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합/건강과 생활의 지혜정보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수성구 2022. 5. 24. 06:39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1

만성피로

신장이 건강하면 에리트로프이에틴(EPO) 이라는 호르몬을 생성하여 체내 산소를 운반 역할을 하는 적혈구를 생성을 지시합니다.

하지만 신장이 안좋아지면 EPO라는 호르몬 생성이 감소하게 되는데, 이로인하여 산소 운반 역할을 하는 적혈구가 줄어들고,

그로 인하여 근육 및 뇌가 피로도를 빨리 느끼게 됩니다. 그로 인하여 빈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2

호흡 가빠짐

호흡이 가빠지는 이유는 두가지의 원인으로 신장과 관련한 증상을 의심 해 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채내 여분의 체액이 폐에 축적 될 수 있으며,

두 번째로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가 줄어들어 생기는 빈혈로 인하여 체내 산소가 부족해지고 호흡이 가빠질 수 있습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3

오한,현기증,기억력 감퇴

빈혈로 인하여 오한이 올 수 있으며,

신장과 관련된 빈혈은 적혈구 부족으로 인하여 뇌로 가는 산소가 부족하거나 공급되지 않아,

실신이나, 현기증으로 증상이 나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뇌로 가는 산소가 불충분하여 기억력 문제나, 집중력 부족으로 나타 날 수도 있습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4

가려움증

신장은 체내 혈류에서 노폐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데, 만약 신장이 안좋아지면,

노폐물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고 혈액에 쌓이기 때문에, 가려움증을 유발 하게 됩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5

식사 중 쇠맛이 나는 경우

신장이 안좋아 지게 된다면, 혈액 내 노폐물이 축적되는데요,

이를 요독증이라고도 말합니다.

해당 이유로 인해 음식 맛을 평소와 다르게 느끼며, 구취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6

붑기

신장이 좋지 않다면,

혹은 신장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체내에 축적된 여분의 체액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으며,

이로인하여 팔과 다리, 얼굴, 발목 등이 부을수 있습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7

 

소변 문제

신장은 소변을 생산시키는데,

신장 이상으로 인하여 소변에 거품이 많아 질 수 있으며,

혈뇨를 발생시키거나, 갈색,보라색등과 같은 어두운 색의 소변을 보게 될 수 있으며,

소변의 양이 평소보다 적다면 이 또한 신장에 이상이 생겼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소변을 평소보다 자주 보게 된다면 이 또한 신장 문제를 의심해 볼 수 가 있겠습니다.