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합/행복 가득한곳

다시 젊어질 수 있다고 믿는 사람

수성구 2022. 6. 2. 03:39

[다시 젊어질 수 있다고 믿는 사람]

 

오랜 세월(歲月) 살아오면서 절실(切實)하게 느끼는 것 중의 하나는 다시 젊어 질 수 없다는 당연(當然)한 사실(事實)을 인정(認定)하기 싫은 어리석은 마음이 가끔은 생긴다는 것입니다.

 

젊은 사람이 자기(自己)가 늙지 않고 계속(繼續) 젊은 그대로 있을 것 같은 착각(錯覺)을 가지는 것처럼 다시 젊어 질 수 없는 것은 하늘의 엄중(嚴重)한 섭리(攝理)며 질서(秩序)입니다.

 

인정하고 받아드려야 할 것을 받아드리는 것이 순리(順理)인 줄 알지만 가끔은 자연(自然)의 질서를 벗어나는 예외(例外)를 인정받고 싶은 어리석은 마음이 들 때가 있습니다.

 

지난해에 수월하게 할 수 있는 일들이 오늘 문득 힘들게 느껴지는 것으로보아 다시 젊어지고 싶은 생각이 얼마나 허무(虛無)하고 실현(實現) 불가능(不可能)한 가를 알게 됩니다.

 

아무리 원(願)하고 애써도 다시 젊어 질 수 없는 것은 변(變)할 수 없는 진리(眞理)입니다.

 

어느 날 문득 혹시 다시 젊어 질 수 있다는 특별(特別)한 과학적(科學的)인 방법(方法)이나 예외가 있지 않을 까? 하는 마음을 계속 가지면,

 

가능(可能)하지 않는 욕망(慾望)이 주는 끝없는 고통(苦痛)에서 벗어 날 수 없을 것입니다.

 

하늘의 섭리와 자연의 질서를 바로 아는 삶이야말로 즐겁고 행복(幸福)하게 사는 지름길이 된다고 믿고 있는 사람은 복(福) 받은 사람입니다.

 

삶의 역사(歷史)가 더 할 수록 젊음을 부러워하기 보다는 현재(現在)의 삶에 감사(感謝)하고 행복감을 가지도록 노력(努力)하는 것이 지혜(智慧)로운 삶입니다.

 

모든 사람이 두려워하는 것에 하나는 자신이 계속 늙어가는 것입니다. 살아있는 모든 사람은 늙어가는 것이 당연한 자연의 순리이지만,

 

늙어가는 것에 저항(抵抗)하고 싶은 것은 젊음을 계속 유지(維持)하고싶은 욕심(慾心)의 하나입니다.

 

자신이 아무리 늙고 싶지 않아도 몸이 따라주지 않는 것을 아는 데는 많은 시간(時間)이 걸리지 않습니다.

 

아울러 시간은 모든 사람이 거부(拒否)할 수 없는 마음의 주름과 얼굴의 주름을 선물(膳物)합니다.

 

남성(男性)은 마음으로 먼저 늙어가며 여성(女性)은 얼굴로 늙어간다는 이야기는 늙을수록 실감(實感)하게 됨을 부정(不定)할 수 없습니다.

 

얼굴의 주름은 성형수술(成形手術)로 어느 정도 수정(修正)이 가능하지만 마음의 고운 주름은 자기 절제(節制)와 노력(努力)과 사랑과 감사가 만들 수 있는 선물입니다.

 

특히 바람직한 것은 늙을수록 고운 마음으로 자신을 슬기롭게 다스리고 용서(容恕)하며 어떤 형편(形便)에서도 감사는 마음으로 미움과 원망(怨望) 없는 슬기로운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늙음도 선물인 것 같이 얼굴의 주름도 선물입니다. 마음의 주름도 역시 하늘의 선물입니다.

 

다시 젊어 질 수 없는 것은 하늘의 질서이기에 늙음에 저항하기 보다는 오히려 늙음에 감사하고 즐겁게 수용(受容)하는 것이 슬기입니다.

 

늙어 알게 된 사실은 용서와 사랑과 감사가 세상(世上)을 아름답게 만들고 자신을 더욱 행복하게 하는 귀중(貴重)한 요소(要素)의 하나라는 것입니다.

 

늙음이라는 특별(特別)한 시간은 인생(人生)의 끝을 아름답게 맞이하기 위한 필수(必須) 준비과정(準備過程)입니다.

 

진정(眞正) 다시 젊어 질 수 없다는 것을 아는 것은 하늘의 축복(祝福)입니다.<다래골 著>

 

 

[우리는 젊은이도 될 수 있고 노인(老人)도 될 수 있습니다]

 

나이를 막론하고 생각에 따라서 우리는 젊은이도 될 수 있고 노인도 될 수 있습니다.

 

01. 모든 것이 나의 성실과 노력에 달려 있다고 생각하고 일한다면 우리는 언제나 청년입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다면 우리는 노인입니다.

 

02. 더 나은 내일을 위하여 노력한다면 우리는 언제나 청년입니다. 그러나 공상만 일삼는다면 우리는 노인입니다.

 

03. 일과 생활 속에서 매력적인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면 우리는 언제나 청년입니다. 그러나 아름다움에 관심이 없다면 우리는 노인입니다.

 

04. 친구를 찾는다면 우리는 언제나 청년입니다. 그러나 고독을 늘 버리지 못한다면, 우리는 노인입니다.

 

05. 사람의 기준을 가지고 있다면 우리는 언제나 청년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인생에서 무엇이 뜻대로 안 될 때 건전한 인생관까지 포기한다면 우리는 노인입니다.

 

06. 항상 새로운 삶의 활력을 찾는다면 우리는 언제나 청년입니다. 그러나 예전부터 가졌던 편견에 사로잡혀 있다면 우리는 노인입니다.

 

07. 나의 노력으로 행복을 꿈꾼다면 우리는 언제나 청년입니다. 그러나 만일 대가 없이 행복하기만을 바란다면 우리는 노인입니다.

 

08. 사랑을 주고받을 줄 안다면 우리는 언제나 청년입니다. 그러나 사랑 받기만을 바란다면 우리는 노인(老人)입니다.

 

09. 사람을 믿고 신뢰한다면 우리는 언제나 청년입니다. 그러나 신뢰하는 일보다 불신하는 일이 많으면 우리는 노인입니다.

 

 

[냉장보관(冷藏保管)하면 안 좋은 식품(食品)]

 

 

1. 토마토

 

토마토를 냉장고에 넣으면 특유의 풍미가 사라집니다. 연구에 의하면, 토마토를 냉장 보관할 경우 화학 구조가 변형돼 토마토의 향과 맛을 내는 휘발성 성분의 양이 감소합니다.

 

또한 냉장고 속 찬 공기가 토마토의 숙성과정을 멈추게 하고 껍질속 세포막이 손상돼 수분기가 줄어둡니다.

 

특히 5도 이하에서 보관하면 저온 장애가 나타나 물렁해지고 표면에 짓무르는 자국이 쉽게 생깁니다.
  
※ 올바른 보관법: 햇볕이 들지 않고 통풍이 잘되는 상온에서 보관합니다(15~25도)

 

 

2. 양파

 

양파 역시 냉장고에 보관하면 수분이 날아가 금세 무르고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양파를 냉장 보관해야 하는 경우는 껍질을 벗기고 다 썰어진 상태일 때입니다.

 

양파의 맛이 더 달아 지길 원하거나 수분 함량이 높은 품종의 유효 기간을 더 오래 유지하고 싶을 때도 냉장보관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습도를 낮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올바른 보관법: 껍질을 벗기지 않은 상태에서 종이봉투나 망사 자루에 넣어 서늘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둡니다.

 

 

3. 감자

 

감자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러나 서늘하다고 냉장고에 넣어서는 안 됩니다. 감자를 냉장 보관하게 되면 감자의 녹말 성분이 당으로 변환됩니다.

 

결국 감자의 육질에 영향을 줘 본연의 색을 잃게 되고 요리하면 단맛이 납니다. 같은 구황작물인 고구마도 마찬가지입니다.
  
※ 올바른 보관법: 껍질을 까지 않은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합니다. 단, 감자와 양파는 분리해서 보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감자와 양파를 함께 두면 둘 다 쉽게 무르고 상하기 때문입니다.

 

 

4. 커피

 

커피는 냉장 보관 시 커피콩 입자에 이슬이 맺힐 수 있습니다. 이는 커피의 산도나 맛에 영향을 미칩니다.

 

뿐만 아니라 냉장고 속 잡냄새를 흡수해 특유의 커피 향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그래서 오래되고 못 쓰는 원두를 냉장고 탈취제로 쓰곤 합니다.
  
※ 올바른 보관법: 커피의 향과 맛, 신선도를 유지하려면 밀폐용기에 넣어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량으로 커피를 보관해야 할 경우에는 냉동실에 넣어서 보관합니다.

 

 

5. 바나나

 

바나나를 냉장고에 두면 익는 속도가 잠깐 늦출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덜 익어 딱딱한 바나나라면 냉장고 속에서 익을 리가 없습니다.

 

냉장고에서 꺼낸 후에도 익는 속도는 느리며 바나나 색깔만 검게 변하게됩니다. 열대 과일인 바나나는 낮은 온도를 견대 낼 방어력이 없기 때문인데요,

 

냉장 온도에서는 바나나의 세포벽이 파괴돼 과일의 소화 효소를 잃게 되면서 바나나 껍질도 검게 변합니다.

 

※ 올바른 보관법은 상온에서 보관합니다. 어렵다면 껍질을 벗겨 비닐봉지에 싸서 냉동실에 얼리면 냉과로 즐길 수 있습니다.

 

 

6. 빵

 

금방 상할까봐 혹은 오래먹기 위해 냉장고에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의 생각과 달리 냉장고 속에서 빵은 제 맛과 상태를 잃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빵은 실온보다 낮은 온도에서 빵의 탄수화물의 급속도로 결정화되는데 이로 인해 빵이 딱딱하게 신선도까지 떨어지는 것입니다.

 

※ 올바른 보관법은 1~2일 정도는 괜찮지만, 오래 먹을 빵들은 잘 싸서 냉동 보관하다가 필요할 때 해동시켜 먹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7. 마늘

 

마늘을 냉장고에 보관하면 퀴퀴한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마늘은 상온 상태에서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어둡게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래 보관할 경우에는 마늘을 다져서 냉동보관 할 것을 추천 드립니다.

 

 

8. 꿀

 

꿀은 15도 이하에 오래 있게 되면 걸쭉했던 액체 형태가 고체로 굳어버립니다. 저온에서 포도당이 결정을 생성하기 때문입니다.

 

만일 결정이 생겼다면 다시 중탕해서 녹이면 원상태로 돌아옵니다. 꿀을 변질 없이 보관하려면 뚜껑을 꼭 닫아 상온에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

 

 

9. 가지

 

온도에 민감해 냉장고에 오래 보관하면 상할 수 있다. 10도 이하에서 보관하면 가지의 맛과 질감을 손상할 수 있다. 실온에서 다른 과일이나 채소와 따로 보관해야 한다.

 

 

10. 아보카도

 

보통 구입한 뒤 익혀야 한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너무 늦게 익는다. 아보카도는 건조한 곳에 보관하면 맛이 유지되고 자연스럽게 익는다.

 

 

11. 케첩

 

케첩 병은 개봉한 뒤에 냉장 보관하라고 하지만 실온에 보관해도 괜찮도록 방부제가 들어가 있다. 레스토랑에서는 케첩이 들어 있는 병을 늘 식탁에 그대로 둔다.

 

 

12. 올리브오일

 

밀봉한 용기에 담아 어둡고 시원한 곳에 보관해야 한다. 너무 추운 곳에 두면 버터처럼 굳어진다.

 

올리브오일의 항산화 효과가 줄어든다. 한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오일은 6개월 이상 선반에 놔두면 항산화 효과가 사라질 수 있다.

 

 

13. 오렌지

 

감귤류는 산도가 높아 너무 추운 곳에 두면 상할 수 있다. 오렌지는 두껍고 튼튼한 껍질을 갖고 있어 따뜻한 곳에 둬도 괜찮다.

 

-   좋은 글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