라 국민을 제대로 섬기고 제대로 일하기 위한 각오와 국민과의 약속을 실천하고자 하는 저의 의지를 국민 여러분께서 헤아려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청와대는 임기 시작인 5월 10일에 개방하여 국민께 돌려드리겠습니다. 본관 영빈관을 비롯하여 최고의 정원이라 불리는 녹지원과 상춘재를 모두 국민들의 품으로 돌려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되면 경복궁 지하철역에서 경복궁을 거쳐 청와대를 거쳐 북악산으로의 등반로 역시 개방되는 것입니다.

국민 여러분. 물리적 공간의 문제보다 더 중요한 것은 소통의 의지라는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용산 대통령 집무실의 1층에 프레스센터를 설치해서 수시로 언론과 소통하는 대통령이 되겠습니다. 대통령실의 업무 개선 방안도 마련하겠습니다. 부처 위에 군림하면서 권력을 독점하는 기존의 모습에서 탈피해서 민관합동위원회를 설치하고 민간의 역동적인 전문가들의 아이디어가 국가 핵심 아젠다에 반영되도록 하는 방안도 구체화해 나가겠습니다.

다시 한 번 국민 여러분의 이해를 구합니다. 집무실 이전 문제와 아울러 국가 안보와 국민이 먹고사는 민생, 코로나 위기 극복 역시 빈틈없이 챙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주님과 성모님의 은총으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Today, I am spending my day in the grace of the Lord and the Virgin.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사랑합니다. 

Thank you, healthy, I love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